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곡보건경영고등학교 2025학년도 1학년 수련활동 용역업체 선정 공고
( 2단계 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3항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에 의하여 2025학년도 화곡보건경영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 용역업체를 선정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모집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기초금액 등 입찰내역
용 역 명
|
2025학년도 화곡보건경영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
|
수련활동 기간
|
2025.09.30. ~ 2025.10.02. (2박3일)
|
기 초 금 액
|
₩ 29,040,000 원 - 부가가치세 포함
(학생 88명 1인 금액 330,000원) *인솔교사별도(6명).
|
입찰 및 계약방법
|
- 2단계 경쟁 등의 입찰(규격․가격 분리동시 입찰)
- 지역제한, 제반경비에 대한 총액입찰(부가가치세 포함)
- 예정가격이하로써 최저 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
|
규격 입찰서(제안서)
접수 개시일
|
2025. 04. 09.(수) 11:00
|
규격 입찰서(제안서)
접수 마감일
|
2025. 04.15.(화) 16:00
|
규격 입찰서
(제안서) 제출
|
화곡보건경영고등학교 행정실
|
과업 및 제안 설명회
|
실시하지 않음
|
가격 입찰서
접수 개시일
|
2025. 04. 09.(수) 11:00
|
가격 입찰서
접수 마감일
|
2025. 04 .15.(화) 16:00
|
가격 입찰서 제출
|
나라장터(G2B)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
|
개 찰 일 시
개 찰 장 소
|
2025. 04 .22(화) 12:00 예정
입찰 집행관 PC
|
나. 제안서 견적대상 항목
1) 예정인원 : 총 94명(학생 88명, 인솔교사 6명, 참가인원은 변경될 수 있음)
2) 포함경비 : 숙식비(2박7식), 시설이용료, 기타 경비, 부가가치세 등을 포함한 일체의 수련경비(※전세버스비, 여행자보험료 제외)
3) 기초금액은 88명 기준(학생)으로 산정되었으며, 인솔교사(6명)의 참가비용은 학생과 동등한 금액으로 학교에서 부담하므로 별도 산출하며 인솔교사 무료인 항목은 제외
※ 계약체결시와 정산할 때에는 학교 측과 협의된 인솔교사 항목과 면제 대상 학생, 추후 변동인원에 대한 금액을 조정하여 정산한다.(원단위 절사) 수련활동 제반경비는 사업집행 정산 후 지불하는 것으로 한다.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3항에 의거“2단계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로 규격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 평가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진행합니다.
나.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로만 제출하여야 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음.
다. 지역제한(강원도, 경기도), 총액입찰, 최저가입찰입니다.(공동도급 불허)
라.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입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 및 같은 법률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
나. 청소년기본법 제18조 및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1조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 등록 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인증수련활동 프로그램이 있는 기관으로써 여성가족부에서 시행중인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평가 “우수” 등급 이상을 받은 업체 또는 보통 이하의 등급을 받았거나 종합평가를 받지 못한 업체는 지자체의 시설 안전점검결과(최근1년이내)와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정보시스템의 프로그램 인증을 득한 업체(실시예정 15일 전에 해당 하는날 최종확인)로 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청소년수련시설의 그 주된 영업소가 강원도, 경기도에 소재한 업체이어야 한다.
다.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제2023-18호, 2023. 07. 01) 제4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이 가능합니다. 예외적으로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 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국가를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관한 법」제27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 및 제안 설명회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공고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5. 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제안서(인편) 및 가격(G2B) 제출 → 제안서 접수 → 수련활동 활성회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 및 선정(평가결과 80점 이상인 업체) → 적격업체로 확정된 업체에 한해 가격개찰(G2B)실시 → 개찰[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정상)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 → 계약 체결
6.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제출방법 : 제안서 직접 제출(우편접수불가) / 전자입찰서(G2B) 인터넷상 접수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제출 및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미비 시 접수 불가)
나. 제출장소 : 본교 교육행정실에 직접 제출
다. 제출기간 : 2025.04.09.(수) 11:00 ~ 2025.04.15.(화) 16:00
(※ 평일 09:00~16:00까지 업무 시간 중에만 접수 가능, 토·일요일 및 공휴일은 접수하지 않음)
라. 제출방법
1) 봉투에 봉함 후 도장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직접 제출(우편접수 불가)
2)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인감으로 “원본 대조필” 날인
라. 유의사항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또는 활성화 위원회)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3)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0점으로 평가됩니다.
