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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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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68655-000 공고일시  2025/04/07 11:32
공고명 2025학년도 영동미래고등학교 글로벌 현장체험학습 입찰 공고
공고기관 충청북도교육청 영동미래고등학교 수요기관 충청북도교육청 영동미래고등학교
공고담당자 김소정(☎: 043-742-365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0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18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4/23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40,203,700 원
   
배정예산
140,203,700 원
   
추정가격
127,457,909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영동미래고등학교 공고 제2025-15호


2025학년도 영동미래고 2학년 글로벌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입찰 공고

-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 -


2025학년도 영동미래고등학교 글로벌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업체 선정을 위해 다음과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7일

영동미래고등학교재무관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본 입찰공고서의 내역(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

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

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따른 감독, 같은 법률 제17조에 따른 검사와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시행령」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지방계약법시행령」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도록 하겠으며,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최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ㆍ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명

2025학년도 영동미래고등학교 글로벌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용역기간 

2025.10.21.(화) ~ 2025.10.24.(금) 3박 4일

사전답사: 2025.6 ~ 7월중 2박 3일

용역장소

일본(오사카, 교토, 나라 일원)

예상인원

현장체험학습: 학생 79명, 인솔자 7명(총 86명)

사전답사: 교직원 2명

►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으며 인원 증감시 1인당 산출기초 단가를 적용하여 정산

기초금액

금140,203,700원(금일억사천이십만삼천칠백원)(부가가치세 포함)

가격산출내역서에 1인당 경비 명기(사전답사와 현장체험학습 별도 산출)

본 입찰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작성하였으며 부가가치세가 면제되는 업체(면세업체)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하되, 면세업체가 최종낙찰자로 결정되는 경우 부가가치세를 제외하고 계약합니다.

► 기초금액에는 사전답사에 소요되는 금액 일체가 포함되어 있음

► 계약체결 시 산출내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함.

경비산출내역

- 본진과 사전답사에 소요되는 경비 일체(상세내역은 제안요청서 참조)

본진 이용 항공기는“티웨이항공”으로 출발(대구공항→간사이공항)과 도착 (간사이공항→대구공항) 일정으로 확보되어 있으니 승계하여 진행해야 함

    (단,“사전답사 항공권은 미확보”상태이므로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확보해야 함)

규격서·가격서 제출기한

2025. 4. 8.(화) 09:00 ~ 2025. 4. 18.(금) 16:00

규격서 제출

직접(인편) 제출 (행정실 월~금요일 09:00~16:00, 공휴일 제외)

제안설명회

2025. 4. 21.(월) / 본관1층 공동체회의실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4. 23.(수) 15:00(예정) 이후 / 영동미래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제안서 평가완료 후 진행

기타 사항

※ 입찰참가자는 공고문 및 내역서, 사양서를 반드시 숙지하여 입찰에 응해주시고, 숙지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전산시스템 장애 등 발주기관 사정에 의하여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가. 감염병 발생 및 긴급재난, 천재지변, 상급기관 및 정부의 명령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활동 시 안전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위약금 등을 요구할 수 없음

  나. 해당기간의 항공권은 티웨이 항공에 예약되어 있으며, 예약현황을 사전에 확인 후, 이를 승계하여 발권 및 수속에 따른 업무는 낙찰자가 처리하여야 함.

     ※ 항공권 예약 현황

구 분

대구 → 간사이【10.21.(화)】

(TW509)

간사이 → 대구【10.24.(금)】

(TW314)

비 고

출발

08:10 (88석 예약)

18:00 (88석 예약)

티웨이항공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제3항에 의거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로서, 규격(제안서)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제안서 평가)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정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본 입찰의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인편)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은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로만 제출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이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적용입니다.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계약 대상입니다.

