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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68645-000 공고일시  2025/04/07 12:51
공고명 한국항공고등학교 2025학년도 2학년 일본 테마학습(수학여행) 위탁용역
공고기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한국항공고등학교 수요기관 강원도교육청 한국항공고등학교
공고담당자 박희정(☎: 033-580-5804) 과업설명 제한여부 2025/04/16 14:00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07 15:00 과업설명일시 2025/04/16 14:00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16 15:00 개찰(입찰)일시 2025/04/18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8,853,500 원
   
배정예산
68,853,500 원
   
추정가격
62,594,091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한국항공고등학교 공고 제2025-21호


2025학년도 2학년 일본 테마학습(수학여행) 위탁용역 입찰 공고

2단계 입찰 [규격가격동시입찰]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입찰서 제출자는 아래의 청렴계약에 관한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한국항공고등학교의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서 제출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약을 해제·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 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계약담당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부조리신고

     - 직통전화 : 033-580-5803

     - 홈페이지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http://www.gwe.go.kr) > 민원 > 신고센터               > 부조리신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입찰건명

2025학년도 2학년 일본 테마학습(수학여행) 위탁용역

기    간

2025. 6. 9.(월) ~ 6. 13.(금), [4박 5일]

장    소

일본 오사카(나라,고베) 일원

예상인원

총42명(학생 37명, 인솔교직원 5명)

※ 인원은 증감될 수 있으며, 변경된 인원으로 정산함

용역내용

[붙임]과업설명서 참조

기초금액

금68,853,500원(부가가치세 포함)

여행경비

및 기타사항

1. 여행경비

  - 왕복항공료(공항세, 유류할증료 포함)

  - 숙박비(3,4성급), 식비, 전세버스(45인승 이상) 임차료(국내1대, 일본 일원 1대, 통행료·주    차비 일체 경비 포함), 입장료·관람료, 여행자보험(2억원 이상), 가이드 및 기사    사료, 알선수수료 및 제세공과금, 야간경비, 비자발급비 등 기타 잡비 및 부가가치세    등 일본 관광 일정에 필요한 일체의 경비를 포함한다.

2. 기타사항

  - 질병 발생 및 긴급재난, 상급기관 지침의 변경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수학여행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음

  - 참가인원은 변동될 수 있으며, 모든 경비는 사업 완료 후 정산 지급하는 것을 원칙    으로 하되, 선급금 등은 관련 법규에 따라 상호 협의하여 결정한다.

  - 특수학생에 대한 1인당 금액은 일반학생과 동일하게 하고, 할인 및 무료항목은     추후 정산함

  - 인솔교직원에 대한 경비는 학생과 동등한 금액으로 산출함(단, 인솔교사 무료인       항목은 제외)

  -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총액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서를 항목별로 작성    하여 제출한다.(위탁수수료와 그 외 여행경비를 구분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하며,

    산출내역서는 계약서의 일부로 간주함)

  - 낙찰자(계약상대자)는 수학여행에 필요한 항공권 예약확인증(항공사 발행)을 계약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한다.

  - 가가치세는 국세청 부가가치세법 기본통칙 17-0-10【여행업의 매입세액 공제범위】에 의해

    알선수수료에 대해서만 부과한다.

입 찰 서

제출기간

2025. 4. 7.(월) 15:00 ~ 2025. 4. 16.(수) 15:00

※ 평일 09:00~16:00, 주말 및 공휴일 제외

※ 규격입찰서 제출: 한국항공고등학교 행정실

  (직접 제출/우편접수 불가), 기타 문의사항: ☎033-580-5803

※ 가격입찰서 제출: G2B(나라장터) 전자입찰시스템으로 제출

제안

설명회

2025. 4. 16.(수) 14:00 ~ 본관 3층 학교운영위원회의실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4. 18.(금) 10:00 ~ 한국항공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물가변동에 따른 계약금액 조정은 항공료(항공운임, 공항세, 유류할증료 포함)만 해당되며,   기타 항목은 불가합니다.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   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 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2단계 입찰(규격가격동시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서(제안서)를 평가하여 적격업체로 선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합니다.

 나. 본 입찰의 규격입찰서(제안서)는 한국항공고등학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 입찰로만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지역제한경쟁 입찰,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자입찰서의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나의투찰내역]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춘 자로서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 개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강원특별자치도 내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s://www.smpp.go.kr/)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다.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미등록   업체는 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고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   를 받은 후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함.)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전자입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   할 수 있습니다.