마.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붙임3] 1부
2)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붙임4] 10부
3) 최근 5년 이내 수련활동 용역 실적증명서 사본 1부
4) 각서[붙임7] 및 청렴계약이행각서[붙임11] 각 1부
5)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6) 청소년수련시설등록증 사본 1부
7) 인감증명서 1부(인감도장을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인감계 포함)
8) 법인등기부등본(법인) 1부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9) 집단급식시설 설치 신고증 사본 및 식단표 1부
10) 영양사 면허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1부
11) 지도자 명단, 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1부
12) 숙박지 배치도 1부
13)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신분증 지참)
14)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및 건물(시설물)화재보험증권 사본 1부
15) 제안업체 경영상태 평가자료(최근년도 재무제표) 1부
16)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17) 프로그램인증서(여성가족부 발부) 1부.
※ 제출되는 사본에는 "원본과 같음"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하고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7. G2B 전자입찰서(가격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로 시행하며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습니다.
나.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제1항제6호및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작성은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577호에 의거 기초금액의 ±2%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3항에 따라 “현장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에서 규격평가점수가 80점 이상인 업체를 선정하고, 적격업체로 확정된 업체에 한해 예정가격 이내 최저가격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함. (부적격업체는 사정판정 시 입찰에서 제외)
다. 단,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규격(제안서)평가 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제안서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를 결정함.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에 의하여 입찰 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보증기관(보증보험회사)을 통한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우리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0.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39조에 따릅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조달 청 나라장터의“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 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 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 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1.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반드시 우리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유의할 사항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 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다.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 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용역입찰 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제안 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시 입찰 참가자는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참가할 때에는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 → 『용역』→『개찰결과』이용.
라. 낙찰자는 현지실사 후 적합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10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 할 때에는 계약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마.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홈페이지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은 우리학교 행정실(☎070-8644-6504)로, g2b시스템에 관한 사항은 조달시스템 (☎1588-08 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바. 전염병 발생 · 확산 및 긴급 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본교는 위약금 없이 수련 활동을 취소 및 계약을 해지할 수 있음.
붙임 1. 수련활동 용역 과업설명서 1부.
2. 학생 수련활동 용역계약 특수조건 1부.
3. 입찰참가신청서 1부.
4.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1부.
5. 수련활동 제안업체 평가표 1부.
6. 수련활동 용역 실적증명서 1부.
7. 각서 1부.
8. 입찰가격 산출기초자료 1부.
9.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1부.
10.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1부.
11. 청렴계약이행각서 1부. 끝.
2025. 4. 1.
화 곡 보 건 경 영 고 등 학 교 장
〔붙임 1〕
수련활동 용역 과업설명서
화곡보건경영고등학교
1. 건 명 : 2025학년도 화곡보건경영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2. 활동목적 : 자연 속에서 심신수련, 모험 활동, 협동 활동 및 체험활동 등을 통한 자아정체성 및 공동체의식 함양
3. 예정인원 : 학생 88명(참가학생 수는 증감이 있을 수 있음), 인솔교사 6명 총 94명
4. 활동기간 : 2025년 09월 30일 ~ 10월 2일 (2박 3일)
5. 장 소 : 강원도
6. 용역조건
가. 수련회 경비
○ 숙박비(2박), 식비(7식), 부가가치세, 기타경비를 포함한 수련경비에 대한 총액입찰
○ 수련회비를 납부하기 어려운 저소득층 학생들에게는 학생복지증진을 위하여 동경비의 전액을 협의에 의하여 면
제할 수 있다.
나. 숙박시설
○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 되어 있는 콘도급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로서 영업․생산물․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 숙소는 학생 전원이 숙박 가능한 단일 장소로 한다.
○ 숙소 침실면적은 3.3 당 2명 이내로 하고 타 학교 학생 및 관광객과 구분 투숙할 수 있어야 한다.
