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동중학교 공고 제2025-24호
2025학년도 제주동중학교 2학년 도외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
위탁 용역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공고[긴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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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과 같이 입찰공고 합니다.
2025. 04. 07.
제주동중학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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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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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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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 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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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동중학교는 계약상대자와 함께하는 청렴 계약제도의 이행을 통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올바른 인성,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미래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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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계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 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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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교육청 누리집(www.jje.go.kr): 신고/청렴 → 신고센터(감사관) → 부패‧공익신고센터
‣ QR코드 신고 : 부패·공익 신고센터로 바로 접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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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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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용역에 관한 사항: 제주동중학교 교무실 (☏ 064-741-0120)
◈ 계약에 관한 사항: 제주동중학교 행정실 (☏ 064-741-0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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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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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제주동중학교 2학년 도외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 위탁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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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내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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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업설명서 및 특수조건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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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 행 일 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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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6. 11.(수) ~ 2025. 6. 13.(금) [2박 3일]
※ 수학여행 세부 일정표(팀별)를 반드시 확인하여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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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 행 장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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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경기도 일대 (붙임 과업내용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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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정 인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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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305명 (남학생 141명, 여학생 141명, 인솔교직원 23명)
※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으며 증감 시 1인당 산출기초 단가로 정산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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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초 금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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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169,998,400원
(추정가격 금169,083,400원 + 알선수수료의 부가가치세 금915,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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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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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11.(금) 09:00 ~ 2025. 4. 18.(금) 10:00(기간 및 시간엄수)
※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신분증 지참. 대리인 접수 시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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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입찰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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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11.(금) 09:00 ~ 2025. 4. 18.(금) 10:00(나라장터 전자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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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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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21.(월) 15:00 ~, 우리학교 회의실(※ 제안설명회 미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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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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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개찰일시: 2025. 4. 22.(화) 11:00
나.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다. 재입찰: 개찰결과 유찰될 경우 별도 통보 없이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1) 재입찰(투찰) 마감 일시: 2025. 4. 22.(화) 14:00
2) 개찰: 2025. 4. 22.(화) 15:00
※ 전산장애 발생 등 사정에 따라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규격입찰을 평가(제안서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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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타 사 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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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운임, 숙박비, 식비, 입장료, 항공료 등 여행일정을 수행하기 위한 제반경비와 여행자 보험, 가이드비용, 알선수수료 등을 모두 포함한 총액계약임
2) 기초금액에는 알선수수료에 대한 부가가치세 10%가 포함되어 있음
3) 계약체결 시 산출내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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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생략하고 붙임의 과업내용서, 특수조건 및 제안요청서 등을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와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및 제15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해 반드시 나라장터에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관광진흥법」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을 등록하고,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 또는 국내여행업(업종코드 1263) 이용자 등록 한 자이어야 합니다.
다. 입찰공고일 전일 [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다만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사항증명서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하여 제주특별자치도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라. 「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에 따른 중ㆍ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ㆍ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제안서 제출 마감일까지 제출해야 합니다. (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 제1항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 법인은 입찰참여가 가능합니다.)
마. 입찰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15조(입찰참가자격의 등록)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변경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지정정보처리장치를 이용하여 변경등록을 하시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4.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제한경쟁(지역제한), 전자계약 대상 용역입니다.
나.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 제1항 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가하셔야 합니다.
다. 이 입찰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른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로 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가격입찰서 제출확인은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공동계약은 불가합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1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입찰서의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소정의 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같은 법 시행령 제37조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학교에 현금으로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관련 규정에 의합니다.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경우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무효 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다. 조달청 입찰참가등록상의 상호(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 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7. 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제안서 접수 및 가격입찰 → 평가위원회 평가(80점 이상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제안서 평가결과 부적격자는 가격개찰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 → 계약 체결
8. 입찰 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4. 11.(금) 09:00 ~ 2025. 4. 18.(금) 10:00
※ 상기 제출기간에도 불구하고 규격입찰(제안서 평가)을 개찰한 결과 부적격인 경우 가격개찰에서 제외하고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제안서 제출기간: 2025. 4. 11.(금) 09:00 ~ 2025. 4. 18.(금) 10:00
※ 평일 접수는 09:00 ~ 16:00까지이며 토․일요일 및 공휴일 제외
1) 접수장소: 제주동중학교 행정실
2) 접수방법: 직접 제출(우편 및 FAX 접수 불가)
3) 제출서류
※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사실과 상위 없음(원본대조필)” 날인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 ․ 공개하지 않음

4) 제안서 작성 시 유의사항: [제안요청서 붙임4] 제안서 서식 안의 작성요령을 참조하여 작성하되 아래 사항을 반드시 포함할 것
가) 제안서 작성: 과업내용서에 의거 설명
나)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 방안
- 수학여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시 조치사항
-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 식중독 발생 시 대처 방안 등
다) 업체별 숙박시설 및 식사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기재
- 심사위원에게 추가 설명이 가능한 업체의 장점 및 특기사항
-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인 서술식으로 기재
5) 제안서 제출의 효력
가) 한번 제출된 제안서는 우리 학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교체·변경 또는 수정·보완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제출된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할 수 있으며,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합니다.
9. 제안서 평가일시: 2025. 4. 21.(월) 15:00
※ 별도의 제안설명회는 실시하지 않으므로 첨부된 과업내용서 및 특수조건 등을 숙지하여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10.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4. 22.(화) 11:00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재입찰: 가격개찰 결과 낙찰자가 없으며 규격 적격업체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규격 적격자를 대상으로 별도 통보 없이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1) 재입찰(투찰) 마감 일시: 2025. 4. 22.(화) 14:00
2) 개찰: 2025. 4. 22.(화) 15:00
11.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본교 자체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후 제안서 평가점수 100점 만점에 80점 이상이면 적격업체로 선정하고, 제안서 적격업체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제시한 투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제안서 평가 결과 부적격업체는 가격개찰 시 제외합니다.
나.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제1항제5호에 따릅니다.(제안서 평가점수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할 때는 전자조달시스템 자동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
다.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12.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서를 의무적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청렴서약서의 제출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체결 시에 우리학교에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청렴서약제의 자세한 내용과 청렴서약서 양식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누리집(http://www.jje.go.kr)→정보공개→계약정보공개→계약서식→용역계약서식→계약서류에서 내려 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9장 계약일반조건, 붙임 과업내용서, 특수조건, 제안요청서 등 기타 우리 교육청에 적용되는 입찰 및 계약관련 법규, 예규 등 모든 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기초금액 및 낙찰자 결정 등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 홈페이지(www.g2b.go.kr) 『입찰』-『입찰공고』/『입찰개찰/낙찰』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전자입찰 이용 안내 및 회선 장애 신고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마감 임박 시 조달청 서버 등 전산장애로 접속이 불가능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공고문 표지에 기재된 문의처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공고문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누리집(http://www.jje.go.kr)에도 탑재합니다.
붙임 1. 과업내용서.
2. 특수조건.
3. 제안요청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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