4. 과업 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공고문 및 과업설명서 등 제반 사항을 숙지하시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제안서 접수(규격입찰, 가격입찰) → 제안서 설명회 → 제안서평가위원회 제안서 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평가점수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 → 적격업체(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에 한하여 가격개찰 → 낙찰자 결정 → 계약 체결


6. 입찰서 제출

  가.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1) 접수기간 : 2025. 4. 7.(월) 15:00 ~ 4. 16.(수) 10:00 

      ※ 평일 09:00~16:00, 토, 일요일 및 공휴일 접수 불가

    2) 접수장소 : 한국항공고등학교 교육행정실(1층)

    3) 제출방법 : 직접 인편 제출

      ※ 우편 및 FAX, e-메일 등 접수 불가

      ※ 대리인 접수 시 재직증명서와 위임장을 첨부하고 신분증 소지

    4)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원본대조필” 날인

    5) 제출서류

      - 입찰참가신청서(붙임2 서식 1) 1부

      -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 1부

      - 인감증명서 1부(인감도장을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인감계 포함)

      - 사업자등록증과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

      - 등기부등본(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 확약서(붙임2 서식 4) 1부

      - 각서(붙임2 서식 5) 1부

      - 청렴서약서(붙임2 서식 6) 1부(낙찰자만 제출)

      - 주거래은행 금융거래확인서 1부

      - 테마학습 용역 제안서(붙임2 서식 2) 7

        ※ 규격 A4 크기, 순서대로 편철(상철)하여 제출(바인더 형태 제출 금지)

        ※ 여행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 최근 3년(2019, 2023, 2024년) 이내 국외연수(수학여행, 체험학습 등)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1부

      - 최근년도 신용기관 신용평가서 1부

      - 현장체험학습 인력보유(수행조직) 현황 및 수행조직원 소지 자격증 사본 1부

      -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1부

      - “제안서 제출 및 작성 방법” 중 “마. 일본(오사카, 나라, 고베) 테마학습 실행

         계획”에 명시되어 있는 항목별 관련 증빙 자료

      - 기타 제안요청서에 명시된 자료

      - 기존 용역실시에 대한 안내 책자 또는 업체 홍보 자료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나. 가격입찰서 제출

    1) G2B 가격입찰서 제출 기간 : 2025. 4. 7.(월) 15:00 ~ 4. 16.(수) 15:00

      ※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인한 입찰 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다.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4. 18.(금) 10:00~ 한국항공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7. 제안서 설명회 및 평가

  가. 일시 및 장소 : 2025. 4. 16.(수) 14:00~, 본교 3층 학교운영위원회의실

    ※ 가 시간 및 장소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시간 및 장소 변경 시 업체별 개별 통보)

  나. 제안설명 배정시간 : 업체당 제안설명 15분 이내, 질의응답 5분 이내

  다. 제안설명 순서 및 방식 : 제안서 접수 순서대로 제출한 제안서를 중심으로 설명하며                         프리젠테이션 관련 자료는 참여업체에서 지참

  라. 설명자 : 업체 대표자 또는 대리인(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당일 제출, 신분증 지참)

    ※ 제안서 설명회 불참업체에 대해서는 최저점(정성평가)을 부여합니다.

 ※ 평가위원 명단은 공개하지 않으며, 제안업체는 평가 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면제 업체는 지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지급확약서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찰보증금의 교육비특별회계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낙찰을 무효로 하고, 입찰보증금 25/1000 이상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라. 위 ‘다’항에 의거 계약을 체결하지 않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9.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 및 제42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제안서 평가를 통해 규격 평가점수가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자로 선정하고, 그 대상자 중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 가격 최저가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 제5호에 의거 제안서 평가점수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를 결정하며, 제안서 평가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0. 낙찰자 통보

  가. 낙찰자 통보예정일: 가격개찰 완료일 (단,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나. 가격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자(계약상대자)가 없을 때에는 규격입찰 개찰결과 적격자가   2인 이상인 경우 한하여 가격 재입찰을 실시할 수 있으며, 가격 재입찰에 따른 입찰서   제출마감 및 개찰시간은 별도로 전화 통보합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5/10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   보증금을 관련 규정에 의거 본교가 지정하는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라. 최종낙찰자는 낙찰금액에 대해 총액 및 학생, 인솔교직원 1인당 계약단가 산출근거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11.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 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한국항공고등학교와 협의 없이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제안서는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라.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   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 업체에 보완요구를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   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마. 나라장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 특히 입찰대리인은 입찰 당시 반드시 입찰   참가 업체에 재직 중인 임·직원이어야 합니다.

 바. 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2.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 특수조건을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반드시 우리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 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공고문, 제안요청서, 과업설명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결정 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약관 등 입찰서 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다.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대표자, 상호) 일치여부를 반드시 확인한 후 입찰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라. 다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를 변경한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에 따라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마. 자입찰 참가가 곤란한 경우에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문의하시기 바라며, 참가업체의 전산장애 등으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공고는 한국항공고등학교 홈페이지(https://kahs.gwe.hs.kr/) 및 국가종합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게재하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사. 과업설명서 및 제안서에 관한 사항은 한국항공고등학교 사업부서(☎ 033-580-5941), 계약  관련 사항은 교육행정실(☎ 033-580-580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7일









한국항공고등학교장







<붙임 1>

제안요청서


1. 신청자격

가. 자격요건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라 입찰 참가자격을 갖춘 자로서, 「관광 진흥법」 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을 필한 자

2)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자

3)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개찰 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를 강원특별자치도에 둔 업체

4)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3년(2019. 2023, 2024년)간 교육청 및 학교에서 진행하는 학생 해외 체험학습(연수)을 진행한 실적이 있는 업체


