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765636-000 공고일시  2025/04/07 13:45
공고명 [긴급]2025학년도 서운중학교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강남교육청 서운중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강남교육청 서운중학교
공고담당자 김경희(☎: 02-3474-272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10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14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4/1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2,000,000 원
   
배정예산
72,000,000 원
   
추정가격
65,454,54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운중학교 공고 제2025 – 3호


[긴급] 2025학년도 서운중학교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 용역 입찰 공고

【 2단계(규격・가격동시) 입찰 】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7.

서운중학교장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학년도 서운중학교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 용역

여행장소

미국 하와이 오하우 일대

Hawaii Technology Academy, Mid Pacific Institute

여행기간

2025. 4. 28.(월)  ∼ 5. 3.(토) (4박6일)

 ※ 학교사정에 의해 변동 가능

여행인원

총16명(학생 14명, 인솔교직원 2명)

※ 참가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여행경비

내역

◦ 왕복항공권

 - 공항이용료, Tax, 유류할증료 등 각종 항공제반경비 모두 포함

 - 국적기 직항(대한항공)

- 항공편은 예약되어 있으며, 낙찰자가 승계 인수하여야 한다.

◦ 전세버스 임차료

 - 25인승

 - 주차비, 기사봉사료 등 포함

◦ 해외여행자 보험료

 - 최대보상한도 2억원 이상

◦ 숙박비

 - Ala Moana Hotel 또는 이에 준하는 4성급 호텔 (조식 4회포함)

◦ 식비 - 중식4회, 석식4회

◦ 각종 입장료 및 관람료

◦ 제세공과금, 봉사료(tip) 등 지상비 일체(부가가치세 포함)

※ 여행일정 – 과업설명서 참조

낙찰자결정방법

2단계(규격·가격 동시)입찰

공고기간

2025. 4. 7.(월) ~ 2025. 4. 14.(월)

기초금액

(공고금액)

금72,000,000원 (4,500,000원 × 16명)

※ 1인당 4,500,000원 내외

  (부가세 및 봉사료 등 부대경비 일체 포함)

※ 기초금액은 16명으로 산정(인솔 교직원 포함)

환율, 유류할증료 등의 변동에 따른 계약금액 변경 불가

※ 낙찰자는 총액금액에 대한 가격 산출내역서를 학생과 교직원을 구분하여 각 항목별(항공료, 차량운송료, 숙식비, 식비, 입장(관람)료, 여행자보험료, 기타경비 등)로 작성하여 제출

제안서 제출기간

2025. 4. 10.(목) 09:00 ~ 2025. 4. 14.(월) 10:00

※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4. 10.(목) 09:00 ~ 2025. 4. 14.(월) 10:00(G2B전자접수)

제안서 평가

2025. 4. 15.(화) 15:20

~, 별도의 제안 설명회는 없으며, 제출서류 심사로 대체함

개찰일시 및 장소

2024. 4. 16.(수) 10:00 서운중학교 입찰집행관 PC

  ※ 국내·외 전염병, 천재지변 및 특수상황이 발생하여 학생들의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 활동에 안전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연기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의한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합니다.

  나.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반드시 G2B(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며,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서울특별시), (추정가격 1억원 미만인 경우)소기업·소상공인 제한입찰입니다.

  라.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며,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미리 지문정보 등록 등의 절차를 거쳐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7호 또는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본 입찰은 「나라장터 안전입찰서비스」가 적용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호 제1항 제1호 1-2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 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만 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

      ※ 「지방계약법」 제31조의5(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② 「관광진흥법」 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을 필한 자

    ③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상의 소재지)가 ‘서울특별시’인자

     ④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인 자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 소기업 · 소상공인확인서(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

      ※ 확인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을 TARGET=_self>www.smpp.go.kr)>을 통하여 소기업 · 소상공인 여부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⑤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필한 자

  나.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다. 공동계약을 불허합니다.


