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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LPG0006-1-2025 공고일시  2025/04/08 13:17
공고명 25년 1-1지역 예초용역
공고기관 제2136부대 수요기관 제2136부대
공고담당자 오민석(☎: 031-830-650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08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14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4/14 10:3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1,639,060 원
   
배정예산
71,639,060 원
   
추정가격
65,126,418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전자공개 소액수의계약 안내공고

━━━━━━  ━━━━━━━━ ━ ━  ━ ━ ━━━ ━  ━━

 

                                                       ※ 보안성 검토 “필”


1. 본 안내공고는 전자 견적서 제출 및 청렴계약제ㆍ중대재해 처벌

1. 대상입니다.


   가. 본 사업의 내역서, 계약특수조건, 과업지시서 등 사업내용을 반드시 확인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나. 본 사업의 적용품셈은 ‘숲가꾸기 표준품셈’이며


   다. 예초 면적은 ‘24.1948ha’입니다.

  

2. 견적서 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25년 1-1지역 예초용역


   나. 용역범위 : 제초용역 1식(물량내여서 참고)


   다. 예 산 액 : 71,639,060원(65,126,418원)


   라. 계약기간 : 계약일로부터 150일 이내(1회차 90일 이내)


   마. 공사현장 : 경기도 연천군, 강원특별자치도 철원군 일대


   바. 주요일정

      

1)

기초예비가격공개

:

'25. 4. 8.(화)

 

 

※ 기초예비가격공개일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2)

견적서제출마감

:

'25. 4.14.(월)

10:00

 

SMS서비스를 신청하여 입찰단계별 문자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12항 기타사항 참조)

3)

개찰(계약상대자결정)

:

'25. 4.14.(월)

10:30

3.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 동법

   가.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유자격 업체 중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주 대표 업체의

   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본점소재지가 변경된 경우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 변경일)

   가. 경기도 연천군 또는 강원특별자치도 철원군인 업체로 한합니다.


   나.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이하 “판로지원법”) 시행령 제2조의2에 따른 ‘소기업’ 및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 소기업 확인은 중소기업 공공구매정보망(www.smpp.go.kr)을 활용하여 확인하므로, 등록마감일시까지 공공구매정보망에서 확인 가능하여야 함


   다. 건설산업기본법 제9조에 따른 조경식재ㆍ시설물공사업 등록 업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업종코드 : 4993


   마. 해당 견적서 제출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견적서 제출 마감일시까지 국가

   다. 종합전자조달(G2B)에 업체등록, 인증서발급, 국방전자조달(D2B)에 사용자

   다. 등록 및 업체 추가정보 등록을 마친 후 전자입찰참가 신청절차에 따라 신청

   다. 하여야 합니다.


   라. 계약업무처리훈령 별지 제15호의2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따라 위 자격요견을 충족하지 아니한 업체가 투찰하거나, 계약이행에 응하지 않거나, 포기서를 제출한 경우 수의계약 참가배제 사유로 3개월 간 국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수의계약 참가가 제한됩니다.


        ※ 견적제출 시 공고문의 붙임에 있는 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4. 견적서제출에 관한 사항


  가. 소액수의계약은 경쟁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을 납부받지 않습니다.


  나. 견적서 제출은 24시간 가능하며, 견적서 제출 마감시간 이후에는 견적서 제출이 불가합니다.


5. 공동계약 : 미허용


6. 입찰(견적서 제출)무효


   가. 입찰(견적서 제출)무효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 4항 및 동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 용역임찰유의서 제12조에 의합니다.


   나.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에 의거 입찰의 취소의사를 표시(입찰취소신청)한 경우 당해 입찰서를 무효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취소의사를 표시한 입찰자는 당해 전자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서 취소의사의 표시는 개찰시간 전까지 본 시스템의 입찰취소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국가계약법 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참여 시 시스템 내 ‘조세포탈 사실 없음 서약서’를 제출한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고, 이후 허위로 판명될 경우 미적격자에 대한 입찰은 무효처리 하며 해당업체는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입찰참가자격은 최종 낙찰 결정 시까지 유지되어야 하며, 낙찰 이후 계약 전 부정당제재 처분이 개시되는 업체에 대해서는 계약을 체결하지 않습니다.