○ 학생들이 편히 숙박할 수 있도록 냉난방 시설을 비롯한 모든 시설을 사전 점검하며, 침구용품 등이 청결하고
부족하지 않아야 한다.
○ 학생 전원이 활동할 수 있고 레크리에이션 등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음향 및 조명 시설이 잘 되어 있는
강당이 있어야 한다.
○ 기상 악화로 인해 야외활동이 불가능할 경우, 학생 전체를 수용하여 대체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실내 공
간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 활동 시간 이후에 학생들의 이동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시설 및 안전요원이 충분히 배치되어야 한다.
○ 방에 설치된 TV채널에 청소년 유해 프로그램이 방영되지 않아야 하며, 이를 예방하기 위해 사전에 철저히 점
검하여야 한다.
○ 환자 발생 시 적절하고 신속한 치료를 할 수 있는 자체의무실 운영 및 병원이 가까운 곳에 있어야 한다.
다. 식사
○ 제1일 중식부터 제3일 중식까지 7식을 1식 5찬 이상으로 제공한다. 식사는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세부 식단을 출발 1주일 전에 학교에 제출한다.
○ 식사는 가능한 한 학생들의 구미에 맞는 식사를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되 유해식품 및 인스턴
트 제품은 피하고 중복된 식단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
○ 식사량은 전 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제공하며 주요 식사 메뉴(밥, 김치, 육류, 생선류)는 학생들
이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공급을 해주어야 한다.
○ 식중독 등의 환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청결하고 위생적인 시설 및 조리가 이루어져야 한다.
○ 변질된 식사를 제공하여서는 안 되고 변질된 식사 등에 의해 질병이 발생하였을 경우 계약상대자가 모든 책임
을 지며 배상하여야 한다.
○ 식수는 반드시 수질검사에 합격하여 음용에 지장이 없거나 끓여서 제공하여야 한다.
○ 단체급식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는 적정 크기의 식당을 갖추어야 하며, 1시간 내에 모든 학생이 급식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비되어야 한다.
라. 수련 활동 수행 및 변경
○ 본교의 수련활동 목적인 수련활동을 통한 자아형성 및 공동체의식 함양의 취지에 맞는 프로그램이 제시되
어야 한다.
○ 청소년수련활동인증(종합평가를 받은 수련시설에서도 외부 프로그램이 있는 경우 포함)을 받은 프로그램을 활
용해야 한다.
○ 프로그램을 포함한 활동을 본교와 협의하고 계약체결 시 본교에 제출한다.
○ 본교의 승인은 받은 수련활동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으며 변경이 불가피할 경우에는 변경 전 본교에 즉시 통보한 후 동의하에 변경한다.
마. 수련활동업체
○ 청소년 기본법 18조 및 청소년 활동 진흥법 10조 1호에 근거한 청소년수련시설로 최근 2년 이내 학생 수련활동 용역 유경험업체로 실적이 우수하고 건실한 업체이어야 한다.
○ 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 ‘우수’ 이상을 제외하고 ‘보통’이하의 평가를 받거나 평가를 받지 않은 수련시설
(신규 시설 포함)일 경우, 관할 지자체의 시설 안전점검과 프로그램 인증을 득한 수련시설이어야 한다.
○ 사고 발생에 대비한 보험가입이 되어 있어야 하며 학생 안전 보호, 재난 및 안전․위생 사고 발생에 따른 처리방
안이 있어야 한다.
마. 낙오자 처리
○ 행사기간 중 고의나 불의의 사고로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즉시 해당자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조치하
고, 인솔책임자와 협의한 후 학교에 즉시 통보하고 학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바.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 수련활동 용역업체로 선정된 업체는 수련회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하여야 한다.
○ 수련활동 용역업체로 선정된 업체에서는 수련회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원과 긴밀히 협조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 학교 필요에 의하여 현지답사 시(숙소, 부대시설, 행사장소 확인을 통해 학생 안전, 교육성, 편리성 등
을 사전 점검예정) 동행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모든 비용은 학교 자체부담으로 한다.
○ 계약 후, 시행직전 답사 결과 미비점 및 보완 사항이 발생할 경우 학교와 협의 후 시행한다.
사. 용역대가 지급방법 및 정산
○ 용역대가 지급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업체의 대금청구서(수련회 정산서 첨부)에 의하여 5일 이내 일괄 지급한다.