   ※ 「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 제정 · 시행에 따른 준수 사항 안내

   ○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 · 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 수요기관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 · 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 · 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 · 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안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 할 수 있습니다.


4. 과업 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공고 내용과 첨부된 과업설명서(계약특수조건 포함)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위탁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 제출(접수) → 활성화위원회 제안서 평가 및 적격업체(평가결과 80점 이상인 업체)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 개찰 실시[제안서 부적격자는 G2B 투찰업체 규격서 평가에서 부적합처리] → 낙찰자 결정  → 계약 체결


6.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접수기간 : 2025. 4. 10.(목) 09:00 ~ 2025. 4. 14.(월) 10:00

     ※ 접수시작일과 마감일을 제외하고 제안서 접수기간 중 09:00∼16:00 제출 가능

     ※ 토, 일요일 및 공휴일은 접수를 하지 않습니다.

  나. 접수장소 : 서운중학교 행정실(1층)

  다. 제출방법 : 직접 제출(우편 및 팩스 제출 불가)

    1)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및 4대보험 가입자 명부를 지참하고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미비 시 접수 불가

    2)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감(사용인감) 날인하고,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3)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인감(사용인감)으로 “원본 대조필” 날인

  라. 제출 서류(※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을 숙지 후 작성 바라며, 아래의 구비서류 순서대로 제출)

    ◆ 입찰자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서식1]

      2) (대표자가 아닌 경우)위임장 및 4대보험 가입증빙자료, 신분증 소지(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 참가대리인으로 등록된 경우에는 신분증만 지참)

      3)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4) 사용인감계 1부 [서식2]

      5) 등기사항전부증명서(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6) 여행업등록증 사본 1부

      7) 여행 인·허가 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1부

      8)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9)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사본 1부

      10) 실적증명서(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각1부 [서식3]

      11) 신용평가등급 확인서(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것으로 유효기간 이내의 것) 1부 [서식4]

      12) 제안업체 인력보유 확인 증빙자료(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또는 4대보험 사업장 가입명부 및 소지자격증 사본(소지자격증은 등기사항전부증명서 또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등에 등재된 임직원에 한해 제출) [서식5]

      13) 각서 1부 [서식6]

      14) 청렴서약서 1부 [서식7]

      15) 조세포탈관련결격사유각서 1부 [서식8]

      16) 제안서 10부 (바인더 형태 제출 금지)

        - 제안서 작성 요령 및 유의사항을 숙지한 후에 기재

        - 여행 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 질병 또는 사고 시 학생후송대책(병원명 등) 반드시 수립

    ◆ 낙찰자

      1)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보증금률 10%) 1부

      2) 산출내역서(총액 금액에 대한 항목별 가격산출) (위탁수수료를 반드시 명기하여야 함) 1부 [서식9]

      3) 숙박업소, 차량운송사업자, 현지 음식점과의 계약서류 1부(과업설명서 참조)

      4)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1부 [서식10]

  마.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 제안서의 규격평가를 위한 평가위원, 평가 관련자료 및 평가결과 등은 공개하지 아니하며, 평가 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제출된 제안서 및 관련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을 위하여 소요되는 비용은 제안업체가 부담한다.

    ○ 제안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담합한 사실이 발견되거나 담합하였다고 파단되는 경우 해당 제안을 무효로 합니다.

    ○ 제안서의 규격은 A4(세로)이며,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본해야 합니다.(바인더 형태 제출 불가)

    ○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 · 보안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대하여 보안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 부정한 방법으로 제안서를 제출하거나 제출된 서류가 위 · 변조 · 허위로 판명될 경우 평가대상에서 제외합니다.