   마.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제공받아 입찰을 대행할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44조 제4호 및 11호의 규정에 따라 당해 입찰은 무효인 입찰에 해당되며 대행한 자와 대행을 의뢰한 자 모두 동법률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7. 입(개)찰, 입찰관련서류 열람


   가. 입(개)찰은 우리부대 입찰담당관에 의해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용 컴퓨터에서 실시합니다.


   나. 내역서 및 기타 입찰에 관한 내용은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 게재됩니다.


   다. 전자입찰에 관한 진행절차, 전자입찰관련 특별유의서 및 약관 등 기타사항은 국방전자조달 시스템(www.d2b.go.kr)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8. 예정가격의 결정

 

   가. 계약예규「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제2조의4제1항1호의 예정가격과 관련한

   가. 책정기준은 아래의 발표자료를 기준으로 산정하며, 각 항목별 적용 시기와 관련된

   가. 기준은 입찰참고서류에 첨부되어 있습니다.



   나. 복수예비가격은 국방전자조달(D2B) 입찰정보에서 제시한 기준에 따라 본

       시스템에 의해 자동으로 15개가 결정됩니다.

       ※ 기초예비가격 및 산정범위는 국방전자조달(D2B)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 예정가격은 15개의 복수예비가격에서 입찰참여업체가 선택한 2개의 복수

   다. 예비가격 번호 중 다수선택 번호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하여 본 시스템에 의해

   다. 자동으로 결정됩니다.


9.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정부입찰ㆍ계약 집행기준 제10조의2에 따라 예정가격의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하오니, 해당 훈령을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나. 동일가격으로 견적서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47조에

   다. 의거 직접 추첨에 의해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가 자격 미달 또는 계약 포기 시(포기한 자를 제외하고 비교 가능한 2개 이상의 견적서가 확보되어 있는 경우)에는 차순위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라. 1순위자가 계약예규「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제10조의2제2항에 해당되는

   다. 경우에는 차순위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하며, 이와 관련하여 추후에 허위 사실이

   다. 확인 될 경우 계약의 해제, 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 예정입니다.

        ※ 계약상대자는 (계약예규) 정부입찰ㆍ계약 집행기준 제10조의2 제2항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각서(붙임) 제출 ☞ 계약체결 시 각서 징구

        ※ 각서 접수 후 각서 내요에 해당 되는 사항 발견 시 부정당업자(허위서류 제출)로 제재 예정


10.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3조 및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정부 입찰ㆍ계약 집행기준 제19장에 따라 사후정산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정가격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에 아래의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구  분

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연금보험료

산업안전관리비

퇴직공제부금비

단 위 : 원

1,355,484

175,535

1,720,643

811,927


11. 안전 및 보건 관리 의무사항 준수


   가. 입찰참가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및 같은 법 시행령,「산업안전

   가. 보건법」및 같은 법 시행령, 그 밖의 안전·보건 관계법령이 정하는 사항을

   가. 숙지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안전·보건 확보조치 이행 확약서」를

   가. 완전히 숙지한 다음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단, 낙찰시에는 동 확약서를

   가. 대표자가 기명․날인하여 전자적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의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가.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가.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등을 고려하여

   가.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모 의무사항(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6조)>

1.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2.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3. 중앙행정기관 · 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4. 안전 ·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2. 입찰(견적서 제출) / 계약규정 관련사항


   가. 입찰(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문 및 아래의 규정을 반드시

   가.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견적서 제출자)

   가. 에게 있습니다. 또한 아래의 규정은 계약체결 및 이행 시에도 적용됩니다.