2. 계약관련 사항

가. 입찰방법 : 규격·가격 동시입찰

1) 입찰자가 발주기관에서 교부한 제안요청서에 따라 제안서 제출

2) 제안서 제출 시 가격을 동시에 입찰(G2B–조달청 나라장터)

나. 입찰공고 : 국가전자조달시스템(G2B), 한국항공고등학교 홈페이지 게재


3. 입찰서류 제출 및 사업(제안서) 설명회

가. 입찰참가 등록 및 입찰서류 제출 : 입찰공고문 참조

나. 사업설명회 : 과업설명서로 대체

다. 제안서 설명회

1) 일시 및 장소 : 공고문에 의함

2) 제안방법 : 제출한 제안서를 중심으로 설명하며 프리젠테이션 관련 자료는 참여               업체에서 지참(업체 당 20분 - 발표 15분, 질의응답 5분)

3) 발표순서 : 제안서 접수순서


4. 낙찰자 결정방법

가. 제안서 평가

1) 적격업체 선정을 위하여‘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하고, 본교에서 정한 평가기준에 따라 규격평가 실시

2) 제안서 평가위원회 구성 : 평가위원 7인으로 구성

3) 평가기준 및 방법

가) 규격평가는 정량적 평가와 정성적 평가에 대한 종합평가로 실시하며, 정량적 평가와 정성적 평가를 30:70(정량적 평가 30%, 정성적 평가 70%)의 비율로 반영하여 합산

- 정량적(객관적) 평가 부문 : 계약담당자가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에 따라 평가

- 정성적(주관적) 평가 부문 : 입참여업체의 제안내용을 제안서 설명회를 통하여

                           제안서평가위원회에서 심사·평가

나) 정성적(주관적) 평가 부문 평가점수 산술방법

- 제안서평가위원의 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산술 평균

-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준 위원을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함

※ 단, 최고점수와 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 하나의 점수만 제외하며, 평균점수 산정결과 소수점 이하의 숫자는 소수점 셋째자리에서 반올림함

4) 규격평가 결과 100점 만점에 80점 이상인 자를 규격평가 합격업체로 결정

5) 제안서 평가자료가 없거나, 제출기일까지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입찰 무효에 해당되며, 제안설명회에 참가하지 않은 업체에 대해서는 최저점(정성평가)을 부여한다.

6) 평가위원 명단은 공개하지 않고 제안업체는 평가 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나. 가격 개찰

1) 규격평가에서 적격자로 선정된 자(80점이상인 자)에 한정하여 가격입찰을 개찰

2) 가격 개찰 결과 예정가격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


5.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분야

평  가  항  목

등급 및 배점 기준

평점

비고

(30)

1. 동 용역이행 수행실적 (15점)

- 교육청 및 학교에서 발주한 학생 해외체험학습(연수, 수학여행 등)의 이행실적(민간실적 제외)

- 입찰 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3년 간 수행실적의 합계액으로 기초금액 대비 수행실적 비율로 평가 (소숫점 셋째자리에서 반올림)

- 발주기관에서 발급받은 실적증명서

  (계약서, 세금계산서 등 인정하지 않음)

A. 75%이상 ~ 100%미만

15

주1) 참조

B. 50% 이상 ~ 75%미만

13

C. 25% 이상 ~ 50%미만

11

D. 25% 미만                 

6

2. 경영 상태 (10점)

 - 신용평가 등급

A. 신용평가등급에 따른 평가점수

10~6.5

주2) 참조

B. 자료 미제출 시

6

3. 제안업체 인력 보유 상태(5점)

 - 체험학습 수행 조직

 - 수행자의 자격 소지 여부 등

5명 이상

5

 

3~4명 

3

1~2명

1

(70)

4. 제안업체의 부문별 수행능력 (20점)

1등급

2등급

3등급

4등급

5등급

 

 4.1. 구성의 독창성 및 일자별 일정 제시의 적정성

5

4

3

2

1

 4.2. 연수 용역 제안서 작성의 충실도

5

4

3

2

1

 4.3. 연수 일정 변경 시 대처 방안

5

4

3

2

1

 4.4. 사전답사, 체험학습활동운영 및 체험활동

     계획(기관 방문 등)

5

4

3

2

1

5.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 (15점)

1등급

2등급

3등급

4등급

5등급

 

 5.1. 숙박업소 등급, 위치, 편의시설, 객실 당

     배정 인원수 등

5

4

3

2

1

 5.2. 숙박업체 식단표(메뉴, 가격 등)

5

4

3

2

1

 5.3. 숙박업소 안정성(노후도, 대피시설, 각종보험가입 등)

5

4

3

2

1

6 교통 및 식사(중식) 제공 능력 (20점)

1등급

2등급

3등급

4등급

5등급

 

 6.1. 항공편 제공 능력 및 안전성

5

4

3

2

1

 6.2. 국내 최신형 차량 제공 능력 및 안전성

    (차량연식, 동일회사 차량 여부, 보험가입 등)

5

4

3

2

1

 6.3. 일본 현지 차량 제공 능력 및 교통계획의 적정성

    (차량연식, 동일회사 차량여부, 보험가입, 안전보호 내용 및 업체 안전교육 등)

5

4

3

2

1

 6.4. 식사제공 능력(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5

4

3

2

1

7.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수준  (15점)

1등급

2등급

3등급

4등급

5등급

 

 7.1. 행선지별 안전계획 제시 여부(환자발생시 대처방법), 보험가입 현황

5

4

3

2

1

 7.2. 수행원 수 및 수행원의 전문성(현지가이드 포함)

5

4

3

2

1

 7.3. 체험학습 용역 수행 장점 및 특기사항

5

4

3

2

1

합      계

100

 


주1) 동 용역 이행 수행 실적

① 입찰 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3년(2019, 2023, 2024년)간 수행실적(최종 계약금액 기준)으로 실적증명은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로 심사한다.