7. 가격입찰서(G2B 전자입찰서) 제출

  가. 접수기간 : 2025. 4. 10.(목) 09:00 ~ 2025. 4. 14.(월) 10:00

  나. 제출방법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총액으로 전자입찰서 제출

  다. 유의사항

    1)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총액으로 제출하고, 세부 산출내역은 산출근거를 포함하여 계약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2) 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 연기가 된 경우,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3) 입찰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면 입찰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 할 수 있으나,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투찰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제안 설명회 및 평가

  가. 일시: 2025. 4. 15.(화) 15:20

    ※ 단, 학교일정에 의해 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시 별도 통보함

  나. 장소: 서운중학교 회의실(1층)

  다. 참가자격 : 접수기간 내에 가격입찰서(전자투찰)와 규격입찰서(제안서)를 제출한 업체

  라. 제안설명 : 별도의 제안 설명회는 없으며, 제출서류 심사로 대체함


9. 개찰 일시 및 장소

  2024. 4. 16.(수) 10:00 서운중학교 입찰집행관 PC

  ※ 제안서(규격) 평가 일정에 따라 개찰 일정이 조정될 수 있으며, 전산장애 발생 또는 학교사정에 의해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10/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관광진흥법에 따른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발행한 보증하는 보증서 또는 보증보험회사의 보증서 등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10/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우리학교에 납부(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1.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 경쟁 입찰 선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학교 자체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후 평가점수 80점 이상 업체를 규격・기술입찰(제안서 평가) 적격자로 선정하며, 적격자에 대한 가격개찰결과 예정가격이하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 과업설명서 참조

  나. 예정가격 작성 및 낙찰자 결정: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서 정한 방법에 따르며, 예정가격 이내 최저 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가격입찰 개찰결과 동가 발생 시에는 제안서 평가점수 고득점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추첨으로 정함.

  다.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금액의 100분의 1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하고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2.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지준」<제8장>입찰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행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 있습니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에 참여하면 동일인이 2부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표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13. 청렴서약서 제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청렴서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14. 보충정보 제공처

  가.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행정실 계약담당자 (☎070-5004-3636)

  나. 과업 내용, 제안서 작성 및 평가에 관한 사항: 인문사회부 (☎070-5004-3613)

  다. 전자입찰 이용 및 입찰 회선장애 신고에 관한 사항: G2B 콜센터 (☎1588-0800)

  라. 본 공고문은 G2B 홈페이지(『입찰정보』 → 『용역』)에 게재하며,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도 G2B 홈페이지 『입찰정보』 → 『용역』 → 『개찰결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5. 기타사항

    공고문에 언급되지 않거나 계약관련 규정 및 이의 해석에 관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계약법령, 행정안전부 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붙임  과업설명서(용역계약 특수조건) 및 제안요청서 1부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 용역 특수조건


서운중학교

제1조 (총칙) 서운중학교장(이하 “갑” 이라 한다)과 (주)        여행사 대표(이하 “을” 이라 한다)간의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 용역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2조 (목적) 이 계약은 “갑”이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 업무 및 안내를 “을”에게 위임하고, “을”은 “갑”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여행자에게 제공하며, “갑”과 “을”쌍방이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3조 (임무) “을”은 “갑”이 위임한 국내에서의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 실시에 필요한 예약 및 수속,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의 안내, 숙박, 식사제공과 교통 등 모든 사항을 승낙을 받은 세부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4조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 장소 및 일정) 가.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 장소는 미국 하와이로 한다.

     나. 일정은 2025. 4. 28.(월)  ∼ 5. 3.(토) (4박6일) 기간으로 한다.


제5조 (여행인원) ① 여행인원은 총 16명(학생 14명, 교사 2명)으로 한다. 단, 학교 및 학생, 현지 사정으로 인하여 예정인원은 증감될 수 있다.


제6조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 경비) ① 경비는 왕복항공권(대한항공, 유류할증료 등 각종 항공제반경비 모두 포함), 숙박비(조식 포함), 여행자보험료(최대보상한도 2억원), 입장료 및 관람료, 현지 전세버스 임차료(25인승 이상 버스 1대, 주차료, 기사봉사료 포함, 4박 5일 사용), 현지팁, 알선수수료 등 제반 경비 일체 포함한 총액계약(부가가치세 포함), 환율 및 유가 등 변동에 따른 계약금액 변경 불가


제7조 (인솔교직원 경비) 본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 인솔교원에 대한 경비는 여행자보험 및 인솔 교원이 무료인 항목을 제외하고 학생 1인당 단가와 동일한 금액으로 하되, 정산 시 학생경비와 별도 청구 한다.