○ 기타 용역계약 체결이후 실제 참가학생의 변동이 있는 경우와 학교측의 사정으로 여행일정의 변경이 있는 경우
및 기타 계약내용에 증감 요인이 발생한 경우에는 이를 반영하여 정산한다. 끝.
※ 기타 자세한 사항은 현장체험학습(수련회) 위탁 용역계약 특수조건에 따른다.
아. 수련(체험)활동 일정표(예정) 참고
※ 이 일정표는 사후 협의 후 조정될 수 있습니다. (사후 협의 후 결정)
시 간
|
1일차(9/30)
|
2일차(10/1)
|
3일차(10/2)
|
07:00
|
인원 점검 및 학교 출발
수련원 도착
숙소내 안전교육
입소식
생활안내/숙소배정
수련원내 점심식사
|
기상 / 세면
|
08:00
|
아침식사 / 자유시간
|
09:00
|
수련(체험) 활동
|
10:00
|
11:00
|
수련(체험) 활동
|
설문지 작성
|
12:00
|
점심식사 / 자유시간
|
13:00
|
수련(체험) 활동
|
수련(체험) 활동
|
퇴소식 및 학교로 출발
|
14:00
|
15:00
|
16:00
|
17:00
|
18:00
|
저녁식사
|
19:00
|
수련(체험) 활동
|
장기자랑
레크레이션
|
20:00
|
21:00
|
22:00
|
숙소별 자치 활동
(개인위생 및 취침점호)
|
〔붙임 2〕
학생 수련활동 용역계약 특수조건
화곡보건경영고등학교
1. 건 명 : 2025학년도 화곡보건경영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2. 예정인원 : 학생 88명(참가학생 수는 증감이 있을 수 있음), 인솔교사 6명 총 94명
3. 행사기간 : 2025년 9월 30일~ 10월 2일 (2박 3일)
4. 장 소 : 강원도
5. 용역조건
가. 수련활동경비
○ 숙박비 및 식비(2박 7식)
나. 숙박시설
○ 콘도급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로서 전 학생을 한 건물에 수용 (분산수용 배제)하여야 하고, 객실
수를 충분히 확보하고 영업생산물․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 환자 발생 시 적절하고 신속한 치료를 할 수 있는 병원이 가까운 곳에 있어야 한다.
○ 학생들이 편히 숙박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을 사전 점검하며, 침구용품 등이 청결하고 부족하지 않아
야 한다.
○ 기상 악화로 인해 야외 활동이 불가할 경우 학생 전체를 수용하여 체험학습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효
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고 음향시설이 잘 되어 있는 실내 강당이 반드시 있어야 한다.
○ 레크리에이션은 숙박시설 내 운동장 또는 실내 강당을 이용하여 진행하고, 청소년지도사가
확보되어야 하며, 일정은 학교와 협의하여야 한다.
○ 방에 설치된 TV채널에 청소년 유해 프로그램이 방영되지 않아야 하며, 이를 예방하기 위해 사전에 철 저히 점검하여야 한다.
다. 식사
○ 식사는 여행 중인 학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
하여야 하며, 제1일부터 제3일까지(2박7식) 제공해야 하며 세부 식단을 학교에 제출
한다.
○ 식사는 가능한 한 학생들의 구미에 맞는 식사를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되 유해식품
및 인스턴트 제품은 피하고 1식 5찬 이상(국 포함)으로 한다.
○ 단체급식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는 적정 크기의 식당을 갖추어야 하며, 식중독 등의 환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청결하고 위생적인 시설 및 조리가 이루어져야 한다.
○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식품위생법」등 관계법령에 따른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식중독의 위
험이 없는 위생적인 식사 및 식수를 제공하여야 한다.
○ 계약상대자는 음식물의 부실로 인한 학생의 식중독 등 안전사고, 기타 유해사항이 발생할 경우 병원
에 입원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이로 인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라. 사고발생시 대책
○ 계약상대자는 수련활동 중 학생 안전보호에 최우선을 두어야 하며, 식중독사고
및 안전사고 등이 발생하였을 때에는 인솔 책임자와 협의한 후 즉시 학교에 통보후 즉시 병원으로 이송하는 등 응급조치를 하여야 한다.
