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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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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63751-000 공고일시  2025/04/06 19:27
공고명 2025학년도 경원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강남교육청 경원중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강남교육청 경원중학교
공고담당자 박소영(☎: 070-8828-017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1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17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4/21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00,036,000 원
   
배정예산
100,036,000 원
   
추정가격
90,941,818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경원중학교 공고 제2025-6호


 [긴급]2025학년도 경원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입찰 공고

【2단계(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른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에 의하여 2025학년도 경원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업체를 선정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내역

  

용  역  명

2025학년도 경원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수련활동기간

2025. 6. 4.(수) ~ 2025. 6. 6.(금) [2박 3일, 7식]

참가예정인원

총326명 (학생 313명, 인솔교사 13명) ※ 참가예정인원은 변동될 수 있음

수련활동장소

강원도, 경기도 소재 청소년수련시설

(2024년 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적정”)

기초금액

금100,036,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학생 313,000원×313명=97,969,000원/교사 159,000원×13명=2,067,000원

 - 인솔교사의 경우 학생과 동등 금액으로 학교에서 부담함.

   단, 입장료와 같이 인솔교사 무료인 항목은 제외

 - 계약체결시 총액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서를 각 목별로 작성하여 제출

 - 1인당 경비 산출하여 실제 참가 인원만큼만 최종 지급함

제안서 제출기간

2025.4.14.(월) 10:00 ~ 2025.4.17.(목) 10:00 본교 행정실

우편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및 4대 보험 가입증명서(가입자 명부 등 증빙

   자료)를 지참하고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미비 시 접수불가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4.14.(월) 10:00 ~ 2025.4.17.(목) 10:00 (G2B 전자접수)

제안서 평가회

2025.4.18.(금) 15:10  본교 회의실 학교 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개찰일시 및 장소

2025.4.21.(월) 14:00 ~ 경원중학교 입찰집행관 PC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3조의 의거 자연재난(태풍 등 천재지변)과 사회재난(감염병 창궐) 등으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수련 활동을 취소할 수 있음.


나. 가격제안 견적내역 대상항목 : 숙박비(2박7식), 체험활동(유사활동), 공동체 활동, 시설사용료, 예비프로그램

     (우천 시 실내프로그램)  등을 포함한 일체의 경비에 대한 총액입찰. (전세버스 제외)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의거

     2단계(규격‧가격분리동시)입찰로 규격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실시합니다.

나. 제안서(규격입찰)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가격입찰)는 반드시

    G2B(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숙박비, 식비, 기타 비용, 부가가치세 등을 포함한 총액입찰이며, 최저가낙찰, 지역제한경쟁(강원도, 경기도) 입찰입니다.

라.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본교의 수련활동 세부계획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으며, 소정의 서류를 구비하여 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청소년 기본법」 제18조 및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11조의 규정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현재까지 청소년수련시설을 운영하고 있는 자로서,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적정”등급 이상을 받은 업체이면서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www.youth.go.kr)의 인증을 받은 프로그램을 운영하여야 합니다.

다. 종합안전 점검결과 적합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공고일 현재 주된 영업소가 강원도 혹은 경기도에 소재하고 청소년 수련시설이 강원도 혹은 경기도에 위치해 있는 업체이야 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라. 본 사업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1항 제4호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해당합니다.

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 제1항의 7내지 9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사. 유의사항

1)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수정하거나 변경 제출할 수 없습니다. 단, 입찰서의 취소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2)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4. 과업 설명회

  별도의 과업설명은 생략하되, 반드시 붙임의 수련활동 특수조건 및 제안서 작성요령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위탁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제안서(인편) 및 가격입찰서(G2B) 제출 → 제안서 평가 및 선정(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에서 평가점수 80점 이상) → 가격 개찰(G2B, 적격업체로 확정된 업체에 한함, 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정상)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적격업체 중 예정가격 대비 최저가 투찰자를 낙찰자로 결정) → 계약 체결


6.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1) 기 간: 2025.4.14.(월) 10:00 ~ 2025.4.17.(목) 10:00 본교 행정실

       ※ 주말·공휴일 접수 불가

      ※ 마감일을 제외한 평일 09:00~16:00 제출가능

   2) 접수장소: 우리학교 행정실 [위치: 서울시 서초구 신반포로33길 39]

   3) 제출방법: 직접제출(우편접수불가)

    - 대리인 접수시 위임장 및 4대보험 가입 증명서를 첨부하고 신분증 소지필수, 서류 미비시

      접수할 수 없습니다.

    -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후 대표자 인장 날인 하여“입찰서류”표시

   4) 제출서류

  가) 입찰참가신청서(본교 소정양식) 1부

  나) 수련활동 용역제안서(규격 A4 크기) 10부(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숙지하여 기재)

      - 수련활동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 질병 또는 사고 시 학생후송 대책(병원명 등) 반드시 수립

  다) 청렴서약서 1부. 

  라) 최근 5년이내(2020년~ ) 초.중.고 수련활동 실적증명서 1부

  마) 최근년도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바)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사) 청소년수련시설 등록증 사본 1부

  아) 2024년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결과통보서 사본 1부.

  자)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사본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1부.

      (영양사,조리사 면허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차) 수련활동 지도자 명단 및 자격증 사본, 재직증명서 각 1부.