   * 수행실적: 교육청 및 학교에서 시행한 학생 해외체험학습(연수, 수학여행 등)

주2) 경영상태(10점~6점)

   신용평가등급에 따른 평점은 아래와 같다.

신 용 평 가 등 급

①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②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③기업신용평가등급

평 점

AAA

AA+, AA°, AA-

A+

A-

A1

A2+

A2°

A2-

①의 AAA에 준하는 등급

①의 AA+, AA°, AA-에 준하는 등급

①의 A+에 준하는 등급

①의 A°에 준하는 등급

①의 A-에 준하는 등급

10

BBB+

A3+

①의 BBB+에 준하는 등급

9.5

BBB°

A3°

①의 BBB°에 준하는 등급

9.0

BBB-

A3-

①의 BBB-에 준하는 등급

8.5

BB+, BB°

B+

①의 BB+, BB°에 준하는 등급

8.0

BB-

①의 BB-에 준하는 등급

7.5

B+, B°, B-

B-

①의 B+, B°, B-에 준하는 등급

7.0

CCC+ 이하

C 이하

①의 CCC+에 준하는 등급

6.5

미 제 출

6

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안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

② 합병업체는 합병 후에 평가한 신용평가등급으로 심사하고, 합병 후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


6. 신청 관련 유의사항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한국항공고등학교와 협의 없이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됨

나. 한국항공고등학교는 필요 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다. 제출된 신청서는 사업자 선정 여부와 관계없이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 내용의 평가 및 사업자 선정에 관한 세부사항은 공개하지 아니함

라. 신청서와 관련된 일체 비용은 참가자의 부담으로 하며 사업수행에 따른 산출물의 소유권 및 저작권은 한국항공고등학교에 있음

마. 본 입찰신청과 관련하여 한국항공고등학교로부터 취득한 내용에 대한 비밀유지 및 정보 유출의 책임은 전적으로 신청기관에 있음

바. 신청서의 모든 기재사항은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어야 하며 그 내용이 허위로 확인될 경우 또는 입증요구에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는 평가대상에서 제외됨

사. 본 신청에 명시된 모든 조항은 최소한의 사항만을 규정하였으므로 누락된 사항에 대해 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신청기관이 사전조치를 취하여야 함


7. 사업수행업체 준수사항

가. 일반사항

1) 사업수행업체는 본 사업추진을 위해서 사전에 한국항공고등학교와 협의하여 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우리 학교가 요구하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함(사업 범위 및 내용 등은 협의하여 조정 가능)

2) 계약체결 후 사업수행업체는 전체 또는 부문별 사업관리 책임자를 지정하여 본 사업을 책임 수행토록 함

3) 사업수행업체는 본 사업에 지장을 초래할 수 있는 사항이 발생하였을 경우 즉시 한국항공고등학교에 보고하여야 하며, 보고 없이 생긴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사업 수행 업체의 책임으로 함

4) 사업수행 과정에서 발생하는 제반 안전사고 책임 및 행정적, 기술적 제반 비용과 문제 처리는 사업 수행 업체가 부담함

5) 사업 수행 업체는 본 사업과 관련하여 취득한 모든 정보는 일체 유출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됨


나. 보고사항 : 업 수행 후 사업 요약 및 정산보고서를 제출해야 하며, 예외적인 사항은 반드시            한국항공고등학교와 협의하여 진행해야 함




















<붙임 2>

제안서 작성 및 제출 방법

1. 제안서 작성 일반사항

가. 첨부한 제안서 목차와 작성요령순에 따라 작성하되 참가기관의 사업 계획에 따라 목차 추가 가능

나. 업추진 전략, 사업범위 및 사업추진 내용 등을 명확하게 기술하고 인용자료 및 데이터의 출처

   명시

다. 기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보조 자료는 별도로 제출할 수 있음

라. 반드시 면수(page)를 기재, 관련 증빙자료의 면수(page)도 기재

마. 모든 증빙자료는 사업계획서와 1권으로 합철하고, A4크기로 페이지를 달아서 좌철 제본,

    바인더 형태 제출 금지(7부 준비)

2. 제안서 요구사항

가. 일반현황 및 연혁 : 회사의 일반 현황 기재

나. 일본(오사카, 나라, 고베 등) 테마학습 수행조직 및 참여인력 이력사항 구체적으로 기재

다. 동 용역이행 수행 실적

1) 기준일 : 입찰 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3년 간 수행실적(2019, 2023, 2024년)

