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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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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68526-000 공고일시  2025/04/07 12:35
공고명 2025학년도 서귀포대신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공고기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서귀포시교육청 서귀포대신중학교 수요기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서귀포시교육청 서귀포대신중학교
공고담당자 김선영(☎: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14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1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4/2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79,673,610 원
   
배정예산
179,673,610 원
   
추정가격
178,932,61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귀포대신중학교 공고

제2025-20호


2025학년도 서귀포대신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공고(긴급)


다음과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2025. 04. 7.

서귀포대신중학교장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입찰자(견적서 제출자)는 반드시 입찰서(견적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견적)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품, 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계약상대자와 함께하는 청렴 계약제도의 이행을 통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올바른 인성,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미래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관계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 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도교육청 누리집(www.jje.go.kr): 신고/청렴 → 신고센터(감사관) → 부패‧공익신고센터

 ‣ QR코드 신고 : 부패·공익 신고센터로 바로 접속

 

문의처

 ◈ 수학여행 관련 일반사항: 2학년부 (☏ 064-735-4629)

 ◈ 용역 및 계약에 관한 사항: 서귀포대신중학교 행정실 (☏ 064-735-4602)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역명

 2025학년도 서귀포대신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용역내용

 과업설명서 및 특수조건 참조

여행일정

 2025. 5. 20.(화) ~ 2025. 5. 23.(금) [3박 4일]

※ 수학여행 세부 일정표(조별)를 반드시 확인하여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여행장소

 서울, 경기도 일대 (붙임 과업내용서 참조)

예정인원

 총247명 (남학생 125명, 여학생 104명, 인솔교직원 18명)

 ※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으며 증감 시 1인당 산출기초 단가로 정산함

기초금액

 금179,673,610원

 (추정가격 178,932,610원, 알선수수료의 부가가치세 741,000원)

 ※ 본 입찰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작성하였으며 부가가치세가 면제되는 업체(면세업체)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하되, 면세업체가 최종낙찰자로 결정되는 경우 계약금액은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합니다.

제안서 제출기간

2025. 4. 14(월) 09:00 ~ 2025. 4. 18.(금) 10:00(기간 및 시간엄수)

 ※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4. 14.(월) 09:00 ~ 2025. 4. 18.(금) 10:00(나라장터 전자접수)

※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제안서 평가

2025. 4. 21.(월) 14:00(예정), 서귀포대신중학교 2층 회의실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5. 4. 22.(화) 11:00

 나.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다. 재입찰: 가격개찰 결과 낙찰자가 없고 규격 적격자가 2인 이상인 때는 규격 적격자 대상으로 별도 통보 없이 재입찰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1) 재입찰(투찰) 마감 일시: 2025. 4. 22.(화) 15:00

   2) 개찰: 2025. 4. 22.(화) 16:00

  ※ 전산장애 발생 등 사정에 따라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조정될 수 있으며, 제안서 평가가 완료되지 않았을 경우 평가 완료 후 개찰함

  ※ 규격입찰을 평가(제안서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기타사항

 1) 운임, 숙박비, 식비, 입장료, 항공료 등 여행일정을 수행하기 위한 제반경비와 여행자 보험, 가이드비용, 알선수수료 등을 모두 포함한 총액계약임

 2) 기초금액에는 알선수수료에 대한 부가가치세 10%가 포함되어 있음

 3) 항공권은 본교에서 예약되어 있음

 【항공권은 기예약되어 있으며, 낙찰자가 예약 좌석을 승계하고 항공권 발권 예정(가능)확인서를 본교에 제출하여야 함】

 4) 계약체결 시 산출내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함


2.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생략하고 붙임의 과업내용서 및 제안요청서 등을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및 제15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나. 「관광진흥법」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을 등록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해 반드시 나라장터에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종합여행업 (업종코드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 또는 국내여행업(업종코드1263)을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2) 입찰공고일 전일 [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다만, 낙찰자는 계약체결일,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일)까지 법인등기사항증명서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하여 제주특별자치도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3) 「중소기업 기본법」 제2조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는 제안서 제출마감일 전날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지 않거나 입찰참가자격상 기업구분이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나. 입찰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15조(입찰참가자격의 등록)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변경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지정정보처리장치를 이용하여 변경등록을 하시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3조 1항에 해당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4.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제한경쟁(지역제한), 공동수급은 불허합니다.

  나. 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18조 제3항에 따른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로 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 제1항 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가하셔야 합니다.

