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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69177-000 공고일시  2025/04/07 14:14
공고명 [입찰공고]2025년 특색교육과정 지원 국외체험 연수 용역[협상에의한계약]
공고기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수요기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공고담당자 오영민(☎: 064-710-073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15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1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4/24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99,948,000 원
   
배정예산
99,948,000 원
   
추정가격
98,816,036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공고 제2025 - 145호

용역 입찰 공고(협상에의한계약)

- 2025년 특색교육과정 지원 국외체험 연수 운영 용역-


다음과 같이 입찰공고 합니다.

                                    2025. 4. 7.

제주특별자치도교육비특별회계 본청 (분임)재무관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입찰자(견적서 제출자)는 반드시 입찰서(견적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견적)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품, 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계약상대자와 함께하는 청렴 계약제도의 이행을 통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올바른 인성,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미래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관계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 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도교육청 누리집(www.jje.go.kr): 신고/청렴 → 신고센터(감사관) → 부패‧공익신고센터

 ‣ QR코드 신고 : 부패·공익 신고센터로 바로 접속

 

문의처

 ◈ 용역에 관한 사항: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정책기획과 정미영 (☏ 064-710-0173)

 ◈ 계약에 관한 사항: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예산재정과 오영민 (☏ 064-710-0732)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년 특색교육과정 지원 국외체험 연수 용역

  나. 용역현장: 제주 - 일본(오사카)

  다. 용역내용: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라.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2025. 6. 30.까지  (*연수기간: 2025. 5. 28. ~  5. 31.)

  마. 기초금액

추정가격(A)

부가가치세(B)

기초금액(C=A+B)

비고

98,816,036원

1,131,964원

99,948,000원

 

   ※ 본 입찰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작성하였으며 부가가치세가 면제되는 업체(면세업체)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하되, 면세업체가 최종낙찰자로 결정되는 경우 계약금액은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서 제출기한

규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4. 15.(화) 09:00 ~ 2025. 4. 18.(금) 10:00

규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4. 15.(화) 09:00 ~ 2025. 4. 18.(금) 10:00

개찰일시

 2025. 4. 24.(목) 13:00

개찰장소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예산재정과 입찰집행관 PC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제안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가격입찰서를 제출 할 수 있습니다.

 ※ 전산 장애 발생 및 규격입찰서(제안서) 평가 결과 지연 등으로 개찰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와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및 제15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해 반드시 나라장터에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관광진흥법」 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를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입찰공고일 전일 [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다만 낙찰자는 계약체결일,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일)까지 법인등기사항증명서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하여 제주특별자치도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라. 「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수의계약 견적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계약체결일까지) 제출해야 합니다. (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 제1항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 법인은 입찰참여가 가능합니다.)

  마. 입찰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15조(입찰참가자격의 등록)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변경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지정정보처리장치를 이용하여 변경등록을 하시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4. 입찰 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제출 등

구분

추진 일정

내용

입찰공고

2025. 4. 7.(월) ~

2025. 4. 18.(금) 10:00

- 공고장소 : 나라장터 홈페이지

제안서 접수기간

2025. 4. 15.(화) 09:00 ~

2025. 4. 18.(금) 10:00

※ 방문 접수만 가능하며, 근무시간에 한함.

- 제출방법: 직접 방문 제출

  (우편, 팩스, 온라인 등 접수 불가)

- 장소: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예산재정과

- 제출서류: 제안요청서 참조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4. 15.(화) 09:00 ~

2025. 4. 18.(금) 10:00

- 전자입찰(가격입찰)로만 진행

제안서 설명

및 평가

2025. 4. 22.(목) 10:00(예정)

- 장소 :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 평가일시 및 장소는 변경될 수 있음.

(가격)입찰서 개찰

2025. 4. 24.(목) 13:00

- 기술능력평가 후

- 장소 : 입찰담당자 PC

 ※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 가능

 ※ 제안서 접수 시, 입찰참가자는 평가위원 명부 상 고유번호 추첨 예정


5.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총액, 제한경쟁, 협상에의한계약, 전자계약 대상 용역입니다.

  나.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 제1항 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가하셔야 합니다.

  다. 이 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야 하며, 제출 확인은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라. 공동계약은 불가합니다.


6. 협상대상자 선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규정에 의거 제안서 제출받아 평가한 결과 기술평가(90%)와 가격평가(10%)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나.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됩니다.

  다.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합니다.

  라. 기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자치부 예규)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의합니다.


7.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1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입찰서의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소정의 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같은 법 시행령 제37조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교육청에 현금으로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관련 규정에 의합니다.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경우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무효 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다. 조달청 입찰참가등록상의 상호(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 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9. 기타 유의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서를 의무적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청렴서약서의 제출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체결 시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에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청렴서약제의 자세한 내용과 청렴서약서 양식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누리집(http://www.jje.go.kr)→정보공개→계약정보공개→계약서식→용역계약서식→계약서류에서 내려 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9장 계약일반조건 등 기타 우리 교육청에 적용되는 입찰 및 계약관련 법규, 예규 등 모든 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 이용 안내 및 회선 장애 신고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마감 임박 시 조달청 서버 등 전산장애로 접속이 불가능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공고문 표지에 기재된 문의처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공고문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누리집(http://www.jje.go.kr)에도 탑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