2) 수행실적 : 교육청 및 학교의 해외 현장체험학습(연수 및 수학여행 등) 수행실적만 해당되며, 원본 실적증명서가 첨부된 경우에만 인정함

라. 경영상태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제출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안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등급으로 평가

마. 일본(오사카, 나라, 고베 등) 테마학습(수학여행) 실행 계획

1) 일자별 주요 일정 제시

가) 기본코스를 반영한 구체적인 이동 일정표(경유지별로 출발, 도착시간) 작성

나) 체험학습 코스 이동시간과 휴식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 안내 책자(일정표, 유의사항, 코스별 명소소개 등)를 제작하여, 계약체결 후 연수 출발 10일 전에 배부

2) 운송수단 운행 계획

가) 항공권

    항공권 확보 계획, 수속 등 처리 절차 계획, 출발 및 도착 시간·공항 등 구체적으로 작성

나) 국·내외 전세버스

      - 행차량에 대한 연식, 차량 운송 계획표, 운전기사 배치계획, 차량편의시설 내용 등을 기재

      - 차량 내 멀미약, 비상약품(일회용밴드, 붕대, 외상치료용 구급약, 소화제, 진통제, 해열제, 지사제 등) 등 각 차량에 구비되어 있는 상비약품을 구체적으로 기재

      - 체험단 수송 차량회사의 사업자등록증, 여객자동차운송사업등록증, 자동차등록증, 차량보험가입증명서 등 제반 서류를 제안서와 함께 제출

      - 종합·책임보험증권의 경우, 임의(종합)와 책임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

      - 차량번호와 배차된 차량번호 확인

      - 각 업체에서는 타 업체 차량과 비교할 수 있는 장점을 서술식으로 기재

  - 연수 당일 실시될 운행 차량기사에 대한 사내 근무규정, 친절교육 내용 명시

다) 숙박시설 여건

 - 숙박업소명, 숙박업소 전화번호, 숙박정원(허가받은 정원) 명시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 설명서에 반드시 첨부

 - 숙박시설의 구체적인 층수, 객실 수, 층별․객실별 투숙 인원을 구체적으로 기재 

   ※ 실별 면적 및 배치인원 반드시 표기

 - 숙박업소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매점 등)

 - 숙박업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 숙박업소 등급  ※ 1실 당 면적 및 배정 인원 명시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 가스, 소방 안전점검 상태

 - 사업자등록증, 영업신고증, 각종 보험가입증명서(생산물, 영업배상, 가스 및 화재 등)

 - 숙소는 단일 건물 내 전체 수용이 가능해야 함

라) 식사 여건

  - 일자별 구체적 식당 명칭과 식단표 및 보험가입 여부 등 기재

  - 식사는 현지식과 한식을 적절히 제공하되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삼가

  - 조·중·석식 식단표는 반드시 기재하되, 체험학습 당일 현지 사정에 의해 메뉴는 당초약메뉴 이상 수준으로 변경할 수 있으나 한국항공고등학교 인솔자의 사전 허락을 받아야 함

  - 조·중·석식 및 숙박제공업체의 영업신고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증명서 사본을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함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및 좌석 수, 위치, 위생안전현황 등 기재

마) 현지 기관 방문

   - 방문단이 현지 기관(소방, 안전, 재난)을 방문할 경우에 대한 구체적 자료 및 설명 기재

   - 방문 일정 및 견학 가능 내역 기재

바) 기타 수행 제안

  - 여행자보험 가입 계획

       - 여행자보험 담보 내역기준 대비 보험가입 계획

       - 여행 진행 수행원 투입 계획

         · 여행 진행원(가이드) 투입계획 및 가이드 경력 등

       - 낙오자 처리 계획

       - 사고에 대한 처리 계획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 기술

       · 식중독, 코로나 확진, 도난, 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보험가입 사실 등 서술

 - 업체별 용역 수행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이 있을 경우 기재

3. 제출서류

구  분

항      목

작성지침 및 제출서류

양 식

입찰

등록서류

입찰참가신청서

① 입찰참가신청서

② G2B에서 출력한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 1부

☞ 서식 1

 

위   임   장

③ 조달청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미등록된 대리인 참석의 경우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1부

 

인감증명 및

사용인감계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미 등록된 인감의 경우 인감증명 및 사용인감계 1부, 인감도장

 

기        타

⑤ 사업자등록증사본 1부,

⑥ 여행업등록증사본 1부,

⑦ 법인등기부등본 1부(법인일 경우)

⑧ 각서 1부

⑨ 주거래은행 금융거래확인서 1부

⑩ 기타 입찰 공고서에 명시된 서류

 

제안서류

제안신청

⑪ 제안서 6부

☞ 서식 2

정량적 

평가지표

⑫ 용역이행 실적 증명서

⑬ 신용기관 신용평가서

⑭ 수학여행 인력보유(수행조직)

⑮ 확약서 1부

☞ 서식 3

 

 

☞ 서식 4

정성적

평가지표

16 “제안서 제출 및 작성방법”중 “마. 일본(오사카, 나라, 고베 등) 테마학습(수학여행) 실행 계획”에 명시되어 있는 항목별 관련 증빙 자료

⑰ 기타 제안요청서에 명시된 자료

 

가격

입찰

가격제안서

⑱ G2B에서 가격 입찰

 


[서식 1] 입찰참가신청서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한국항공고등학교

 제2025 - 21호

입 찰 일 자 

.    .     .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일본 테마학습(수학여행) 위탁용역

납            부

․ 보증금율 : 5%

․ 보 증 금 :                   원(₩             원)

․ 보증금납부방법 :

대리인․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학교의 제한경쟁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공고로서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인)

 

 한국항공고등학교장 귀하



[서식 2] 제안서


사 업 명

2025학년도

 2학년 본 테마학습(수학여행) 위탁용역

제안업체

 







2025.   .    .