  카) 국가 인증 청소년 수련활동 프로그램 인증서 사본 1부.

  타) 인감증명서(사용인감시 사용인감계 포함) 1부

  파) 법인등기사항증명서(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하) 수련시설 배상책임보험,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및 건물(시설물)화재보험증권 사본 각 1부.

  거) 위임장과 4대보험가입증명서(대표자가 아닌 경우, 위임자 신분증 사본 지참)

  너) 제안 업체 인력 보유 확인서(4대보험 중 1개 이상 가입 증빙자료) 1부.

  더) 숙박지 층별 배치도 및 수련시설현황표(강당,체육관,식당의 규모 등) 1부.

  러) 최근 1년이내 시설안전점검 결과표 사본 (전기,가스,소방,위생등) 각 1부.

  머)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버) 식단표, 수련시설현황표, 객실배치도(방 배정), 교육일정표(프로그램) 각 1부.

  서) 각서 및 확인서(붙임6,7) 각 1부.

  ※ 사본에는 “원본대조필” 날인하고, 서류는 순서대로 정렬하여 제출요망.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나.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 제출

   1) 제출기간: 2025.4.14.(월) 10:00 ~ 2025.4.17.(목) 10:00 (G2B 전자접수)

   2) 장소: G2B(http://www.g2b.go.kr)전자입찰시스템

   3)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 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

     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4) 가격입찰시 공고서 및 수련활동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응찰자에게 있습니다.


7. 제안설명회 : 생략(제안서심사로 대체)하되, 반드시 공고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8. 개찰일시 및 장소: 2025.4.21.(월) 14:00  경원중학교 입찰집행관 PC

 ※ 위 일정에도 불구하고 개찰일시는 제안서평가 및 심사, 활성화위원회 일정, 사전답사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일련의 절차가 완료된 후 개찰할 예정입니다.

 ※ 전산장애, 제안서 평가 미완료 등으로 인해 개찰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7조 제3항 제7호의 규정에 의거 입

     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면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

     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 진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2.5/100 이상에(지방

     계약법 시행령 한시적 특례 적용)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

    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우리 학교에 내야 하며 부정당 업자로 제재를 받       을 수 있습니다.

  

10.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11.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학교 자체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 후 평가점수 80점 이 업체를 규격가격입찰

    (제안서평가) 적격자로 선정하며, 적격자에 대한 가격 개찰 결과 예정가격이라 최저가 입찰자

    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80점 미달 업체는 입찰업체 규격서 평가에서 부적격 처리함)

    ※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기준 : 붙임 배점 기준표와 같음

 나. 예정가격 작성은 예정가격 작성 기준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다빈도순으로 4개

    글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제안서 적격자 중 예가 내 최저 투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가격입찰 개찰 결과 동가 발생 시에는 제안서 평가점수 고득점자를 낙찰자로 결정함.

 다. 낙찰자는 낙찰금액의 100분의 10 이상[수의계약 등 한시적 특례 적용 기간에 관한 고시(행정은

    전부 고시) 기간에는 100분의 5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서(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를

    제출하고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8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보증금은 우리

    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 업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2. 유의 사항

  가.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 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

     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는 명시된 제출 기한 내에 접수 장소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 신청은 받지

     않습니다.

  다. 제출된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가벼운 사항에만 학교에서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같은 효력을 가지며,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애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

     할 때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라. 제출된 제안서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모두 소요 비용은 제안 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마.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함.


13.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 관계 법령,

     행정안전부 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따릅니다.

  나.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 사항은 다음 사항에 따라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과업 내용, 제안서 작성 및 평가 관련: 1학년부 사업담당자 (☎02-593-6578)

     2) 입찰 및 계약 관련 : 행정실 계약담당자: (☎02-593-1272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관한 사항: 전화상담실 (☎1588-0800)

  다. 본교의 사정에 의하여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함.

  라. 전염병 발생·확산 및 긴급 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       할 경우 본교는 위약금 없이 수련 활동을 취소 및 계약을 해지 할수 있음.



붙임  1. 입찰 참가 신청서 1부.

      2. 제안서 평가항목 및 심사배점표 1부

      3. 수련 활동 용역 제안서 1부  

      4.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1부.

      5. 수련 활동 용역 계약 특수조건 1부.

      6. 각서 1부.

      7. 확인서 1부.

      8. 청렴 계약이행 특수조건 1부.

      9. 청렴 계약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1부.

     10. 청렴서약서 1부.

     11. 사업실적증명 확인서 양식 1부.

     12. 가격제안서(낙찰업체만 해당) 1부.

     13.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낙찰업체만 해당) 1부.

     14. 수련활동 용역 계약서(낙찰업체만 해당) 1부.  끝.




2025년 4월 6일 



경원중학교장

[붙임 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 기간

즉시

 

 

상호 또는

법인 명칠

 

법인등록

번    호

 

주  소

 

전화번호

 

대표자

 

주민등록

번    호

 

입찰

개요

입찰공고

(지명)번호

경원중학교 공고 제2025-6호

입찰일자 

      .      .     .