제8조 (숙박시설) ① “갑”의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 운영은 안전 등이 보장된 곳으로 한다.

  ② 숙박시설은 여행단 전원이 숙박할 수 있어야 하며 영업·생산물·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③ 침실 면적은 2인 1실 트윈베드(학생_인솔교사는 1인 1실)로, 한 개 층에 모든 학생이 투숙할 수 있도록 한다.

  ④ “을”은 숙소에 일반여행객 또는 다른 단체 투숙 시 이들과 “갑”이 지도하는 학생들의 접촉이 쉽지 않도록 하여 학생 안전관리에 최상의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⑤ 상기 숙박시설은 Ala Moana Hotel (또는 4성급 호텔)로 냉난방 시설을 완비하고 침구는 1인 1조, 베개는 1인 1개 이상 충분히 지급되어야 하며, 청결해야 한다.

  ⑥ “을”은 숙박시설의 관계자와 협조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비상 상황 시 응급 차량을 지원하여야 한다.

  ⑦ 상기 숙박시설 상호와 전화번호, 침실 평면도를 해외 체험학습 출발 전 학교 책임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⑧ 숙박지 이용을 위한 다음 각호의 서류를 “갑”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1. “을”과 숙박시설 대표 간 학술용역여행 기간 사용에 관한 계약서 1부

    2. 숙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3. 숙박시설을 확인할 수 있는 사진(전경, 전후좌우, 침실 내부, 식당 내부, 강당 내부 등)

    4. 영업 배상 책임보험 증권 사본 1부

    5. 객실 배치도 1부

    6.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갑”이 요청하는 서류

      

제9조 (항공 수송 및 교통편) ① 항공권은 “갑”의 행사 일정에 맞추어 확보하여야 하고, 미확보, 수속 지연 등으로 발생하는 사고는 “을”이 책임진다.

  ② “을”은 항공 수속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갑”과 긴밀히 협조하여 여행에 차질이 없도록 조처하여야 한다.

  ③ 항공기 출발과 도착 시간은 전학생이 모두 탑승하는 것을 원칙으로 탑승하도록 한다. “을”은 항공권 사정으로 “갑”의 학생이 항공을 나누어 탑승할 경우 최대한 탑승 시간의 간격을 줄이되 세부 사항은 “갑”과 협의한다.

  ④ 모든 좌석은 일반석(이코노믹)으로 한다.

  ⑤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 일정 중 현지에서 운행되는 차량(25인승 이상 기준 버스, 1대, 4박 5일 사용)등의 운송 수단은 구급약품을 반드시 비치한 동일 회사소속 동일 색상 차량으로 하고 “서운중학교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 차량)”임을 표시하도록 한다.

  ⑤ 여행기간 중 운행 차량은 냉난방 시설의 완비되고, 문화시설이 포함된 가능한 한 구입 5년 이내의 성능이 우수하고 재생타이어를 사용하지 않고 안전 벨트가 장착된 상급의 안전한 차량으로 반드시 보험에 가입된 차량이어야 한다.

  ⑥ 차량 운행에 있어서 고장 및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정비에 최선을 다하여야 하며, 항상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고 매 출발시간 30분 전까지 지정장소에 대기시켜야 한다.

  ⑦ “을”은 차량 운행에 소요되는 고속도로 통행료, 주차료, 유류대, 기사봉사료, 기타 일체의 경비를 부담한다. (운행과 관련된 모든 과태료 및 범칙금 포함)

  ⑧ “을”은 차량 운행 도중 고장으로 인하여 계속 수송할 수가 없을 시는 즉시 응급 대체 차량을 이용하여 여행에 지장을 초래해서는 안 된다.