  마.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바. 공동계약 및 하도급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되지 않으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한 자로 다음 각 항의 자격을 모두 충족한 업체

   1) 「관광진흥법」 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 등록을 필하고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가 충청북도에 소재한 업체

   2) 공고일 전일까지 최근 5년 이내 교육기관을 계약대상자로 한 해당 지역 용역수행 실적이 있는 업체(실적증명서 첨부)

   3) 입찰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소 2억원 이상 배상책임보험 또는 인허가 보증보험(기획여행보험) 가입업체

   4)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일정기간 제한받지 아니한 업체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동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집행되므로 나라장터(G2B)시스템 조달업체이용약관에 따라 입찰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만 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미등록 업체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또는 지방조달청 경영지원팀)에 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 적용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 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제7조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안전입찰서비스 시행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 특히 입찰대리인은 입찰 당시 반드시 입찰 참가 업체에 재직 중인 임·직원이어야 합니다.

마. 제안서를 제출하는 업체는 제안요청서 사항 및 사양서를 숙지하고 제안서를 작성하여야 하며, 제안서의 내용이 허위로 판명된 경우 입찰참가 자격을 제한하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바.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 기준일은 “입찰공고일 전일”로 하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해당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사.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1)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입찰참가등록 마감일까지 발행되고 (입찰참가 등록 마감    일까지 발급신청사실이 확인이 될 경우 유효함)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 자격이 없음.

4. 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 및 입찰서 제출 공고(G2B) ⇒ 제안서 접수(영동미래고등학교 행정실) 및 가격입찰(G2B) ⇒ 평가위원회 평가(80점 이상) 선정 ⇒ 적격업체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개찰(부적격자가 가격입찰에 참가할 경우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제출 업체) ⇒ 계약체결


5. 과업 설명(별도의 과업설명 없음)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붙임1]제안요청서와 [붙임2]특수조건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 주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6. 제안서 제출 및 효력

가. 제안서 제출기간: 2025. 4. 8.(화) 09:00 ~ 2025. 4. 18.(금) 16:00(기한 엄수)

  평일은 09:00부터 16:00까지 접수받으며, 토·일요일 및 공휴일은 접수불가

나. 제출방법: 직접제출(※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1) 봉투에 밀봉한 후 도장 날인하여 “입찰서류” 표기하여 제출

  2)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고용사실증명서류(최근 3개월 이내 4대보험 가입 증빙자료,    재직증명서 등)를 첨부하고 신분증 소지 필소, 서류 미비시 접수하지 않음

다. 제출장소: 영동미래고등학교 2층 행정실(충북 영동군 영동읍 대학로 10)

라. 제안서의 효력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3)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7. 제출서류[사본의 경우 반드시 원본대조필(인)]

입찰자

[붙임2] 입찰참가신청서 1부

② [붙임3]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닐 경우)

   ※ 대표자 또는 대리인 서류 제출 시 반드시 신분증 지참

③ [붙임4] 제안서(규격 A4 크기, 바인더·링제본 형태 제출 금지) 11부(원본 1부, 심사용 10부)

   ※ 별지 서식으로 첨부한 표지 포함   ※ 증빙서류 첨부

④ [붙임8] 공고일 기준(2025. 4. 7.) 최근 5년간[2020.3. ~ 2025.현재까지] 완료한 초·중·고등학교 해외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 실적증명서(현재 진행중인 계약은 계약서 사본)

⑤ [붙임9]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1부

⑥ [붙임11] 각서 1부

⑦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⑧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

⑨ 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시 사용인감계 포함) 및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증 1부

⑩ 등기부등본(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⑪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최근연도 자료)

⑫ 제안업체 인력 보유 확인서 1부

  -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 가입 증빙서류(보험료 영수증 및 산출내역서 사본 등)

  - 관련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

⑬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및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각 1부