입찰 건명

2025학년도 경원중학교 1학년 학생 수련활동 위탁용역

납부

․ 보증금률 : 2.5% (입찰금액의 2.5% 납부)

․ 보증금 : 금                원정 (₩                     )

․ 보증금 납부 방법 : 전자입찰서의 이행각서로 갈음

대리인

  본 입찰에 관한 모두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경원중학교의 2단계(규격-가격분리 동시) 입찰에 참여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붙임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 참가 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1. 입찰 참가 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1통

            2. 인감증명서 1통

            3.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2025년    월      일

 

 신청인                    (인감 날인)

 

 

경원중학교장 귀하

[붙임 2]


1학년 수련활동 용역업체 평가 배점 기준표



 

    참가업체 :                                                   평가위원 :

구분

평가항목

배점

등급 및 배점 기준

평가 점수

100

 

 

 

정량적

평가 분야

(30)

 

객관적

평가

1. 수련활동 수행 실적

 - 최근5년간(2020년~ ) 용역 수행 실적

 - 서울시교육청 산하 초.중.고 완료된 사업실적증명서 제출

10

가. 10건 이상

나. 8건 이상

다. 6건 이상

라. 6건 미만

10

8

6

4

 

2.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 인솔자, 수행자의 자격소지여부 등

   (4대보험 중 1개 서류 이상 제출)

10

가. 6명 이상

10

 

나. 4명 이상

8

다. 4명 미만

6

3. 제안업체 경영상태 평가

 - 신용평가등급 (붙임 2-1 참조)

10

신용평가 등급에 따라 경영상태 평가 기준 참조

0~10

 

정성적

평가분야

(70)

 

주관적

평가

4.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포함)

배점

우수

보통

미흡

 

  4.1 숙박 시설 전망, 위치, 편의 시설

20

5

4

3

  4.2 최대수용인원 및 위치

     객실면적 및 실당 배치 인원

5

4

3

 

  4.3 숙박시설 쾌적성 및 안전성

5

4

3

  4.4. 대피시설 및 안전 관리 상태

5

4

3

5. 식사 제공 능력

배점

우수

보통

미흡

  5.1 업체 식단표

20

10

8

6

  5.2 식사 제공 능력

     (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 안전, 가격 등)

10

8

6

6. 행사 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배점

우수

보통

미흡

 

  6.1. 수련활동 일정 및 프로그램 계획

      (기상 악화시 대처 방안 등)

25

10

8

6

  6.2 본교 단독 행사 진행 가능 여부

5

4

3

  6.3 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 유무

5

4

3

  6.4 재난 및 안전사고 발생 시 처리 방안

5

4

3

7. 제안업체의 부문별 수행능력

배점

우수

보통

미흡

  7.1 제안업체만의 장점 및 특이사항

5

5

4

3

 

합계

 

 

     ※ 평가항목내 관련서류 미제출 및 내용이 불명확할 경우는 판단하여 “ 0” 점 처리함



                               

[붙임 2 별첨]

 

경영상태 평가내용



※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2024. 8.)」

◎ 평가요소 : 신용평가 등급

신용  평  가  등  급

회사채에대한신용평가 등급

기업어음에대한신용평가 등급

기업 신용평가 등급

펑 점

A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AAA에 따르는 등급

10점

AA+, AA0, AA-

A1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AA+, AA0, AA-에 준하는 등급

10점

A+

A2+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A+에 준하는 등급

10점

A0

A2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A0에 따르는 등급

10점

A-

A2-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A-에 준하는 등급

10점

BBB+

A3+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10점

BBB 0

A3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BBB 0에 따르는 등급

10점

BBB-

A3-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10점

BB+, BB0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BB+, BB0에 따르는 등급

9.8점

BB-

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BB-에 준하는 등급

9.6점

B+, B0, B-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B+, B0, B-에 준하는 등급

9.4점

CCC+ 이하

C 이하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CCC+에 준하는 등급

6.0점

없음

없음

미제출 

0점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또는 기업 신용평가 등급 중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 등급으로 평가한다.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또는 기업 신용평가 등급은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이어야 한다.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도 인정)

③ 합병한 업체는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 등급으로 평가하며, 합병 후의 새로운 신용평가 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합병 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 등급을 받은 업체의 신용평가 등급을 적용한다.

※ 제출 서류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 등급 확인서 1부

 - 미제출 시 “0”점 처리됨     


[붙임 2 별첨]


제안서 평가 증명자료 제출 목록


※ 제출하지 않은 서류로 인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제안서 평가에 올바르게 반영되도록 충실히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심사

분야

연번

내  용

비 고

객관적 평가

1

 ○ 최근 5년간(2020년 ~) 수련활동 실적

  - 서울시교육청 산하 초.중.고등학교 완료된 실적증명서

 

2

 ○ 수련활동 수행조직 4대보험가입서류, 수행자 자격증

    (청소년지도사 자격증 외) 등

 

3

 ○ 최근년도 경영상태

  - 최근연도 신용평가등급확인서

 

주관적 평가

4

 ○ 숙박시설 수행능력 (부대시설 포함)

  - 각종보험(화재, 영업배상 등)영수증 사본

    - 건물배치도 및 층별 배치도 ,편의시설 등

       (홍보물에 포함된 경우 대체)

   (※실별 면적 및 배치인원  표시)