  ⑨ “을”은 여행 중 인솔 교사의 요구가 있을 때는 차량의 주․정차에 적극 협조하여야 한다. (휴게소 등)

  ⑩ 차량 이용을 위한 다음 각호의 서류를 계약체결 시 “갑”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1. “을”과 차량회사 대표 간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 기간 동안 사용에 관한 계약서 1부.

    2. 차량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3. 여객자동차운송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4. 차량 보험 가입증서 1부

    5. 차량등록증 사본 1부

    6. 차량 보유 현황표 1부

    7.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갑”이 요청하는 서류

  ⑪ 차량은 학생 및 인솔 교사가 탑승하므로 안전사고에 만전을 기하여야 하며, 다음 사항을 준수한다.

    1. “갑” 요청 시 관할 경찰서에 차량보호를 요청한다.

    2. “을”은 반드시 교통안전공단의 협조를 받아 운전자 자격 여부를 조회하도록 한다.

    3. 이동 시각 및 경로의 정확한 숙지로 무리한 운행을 금하고 안전거리를 확보한다.

    4. 다년간의 운전경력자를 배치토록 하고, 졸음운전에 대한 대책을 수립한다.

    5. 재생타이어 사용을 금한다.

    6. 이동 중 안전벨트 착용 지도 등 안전 운행에 만전을 기한다.

    7. 과속․추월 ․신호위반․중앙선 침범 등 교통법규 위반 행위를 금한다.

  ⑫ 대중교통을 이용 시 학생 및 인솔 교사가 탑승하므로 안전사고에 만전을 기하여야 한다.

 

제10조(여행자보험) 

  ① 여행자보험에 관한 사항

    1.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자에 대한 여행종합보험은 “을”이 가입하고 해외 체험학습 중 발생한 제반사고 중 계약에 명시된 사항은 계약에 따르고 기타사고는 “을”이 보상한다.(1인당 배상액 2억원 이상 여행자 보험)

    2. “을”은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 출발 일주일 전까지 보험에 가입한 후 보험료 납부영수증 사본과 보험증권을 “갑”에게 출발 7일 전까지 제출한다.


제11조(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의 시작과 종료) ①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은 그룹별 지정시간․장소에 모일 때부터 여행 마지막 날 인천공항에서 해산하는 시점에서 종료되며, 일정 변경 시에는 변경된 조건에 의한다.

②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단 출발 시에는 학교 인솔책임자의 인원 점검을 받은 후 이동한다.

③ 본 계약 내용 중 일정은 우리 학교의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다.


제12조(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 일정 수행 및 변경)

  ① 기본일정 : “을”은 “갑”이 제시한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 일정과 내용에 따라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 기본일정 작성 관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계약체결 시 “갑”에게 제출한다.

  ②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 일정(여행코스 및 체험, 식당)을 기획하여 제출한다.

  ③ 세부 일정 : “을”은 계약체결 시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단의 해외 체험학습지역별 숙소확보, 항공권 확보 등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 세부 일정을 관계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갑”의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 담당 부서로 제출한다.

  ④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 일정 변경

    1. “갑”의 승인받은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 일정이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사전에 “갑”의 허가를 받아야 하며, 사후 입증자료(기상자료 및 단장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 등)를 제출하여야 한다.

  ⑤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 일정 수행 : “을”은 해외 체험학습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항공권 구입, 현지 교통, 숙박 및 기타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한다.


제13조( 안내원 ) ① 현지 수행안내원(현지 가이드) : 한국어가 가능한 한국인 가이드  


제14조(낙오자 처리) ①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갑”에게 즉시 통보하고 지시에 따라야 한다.

  ② 수시로 수학여행단에 대한 인원 점검을 실시하여 낙오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여야 한다.


제15조(사고)

  ① 교통사고 등

    1.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 중 교통사고 등의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는 “을”은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갑”에게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2. 사고로 인한 치료는 여행 중은 물론 도착 후 완치될 때까지 치료비 및 이에 수반되는 모든 비용을 “을”이 부담한다.