   나. 관련규정


       1)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방위사업청 예규)


      2)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계약 사무처리 지침 (방위사업청 예규)


       3)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


       4) 용역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 계약예규)


       5) 용역계약일반조건(기획재정부 계약예규)

             ※ 위 관련규정들은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시행중인 법령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3. 기타 견적서 제출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


   가. 본 견적서 제출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체는 당 발주기관에서 시행하는 청렴

   가. 계약제를 이행하여야 하므로 특수조건에서 청렴계약에 관한 내용과 첨부된

   가.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완전히 숙지한 다음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여야하며,

   가. 견적서 제출시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확약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가. 단, 계약상대자로 결정시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대표자가 기명․날인하여

   가. 전자적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나. 견적서 제출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견적서 제출 마감일 3일전까지 국가종합전자

   나. 조달(G2B)에 입찰참가자격등록 신청서와 관련서류를 제출하여 입찰참가자격을

   나. 받은 후, 승인된 날부터 1∼2일 후에 국방전자조달(D2B)에 사용자등록을 해야

   나.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다. 마감시간이 임박하여서는 통신속도가 지연될 수 있으므로 견적서를 각각

   나. 일정에 따라 여유를 갖고 입력하여 전송하시기 바랍니다.


   라. 시스템 문제발생으로 인한 투찰불가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므로

   나. 충분한 시간을 두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마.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조달업체이용약관은 국방전자조달

   가. (D2B) 및 국군재정관리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바. 전산장애 등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중앙계약관은 개찰일시를 연기하거나

   가. 취소, 재공고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사. 참가자는 견적서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견적서제출에 참가하여야

   가.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아. 첨부파일로 제출된 문서에 암호가 설정되어 있거나 컴퓨터바이러스 감염 등으로

   아. 판독이 불가능한 경우 동 첨부파일은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 두개이상 또는 잘못된 인증서로 견적서제출에 참가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관한

   아.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으며, 이를 위반하는 경우 고의적인 입찰진행을 방해하는

   아. 행위로 간주하여 입찰무효 처리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차.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제공받아 견적서 제출을 대행한 경우 해당 견적서

   아. 입찰은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44조 4호 및 9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인 입찰에

   아. 해당하며, 대행한 자와 대행을 의뢰한 자 모두 동법 시행령 제76조 1항의

   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카.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

   아. 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아. 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

   아. 자격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

   아.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타. 입찰단계(입찰등록심사, 적격심사 결과, 낙찰자 결정 등)별 SMS서비스 수신 신청은

   아. 국방전자조달(D2B) 메인화면 우측의 [SMS서비스 신청]메뉴를 통해 가능합니다.


        ※ 신청방법은 국방전자조달 공지사항 ‘SMS서비스방법 변경안내(글번호 : 438)’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 본 입찰과 관련하여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한 요구 등 부패행위가 있는 경우

   타. 에는 발주기관의 계약부서, 감찰부(☏031-830-6143)로 신고하거나, 국방부

   타. 홈페이지(www.mnd.go.kr) 상단메뉴의 국방민원(민원신청, 국방신고센터, 익명신고)

   타. 또는 하단의 신고메뉴(익명신고, 공익신고, 예산낭비)를  이용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하.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와 관련하여 입찰

       공고 및 계약문서에 포함된 공사(용역) 계약일반조건, 공사(용역) 입찰유의서,

       정부입찰․계약집행, 공사(용역) 특수조건 위반 시 계약해제․해지,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거. 계약상대자는(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 제10조의2 제2항에 해당하지

   나. 않는다는 각서를 제출해야합니다.


14. 추가정보를 입수할 수 있는 주소 및 연락처


    가. 주 소 : (우11021) 경기도 연천군 청산면 청창로 719

    가. 주 소 : 사서함 106-1호제 2136부대 재정실


    나. 연락처


        1) 입찰 및 계약업무 : 재정부 계약담당 (031) 830-6506


        2) 담당관 : 제2136부대(대위 김수빈, 010-9108-0971)


    다. 인터넷 사이트


        1) 국가종합전자조달(나라장터) : http://www.g2b.go.kr


        2) 국방전자조달 : http://www.d2b.go.kr


             ※ 국방전자조달 시스템 장애 관련문의는 방위사업청으로 문의하기 바랍니다.