○ 계약상대자는 각종 안전사고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현지 조사를 하는 등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
여야 한다.
○ 계약상대자는 레크레이션 진행자 및 수련활동 관련 종사자 등에게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하여야 한다
마. 낙오자 처리
○ 행사기간 중 고의나 불의의 사고로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즉시 해당자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
록 조치하고, 인솔책임자와 협의한 후 학교에 즉시 통보하고 학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바. 계약상대자 유의사항
○ 수련활동 용역업체로 선정된 업체에서는 수련활동의 안내 및 알선, 숙박, 식사제공 등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원과 긴밀히 협조하여야 하며, 수련활동에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사. 책임
○ 계약상대자는 수련활동을 이행함에 있어 학생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여야 하며, 계약상
대자의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 및 유의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 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관계법령과 일반관례에 따라 일체의 민․형사상 책임은 물론 모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 계약상대자는 수련활동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제반경비는 계약상대자가 부담한다.
바. 용역대가 지급방법 및 정산
○ 용역대가 지급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업체의 대금청구서(수련활동 정산서 첨부)에 의
하여 5일 이내에 일괄 지급한다.
○ 기타 용역계약 체결이후 실제 참가학생의 변동이 있는 경우와 학교 측의 사정으로 여행일정의 변경
이 있는 경우 및 기타 계약내용에 증감 요인이 발생한 경우에는 이를 반영하여 정산한다.
〔붙임 3〕
입찰참가 신청서
※아래사항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
처리기간
|
즉 시
|
신
청
인
|
상호 또는 법인명칭
|
|
법인등록번호
|
|
주 소
|
|
전 화 번 호
|
|
대 표 자
|
|
주민등록번호
|
|
입찰
개요
|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
화곡보건경영고등학교 공고
제2025 - 호
|
입 찰 일 자
|
|
입 찰 건 명
|
화곡보건경영고등학교 2024학년도 1학년 수련활동용역 업체 선정
|
입찰보증금
|
․보증금율 : 5 %(입찰금액의 5%)
․보 증 금 : 금 원정(₩ )
․보증금납부방법 : 입찰보증서
|
대리인․사용인감
|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고등학교의 2단계 제한경쟁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1.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1통
2. 기타 공고로써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화곡보건경영고등학교장 귀하
|
|
〔붙임 4〕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1. 일반 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
|
대 표 자
|
|
사 업 분 야
|
|
주 소
|
|
연 락 처
|
전화 : FAX :
|
회사설립년도
|
년 월
|
직 원 현 황
|
|
해당부문 사업기간
|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
<주요연혁>
|
2. 최근연도 경영상태
구 분
|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
계
|
비 율
|
0000/000 = 000%
|
0000/000 = 000%
|
비율 산출근거 명시
|
(주) 최근연도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법인세 및 소득세 신고시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3. 수련활동용역 수행실적(최근 5년)
순번
|
사업명
|
사업개요
|
사업기간
|
계약금액
(천원)
|
발주처
|
비고
|
|
|
|
|
|
|
|
주) 1. 현재 수행중인 업무도 포함하여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수련활동 수행 실적)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 실적)
2.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하여야함.
4. 수련활동 수행조직
구 분
|
소 속
|
성 명
|
연령
|
직 위
|
전화번호
|
해당분야 근무경력
|
소지자격증
|
책임자
|
|
|
|
|
|
|
|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 )부문
|
|
|
|
|
|
|
|
( )부문
|
|
|
|
|
|
|
|
( )부문
|
|
|
|
|
|
|
|
( )부문
|
|
|
|
|
|
|
|
수련시설
|
시 설 명
|
수련 교육 활동
|
비고
|
|
|
|
|
|
|
|
|
|
|
|
|
※ 재직증명서와 관련 자격증 사본 첨부
5. 수련활동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코스) 제시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수련활동 일정표)
- 학교에서 제시한 일정표를 참고하여 자체적으로 작성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
나. 수련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수련시설 여건 기재
- 수련시설명, 전화번호
- 수련시설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정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수련시설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라. 식사 여건
※ 일자별 조 ․ 중 ․ 석식 식단표 기재
※ 식사 제공능력(메뉴, 좌석, 위치, 위생안전 등) 기재
|
마. 긴급 사태 발생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교육활동 중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 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학생후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
붙임: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끝.