  - 전기, 소방, 가스 등 안전점검결과 사본

  - 영업등록증 사본

  - 영양사자격증 사본

  - 식단표

전경․내부사진

 첨부

5

 ○ 식사제공 능력

  - 집단급식소 설치신고서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 식단표

  - 위치,좌석수,위생안전, 가격등을 알수 있는 서류

  - 식당의 영양사 또는 조리사자격증 사본

 

6

 ○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수준

  - 재난및안전사고예방과 응급사고 발생시 처리방안

    (학생수송대책 및 구급약 준비 등)

  - 안전요원 교육수료 증빙서류 제출

  - 레크레이션 시행 계획 및 전문강사 배치유무

 

7

 ○ 제안사의 부문별 수행능력

  - 제출된 제안서로 평가

 








[붙임 3]


수련 활동 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내력

회   사 명

 

대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 연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 부문 사업 기간

      년     월 ~ ~      년 월 (     년 개월)

<주요 연혁>

 

 


2. 최근년도 경영상태

구 분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기업신용평가 등급

신용평가등급

 

 

 


주)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 중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


3. 수련 활동 용역 수행실적(최근 5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 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기관

비고

 

 

 

 

 

 

 

주) 1. 최근 5년간(2020년~ ) 수련활동 용역 수행 실적을 연도순으로 기재

     2.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발주기관 날인한 것만 인정, 사본인 경우 원본대조필 후 원본 치잠)

     3.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초.중.고등학교 완료된 수행실적만 인정 






4. 수련 활동 수행조직(제안 업체 인력 보유)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회   사   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5. 수련 활동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코스) 제시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 수련활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 우천시 프로그램 기재

제1일(   월   일)

제2일(   월   일)

제3일(   월   일)

시간

일정

시간

일정

시간

일정

 

 

 

 

 

 


나. 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시설 여건 기재

- 업소명, 전화번호, 주소

- 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업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및 실당 면적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화재보험, 영업배상보험)

- 학생 수용시설의 단독성(타 학교와 분리수용 여부) 명시

- 야외 및 실내(강당) 교육장소의 유무 및 적절성 기재

   


 


다. 식사 여건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중식식당 기재)

  ※ 식사제공능력(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현황)

 


라.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 가입 현황

 

   ※ 기상악화시 대처방안 및 일정조정 방안

※ 학생안전사고시 대처방안

※ 교육프로그램별 학생안전계획 제시

※ 보험가입현황(1인당/1사고당 금액)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마. 교육프로그램별 학생안전 계획 제시

  


바. 현지 숙박지의 유해환경 차단을 위한 계획 및 숙소의 야간경비 인력 배치 계획 제출


붙임 :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년     월       일







제안자 성명)                   (인)




경원중학교장 귀하

[붙임 4]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1. 제안서 작성 일반 사항

   가) 규격 : A4 크기, 반드시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본할 것, 바인더형태 제출 금지

   나) 제안서의 표지와 목차를 제외한 각 면에 쪽 번호를 부여한다.

   다) 제안요청서에서 제시된 양식은 변경하여 기재할 수 없으며, 별도로 제출되는 자료에는 증빙자료가 제시되어야 한다.

   라) 제안서 내용이 인식 곤란하거나 제시된 근거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해당항목을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마) 제안서 내용이 제안요청서의 내용과 부적합하거나 제안요청서의 내용을 이행하지 않거나 부분 이행하는 것으로 작성하면 불합격 또는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바) 제안서 내용은 “~를 한다, ~하겠다”등의 명확한 용어로 작성하여야 하며, 기재항목이 누락 또는 추상적 표현일 경우 제안 미수용으로 간주하여 감점 처리할 수 있다.


 2. 제안서 효력

   가)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과 발주자 요구에 의해 수정, 보완, 변경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나) 주자는 필요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다)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내용을 발주자의 동의 없이 수정․삭제․추가할 수 없으며, 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의 잘못으로 발생된 불이익은 제안업체가 감수하여야 한다.

 

 3. 숙박시설 및 식사여건

   가)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명, 숙박업소 전화번호, 업소 내부외부 사진, 신.개축연도 등 표시

    ○ 숙박업소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주요연혁 및 객실별 실내의 방 개수, 응접실, 욕실, 화장실, 에어컨, TV 등 설비사항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환자발생시 연결병원

    ○ 각종 보험가입 사항 및 이벤트 내용 및 기타 시설이용과 수준 등 표시

   나) 숙박지의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다) 조․석식은 국물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4찬 이상(밥, 국 제외)

   라) 조․중․석식 식단표는 반드시 기재,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조리사(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입찰공고문에서 제출토록 명시한 증빙서류 제출


 4. 행사진행의 질적수준

   가) 학생에게 제공되는 수련프로그램의 유익성 제시

   나) 기상 악화시 대체 프로그램 편성 명시

   다) 레크레이션 등 수련교육시 전문강사 배치 여부 제시


 5.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가) 재난 및 안전사고 발생 시 조치사항

   나) 학생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다) 식중독 발생 시 대처 방안

   라) 고농도 미세먼지 안전대책 및 기상 악화 시 대체 및 일정 조정 방안 

  

 6. 업체별 수련활동에 대한 장점 및 특기 사항

   가) 심사 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업체의 장점 및 특기사항

   나) 업체에서는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인 서술식으로 기재


 7. 제안서 작성시 경원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 계약특수조건(붙임 5)을 숙지한 후 작성한다.

































