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공고 제2025-1012호
용 역 입 찰 공 고 (재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고양시 주민자치회 위원 단체상해 보험 가입
나. 가입대상 : 고양시 주민자치회 위원
다. 용역기간 : 2025. 4. 25. 00:00 ~ 2026. 4. 24. 24:00
라. 용역개요 : 남자 500명(평균연령 64세), 여자 607명(평균연령 62세)
마. 용역예정금액 : 금99,932,650원(부가가치세 미포함)
바. 기초금액 : 금99,932,650원(부가가치세 미포함)
※ 기타 세부사항은 반드시 과업지시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에 관한 사항
가. 전자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나. 입찰서에 입찰총액을 적는 총액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다. 최저가 낙찰제 대상 용역입니다.
라. 적격심사 비대상 용역입니다.
마.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바. 입찰서 제출 및 개찰
입찰서 제출 기간
|
개 찰
|
개찰일시
|
개찰장소
|
2025. 4. 10.(목) 10:00
~ 2025. 4. 14.(월) 10:00
|
2025. 4. 14.(월)
11:00 이후
|
고양시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와 다음 각 항의 자격 요건을 모두 갖춰야 합니다.
1) 「보험업법」 제4조에 따라 보험업 허가를 받은 업체 또는 다른 관련 법령에 따라 보험업을 영위하는 자로서 본사(금융위원회의 허가를 받은 외국 보험회사 국내 지점 포함)에 한하며 입찰공고일 현재 기준대비 지급여력 비율 100% 이상인 사업자
※ 공고일 기준 최근 2년 이내에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 명령을 받은 보험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입찰 참가를 제한합니다. 단,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보험사가 입찰에 참여하고자 할 때에는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통과안을 발급받아 2025. 4. 13.(월) 09:00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출방법 : 직접 또는 FAX(031-8075-4961)로 제출하시고, 접수 여부는 반드시 담당자(주민자치과 주민자치팀 031-8075-2442)에게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출하지 않을 경우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나.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자격이 없는 자가 입찰에 참가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를 적용하여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공동계약
가. 구 성 : 공동이행방식 또는 분담이행방식 또는 혼합방식(공동+분담)이 가능합니다.
나. 대표자 : 출자비율 또는 분담내용의 비중이 큰 업체를 대표자로 선임하여야 합니다.
다. 구성원 수 :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대표자를 포함하여 5인 이내이어야 하며, 구성원별 계약 참여 최소지분율은 5% 이상이어야 합니다.
라.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 2025. 4. 13. 18: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상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협정서 제출 후에는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마. 유의사항
1) 공동수급으로 참여할 때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한 결과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보험계약 및 보험료지급 등 모든 행정사항은 대표보험사가 처리하여야 합니다.
3)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면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 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및 시행령 제37조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에 ±3% 상당금액의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고, 입찰자가 2개씩 추첨한 예비가격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를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서대로 결격사유가 없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때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의거 추첨을 통하여 낙찰자를 정합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자 결정 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계약서(초안)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또는 통지받은 일자 이내에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라. 기타 입찰의 무효 및 낙찰자 결정은 관련 법규와 입찰설명서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 낙찰자 제출서류 : 보험약관, 공동수급협정서(비율 명시), 지급여력비율자료(입찰공고일 기준 지급여력 비율 100% 이상), 보험료 산출내역서 각 1부 등
7. 청렴계약 서약서 및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또는 착수) 시까지 「고양시 청렴계약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
|
|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 참고)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낙찰자는 계약체결(또는 착수) 시까지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과업지시서 등 참조)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릅니다. 아울러 무효사항에 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 받을 수 있습니다.
9. 입찰설명서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설명서를 열람하거나 교부받아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설명서 구성내용
1)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설계내역서 등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조달청 고시)
5)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6)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입찰공고일 현재 시행되는 예규 및 고시 등을 적용합니다.
10. 보충정보 제공처
가. 입찰서 제출 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자격 등록 :
조달청 전자조달 콜 센터(☎ 1588-0800)
나. 입찰공고문,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고양시 회계과(☎ 031-8075-2517, 최성경)
다. 용역과 관련된 과업내용, 내역서 등에 관한 사항 :
고양시 주민자치과(☎ 031-8075-2442, 임혜선)
라. 입찰 관련 부정부패 및 공직비리 신고 :
고양시청 감사관(☎ 031-8075-2136~2139)
고양시청 홈페이지 공직자부조리 신고(http://www.goyang.go.kr)
마. 본 공고문 및 예비가격기초금액, 입찰결과 등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 란에 게재되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1. 기타 유의사항
가. 고양시에 지방세외수입금을 체납한 자에 대해서는 그 체납액을 완납할 때까지 지급하여야 하는 대금 중 체납액에 상당하는 금액을 지급 정지합니다. 단 계약상대자가 완납 사실을 증명하는 경우에는 대금을 지급합니다.
나. 계약서에 첨부하는 산출내역서는 보충정보 제공처 다항의 사업부서에 문의하시거나 설계서를 열람‧교부받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희망 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이용방법 변경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장애발생 등에도 불구하고 조달청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7.
고 양 시 재 무 관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안전관련 법규를 준수 하겠습니다.
❍ 본인은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상기 법령 및 발주처의 정기·수시 안전 관련 이행점검을 포함한 안전보건 의무조치 사항(관리감독자 지정, 안전보건교육 등)을 준수하여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 해지, 입찰 참가 자격 제한 조치(수의 계약 배제)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
|
[붙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