2025. . .
제안자 성명 (서명 또는 날인)
화곡보건경영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5〕
2025학년도 수련활동 용역업체 선정 평가표
업체명 :
구 분
|
평 가 항 목
|
등급 및 배점 기준
|
비고
|
기
술
능
력
평
가
(100)
|
정량적 평가
(35)
|
1. 수련활동 수행실적(15)
- 최근 5년간 수련활동 수행실적
|
A. 13회 이상
B. 10 ~ 12회
C. 7 ~ 9회
D. 4 ~ 6회
E. 1 ~ 3회
|
15
13
11
9
7
|
|
2.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10)
- 체험학습 수행 조직(5점)
(고용사실증명서류 4대보험중 1개 이상 가입증빙자료)
- 수행자의 관련자격소지 여부 등(5점)
|
A. 10명 이상
B. 8명 이상 ~ 10명 미만
C. 6명 이상 ~ 8명 미만
D. 4명 이상 ~ 6명 미만
E. 4명 미만
|
10
8
6
4
2
|
|
3. 제안업체 경영상태(10)
3.1. 최근년도 자기자본 비율(5점)
(자기자본/총자산)
|
A. 기준비율의 100% 이상
B. 기준비율의 75%이상 ~ 100%미만
C. 기준비율의 50%이상 ~ 75%미만
D. 기준비율의 25% 이상 ~ 50%미만
E. 기준비율의 0% ~ 25%미만
|
5
4
3
2
1
|
|
3.2. 최근년도 유동비율(5점)
(유동자산/유동부채)
|
A. 기준비율의 100% 이상
B. 기준비율의 75%이상 ~ 100%미만
C. 기준비율의 50%이상 ~ 75%미만
D. 기준비율의 25%이상 ~ 50%미만
E. 기준비율의 0% ~ 25%미만
|
5
4
3
2
1
|
|
정성적 평가
(65)
|
1. 제안업체의 부분별 수행능력(10)
|
우수
|
보통
|
미흡
|
|
- 구성의 독창성 및 특색
|
4
|
2
|
1
|
- 주제별체험학습 제안서/자료집 충실도
|
3
|
2
|
1
|
- 프로그램 계획 적정성
|
3
|
2
|
1
|
2. 숙박시설 수행능력 ․ 부대시설 포함(20)
|
우수
|
보통
|
미흡
|
|
- 객실 등급, 위치, 객실당 인원수, 객실면적
|
10
|
7
|
4
|
- 전용강당 현황 및 기타편의시설,대피시설,유해시설
|
10
|
7
|
4
|
3. 식사제공 능력(15)
|
우수
|
보통
|
미흡
|
|
- 업체 식단표
|
5
|
3
|
1
|
- 현지식사 제공능력
- (영양사 배치, 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가격등)
|
10
|
7
|
4
|
4.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20)
|
우수
|
보통
|
미흡
|
|
- 일정별 안전계획 제시 여부 및 우천시 대처방안,
보험가입 현황
|
10
|
7
|
4
|
- 의무실 유무 등
- 타 업체와 차별화된 제안업체의 장점
|
5
|
3
|
1
|
- 학생인솔 관리요원 및 야간 안전관리요원 배치유무
|
5
|
3
|
1
|
합 계
|
100
|
화곡보건경영고등학교 체험학습 활성화 위원회
평가자 : (인)
〔붙임 6〕
수련활동용역 위탁 실적증명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
수행업체명
|
업 체 명
|
|
대 표 자 명
|
|
전화번호
|
|
사업자등록번호
|
|
사업장 주소지
|
|
수행내역
|
일 시
|
장소
|
기간
|
참여인원
|
계약액
|
|
|
|
|
|
|
|
|
|
|
|
|
|
|
|
|
|
|
|
|
|
|
|
|
|
위와 같이 학생 수련활동을 위탁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발 급 기 관 명 (직인)
화곡보건경영고등학교장 귀하
|
〔붙임 7〕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화곡보건경영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화곡보건경영고등학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 뿐 아니라 차후 화곡보건경영고등학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주민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화곡보건경영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8〕
입찰가격 산출기초자료 ※낙찰자만 제출
1. 건 명 : 2025학년도 화곡보건경영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 입찰
2. 예정인원 : 학생 88명, 인솔교사 6명 총 94명(변동사항 있음)
3. 기 간 : 2025.09.30. ∼ 2025.10.02. (2박3일, 2박7식)
4. 산출내역
(금액단위 : 원)
연번
|
구 분
|
규 격
|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
소 요 액
|
비고
|
1
|
숙식비
|
|
□ 숙박비 : 원 × 명 x 2박
□ 식 비 : 원 × 명 x 7식
|
|
|
2
|
수련활동비
|
|
□ 00프로그램 : 원 × 명
□ 00프로그램 : 원 × 명
|
|
|
3
|
시설사용료
|
|
□ 시설사용료 : 원 × 명
|
|
|
4
|
기타
|
|
|
|
|
합 계 액
|
|
|
|
1인당 금액 (VAT포함)
(합계액÷유상부담학생수)
|
□ 000000원 ÷ 000명 : 원
|
|
|
위와 같이 가격제안서를 제출합니다.