기타 학교에서 요청하는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낙찰자

①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 1부

② [붙임12] 산출내역서(총액금액에 대한 항목별 가격 산출) 1부

③ [붙임13] 확인서(입찰참가자격 제한 및 징계사항) 1부

[붙임14] 보안서약서

[붙임15]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1부

[붙임16] 직영차량 운행각서 1부

[붙임17] 차량 출발전 교육 및 안전점검표 1부

[붙임18] 안전운전 서약서 1부

[붙임19] 항공권 발급 예정(가능) 확인서 1부

[붙임20] 항공권 승계 확인서 1부

[붙임21]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 1부

⑫ [붙임22] 성범죄 경력조회 및 아동학대범죄 관련 범죄경력조회 동의서 1부

[붙임23]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1부

[붙임24] 안전보건관리계획서 및 준수 서약서 1부

⑮ [붙임25] 국외수학여행 위탁용역 준비 확인서 1부

⑯ [붙임26] 개인정보처리 위탁업무 자료파기확인서 1부

⑰ [붙임27] 국외수학여행 위탁용역 이행결과 확인서 1부

현지 여행사, 숙박업소, 차량운송사업자, 현지 음식점과의 계약·보험 관련 서류 각 1부

기타 학교에서 요청하는 서류  

가. 서류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1) 제안서 및 입찰자 제출서류 숙지하여 제출

    2) (심사 자료)제안서 11부(원본 1부, 심사용 10부) 제출

   3) 용지는 A4 상철제본, 바인더나 링제본 제출금지, 사본은 입찰참가신청서에 사용한 인장으로 원본대조필

   4)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공개하지 않음

   5)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 함

   6) 부정한 방법 또는 위조·변조·허위로 서류를 제출한 것으로 판명될 경우에는 평가 대상에서 제외하며, 추후에 발견될 경우 낙찰 또는 계약을 취소할 수 있음여행위탁 실적증명서【제안서 붙임5】

 7) 제출 서류는 반드시 번호 순서대로 철함.

   

8. 가격입찰서

가. 제출기간: 2025. 4. 8.(화) 10:00 ~ 2025. 4. 18.(금) 16:00(기한 엄수)

나. 제출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수정하거나 변경 제출할 수 없습니다. 단, 입찰서의 취소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다. 유의사항

  1)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2)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라.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 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9. 제안설명회

가. 일시: 2025. 4. 21.(월) 14:00

나. 장소: 영동미래고등학교 본관 1층 공동체회의실

다. 제안서 설명업체 등록 및 장소

  1) 일시: 2025. 4. 21.(월) 13:40까지 등록

  2) 장소: 행정실

  3) 등록방법: 행정실에 비치된 등록부에 업체등록 후 서명

라. 제안설명: 업체별 20분 내외(제안설명 10분, 질의응답 10분)

마. 제안설명 순서: 제안 등록 순

바. 제안서는 평가항목과 배점한도를 기준으로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세부 평가 기준은 제안요청서의 제안서 평가항목별 배점 기준과 같습니다.

  사. 제안서 평가는 현장체험학습활성화위원회에서 평가하며, 객관적 평가는 계약담당자가 배점기준표 기준에 따라 평가합니다.

  아. 제안서의 규격평가를 위한 평가위원, 평가 관련자료 및 그 결과의 내용과 평가결과 등은 공개하지 아니하며 평가결과 등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자. 주관적 평가는 위원별 합계점수 중 최고·최저 점수를 준 위원을 제외한 나머지 위원의 점수를 합산하여 평균한 점수로 평가합니다.(다만, 최고 또는 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에는 1개만 제외)

  차. 최종적으로 평가 결과는 객관적평가(정량평가)와 주관적평가(정성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결정합니다.


10. 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5. 4. 23.(수) 15:00(예정) 이후 / 영동미래고등학교 입찰집행관PC

나. 제안서 평가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진행하며, 제안서 평가일정에 따라 가격입찰서 개찰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다. 본교 사정 또는 평가에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경우 가격의 개찰일시 및 낙찰자 결정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11.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의 규정에 따른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나라장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에 따라 행정안전부 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영동미래고등학교교육비특별회계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2.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제8장 입찰 유의서 제2절-12-다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대표자가 여러 명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 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하지 아니하고 참여한 입찰,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정보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시어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에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며, 이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제4호에 따라 모두 무효입찰 처리됩니다.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는 입찰참가자격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해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제5호의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13. 청렴계약 이행 및 각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인 영동미래고등학교의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 이행각서, 청렴계약 특수조건을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제2조제1항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제안서 붙임11)를 반드시 우리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시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출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2단계 입찰 진행: 제안서를 제출받아 본교 평가위원회에서 적격업체 선정 평가표를 기준으로 적격업체를 선정(평가점수 80점 이상)하고, 제안서 적격업체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투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제안서 평가 점수가 80점 미만인 업체는 “부적격 처리”하여 가격개찰을 하지 않음)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따라 제안서 평가점수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을 진행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제안서 평가 후 적격인 자가 1인 이상이라도 가격개찰이 가능합니다.