    3. “을”은 차량 운행 도중 고장으로 인하여 계속 수송할 수 없을 시는 즉시 응급 대체 차량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교육활동에 지장을 초래해서는 안 된다.

  ② 식중독 사고 등 :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 중 식중독 등 음식과 관련한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는 “을”은 즉시 입원 치료 조치하고, 단장 또는 인솔자와 협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한 후 “갑”에게 즉시 통보하여야 하며, 치료에 필요한 준비는 모든 비용을 “을”이 부담한다.

  ③ 기물 파손 등 :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 중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 단원의 고의가 아닌 사유로 여행지의 기물이 파손되었을 때는 “을”이 모든 책임을 진다.

  ④ “을”은 상기 사고 등이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 중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현지 조사를 하는 등 사전 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제16조(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 경비의 정산 및 지급) ①본 여행경비는 참가인원의 증감 시에는 아래 기준에 의하여 증액 또는 감액하여 청구한다.

    1. 증감 인원에 따른 증액 또는 감액 = 1인당 계약금 ×실제 참여 학생 수로 정산

    2.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 종료 후 제출서류 : 정산서 및 청구서, 세금계산서, 지방세 및 국세 완납증명서

  ②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을"의 세금계산서 청구에 의해 지급한다. (단, 항공 요금은 행사 전 대금청구서에 의해 지급할 수 있으며, 현지에서 직불하여야 하는 입장료에 대해서는 행사 시 선납청구서에 의해 지급할 수 있다.)

  ③ “을”은 여행경비 청구 시 “을”과 협약된 숙소 및 차량업체로부터 “을”을 공급받는 자로 하여 숙박료 및 차량 임차료로 청구된 세금계산서의 사본을 첨부하여 청구하여야 하며, 항공권과 현지 비용은 영수증으로 대체한다.

  ④ “갑”은 “을”이 제출한 입금지정 계좌에 대금을 입금 조치하며(청구일로부터 7일 이내), 입금 후에 발생한 모든 사고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17조(책임) ①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을 이행함에 있어 “을”이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 조건에 명시된 유의 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 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는 “을”은 관계 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해 책임의 정도에 따라 응분의 민․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져야 한다.

  ② “을”은 여행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마련하여야 하며, 이를 게을리하여 발생한 사고에 따라 부담된 경비는 “을”이 부담한다.

  ③ “을”은 본 계약 특수조건에 명시된 내용을 제대로 이행하지 않거나 해외 체험학습 도중이나 해외 체험학습 후에 증빙서류 제출 내용 등 계약 내용이 허위임이 판명되면 계약위반에 따르는 계약보증금 국고귀속 등 법적 조치는 물론, 이로 인한 손해배상 등 민․형사상 모든 책임을 진다.


제18조(계약의 해지) “갑”은 “을”이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할 수 있다.

  ① “갑”의 사정에 의하여 해외 체험학습 계획이 변경 또는 취소될 경우

  ② “을”이 계약 조건을 이행치 아니했거나, 게을리하여 “갑”에게 부당한 손해를 끼쳤을 때

  ③ “갑”의 사정에 의하여(천재지변 및 기타 부득이한 사정 등) 계약 해지 시 이로 인한 모든 비용을 “갑”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19조(기타) ① “을”은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자에 대한 소양 교육을 출발 전에 반드시 실시하여야 한다.

  ② 본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제기되었을 때는 상호 협의하에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 “갑”의 의견에 따른다.

  ③ “을”은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에 필요한 예약,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의 안내 및 알선,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지 숙박, 식사제공 및 교통 등 제반사항을 세부일정표에 의거하여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④ “을”은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단이 출발하여 도착할 때까지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 일정에 따라 필요한 내용 및 학교에서 제공하는 내용을 포함하여 자료를 만들어 학생 개개인이 사용할 수 있도록 출발 1일전 소양 교육 시에 배부하여야 한다.