2025학년도 2학년 일본 테마학습(수학여행) 위탁용역 제안서

■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연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1. 동 용역이행 수행실적(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3년 간 수행 실적)

(금액단위: 천원)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인원수

계약금액

발주처

비고

 

 

 

 

 

 

 

 

 

 

 

 

 

 

 

 

※ 최종계약금액 기준으로, 실적증명은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원본 실적증명서를 첨부하는 경우에만 인정

※ 수행실적: 교육청 및 학교의 현장체험학습, 각종 연수, 수학여행 등


2. 경영상태(신용평가등급)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1년 이내 평가한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첨부

신용평가기관명

주  소

전화번호

홈페이지

나이스 디앤비

서울. 마포구. 마포대로 217(아현동, 크레디트센터 14F

02-2122-2500

http://www.nicednb.com

NICE평가정보

서울. 영등포구 국화대로 74길 4(여의도동) NICE평가정보(주)

02-2122-4000

http://www.niceinfo.co.kr

SCI평가정보

서울. 마포구. 토정로 144 (상수동, 건양사빌딩)

1577-1006

http://www.sci.co.kr

한국기업데이터

서울.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2(여의도동, 하나대투증권빌딩 7층)

02-3215-2777

http://www.kedkorea.com

이크레더블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33길 27(구로동, 삼성아이티벨리 8층)

02-2101-9100

http://www.ecredible.co.kr

3. 제안업체 인력 보유 상태

  3-1-1. 테마학습(수학여행) 수행 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현지여행사)

회   사   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 소속 직원임을 증명할 수 있는 건강보험료 영수증 및 보험료 산출내역서

     (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3개월분) 첨부

  ※ 가에 반영되는 내역으로 자세히 기재, 소지자격증(국내여행안내사, 국외여행인솔자) 사본 첨부

  3-1-2. 수행안내원 인력 현황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수행안내원

 

 

 

 

 

 

    

현지안내원

 

 

 

 

 

 

    

현지안내원

 

 

 

 

 

 

 

  ※ 해당분야 근무경력을 증명할 수 있는 경력증명서 및 자격증 사본 반드시 첨부

  3-2. 수행안내원 안전관련 자격증 소지 여부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안전관련 자격증 또는 교육이수증

수행안내원

 

 

 

 

 

 

    

현지안내원

 

 

 

 

 

 

    

현지안내원

 

 

 

 

 

 

 

  ※ 해당분야 자격을 증명할 수 있는 자격증 사본 또는 안전 및 응급처치관련 연수 이수증 반드시 첨부


4. 2025학년도 일본 테마학습(수학여행) 실행 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코스) 제시(기본코스 반영)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구체적인 이동 시간표 등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나. 운송수단 운행 계획

※ 연수단 수송 항공 및 버스 운행 계획 기재

- 일본 왕복 항공권 확보 및 인원 배치방안과 탑승시간표 등 구체적 명기

- 일본 현지 이동차량 및 국내 이동 차량 확보 방안 및 차량운행 계획 등 구체적 방안 제시

- 행선지별 운행 중 및 승하차 시 수행원 배치 계획

- 각 차량별 상비약품 구비 목록 및 편의시설 내용 기재

- 연수당일 차량 운전기사에게 시행할 친절교육 내용 등 기재

다. 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숙박정원은 관인허가 정원 이내)

- 숙박업소명, 전화번호, 숙박정원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 숙박업소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숙박업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 숙박업소 등급,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화재보험, 영업배상보험, 코로나19특약) 사항 기재

라. 식사 여건

※ 일자별 식사제공 능력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 식당별 좌석 수, 위치, 위생안전현황 등 기재

마. 일본 현지 기관(학교) 방문

※ 방문 기관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 기재

   - 방문단이 현지기관 방문(소방,안전,재난)을 실시할 경우에 대한 구체적 자료 및 설명 기재

   - 방문 일정 및 견학 가능 내역 기재

바.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체험학습 용역 이행 중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우천 등 기상악화 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코로나확진자 발생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여행자보험 가입계획(1인당, 2사고당 금액)

사. 기타 (업체별 테마학습 용역 수행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붙임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대표자(제안자)  성  명             (서명 또는 날인)

※ 제안자는 반드시 업체 대표로 하며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서식 3]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신 청 인

업체명(상호)

 

대   표    자

 

영업소재지

 

전  화  번  호

 