마. 가격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자(계약상대자)가 없을 때에는 규격입찰 결과 적격자가 2인 이상인 경우 한하여 가격 재입찰을 실시할 수 있으며 가격 재입찰에 따른 입찰서 제출마감 및 개찰시간은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15. 계약체결 및 이행

가.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낙찰자 결정 통지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체결은 조달청 나라장터(G2b)에서 전자계약합니다.

나. 낙찰자는 계약의 이행을 보증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1조에 정한 각 호의 보증서 등으로 계약보증금을 전자적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된자가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거나, 계약 체결 이후 계약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4조에 따라 계약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라.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1인당 산출내역서를 제출하되, 본 프로그램 경비와 사전답사 경비를 별도 정산하도록 구분하여 각각 제출하여야 합니다.


16.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은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계획서 및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7. 기타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8장 입찰 유의서, 제9장 계약 일반조건, 입찰공고문, 제안요청서, 계약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서 제출 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입찰서 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서 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한번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아니하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참가자가 부담하여야 하고,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 참가, 부정한 방법으로 제안서를 제출하거나 제출된 서류가 위·변조·허위로 판명될 경우에는 평가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라.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한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마. 제안요청서 상에서 제시하는 내용은 학생들의 수요를 통해 확정되므로 기초금액이 당초 계약금액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용역(과업) 내용에 변동이 발생한 경우 추후 변경계약 및 정산을 통해 계약금이 조정됩니다.

  바. 가격 입찰서 제출 시 88명 기준 총액으로 산출하여 제출하며, 낙찰자에 한하여 계약     체결 시 가격산출내역서를 제출합니다.(※ 1인당 경비 명기)

  사. 참가학생, 인솔자 인원수는 증감이 될 수 있으며, 증감 시 가격산출내역서 상 1인당 산출기초 단가를 적용하여 계약·정산합니다.

  아. 낙찰자(계약자)는 정산 시 현지 여행사, 항공사 등 실제 사용업체와의 거래 내역이 기록된 세금계산서 등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 낙찰자(계약자)는 제안서의 내용을 영동미래고등학교의 사전 동의 없이 변경할 수 없습니다.

차. 제안서 평가를 위한 평가위원 명단 및 평가결과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거 공개하며, 이에 대하여는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공정성 확보를 위해 평가위원별 평가점수는 공개하지 않음)

카. 낙찰자는 개인정보 보호 관련법규에 따라 항공권 예약 및 여행자보험 가입 등을 위해 제공받은 개인정보가 외부에 유출되지 않도록 관리에 만전을 기하여야 합니다.(※최종 낙찰자는 개인정보관리보안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타. 본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지방자치단체 계약관계 법령, 행정안전부 회계 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하며, 입찰공고는 우리학교 사정에 의하여 공고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규격(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전에 반드시 공고사항을 재확인하시기 바라며, 공고내용에 대한 의문사항은 아래 보충정보 제공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파.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에 게시됩니다.


18. 보충 정보 제공처

가. 본 공고내용은 영동미래고등학교 홈페이지(https://school.cbe.go.kr/ydmirae-h/M01/) 및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http://www.g2b.go.kr)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는 아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주소: 충북 영동군 영동읍 대학로 10

  2) 제안관련: 영동미래고등학교 교무실 수학여행 담당(043-742-3653)

  3) 계약관련: 영동미래고등학교 행정실(043-742-3653)

  4) 조달시스템 문의: ☎1588-0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