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770921-000 (유찰) 공고일시  2025/04/09 08:50
공고명 2025년 고성군 마을상수도 기술진단 용역(재공고)
공고기관 경상남도 고성군 상하수도사업소 수요기관 경상남도 고성군 상하수도사업소
공고담당자 임용필(☎: 055-670-440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0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11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4/11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0,000,000 원
   
배정예산
80,000,000 원
   
추정가격
72,727,273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경남 고성군 상하수도사업소 공고 제2025-30호

소액 수의(용역) 견적 제출 재공고

2025. 4. 8.

고성군 상하수도사업소 재무관


1

 

견적 개요

발 주 기 관

경상남도 고성군 상하수도사업소

사  업  명

2025년 고성군 마을상수도 기술진단 용역

사 업 개 요

기    간

 착공일로부터 6개월간

과업내용

설계내역서 참조

추 정 금 액

(관급, 부가세 포함)

금80,000,000원

기  초  금  액

금80,000,000원

추 정 가 격

금72,727,273원

견 적 서 접 수

개  시  일  시

2025.

4.

9.

(수)

10:00

부 가 가 치 세

금7,272,727원

견 적 서 접 수

마  감  일  시

2025.

4.

11.

(금)

10:00

관 급 자 재 액

금0원

개  찰  일  시

2025.

4.

11.

(금)

11:00


2

 

견적 제출 방법

  가. 총액입찰, 전자입찰, 견적제출(2인 이상), 적격심사 비대상 입찰입니다.

  나. 재입찰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다음과 같이 재입찰 실시합니다.

    1) 재입찰 견적 마감: 2025. 4. 11.(금) 16:00까지

    2) 재입찰 견적 개찰: 2025. 4. 11.(금) 17:00


3

 

견적 제출 참가자격

: 다음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

     규칙 제14조에 따른 참가 자격을 갖춘 업체

  나. 적 제출 안내 공고일 전일부터 견적 제출 마감일까지(낙찰자의 경우 계약 체결일

     까지) 주된 영업장(본사) 소재지가 『경상남도』에 있는 업체(지점투찰 불허)

  다.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 제21조 규정에 따라 건설부문(상하수도) 엔지니어링사업 업체 또는 「기술사법」 제6조 규정에 따라 기술사사무소(상하수도)로 등록한 업체

  라. 「수도법」 제74조 제2항, 동법 시행규칙 제31조에 따른 기술 진단의 대행 기관으로서

     [별표8] 에 따른 기술 진단에 필요한 기술 인력「수도법 시행령」 제65조2에 따른

     [별표3의 4] 기술 진단의 실시를 위한 장비 기준을 갖춘 업체

※ 낙찰 예정자로 선정된 업체는 장비 및 기술 인력 보유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

  (장비 사진 및 임대차 계약서, 관련 협회 기술자 보유 증명서 등)를 개찰 후 5일 이내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 시 낙찰자 선정에서 제외합니다.

  (인정 여부는 발주부서의 의견에 따름)

  마. 본 용역은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본 용역은 「중소기업 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 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및

  「중소기업자 우선 조달제도 업무처리 기준」 제5조제3호의 규정에 따라 중소기업자

  우선 조달계약에 대한 예외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 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 상대자는 계약체결 시에 동 서약서를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4

 

견적 참가자 유의사항

  가.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 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 요령 <별표1> 수의

     계약 배제 사유”에 해당하는 사업자(법인의 경우 대표자)인 경우에는 견적 제출

     참가를 제한합니다.


5

 

 견적제출 참가 및 관련 서류에 관한사항

  가. 입찰참가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 참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통하여 전자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입찰 시 제출한 관련서류가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경우에는 관련 규정에 의거 입찰 참가 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습니다.


6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 작성 및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 2024. 3. 28.)에 따라 기초금액의 ±3% 범위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

     예비가 중, 입찰 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순으로

     4개를 산술 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

     가격을 제출한 자를 계약 상대자로 결정하며, 동일 가격 입찰(견적)자가 2인 이상인

     경우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따라

     조달청 자동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개찰 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 결과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라.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는 관련 규정에 따라 입찰 참가 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당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7

 

낙찰자 유의사항

  가. 낙찰자는 낙찰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낙찰을 무효로 하고, 수의계약 배제 사유 대상자로 제재를 받습니다.

  나. 계약 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 제9장 공사

     계약 일반조건 제9절을 준수하여 착공계 제출 시 관련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시방서 등 열람

  가.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견적 설명서의 내용을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견적 설명 장소: 현장 설명은 실시하지 않으며, 설계서 및 과업지시서 등은 우리군

     상하수도사업소 상수도 담당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9

 

 견적 제출의 무효 등에 관한 사항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

  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제8장 입찰 유의서 입찰의 성립 및 무효 규정 및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10

 

청렴계약제 시행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 군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 특수

     조건, 청렴계약 이행 각서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유의서 제2조에 따라 ‘청렴계약

     이행각서(사업자용)’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처리합니다.

  라. 본 입찰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 각서(사업자용)를

     업체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비리ㆍ불공정행위 신고 방법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 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 사항이 있는 경우 기획감사

  담당관 감사담당(☎055-670-2072) 및 홈페이지(www.goseong.go.kr → 민원 상담/신고)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 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① 재해 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 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 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2

 

기타사항

  가. 본 용역은 전자입찰 방식이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미등록업체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g2b)」 조달 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 이용 안내: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 「지방자치단체 공사계약 일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 기준」, 과업지시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 계약 법령, 회계예규 등)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 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본 견적 제출 공고와 관련하여 지정 정보처리장치에 게시 또는 첨부된 내용과 공고문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견적 제출 안내 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마. 계약자는 각종 대금 청구 시 지역개발 공채를 제출해야 합니다.

  바. 입찰 참가 신청자는 입찰 및 계약 시 제출한 관련 서류가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입찰에 관련된 모든 자격이 상실되며, 관련 규정에 따른

     불이익을 당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사. 입찰 참가 자격 등록 사항에 변경 사항이 있는 업체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변경 사항을 입찰 참가 자격 등록증상에 변경 등록하여야 하며, 만일 입찰

     참가 자격 등록 사항에 허위 또는 사실이 아닌 경우 등이 발생하였을 때는 그 즉시

     낙찰취소 또는 계약 해제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사업에 관한 문의 사항

상하수도사업소 상수도 담당자 

옥유환

(☏055-670-4415)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상하수도사업소 시설관리담당자

임용필

(☏055-670-4405)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