  라. 이 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야 하며, 제출 확인은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마. 본 계약은 나라장터를 이용한 전자계약에 의합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1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입찰서의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같은 법 시행령 제37조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교육청에 현금으로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관련 규정에 의합니다.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경우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무효 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다. 조달청 입찰참가등록상의 상호(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 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7. 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규격입찰서(제안서,서귀포대신중학교 행정실에 직접 제출) 및 가격입찰서 제출(G2B) → 평가위원회 평가(80점 이상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 확정자(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에 한하여 가격입찰 및 개찰 → 낙찰 → 계약체결


8. 입찰 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제안서 제출기간: 2025. 4. 14.(월) 09:00  ~ 2025. 4. 18.(금) 10:00

    (평일 접수는 09:00 ~ 16:30 까지이며 토․일요일 및 공휴일 제외)

    ※ 제안서 접수장소: 서귀포대신중학교 행정실 직접접수

    ※ 우편 및 FAX접수 불가,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나.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4. 14.(월) 09:00  ~ 2025. 4. 18.(금) 10:00

    ※ 가격개찰은 상기 제출기간에도 불구하고 규격입찰(제안서 평가)을 개찰한 결과 부적격인 경우 사전판정에서 제외하고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다. 제출서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 ․ 공개하지 않음)

    ※ 봉투에 봉합 후 인감(사용인감)으로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표시

    ※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사실과 상위 없음(원본대조필)”날인

   1) 입찰참가신청서(제안요청서 서식1) 1부

   2) 제안서(붙임3, 규격 A4 크기, 바인더형태 제출 금지) 8부(보관용 1부, 심사용 7부)

   3) 최근 5년 이내 수학여행 계약실적증명서(제안요청서 서식4) 1부

    ※ 초·중등교육법에 따른 학교의 국내수학여행 용역 수행실적만 해당

    ※ 해당 기관에서 발급된 실적증명서만 인정함 (계약서 사본 등 기타 서류 불인정)

   4)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5) 사용인감신고서 1부

   6)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

   7)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1부

   8) 등기사항전부증명서(법인) 또는 주민등록 등본 1부(개인)

   9)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닐 경우)

    ※ 대표자 또는 대리인 서류 제출시 반드시 신분증 지참

   10)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11) 신분증 지참

    ※ [제안요청서 붙임3]의 <제안서 평가 증명자료 제출목록>을 반드시 확인하시어 누락되는 서류가 없도록 주의바랍니다.

  라.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 사항: 과업내용서에 의거 작성하되 아래 사항은 필수 사항.

   1) 제안서 작성: 과업내용서에 의거 설명

   2)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제안서에 첨부  

     - 수학여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시 조치사항

     - 학생안전사고, 식중독 등 발생 시 대처 방안 등

   3) 업체별 숙박시설 및 식사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기재(※규격 A4크기)

     - 심사위원에게 추가 설명이 가능한 업체의 장점 및 특기사항

     - 각 업체에서는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인 서술식으로 기재


9.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우리학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학교에서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다.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10. 제안서 평가일시: 2025. 4. 21.(월) 14:00(예정)

   ※ 별도의 제안설명회는 실시하지 않으므로 첨부된 과업내용서 및 특수조건 등을 숙지하여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11.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 일시: 2025. 4. 22.(화) 11:00

  나. 개찰 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다. 재입찰: 개찰결과 유찰될 경우 별도 통보 없이 아래와 같이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1) 재입찰(투찰) 마감 일시: 2025. 4. 22.(화) 15:00

   2) 개찰: 2025. 4. 22.(화) 16:00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 시기가 늦어지거나 조정될 수 있으며, 제안서 평가가 완료되지 않았을 경우 평가 완료 후 개찰함.


12.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 (규격·가격 동시입찰) 선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본교 자체 심사위원회에서 평가 후 제안서평가점수 100점 만점에 80점 이상이면 적격업체로 선정하고, 제안서 적격업체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제시한 투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함. 부적격 업체는 사전 판정 시 입찰에서 제외합니다.

나. 예정가격의 결정은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자 전원이 2개씩 선택하고, 다빈도 순에 의하여 추첨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제1항제5호에 따릅니다. (제안서 평가 점수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함.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할 때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함.)

  라.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심사위원회에서 평가 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13. 제안서의 평가

  가. 우리학교에서 정한 평가 항목에 의해 평가위원회에서 평가합니다.

  나. 위원회 개최 후 평가위원별 세부평가 점수는 공개되며, 제안서 평가 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다. 평가위원회 평가 결과 80점 이상 획득한 업체를 제안서 평가 통과 업체로 정합니다.

  라. 규격제안서에 제시된 내용은 계약서에 명시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습니다. 다만, 계약서에 명시된 경우에는 계약서의 내용이 우선합니다.

  마. 제안서의 평가 항목별 등급 및 배점 :【제안요청서】의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기준> 참고


14. 타 유의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서를 의무적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청렴서약서의 제출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체결 시에 우리학교에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청렴서약제의 자세한 내용과 청렴서약서 양식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누리집(http://www.jje.go.kr)→정보공개→계약정보공개→계약서식→용역계약서식→계약서류에서 내려 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9장 계약일반조건 등 기타 우리 교육청에 적용되는 입찰 및 계약관련 법규, 예규 등 모든 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 이용 안내 및 회선 장애 신고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마감 임박 시 조달청 서버 등 전산장애로 접속이 불가능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공고문 표지에 기재된 문의처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공고문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누리집(http://www.jje.go.kr)에도 탑재합니다.

   


붙임  1. 수학여행 용역 제안요청서

      2. 과업내용서

      3. 특수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