              T. 1577-1118(ARS 1번) / 09:00 ~ 18:00


        3) 국군재정관리단 : http://www.fmc.mil.kr


             ※ 각종 심사 / 적용기준 등은 국군재정관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입찰에 관한 사항을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8.




육 군  제 2 1 3 6 부 대  재 무 관



붙임



 

수의계약 배제사유

 

 

 

 

 

 

① 견적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 확정된 경우

 

② 견적서 제출 마감일 현재 「건설산업기본법」 등 공사관련 법령에 정한  기술자 보유현황이 해당공사시공에 필요한 업종등록에 미달하는 경우

 

③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제한기간 중에 있는 경우

 

수의계약 안내공고일 기준 최근 6개월 이내에 국가계약법 제27조 및 동법시행령 제76조 또는 다른령의 규정에 의하여 부실시공, 담합행위, 입찰 및 계약서류 위조 또는위제출, 입·낙찰 또는 계약이행 관련 뇌물제공자로서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은 사실이 있는 자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국방관서(국방부 및 각 군과 그 예하부대, 국방부 직할기관 및 소속 기관,합참을 말한다. 단 방위사업청은 포함하지 않는다) 와의 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한 사실이 있는 경우

  

발주기관이 안내공고 등을 통하여 제한한 자격요건 등을 충족하지 아니하는 경우

 

붙임#2

안전・보건 확보 조치 이행 확약서


1. 우리 회사(이하 “수급인”)는 부대(기관)(이하 “도급인”)로부터 도급·용역·위탁받은 업무 수행시 산업재해 예방을 위하여 「산업안전보건법」 및 같은 법 시행령, 시행규칙(이하 “산업안전보건법령”),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및 같은 법 시행령(이하 “중대재해처벌법령”), 그 밖의 안전·보건 관계 법령이 정하는 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2. 수급인은 특히 다음의 안전・보건 확보 이행을 충실히 할 것을 서약합니다.

  가. 수급인은 산업안전보건법령에 따라 도급·용역·위탁받는 업무에 대하여 안전 및 보건 시설 설치 등 수급인, 수급인의 근로자(도급이 여러 단계에 걸쳐 체결된 경우 관계 근로자 포함)에 대한 안전·보건 조치를 실시한다.

  나. 수급인은 도급·용역·위탁받는 업무에 대하여 산업안전보건법령에 따라 구성되는 도급인과 수급인을 구성원으로 하는 안전·보건 협의체 회의에 매월 1회 이상 참여하며, 분기 1회(건설업, 선박 및 보트 건조업은 2개월에 1회 이상) 또는 수시로 실시되는 합동 안전·보건 점검에 참여한다.

  다. 수급인은 도급·용역·위탁받는 업무에 대하여 수급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법령에 따른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한다.

  라. 수급인은 중대재해처벌법령에 따라 도급·용역·위탁받는 업무의 특성에 따른 유해·위험요인을 확인 및 개선한다.

  마. 수급인은 수급인, 수급인의 근로자가 도급·용역·위탁받는 업무 수행 중 산업안전보건법령을 위반하여 도급인의 시정 요구를 받은 경우 시정조치한다.

  바. 수급인은 중대재해처벌법령에 따라 도급·용역·위탁받는 업무의 안전·보건에 관한 사항에 대하여 수급인의 근로자의 의견을 듣고, 재해 예방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개선방안을 마련한다.

  사. 수급인은 도급·용역·위탁받는 업무가 폭발 등 유해성·위험성이 있는 작업을 포함할 경우, 이에 대한 비상조치계획을 수립하고, 도급인이 수립한 비상조치계획에 따른 조치에 협조한다.


3. 위 안전・보건 확보 이행 서약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및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합니다.


                                                      년    월    일

                                         업체명 :                  

                                         대표자 :                (인)


제 2136 부대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