사업자번호

 

조달청등록번호

 

증명서용도

제안서 증빙

제    출    처

 

총 용역이행 실적

금액(               )원

용역이행

실적내용

계 약 내 용

이행실적내용

비고

계약번호

(계약일자)

계약기간

계약금액 및 인원수

이행기간

이행실적(금액)

비율

실적

 

 

,

 

 

 

 

 

 

,

 

 

 

 

 

 

,

 

 

 

 

 

 

,

 

 

 

 

 

 

,

 

 

 

 

증 명 서

발급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기 관 명 :                                  (인)   (전화:                    )

 주    소 :                                         (FAX :                   )

 발급부서 :

   담당자:

주)

용역이행실적은 입찰공고시에 제시한 용역범위 및 금액 등이 조건에 부합되는 실적에 한하며, 공동계약으로 이행하였을 경우 비율과 이행실적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② 이행실적란은 기재 후 투명 접착테이프를 붙여 증명을 받아야 합니다.

[서식 4] 확약서(제안서 1부에만 포함)

확    약    서

   본 기관은 한국항공고등학교의 「2025학년도 2학년 일본 테마학습(수학여행) 위탁용역 사업」에 상기와 같이 제안서를 제출함에 있어 제반 현황의 해당사항에 대하여 정확하게 작성하였으며, 사실과 다른 내용이나의적인 오류가 포함되지 않았음을 확인합니다.

  만약 추후 허위사실이 발견될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또는 계약을 체결한 경우에는 계약을 해제‧해지하여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합니다.

 

2025.   .    .    

 

대표자  성  명             (서명 또는 날인)

※ 제안자는 반드시 업체 대표로 하며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서식 5] 각서(제안서 1부에만 포함)

각   서

 

  입찰건명 : 2025학년도 2학년 일본 테마학습(수학여행) 위탁용역

 

    위 사업을 위한 사업자 선정 방식 및 제안요청서 내용과 본 입찰에 관해 귀교에서 제시한 심사 기준과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상       호 :                  

주       소 :                  

사업자 번호 :                   

                 대표자 성명 :              (인)

 

 

 

 한국항공고등학교장 귀하


[서식 6]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낙찰자만 제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당사는 「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한국항공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서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한국항공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경쟁입찰에서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로 드러날 경우 한국항공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하는 등의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한국항공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한국항공고등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한국항공고등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 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이행서약서(각서)는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한국항공고등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한국항공고등학교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 약 자     업체명 :               

                                   대표자 :              (인)

                                    주  소 :

                                    사업자등록번호 :





 한국항공고등학교장 귀하



[서식 6-1] 청렴계약 특수조건

청렴계약 특수조건


제 1조(목적) 이 청렴계약특수조건은 한국항공고등학교 계약담당공무원과 계약상대자가 체결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계약에 있어 계약 일반조건 외에 청렴계약을 위한 내용을 특별히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조(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 ① 물품제조 및 구매・공사・용역 등의 입찰에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고 계약체결 하거나 계약 체결할 상대자는 계약체결 및 이행과 관련하여 어떠한 명분으로도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 3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을 유리하게 하여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부실 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의 처분을 받은자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 4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수의 시담,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이후 착공 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2.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 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2호의 규정에 의한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 5조(기타사항)① 계약상대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한다.



[서식 7] 위임장


위  임  장



   ○ 상          호 :

   ○ 사업자등록번호 :

   ○ 대    표    자 :

   ○ 주          소 :

   ○ 전  화  번  호 :


 상기 본인은 한국항공고등학교 2학년 일본 테마학습(수학여행) 위탁용역 제안서를 제출함에 있어 일체의 권한은 다음의 사람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주       소

 

                                

                                            위임자 :                  (인)









 한국항공고등학교장 귀하


[서식 8]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계약서(낙찰자만 제출)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한국항공고등학교(이하 “학교”라 한다)와 "공급자"는 학교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공급자"에게 위탁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본 업무위탁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 (목적) 이 계약은 학교가 개인정보처리업무를 "공급자"에게 위탁하고, "공급자"는 이를 승낙하여 "공급자"의 책임 아래 성실하게 업무를 완성하도록 하는 데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계약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 및 「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에서 정의된 바에 따른다.


제3조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공급자"는 계약이 정하는 바에 따라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행한다.

○ 목적 : 한국항공고등학교 테마학습(수학여행) 실시에 따른 항공 발권, 여행자보험 가입 등

○ 범위 :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 수집


제4조 (재위탁 제한)

1. "공급자"는 학교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학교와의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 할 수 없다.

2. 학교가 재위탁 받은 수탁회사를 선임한 경우 "공급자"는 당해 재위탁 계약서와 함께 그 사실을 즉시 학교에 통보하여야 한다.


제5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공급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4조 및 제29조,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 및 제3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ㆍ기술적 조치를 취해야 한다.


제6조 (개인정보의 처리제한)

1. "공급자"는 계약 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된다.

2. "공급자"는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계약 기간이 만료된 경우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16조 및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 학교에 반납하여야 한다.

3. 제2항에 따라 "공급자"가 개인정보를 파기한 경우 지체 없이 학교에 그 결과를 통보하여야 한다.