[서식 1]

입찰참가 신청서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서운중학교 공고 제2025-3

입 찰 일 자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서운중학교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 용역 입찰 공고

입찰보증금

․보증금율 :                  (입찰금액의 10%)

․보 증 금 : 금               원정(₩             )

․보증금납부방법 : 보증서

대리인․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서운중학교의 계약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  공고에서 정한 서류 각1부

 

2025.     .      .

 

 

                                               신청인                     ��

 

 

 서운중학교장 귀하

 



[서식 2]





사 용 인 감 계


 

 상  호 :

 소재지 : 

 대표자 :

   

  위의 인감은 본인이 사용하는 인감으로서 아래(공사․구매․용역)에 대한 계약 및 이(공사․구매․용역)와 관련된 모든 행위에 사용하겠으며, 위 인감의 사용으로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당사(본인)가 질 것을 확약하고 이에 사용인감계를 제출합니다.


건  명 : 2025학년도 서운중학교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 용역


2025 년    월    일



               상  호 :

               소재지 :

               대표자 :                     ��




서운중학교장  귀하



   [서식 3]

용역 이행 실적 증명서

 

 

신청인

업체명(상호)

 

대 표 자

 

 

 

 

사업장소재지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증명서 용도

입찰참가

 

 

용역범위및기준

(금액 등)

금액

제 출 처

 

 

 

 

사업

이행

실적

내용

용역명

 

 

 

용역 개요

 

 

 

계약 번호

계약

일자

계약

기간

계약금액

(원)

이행실적

비고

 

비율(%)

실적(원)

 

 

 

 

 

 

 

 

 

 

증명서

발급

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기 관 명 :                          (인) (전화번호  :          )

 

 

 주    소 :                               (FAX 번호 :            )

 

 

 담당부서 :

 담 당 자 :

 

 

 

 

 

 

 

 

 

 

 

 (주) 용역이행실적은 입찰 공고 시에 제시한 용역범위 및 기준(금액 등) 등의 조건에 부합되는 실적에 한함

      ➁ 민간거래실적인 경우는 세금계산서 사본(원본제시), 계약서 사본을 각 1부씩 첨부

     나라장터 실적증명서 대체 가능

[서식 4]


제안업체 현황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붙임  1.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2025.    .      .


제안자   성  명            ��


서운중학교장 귀하







[서식 5]


제안업체 인력보유 확인서

소 속

성  명

직  위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붙임  1. 4대보험 가입증명서 1부.

      2. 국외 여행가이드 자격증 사본 1부.

      

2025.    .      .


제안자   성  명           ��

서운중학교장 귀하

[서식 6]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서운중학교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 용역 입찰 공고 입찰에 참여하면서 귀 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평가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 뿐 아니라 차후 서운중학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상   호   명 :

        

대표자 성 명 :                       (인)




서운중학교장 귀하



[서식 7]

청렴서약서


   본 계약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입찰(견적), 낙찰, 계약체결, 계약이행 과정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사항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서약합니다.


1. 관계 공무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이를 위반하면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견적)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견적)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    .    .



서약자  업체명 :                     대표 :            (인)



서운중학교장 귀하

[서식 8]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른 서약서


  당사는「지방계약법」제31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합니다. 만일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겠으며,「지방계약법 시행령」제93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1.「관세법」제270조에 따른 부정한 방법으로 관세를 면탈하거나 감면 또는 환급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제34조제1항에 따른 해외금융계좌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조세범 처벌법」제16조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3.「외국환거래법」제18조에 따른 자본거래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같은 법 제29조제1항제3호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4.「조세범 처벌법」제3조에 따른 조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5.「지방세기본법」제102조에 따른 지방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025 .     .     .