[붙임 5]

2025학년도 경원중학교 1학년 수련 활동 위탁용역 계약 특수조건



제1조 (총칙) 경원중학교장(이하 “수요자” 이라 한다)과 계약상대자 ○○○(이하 “공급자” 라 한다)간의 2025학년도 경원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 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2조 (목적) 이 계약은 “수요자”가 수련활동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수련활동 업무 및 안내를 “공급자”에게 위임하고, “공급자”는 “수요자”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수련참가자에게 제공하며, “수요자”와 “공급자” 쌍방이 수련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3조 (임무) “공급자”는 “수요자”가 위임한 국내에서의 수련활동 실시에 필요한 예약 및 수속, 수련활동의 안내, 숙박, 식사제공과 교통 등 모든 사항을 승낙을 받은 세부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4조 (수련활동 장소 및 일정) 수련활동 장소는 강원도 혹은 경기도 내 청소년 수련시설로 한다.

      ② 수련활동 일정은 2025년 6월 4일(수) - 6월 6일(금) [2박 3일]로 한다.

제5조 (참가인원) ① 참가인원은 총 326명(학생 313명, 교사 13명)으로 한다. 단, 학교 및 학생 개인별 사정으로 인하여 예정인원은 증감될 수 있으며, 수련활동 종료 후 실제 참가 인원수로 정산한다.

제6조 (수련활동 경비) ① 경비는 세부일정표에 의한 다음의 내용을 포함한다.

      숙박비(2박), 식비(7식), 시설이용료, 수련활동비, 기타경비, 부가가치세, 등을 포함한 총액

제7조 (인솔교직원 경비) 본 수련활동 인솔교사에 대한 경비는 인솔 교원이 무료인 항목(인솔교사 입장료)을 제외하고 숙박비와 식비만을 포함된 금액으로 하되, 정산 시 학생경비와 별도 청구 한다. 

제8조 (숙박시설)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 되어 있어야 하며, 400명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강당 및 시설을 보유해야 함.

      학생 전체를 수용하여 레크레이션 등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으며, 음향시설이 잘 되어 있는 실내 강당이 있어야 한다.

      ③ 전 학생을 동일 건물의 숙소에 수용해야 하고, 1실당 10인 ~ 13인 이하 배정을  권장한다.
가급적 4층 이상의 침실은 배정하지 아니하며, 타 학교 학생과 혼합 투숙하지 않도록 한다. 
⑤ 화장실과 세면실은 침실과 같이 있어 사용하기 편리하여야 한다.
⑥ 인솔교원실은 학생지도가 용이한 위치에 자리하도록 한다.
⑦ 냉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있어야 하며, 학생들이 편히 숙박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을 사전 점검하고, 침구는 부족함이 없도록 지급하여 청결한 상태여야 함.
⑧ 숙소는 반드시 화재보험 등 각종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함.
⑨ 프로그램을 최적 진행할 수 있는 지도요원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함.
⑩ 기상악화 시 프로그램을 수용할 수 있는 실내 공간 보유
⑪ 실에 설치된 TV 채널에 학생들이 보아서는 안 되는 음란 내용의 방송이 방영되지 않도록 하며, 이를 예방하기 위해 사전 점검을 철저히 하여야 한다.

      ⑫ 숙박시설은 감염병 환자 발생 시 격리될 수 있는 시설이 마련되어야 하며, 환자의 격리 및 후송에 적극 협조하야여 한다.

   

제9조 (식사) 식사는 제1일부터 제3일까지(2박 7식) 제공하며 학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고 1식 4찬(밥,국 제외)이상으로 하여 세부식단을 출발 1주일 전에“수요자”에게 제출한다.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고,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함은 물론 부패된 음식이나 유해식품으로 인해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식사량은 전 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제공하고, 주요 식사 메뉴(밥, 국, 육류, 김치류, 생선류)는 학생들이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공급하여야 하며, 식수는 위생기준에 적합한 물을 공급하여야 한다.
③ 학생 과반수 이상이 식사의 양 및 질에 불만이 있을 경우“공급자”에게 책임배상을 요구한다.
④ 식사는 당초 입찰자가 계약한 일정별 식단에 의하여야 하며, 낙찰 후“수요자”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상호 협의하여 이를 조정할 수 있다.
조․중․석식 제공 식당 및 숙박업체의 영업신고증(또는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영양사(조리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증명서 사본을 제안서에 첨부하여 제출해야 한다.

제10조(수련활동 운영 및 변경) 기본 및 세부일정 :“공급자”가  제시한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기준으로“수요자”와 협의하여 기본 및 세부일정을 작성하고, 관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계약 체결시“수요자”에게 제출한다.
수련활동 일정 변경 :“수요자”의  승인을 받은 수련활동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다.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공급자”는 변경 전“수요자”에게 즉시 통보한 후 사후입증자료(방문지의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하며, “수요자”의 사정에 의하여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제11조(낙오자 처리) ① 수련활동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즉시 안전사고를 예방하여 보호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인솔책임자와 협의한 후“수요자”에게 즉시 통보하고 “수요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제12조(사고) ① 수련활동 중 각종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공급자”는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수요자”에게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② 수련활동기간 중 발생하는 모든 학생안전사고에 대해서“공급자”가 민․형사상, 행정상의 책임 등 모든 책임을 진다.