제7조 (수탁자에 대한 관리ㆍ감독 등)

1. 학교는 "공급자"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관리하도록 요구할 수 있으며, "공급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가.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나.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 현황

다.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라. 목적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 여부

마.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 여부

바.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2. 학교는 "공급자"에 대하여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공급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한다.

3. 학교는 처리위탁으로 인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분실ㆍ도난ㆍ유출ㆍ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1년에 1회 "공급자"를 교육할 수 있으며, "공급자"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

4. 제1항에 따른 교육의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서는 학교는 계약상대와 협의하여 시행한다.


제8조 (손해배상) "공급자" 또는 "공급자"의 임직원 기타 "공급자"의 수탁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위탁 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공급자" 또는 "공급자"의 임직원 기타 "공급자"의 수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학교 또는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공급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제1항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학교는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 학교는 이를 "공급자"에게 구상할 수 있다.


본 계약의 내용을 증명하기 위하여 계약서 2부를 작성하고, 학교와 "공급자"는 서명 또는 날인한 후 각 1부씩 보관한다.


        한국항공고등학교

강원특별자치도 태백시 평화길 8-24

한국항공고등학교장  문 명 호 (인)

         "공급자"

 

          대표자 :                   (인)





[서식 9] 개인정보 취급 위탁 보안서약서(낙찰자만 제출)


개인정보 취급 위탁 보안서약서



  본인은 한국항공고등학교의「2025학년도 2학년 일본 테마학습(수학여행) 위탁용역」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다음 사항을 준수할 것을 엄숙히 서약합니다.


1. 본인은 위 사업과 관련하여 귀 학교에서 수령한 자료 및 정보를 관리함에 있어 철저를 기하겠으며, 무단으로 복제하거나 유출하지 아니할 것을 서약합니다.


2. 본인은 사업기간은 물론 이후에도 사업을 수행하면서 취득한 일체의 기밀사항 등에 대해 절대 타인에게 누설하지 아니할 것을 서약하며, 사업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


3. 본인은 위에서 서약한 사항을 위반하여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책임을 감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업 체 명 :

                                   대 표 자 :             (인)



한국항공고등학교장 귀하

[서식 10] 개인정보 취급 위탁 보안서약서(낙찰자만 제출)


개인정보 처리 업무 위탁에 따른 수탁자 교육


관련근거

개인정보보호법 제26조 4항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28조 6항

교육내용

 

교육여부

(O,X)

◇ 한국항공고등학교에서 위탁 받은 해당 업무 범위를 초과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 한다.

 

위탁 업무 수행 시 처리되는 개인정보에 대한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를 수행한다.

 

위탁 업무와 관련하여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 관리 현황 점검한다.

 

◇ 개인정보 처리 업무의 재 위탁은 금지한다.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훼손되지 아니하도록 안전하게 처리한다.

 

◇ 위탁 업무 수행 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부여 받은 자는 사업 담당자에게 보안서약서 및 개인정보취급자 서약서를 제출한다.

 

◇ 위탁받은 업무와 관련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이 법을 위반하여 발생한 손해배상책임에 대하여는 수탁자를 한국항공고등학교의 소속 직원으로 보며, 수탁자가 발생시킨 손해에 대하여 민법상의 사용자 책임을 부담한다.

 

◇ 수탁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부터 제25조, 제27조부터 제31조, 제33조부터 제38조 및 제59조를 준용한다.

 

교육일시

 2025.       .        .

피교육자

(소속)                      (성명)               (서명)

교 육 자

(소속)                      (성명)               (서명)


[별지 제1호 서식]


개인정보 취급위탁(제공)업무 보안서약서


○○○ 대표자 ○○○(이하 “계약상대자”이라 한다)는  한국항공고등학교장(이하 “학교장”이라 한다)과의 테마학습(수학여행) 용역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개인정보 취급위탁 업무수행에 따른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호를 위해 아래 각 호의 사항을 준수한다.


1. “계약상대자”은 “학교장”의 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학교장”이 취급위탁한 개인정보(이름, 학년, 반, 번호,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여권 정보 등)를 안전하게 사용·관리하며, 개인 정보의 보호를 위해 다음의 사항을 준수한다.

  ①“학교장”의 정보보호 규정 및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② 업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 유지 및 분실·도난·유출 방지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③ 제공받은 목적 외 개인정보의 사용 및 제3자 제공 금지

  ④ 제공·허가받은 개인정보 취급업무 및 취급권한의 제3자 공유 금지

  ⑤ 취급업무의 종료 시 개인정보 파기

2.“계약상대자”는“학교장”의 탐방업무 수행을 위해 담당하는 직원에 대하여 책임을 진다.

3.“계약상대자”은“학교장”의 규정 및 관련 법규의 미준수 또는 관리소홀로 인해 발생하는 개인정보 사고에 대해 민·형사상 책임 및 개인정보 침해로 인한 손해배상 등의 책임을 진다.



상기사항을 숙지하고 이를 성실히 준수할 것을 서약함.




서약자   (회사명)             (직) 대표 (성명)          (인)





 한국항공고등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