전자공개 수의협상 공고
※ 협상 참여 전에 입찰 관련법규 및 해당품목 납품가능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못한 책임은 협상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명세서 및 사양서 등 조건을
확인하시고 이행가능여부 등을 충분히 고려한 후, 협상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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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및 청렴계약제 대상입니다.
2.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25-인-00지역 소방시설점검용역
나. 견적서제출마감일시 : ’25. 4.10.(목) 1000시
다. 개찰일시 / 장소 : ’25. 4.10.(목) 1030시 / 입찰 집행관 PC
라. 납품기한 : ’25. 6.10(수)
마. 납품장소 : 인천광역시 중구
바. 예 산 액 : \ 19,248,400원(부가가치세 포함)
사. 입찰방법 : 총액제
3. 입찰참가자격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에 의한
유자격자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당해 사업에 관한 사업자 등록업체로서
1) 주된 영업소가 인천광역시에 소재한 업체(입찰참가자가 법인인 경우 본사만 참가 가능)
※ 본사 소재지가 인천광역시가 아닐 경우 유찰처리합니다.
2) 소방시설 설치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29조 및 동법 시행령 45조에 따른 소방시설관리업에 등록한
전문소방시설관리업체 또는 일반소방시설관리업체
※ 위 자격을 충족하는 소방시설관리업체는 소방시설관리업 등록증을 제출해야합니다.
나.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의2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소상기업”으로 등록한 업체(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라 직접 생산확인품목에서 제외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은 중소기업 공공구매정보망(www.smpp.go.kr)을 활용하여
확인하며, 낙찰자 결정까지 공공구매정보망에서 확인 가능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신청 마감일시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에 업체등록을 하고, 지정공인
인증기관에 전자거래용 인증서를 발급받은 다음 국방전자조달에 사용자등록 및
업체추가 정보등록을 마친 후 전자입찰참가 신청절차에 따라 신청을 필 한자
라. 국가계약법 제27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지 아니한 자
4. 공동도급 :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5. 입찰의 무효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와 계약예규 물품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제공받아 입찰을 대행한 경우, 당해 입찰은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44조 제1항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인 입찰에 해당하며, 대행한 자와 대행을
의뢰한 자 모두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6. 낙찰자 결정방법
가. 견적제출 금액은 총액제로 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방법은 낙찰하한율(88%)이상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 견적자를 1순위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 견적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나”항에 따라 선정된 자가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10조의2(소액수의
계약의 계약상대자 결정) 제2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한하여 차 순위자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개찰결과에 따라 순위가 결정된자는 ’25. 4.11.(금) 17:30시까지 계약이행확약서(또는 포기각서)를 제출(E-mail :minwoosu0517@naver.com)바라며, 기한 내 미제출 시 계약체결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바. 기타 낙찰자 결정방법에 관한 사항은 관련법규에 의합니다.
사. 1순위자가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집행기준 제10조의2 제2항에 해당되는 경우
에는 차 순위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하며, 이와 관련하여 추후에 허위 사실이 확인
될 경우 계약의 해제, 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 예정입니다.
※ 계약상대자는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 제10조의2 제2항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각서(붙임1)를 제출바랍니다.
아. 낙찰자를 결정하기 전에 낙찰예정자의 입찰이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44조
무효입찰에 해당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법인등기사항증명서(본사,대표자
및 상호 등 변경여부 확인)등 관계서류를 계약담당공무원이 요청하는 경우
낙찰예정자는 관계서류를 제출해야합나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의하며, 동 시행령 제37조 3항에 의한 면제 대상은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서 내용에 동의함으로써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발급 청약 시 “국가종합전자조달 공고번호”를 확인하시고 전자보증서로 발급 가능하며 “입찰참가신청서작성”화면에서 전자보증서 도착 여부를 확인하여 이를 첨부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 전자보증서 발급시 피보험자명은 인천해역방어사령부(사업자등록번호 : 121-83-04382)이며,보증금액은 투찰하실 금액의 2.5% 이상으로 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자가 소정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국가계약법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국고에 귀속되며, 같은 법 제27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의하여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8.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1)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2)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3)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4)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또한, ‘안전·보건 조치 이행 확약서’의 내용을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위의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유의사항
가. 기초예비가격 및 복수예비가격 산정범위는 견적서 제출마감 2일전까지 국방전자조달시스템 (www.d2b.go.kr)에 공개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업체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기한 경과 시 계약포기로 간주합니다.