2025. . .
업체명 : (날인)
화곡보건경영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9〕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제1조(목 적) 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는 화곡보건경영고등학교에서 집행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등에 대한 입찰에 있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입찰유의서 외에 특별히 유의할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입찰참가업체의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①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는 발주기관과 입찰참여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등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시 입찰참가자격제한, 계약해지 등을 감수하겠다는‘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만 별도 업체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고 계약체결시 계약상대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내용을 그대로 화곡보건경영고등학교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②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내용을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조치를 받게 된다.
제3조(계약담당공무원 등의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계약담당공무원 등 청렴계약 대상부서에 보직된 공무원은 입찰, 계약 및 계약이행과정에서 입찰참가업체로부터 어떠한 명목의 금품이나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으며 위반시에는 관계법에 따라 징계 등 문책을 감수하겠다고 서명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기관장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제4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화곡보건경영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는 날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주도하거나 특정
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화곡보건경영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 함으로서 입찰에 유리 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부실시공한 자는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입찰참가자격제한의 화곡보건경영고등학교 처분과 관련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화곡보건경영고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계약해지 등)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전의 경우에는 적격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2. 계약체결 이후부터 공사착공 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3. 공사착공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한다. 다만, 공사성격, 진도(進度), 규모, 공사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4.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규정에 의하여 계약의 해지 또는 해제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6조(기타사항)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
〔붙임 10〕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특수조건은 화곡보건경영고등학교 계약담당공무원과 계약상대자가 체결하는 물품구매․용역․공사 등 의 도급계약에 있어 계약일반조건 외에 청렴계약을 위한 내용을 특별히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 ① 물품․용역․공사 등의 입찰에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고 참가하여 낙찰된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및 이행과 관련하여 어떠한 명분으로도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3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화곡보건경영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 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주도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기간동안 화곡보건경영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 하므로서 입찰을 유리하게 하여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중 편의를 받아 부실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처분을 받은 자는 화곡보건경영고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4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전의 경우에는 적격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 또는 결정통보를 취소한다.
2. 계약체결 이후 공사착공 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3. 공사착공 이후에도 발주처에 전체 또는 일부 계약해지 한다. 다만, 공사성격, 진도, 규모, 공사기간 등을 감안하여 발주처에 그러하지 아니 할 수 있다.
4.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기타사항) ① 계약상대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을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한다.
〔붙임 11〕
청렴계약 이행각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 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ㅇ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화곡보건경영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화곡보건경영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여하지 않고,
ㅇ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ㅇ 이를 위반하여 입찰, 계약의 체결 또는 계약 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 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 또는 제조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화곡보건경영고등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입찰 및 계약 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 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고,
ㅇ 입찰, 계약 체결 및 계약 이행과 관련하여 관계 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 체결 및 계약 이행과 관련하여 관계 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 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 이행 전에는 계약 취소, 계약 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서울동산고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년 월 일
서 약 자 회사명 : 대 표 : (인)
화곡보건경영고등학교장 귀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