서약자 업체명 :                   대표 :             (인)



서운중학교장 귀하

[서식 9]

입찰가격 산출기초자료


1. 건    명 : 2025학년도 서운중학교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 용역

2. 예정인원 : 총 16명 (학생 14명, 인솔교사 2명)

3. 기    간 : 2025. 4. 28.(월)  ∼ 5. 3.(토) (4박6일)

4. 산출내역                                                 (단위 : 원)

연번

구   분

규     격

산출근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고 

1

 

 

 

 

 

2

 

 

 

 

 

3

 

 

 

 

 

4

 

 

 

 

 

5

 

 

 

 

 

6

 

 

 

 

 

합    계    액

 

 

 

1인당 금액(VAT포함)

(합계액÷ 계약인원)

□       원 ÷ :        원

 

 

※ 가격입찰서 제출 시 첨부문서로 제출


[서식 10]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서운중학교(이하 “위탁자”라 한다)와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위탁용역 수행업체(이하 “수탁자”라 한다)는 “위탁자”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수탁자”에게 위탁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본 업무 위탁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 (목적) 이 계약은 “위탁자”가 개인정보처리업무를 “수탁자”에게 위탁하고, “수탁자”는 이를 승낙하여 “수탁자”의 책임아래 성실하게 업무를 완성하도록 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계약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 「개인정보 보호법」, 같은 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및 「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에서 정의된 바에 따른다.

 

제3조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수탁자”는 계약이 정하는 바에 따라 (소규모테마여행 교육여행 위탁용역) 목적으로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행한다.

   1. 목적: 2024학년도 소규모테마형 교육여행 실시에 따른 여행자보험 가입 등

   2. 범위: 학년, 반, 번호, 성별,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 등 수집

 

제4조 (위탁업무 기간) 이 계약서에 의한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기간은 다음과 같다.

   계약 기간: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위탁용역 계약체결일 ~ 계약기간 만료일

 

제5조 (재위탁 제한) ① “수탁자”는 “위탁자”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위탁자”와의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할 수 없다. “수탁자”가 다른 제3의 회사와 수탁계약을 할 경우에는 “수탁자”는 해당 사실을 계약 체결 7일 이전에 “위탁자”에게 통보하고 협의하여야 한다.

 

제6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수탁자”는 「개인정보 보호법」제23조제2항 및 제24조제3항 및 제29조,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 및 제3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7조 (개인정보의 처리제한) ① “수탁자”는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② “수탁자”는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계약기간이 만료된 경우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6조 및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 “위탁자”에게 반납하여야 한다.

   ③ 제2항에 따라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파기한 경우 지체 없이 “위탁자”(사업부서)에게 그 결과를 통보하여야 한다.

 

제8조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등) ① “위탁자”는 “수탁자”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감독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1.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2.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기록 3.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4. 목적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여부 5.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 6.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② “위탁자”는 “수탁자”에 대하여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한다.

   ③ “위탁자”는 처리위탁으로 인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1년에 1회 “수탁자”를 교육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

   ④ 제1항에 따른 교육의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서는 “위탁자”는 “수탁자”와 협의하여 시행한다.

 

제9조 (정보주체 권리보장) ① “수탁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 정지 요청 등에 대응하기 위한 연락처 등 민원 창구를 마련해야 한다.

 

제10조 (개인정보의 파기) ① “수탁자”는 제4조의 위탁업무기간이 종료되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이를 “위탁자”(사업부서)에게 확인받아야 한다.

 

제11조 (손해배상) ① “수탁자” 또는 “수탁자”의 임직원 또는 기타 “수탁자”의 수탁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위탁 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수탁자” 또는 “수탁자”의 임직원 또는 기타 “수탁자”의 수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위탁자” 또는 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수탁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제1항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위탁자”가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 “위탁자”는 이를 “수탁자”에게 구상할 수 있다.

본 계약의 내용을 증명하기 위하여 계약서 2부를 작성하고, “위탁자”와 “수탁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후 각 1부씩 보관한다

 

 

 

2025.     .      .

 

 

 

위탁자

주  소 :서울시 서초구 서운로 115 (서초동)

기관명 : 서운중학교

대표자 성명 : 김재명           (인)

수탁자

주  소 :

기관(회사)명 :

대표자 성명 :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