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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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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64779-000 공고일시  2025/04/04 16:41
공고명 금강 3개 보 상·하류, 금강하구둑 상류구간 하상조사 및 변화 분석
공고기관 (재)충남연구원 수요기관 (재)충남연구원
공고담당자 이유나(☎: 041-840-112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15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15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4/15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0,000,000 원
   
배정예산
40,000,000 원
   
추정가격
36,363,636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용역 입찰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 투찰업체는 입찰참가자격 및 제안요청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

    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나라장터 등록 및 제안요청서 등의 내용이 입찰공고문과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금강 3개 보 상·하류, 금강하구둑 상류구간 하상조사 및 변화 분석

  나.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 2025년 7월 31일까지

  다. 기초금액: 금40,000,000원(추정가격36,363,636원, 부가가치세 3,636,364)

  라. 과업내용: 별첨 과업지시서 참고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서류 제출 및 제안서 평가

  가.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접수기간: 2025. 4. 15.(화), 10:00 ~ 17:00까지

  나.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접수방법: 직접방문 제출(우편접수 불가)

  다. 제출장소: 서해안기후환경연구소(충남 홍성군 홍북읍 홍예로 360/ 1층 물환경연구센터)

  라. 제안서 평가: 2025. 4. 21.(월) /상세 시간 및 장소 개별 별도 공지

     발표순서는 접수순에 의하며, 발표시간은 업체별 30분(발표시간 20분, 질의응답 10분)입니다.

     ※ 발표자는 사업총괄책임자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 제출 관련 모든 비용은 제안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 입찰 참가 등록업체는 대표자의 인감(사용인감)을 지참하여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경우에는 대표자의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를 첨부하여야 참가등록이 가능합니다.

     ※ 가격제안서를 제안서 제출 시 밀봉하여 발주부서에 수기제출하여야 하며, 가격입찰서와 산출내역서상의 금액이 상이한 경우 가격입찰서의 금액을 우선 적용합니다.

     ※ 사본은 원본대조필하여 제출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습니다.


3. 입찰 및 계약방법

  가. 본 사업은 총액, 제한(지역)경쟁, 단독, 협상에 의한 계약입니다.

  나. 부가가치세 면세기관은 입찰시 부가세 포함금액으로 투찰 후 계약 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하며 면세기관 사실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4. 입찰 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참가자격을 갖춘 업체로서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제한)에 해당되지 않아야 하며 다음 조건을 충족하는 자격을 갖춘 자

  가.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 1169】으로 입찰 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나.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되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제1항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도 입찰참가가 가능합니다.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충청남도,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에 있는 업체

      ※ 위 자격은 계약체결일까지 유지되어야 합니다.

      ※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공고일 기준 등록취소, 휴업, 폐업, 부․정당업체 지정 및 자격 정지 등 관련 규정에 위반 조치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자격심사 후라도 상기 사유 발생 시는 공모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합니다.


5.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 2024. 7. 1.)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합니다.

  나. 협상절차와 세부적용기준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 2024. 7. 1.)에 의합니다.

  다. 평가는 기술능력평가 80%(정량적 평가 20%, 정성적 평가 60%), 가격평가 20%이며
가결과 70점 이상인 자 중 고득점자순에 의하여 협상적격자를 선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합니다.


6.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 제출서류(서해안기후환경연구소 제출)

1. 입찰참가 신청 서류 : 1부(원본) <서식 제1호~제8호>

  ❍ 제안서 제출 공문

  ❍ 입찰 참가신청서 <서식 제1호>

  ❍ 위임장(대리인이 등록할 경우) <서식 제2호>

    - 대리인 재직증명서 1부. (제출 시 신분증 지참)

  ❍ 사용인감계(사용인감계 제출시 인감도장 지참) <서식 제3호>

  ❍ 서약서 <서식 제4호>

  ❍ 보안각서 <서식 제5호>

  ❍ 확인서 <서식 제6호>

  ❍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서식 제7호>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서식 제8호>

 

  ❍ 기타 관련서류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원본 대조필)

    -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1부

    -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2. 정량평가 서류 : 2부(원본 1부, 사본 1부) <서식 제9호~제16호>

  ❍ 사업수행능력평가서 표지(정량적 평가) <서식 제9호>

  ❍ 일반현황 및 연혁 <서식 제10호>

  ❍ 용역 수행실적(최근 3년 이내) <서식 제11호>

  ❍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서식 제12호> ※ 나라장터 발급분 허용

  ❍ 참여인력 현황(총괄) <서식 제13호>

  ❍ 사업수행 조직 및 인원현황 <서식 제14호>

  ❍ 참여인력 이력사항(개인별) 및 경력증빙자료 <서식 제15호>

  ❍ 경영상태 평가자료(신용등급 확인서)

  ❍ 입찰참가 제한 및 업무정지 내역<서식 제16호>

 3. 정성평가 서류 : 9부(평가용 7부-업체명 미표기 / 보관용 2부-표기) <서식 제17호>

  ❍ 제안서 표지(정성적 평가) <서식 제20호>

  ❍ 발표용 파일(PDF) 등 서류 일체 USB

 4. 가격평가 서류 : 별도 밀봉(업체명 및 대표자 기입 후 인감날인) <서식 제18호~제20호>

  ❍ 가격제안서(입찰서) 표지 <서식 제21호>

  ❍ 입찰서(가격제안서) <서식 제22호>

  ❍ 가격산출서 <서식 제23호>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에 관한 사항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며, 입찰보증금 지급확약 내용이 포함된 입찰참가신청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귀속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 제38조에 의합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이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 낙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충남연구원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8. 입찰의 무효 등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 유의서 제2절 “12. 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기타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청렴계약의 실효성 제고를 위하여 발주기관 및 계약상대자에 대한 계약관련 정보를 음과 같이 충남연구원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 계약금액, 계약기간, 계약상대자 등 계약체결 결과

   다.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지방
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용역계약일반조건․용역계약특별조건, 입찰공고,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등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이에 따르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자는 대가 청구 시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2.5%에 해당하는 충청남도 지역개발공채 소화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서 평가 및 협상결과 세부내용을 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공개합니다.

   바. 보충정보 제공처

     ○ 제안요청서 및 제출서류에 관한 사항은 서해안기후환경연구소(041-630-3932)

     ○ 입찰공고에 관한 사항은 충남연구원 정책사업지원단 행정지원팀(041-840-1704)

     ○ 전자입찰 이용에 관한 사항은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2025. 4. 4.


충남연구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