13조(경비의 지급) ① 본 수련활동 경비는 학생 313명(인솔교원 제외)을 기준으로 책정한 금액이며, 참가인원의 증감이 있을 시에는 증액 또는 감액하여 청구한다.
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참가인원 확인을 거쳐“공급자”의 청구에 의해 5일 이내에 지급한다.

제14조(계약이행보증)“공급자”는 계약시 계약금액의 5% 이상의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을 제출

       여야 한다.

제15조(책임) 수련활동을 이행함에 있어“공급자”의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에 명시된 유의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 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공급자”는 관계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해 책임의 정도에 따라 응분의 민․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공급자”는 수련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사고에 따라 부담된 경비는“공급자”가 부담한다.

제16조(계약의 해지)“수요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될 경우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할 수 있다.
①“수요자”의 사정에 의하여 수련활동 계획이 변경 또는 취소될 경우
“공급자”가 계약조건을 이행치 아니했거나, 태만히 하여“수요자”에게 부당한 손해를 끼쳤을 때
③“공급자”가 파산선고를 당했거나 해산을 결의하였을 때
공급자”의 면허,자격 취소와 기타 법령위반 등으로 업무를 제공하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인정될 때
⑤“수요자”의 사정에 의하여(천재지변 및 기타 부득이한 사정 등) 계약해지 시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수요자”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17조(기타) ①“공급자”는 수련활동에 필요한 교육프로그램 내용, 숙박, 식사제공 등 전반적인 사항을 인솔교원과 긴밀히 협조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현지 수련활동의 변경 및 응급 사태 시에는 인솔교원의 지시에 의해 운영된다.
본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제기되었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에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수요자”의 의견에 따른다.
④“수요자‘의
필요에 의하여 현지답사 시(수련시설 확인을 통해 학생 안전, 교육성, 편리성 등을 사전 점검예정) 동행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현지답사 교직원의 모든 비용은 학교 자체부담으로 한다.

제18조(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사항은“수요자”가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관할 법원으로 한다.

[붙임 6]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경원중학교 학생 수련활동 입찰에 참여하면서 귀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수련 활동·소규모 테마형 교육 수련 활동 활성화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되면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생 년 월 일 :

대표자 성명 :                       (인)





경원중학교장 귀하

[붙임 7]



확     인     서

(입찰 참가 자격 제한 및 징계 사항)






    본사는 최근 2년간 관계 법령에 의거 입찰 참가 제한 등 관계기관으로부터 징계받은 사실이 없음을 확인하며, 계약체결 후라도 위의 사실에 대한 위배내용이 확인될 시

   계약 해지 및 이에 따른 불이익 사항에 대한 책임은 본사에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년      월      일





                                   업체명 :

                                   주  소 :

                                   대표자 :                        (인)






경원중학교장 귀하

[붙임 8]

청렴 계약이행 특수 조건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은 경원중학교 계약담당공무원과 계약상대자가 체결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등의 도급계약에 있어 계약일반조건 외에 청렴계약을 위한 내용을 특별히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청렴 계약이행 준수 의무) ① 공사・용역・물품구매 등의 입찰에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고 참가하여 낙찰된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및 이행과 관련하여 어떠한 명분으로도 관계 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여서는 안 된다.


제3조(부정당 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한) ① 입찰에 참여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경원중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 참가 자격 제한처분을 받는 날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주도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짠 자는 입찰 참가 자격 제한처분을 받는 날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 데 일절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 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동안 경원중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 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을 유리하게 하여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보실 시공한 자는 입찰 참가 자격 제한처분을 받는 날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 조건이 입찰자나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 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입찰 참가 자격 제한처분을 받는 날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 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입찰 참가 자격 제한처분을 받는 날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따라 입찰 참가 자격을 제한하는 경원중학교의 처분을 받은 자는 경원중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4조(계약 해지 등) ①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 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전의 경우에는 적격낙찰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 또는 결정 통보를 취소한다.

     2. 계약체결 이후 착공 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3. 착공 이후에는 발주처에서 전체 또는 일부 계약을 해지한다. 다만, 공사 성격, 진도(進度), 규모, 공사 기간 등을 감안하여 발주처에서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4.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절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기타사항) ①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 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 윤리강령을 제정하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한다.


부        고


제1조  이 규정은 2002년 4월 1일 이후 값 협상 및 입찰공고 분부터 시행한다.


[붙임 9]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는 조달청에서 집행하는 공사·물품·용역구매계약 등에 대한 입찰에 있어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가 입찰유의서 외에 특별히 유의할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입찰 참가업체의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①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발주기관과 입찰 참여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나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할 때 입찰 참가 자격 제한, 계약해제 등을 감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붙임 2]를 업체 대표가 서명하여 입찰 등록 시 제출하고(전자입찰의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서 제공하는 서식 및 절차에 따름), 낙찰자로 결정되어 계약체결 시 계약상대자는 청렴 계약이행 서약내용을 그대로 조달청 청렴 계약이행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② 입찰 등록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을 거부하거나 제출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다. 또한, 전자입찰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서 제공하는 절차에 동의 또는 확인하지 않을 때는 해당 입찰에 참가할 수 없다.

