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재무관 공고 제2025 - 165호
용 역 입 찰 공 고 (긴급)
* 본 용역은 나주시 축산과에서 시행하는 사업으로 입찰 및 낙찰자 결정은 나주시재무관이 대행하고, 계약체결 및 이후의 계약업무 전반(용역수행 및 대금지급 등)은 나주시 축산과와 이행되는 사업임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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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나주시 축산농장 통제초소 운영 용역(4월~12월)
나. 위 치 : 나주시 노안면 유곡리 통제초소(1개소)
다. 용역개요 : 과업지시서 참조
라. 용역기간 : 2025. 4. ~ 2025. 12.
마. 기초금액 : 금119,441,000원(면세)
※ 첨부된 과업지시서 등을 충분히 숙지하고 투찰하여 주시기 바라며,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별도 방역조치 지시사항에 따라 용역인원 변경·용역 기간이 단축·연장될 수 있음
※ 착수일 및 용역기간에 따라 금액은 일할 계산하여 증감됨
2. 입찰방법
가. 본 용역은 전자입찰에 의한 총액, 제한경쟁입찰,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 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 참가자격 및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하여야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전자입찰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 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다음의 요건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가.「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규정에 의한 소독업(업종코드:1192) 신고를 필한 업체
나.「중소기업기본법」제2조의2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유효기간 내에 있는 “중소기업확인서(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를 소지한 자
※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smpp.go.kr)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여야 합니다.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다만,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은 입찰참여 가능합니다.
다.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 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가「전라남도」에 있는 업체
※ 미 자격자가 입찰에 참가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 특히 입찰대리인은 반드시 입찰참가업체의 임․직원이어야 합니다.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따른 변경등록을 하지 않은 입찰자의 입찰은 무효입니다.
※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될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 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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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단독이행(공동도급 불가)
5. 입찰등록 및 개찰일시
입찰개시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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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마감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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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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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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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10.(목)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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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14.(월)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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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14.(월)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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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용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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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개찰이 유찰되었을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조의 규정에 따라 개찰일 당일 17:00(16:00 입찰마감)에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나. 개찰 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개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6.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 범위 내에서 조달청 전자입찰 복수예비가 산출프로그램에서 복수예비가 15개가 작성 무순으로 배열되며,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전라남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전라남도 예규 제1075호) [별표1] ‘시설분야용역 적격심사-5억원 미만’을 적용하며,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결격사유가 없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세부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 재무비율 중에서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며, 재무비율 평가는 한국은행 발행 최근연도 “기업경영분석” 자료 중 “사업시설관리 및 조경 서비스업”을 기준비율로 적용하여 평가합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적격통과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 일체를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만약 정당한 사유없이 제출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를 합니다.
바. 적격심사 시 각 평가요소의 기준일은 평가기준에서 별도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입찰공고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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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격심사 제출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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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입찰참가자격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
- 사업자등록증사본, 법인등기부등본, 인감증명서, 면허증(등록증)사본 등
② 적격심사 제출서류 일체[전라남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예규 제1075호)
- 적격심사신청서,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실적증명서, 경영상태 확인서, 기술자보유증명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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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사후 정산
가. 계약내역서 작성 시 계약상대자는 기초금액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 다음에 제시된 보험료의 금액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하여야 하며, 퇴직충당금 역시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국민연금보험료
(4,244,496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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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료
(3,343,72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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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
(433,012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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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금채권보장보험
(56,593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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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재보험료
(848,899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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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보험(실업급여)
(848,899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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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보험(고용안정직능개발부담금)
(235,805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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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계약내역서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 법정 정산과목에 대하여는 준공검사시에 납입확인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감독공무원의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용역명으로 4대보험 가입-증빙서류에 용역명 명시되어야 함)
다. 계약상대자는 준공검사시 정산 받은 준공금액에 대해서만 대가지급을 청구하여야 합니다.
8. 용역근로자 지급확인제 시행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표준․일반 근로계약서 등을 통해 계약되고 사용된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함)의 당월 노무비 청구내역 및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을 제출해야 합니다. 사업부서는 매월 근로자별 노무비 지급여부를 확인합니다.
9.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가. 본 용역의 계약상대방은 계약시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고, 용역기간 중 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나. 본 용역의 계약상대방은 용역 근로자의 근로조건 보호를 위해 성실하게 노력해야 하며, 계약시 제출한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내용을 위반할 경우 계약해지·해제 및 부정당업자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한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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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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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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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하여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견적서 제출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입찰보증금 및 동 귀속 등에 관한 사항
가. 입찰참가자 모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12.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유의서,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전자입찰서가 제출마감 시간까지 우리시 지정 서버에 도착하지 아니 하거나 컴퓨터 인식 불능으로 인한 입찰서는 무효 처리합니다.
다.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13. 청렴계약 이행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나주시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주시 홈페이지 열린시정/청렴감사/청렴계약 참고)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과업지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 조건,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공고문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 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우리시에서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나. 계약자는 대금 청구시마다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전라남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등록 마감일에 일제히 접속할 경우 서버 다운 등이 발생되어 접속에 장애가 발생될 수도 있으니, 가급적 입찰 개시일부터 입찰(투찰) 하시기 바랍니다.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일시적인 문제로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접속이 불가능한 경우 등 불가피한 경우 입찰등록 마감시간 및 개찰일시를 조정할 수 있으며, 조정내용은 동 시스템의「연기공고」에 게재합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등록 및 투찰)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조달청 정보 관리과 전자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참가 업체의 전산장애 등으로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바. 기타 상세한 문의에 관한 사항
- 과업내용에 관한 사항 : 축산과 (☎061-339-7612)
- 입찰에 관한 사항 : 회계과 (☎061-339-8673)
- 입찰서제출 이용안내 : 조달청 콜센터(☎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7.
나 주 시 재 무 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