다. 국가계약법시행령 제4조의 2(청렴계약의 내용과 체결 절차) 제1항 제2호(입찰가격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위반시
손해배상[견적금액의 5%(낙찰자는 계약금액의 10%)] 청구됨을 알려드립니다.
라.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이용약관,
기타 전자공개수의협상에 관한 사항은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서
열람바랍니다.
마. 전산장애로 인하여 견적서 제출마감시점까지 견적서 제출이 불가능할 경우 동 공개수의협상은 무효가 되며, 동 건에 대한 입찰은 추후 공고 후 시행하고, 협상이 불가능한 경우는 인터넷 공지란에 협상일시를 게재합니다. 단, 협상참가자 소유의 PC전산 장애로 인한
공개수의협상 미참가(미실시)의 책임은 협상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국가종합전자조달(G2B)사이트에서는 첨부된 입찰공고서만 활용되고 기타 사항들은
입찰 진행과 무관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사. 본 입찰과 관련하여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한 요구 등 부패행위가 있는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계약부서(☎055-452-4528), 해군 제2002부대 감찰실(☎032-452-4654)로 신고하거나
국방부 홈페이지(www.mnd.go.kr) 상단메뉴의 국방민원(민원신청, 국방신고센터, 익명신고)
또는 하단의 신고메뉴(익명신고, 공익신고, 예산낭비)를 이용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아. (전자입찰의 취소) 낙찰자 선정 통보 이전에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4조’의 전자입찰의 취소사유에 해당하거나 발주기관의 계약업무 담당자의 행정착오등으로 공정한 입찰의 집행이 곤란하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입찰 전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자. 전자입찰서 제출 관련하여
1) 전자입찰서 제출은 24시간 가능하며, 입찰서 제출마감시간 이후에는 입찰서 제출이 불가합니다.
2) 전자입찰서는 입찰참여 업체에서 제출한 입찰참가신청이 당 부대 등록심사를 통하여 입찰 등록이 확정된 업체에 한하여 제출할 수 있으며 입찰서 등 서류 제출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2)항에도 불구하고 입찰참가자가 과다하여 개찰 전에 확인·판정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및 낙찰예정자 확인을 개찰 후에 확인·판정할 수 있습니다.
4) 3)항의 경우 개찰 후에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것으로 판단된 입찰자 또는 입찰취소를
신청하여 승인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도 예정가격 결정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차. 첨부파일로 제출된 문서에 암호가 설정되어 있거나 컴퓨터바이러스 감염 등으로 판단이
불가능한 경우 동 첨부파일은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봅니다.
카. 마감시간이 임박하여서는 통신속도가 지연될 수 있으므로 입찰참가신청서 및 입찰서를
각각 일정에 따라 여유를 가지고 입력하여 전송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투찰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제출할 경우 시스템 문제발생으로 인한 투찰불가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
에게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두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타. 입찰(개찰)은 입찰공고에서 정한 시간에 실시하며 전산장애 등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계약관은
개찰일시를 연기하거나 입찰을 취소, 재공고 입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파.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약관 제7조에 따라 시스템에 게시된 내용과 붙임 형태의
입찰공고문의 내용이 다른 경우에는 붙임 파일의 입찰공고문의 내용이 우선하며, 다만 입찰
공고일은 시스템에 게시한 날이 우선한다.
10. 부당한 공동행위 금지
입찰 과정에서 담합의혹이 있는 행위가 발생될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에 즉시 통보되오니
담합의혹 행위가 발생되지 않도록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11. 기타 문의사항
가.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재정관리실 ☎ 032-452-4528
나. 용역관련사항 : 공병대 ☎ 032-452-4930
다. 기타 국방전자조달 시스템 문의 : 정보개발팀 콜센터 ☎ 1577-1118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4.(금)
제2002부대 재 무 관
* 부서장 보안성 검토 결과 특이사항 없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