  ③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내용을 청렴 계약이행 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할 때는 낙찰 취소 조치를 받게 된다.

제3조(계약담당공무원의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작성) 계약담당공무원이 청렴계약 대상부서에 보직될 때는 관련 사업부서장[국장·과(팀)장 포함]과 담당 공무원이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에서 입찰 참가업체로부터 어떠한 명목의 금품이나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으며 위반 시에는 관계 법령에 따라 징계 등 문책을 감수하겠다고 함께 서명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붙임 1]를 받아 비치한다.

제4조(부정당 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한 및 입찰보증금 납부) ① 입찰에 참여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는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조달청 및 관련 건의 수요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담합을 주도하여 낙찰받은 자는 입찰 참가 자격 제한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입찰에 참여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 참가 자격 제한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여하지 못한다.

  3.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 간에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짠 자는 입찰 참가 자격 제한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입찰에 참여하지 못한다.

  ② 입찰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절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에서 관계 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는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조달청 및 관련 건의 수요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1. 2억 원 이상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 참가 자격 제한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입찰에 참여하지 못한다.

  2. 1억 원 이상 2억 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 참가 자격 제한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여하지 못한다.

  3. 1천만 원 이상 1억 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 참가 자격 제한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입찰에 참여하지 못한다.

  4. 1천만 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 참가 자격 제한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3개월 동안 입찰에 참여하지 못한다.

  ④ 제1항부터 제3항에 따라 입찰 참가 자격을 제한하는 조달청 처분과 관련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는   조달청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한다.

제5조(계약 해지 등) ①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 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해당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전의 경우에는 적격낙찰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되면 그 결정을 취소한다. 다만, 수요기관의 사업수행 상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2. 계약체결 이후 착공 전의 경우에는 해당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수요기관의 사업수행 상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 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할 수 있다.

  4. 계약상대자는 제1호부터 제3호에 따른 조달청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절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6조(기타사항) ① 입찰참가자는 자사의 임직원과 하도급업체나 하도급업체와 직·간접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 윤리강령과 내부 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모두 불이익 처분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여야 한다.



  부 칙 <제4253호, 2012. 8. 23.> 

이 지침은 2012년 8월 25일부터 시행한다.







[붙임 10] [낙찰자에 한함]


청렴서약서




   본 계약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찰(견적), 낙찰, 계약체결, 계약이행 과정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 서약 사항을 지킬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는 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서약합니다.


1. 관계 공무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이를 위반하면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10호에 따른 부정당 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한처분을 받겠습니다.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견적)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 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한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견적)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2025.     .     .




서약자 업체명 :                    대표 :           (인)





    경원중학교장 귀하

[붙임 11]


[ 수련 활동 용역 실적증명 확인 ]


증명서 번호 : 제      호

수행업체명

업 체 명

 

대표자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수행내용

장 소

기 간

참여 인원

계약액

 

 

 

 

 

 

 

 

 

 

 

 

 

 

 

 

    위와 같이 수련 활동 용역을 위탁 시행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년     월     일

 

 

                            발급기관명                   (직인)

 

 

 

경원중학교장 귀하

[붙임 12] [낙찰자에 한함]

가 격 제 안 서

사업자등록번호

 

업  체  명

 

주      소

 

대  표  자

 

1. 건    명 : 2025학년도 경원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2. 예정인원 : 학생      명, 인솔교사      명, 인솔교원 경비는 별도 산출

3. 기    간 : 2025. 6. 4.(수) ~  2025. 6. 6.(금),(2박 3일)

4. 산출내역

                                                                                           (금액단위:원) 

연번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고

1

숙박비

 

       원 ×    명 ×    일 

 

 

2

식사비

 

       원 ×    명 ×    식

 

 

3

시설이용료

 

원 ×    명 ×    일 

 

 

4

수련활동비

 

원 ×    명 ×    일 

 

 

합       계

 

 

 

1인당 금액(VAT포함)

(합계액÷유상부담학생수)

□         원  ÷      명  :          원

※ 교사비용 별도

 

 

※가격제안서는 학생으로만 작성(1인당 금액은 십원단위), 교직원의 경우 별지로 작성하여 제출


위와 같이 가격제안서를 제출합니다.


2025  .   .    .


업체명 : OOOOOO       대표자  OOO  (인감날인)



경원중학교장 귀하








■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지 제10호의2서식] <개정 2022. 3. 14.>

 

(앞쪽)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대상자

성  명(외국인의 경우 영문으로 작성)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국적)

연락처(휴대전화 등)

 

  본인은 서울로봇고등학교의 취업자등으로서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 같은 법 시행령 제25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8조제3항에 따른 성범죄 경력 조회와 「아동복지법」 제29조의3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6조의5에 따른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의 통합 조회에 동의합니다.

  2025년          월          일

   동의자

(서명 또는 인)

                    경찰서장 귀하

 

 

 

 

 

 

 

 

 

 

 

유의사항

 1. 개인정보 수집항목: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및 국적)

 2. 개인정보 제공 거부에 따른 제한사항: 귀하는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나, 동의 거부 시에는 취업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 수집된 개인정보는 성범죄 경력 조회,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4. 동의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뒤쪽에 일괄하여 작성할 수 있습니다.

210㎜×297㎜[백상지(80g/㎡) 또는 중질지(80g/㎡)]




[붙임 14] [낙찰자에 한함]


 수련활동 용역 계약서


  경원중학교를 “갑”이라 칭하고 ◯◯◯을 “을”이라 칭하여 다음과 같이 숙박시설 이용 계약을 체결한다.


○ 계약건명:  2025학년도 경원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계약

○ 계 약 자:  □□□□ 대표 ◯◯◯

○ 계약금액: ₩              (산출내역       원 ×       명)

              (시설사용료포함,  부가가치세 포함)

○ 계약보증금: 낙찰금액의 5/100(보증서 제출)

○ 계약기간: 2025년 6월 4일 ~ 2025년 6월 6일(2박7식)

○ 특약사항: 본 계약사업 변경 등으로 학생숙식이용인원을 증감할 수 있으며 "을"은 본 계약수행에 필요한 모든 조건을 완비하고 본 계약서상 모든 조건과 명시되지 아니한 일반적인 사항은 기타 계약에 관한 제반사항이 계약 의 일부가 됨을 수락하고 다음과 같이 계약을 체결.


제1조 (숙식시설이용내역)

내  역

단가

수량

금액

숙박비

 

○박

 

식  비

 

○식

 

시설이용료

 

 

 

합    계

 

 


제2조 (숙식및시설대여)“을”은 수련활동기간 중 특히 아래사항에 유의하여 계약을 이행한다.

1. 음식물의 부실로 인한 학생의 식중독 등 안전사고, 기타 유해 사항이 발생할 경우 병원에 입원 등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며 이로 인한 모든 손해를 변상한다. 숙소에는 화재, 비상사태에 대비한 안전시설이 구축되어 있어야 하고,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여야 한다. 또한 비상상황을 대비하여 응급차량을 항시 대기시켜야 한다.

2. 숙박시설에서 동일 원인으로 추정되는 동일증세의 환자가 2명 이상 발생할 경우 반드시 병원 치료를 의무화한다.

3. 식단표에 의거 쌀은 일반미 상품으로 하며 음식은 충분한 양을 제공하여야 한다. 특이체질(알레르기 등) 등으로 계약상대자가 제공하는 식사를 하지 못하는 학생에게는 별도의 식사를 제공하여야 한다.

4. 침구(이불, 요)는 1인 1조, 베개는 1인 1개 이상 숙박 인원에 비례하여 부족하지 않도록 충분하게 제공해야 하며, 청결해야 한다. 또한 모든 침구는 입소 전 깨끗이 세탁한 후 지급해야 하며, 매일 세탁 상태를 점검해야 한다.

5 숙소의 방은 취침 등 활동에 알맞은 냉 ․ 난방 온도를 유지하여야 한다.

6. 계약상대자는 객실에 설치된 TV 채널을 통해 음란한 내용이 방영되지 않도록 철저히 점검하여야 한다.

7. 숙박시설은 야간에 교사가 학생들을 지도할 때 협조해야 한다.

8. 종업원은 학생과 관계 교직원, 차량 종사원들을 친절히 대하여야 한다.

9. 화장실은 항상 청결해야 하며 화장실 및 세면대 이용 시 불편이 없도록 한다.

10. 타 학교 학생 또는 일반 여행객과 혼합 투숙이 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단, 부득이하게 외부인을 수용해야 할 경우 이동경로(통로)를 구분하여 학생 지도에 이상이 없도록 하여야 한다.

11. “을”은 시설 및 교재를 “갑”이 최대한 이용할 수 있도록 모든 편의를 제공하고 안전사고 발생 시 전적인 책임을 진다.

12. “갑”과“을”은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하여 일정 변경을 요할 시에는 행사 5일 전까지 상호 협의하기로 한다.

13. 계약 후 천재지변이나 “갑”의 감독관청으로 부터 수련활동 금지지시가 있을 경우에는 본 계약은 무효이며 “을”은 이로 인한 손해를 “갑”에게 요구하지 못한다.

14. 숙박시설로 식당, 강당 시설이 있어야 하며, 영업·생산물·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제3조 (수련활동 중 사고책임부담) “을”은 수련활동시설에 입소하여 수련활동 중 학생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여야 하며 활동 중 발생하는 식중독, 도난, 분실 및 시설물의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등 모든 사고 발생 에 대하여 민, 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치료, 보상, 변상 등의 모든 책임을 진다.


제4조 (대금지급) “갑”은 “을”이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완료한 후 인솔담당공무원의 숙식확인과 청구에 의거 지급한다.


제5조 (피해보상) “을”은 상기 제1조부터 제6조의 계약사항을 이행치 아니했거나, 태만히 하여 “갑”에게 부당한 손해를 끼쳤을 때에는 계약금액상당의 보상을 하여야 한다.


제6조 (어구해석) 본 계약서상 어구 해석에 이의가 있을 때에는 “갑”의 해석에 따르며, 상기 계약 사실을 후일에 증거하기 위하여 본 계약서를 2통 작성 ‘갑“, ”을" 쌍방이 서명 날인하여 각1통씩 보관한다.


년     월     일


“갑”

“을”

경원중학교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33길 39

◯◯시 ◯◯구 ◯◯◯동 ◯◯번지

학 교 장

   (인)

□□□□ 대표 ◯◯◯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