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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772938-000 공고일시  2025/04/09 11:08
공고명 2025학년도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입찰 공고
공고기관 경상남도교육청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 수요기관 경상남도교육청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
공고담당자 김소연(☎: 055-725-180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09 15: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4/25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7,239,160 원
   
배정예산
57,239,160 원
   
추정가격
52,035,6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 공고 제2025-30호


2025학년도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입찰 공고

2단계 입찰(규격[기술]․가격 동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서, 과업설명서 및 최신법령 등을 반드시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다   음  -

Ⅰ. 입찰공고 및 관련서류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Ⅲ.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Ⅳ.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ⅴ. 경상남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경상남도 공고)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지방계약법」 제6조의 2에 따른 청렴계약을 위반하여 아래의 행위를 하는 경우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입찰․낙찰 및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납품 이후 포함)에서 관계 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 홈페이지: http://www.gne.go.kr/전자민원마당/신고센터/교육감신문고(부패비리신고)

  · 부패비리신고전화: 경상남도교육청 감사관(☎1577-8539)

  ·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으로 아래의 QR코드를 스캔하면 신고창이 열립니다.

그림입니다.

 

 

 

 

 

 

☎ 공고 관련 기타문의 연락처

•입찰참가자격등록 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조달청(☎1588-0800)

•공고, 개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 행정실(☎ 055-790-1504)

•과업설명에 관한 사항: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 2학년부(☎ 055-790-1553)

[유의사항]

본 공고와 관련하여 공고서와 규격서(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공고문이 우선 적용 됩니다.

※ 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 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학년도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용 역 현 장

 서울 및 경기도, 전주 일원

용 역 기 간

 2025. 05. 21.(수) ~ 2025. 05. 23.(금) [2박3일]

용 역 개 요

 과업설명서 참조

기 초 금 액

금57,239,160원(부가가치세 포함) : 총 190명

- 학생: 176명(남)

- 인솔교사: 14명

인솔교사 비용은 학생과 동등한 금액으로 산출하되, 인솔교사 무료인 항목은 제외함.

기 타 사 항

- 기초금액 포함 내역: ‘학생 176명, 인솔교사 14명’의 차량비, 숙박비, 식비, 입장료 및 관람료, 안전요원 및 수행원, 위탁수수료, 위탁수수료의 부가가치세 등 기타 경비를 포함한 경비 일체 (여행자보험은 학교 부담)

- 참가인원은 변동될 수 있으며, 정산 시 참가인원을 기준으로 정산함을 원칙으로 하며,

  소요되지 않은 경비(입장료 등)는 1인당 산출내역에 따라 사후 정산함.

  (차량 임차료는 버스 대당 정산)

- 학생 중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등 면제 대상자에 대해서는 추후 학교와 협의하여 결정함.

- 일정 코스는 현지 형편에 적합하게 인솔책임자와 여행사가 상의하여 조정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유가 발생하여 운행 일정 및 구간을 변경할 시는 미리 인솔책임자의 승낙을 받아야 함.

-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또는 착수계 제출 시 위탁수수료와 그 외 여행경비를

  구분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하며 이를 계약서의 일부로 봄.

- 위탁수수료에 대한 대금 청구는 국세청 부가가치세법 기본통칙 17-0-10【여행업의 매입 세출 공제범위】에 따라 낙찰자가 발급한 세금계산서를 학교에 제출한다. 위탁수수료를 제외한 항목(버스임차료, 숙박료, 식비, 입장료 및 관람료 등)에 대해서는 대금 청구 시 실제 사용업체와의 거래내용이 기록된 세금계산서(과세 특례자의 경우 간이영수증)를 발급받아 제출하여야 함.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04. 09.(수) 15:00 ~ 2025. 04. 21.(월) 10:00 / G2B 전자제출

제  안  서

제출기간

2024. 04. 09.(수) 15:00 ~ 2025. 04. 21.(월) 10:00 / 직접제출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 감염병 발생, 긴급 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이 단체활동을 하기에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본 여행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총액입찰, 지역제한(경상남도) 및 전자계약(용역) 대상입니다.

  나. 청렴서약제 시행 대상 용역이며, 공동도급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다.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기술]․가격 동시)로 규격입찰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합니다.

  라.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고 규격입찰서는 직접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규격 입찰(제안서 평가) 실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실시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 요건을 갖추고, 「관광진흥법」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 또는 국내여행업[업종코드 1263]으로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 자격 제한 중이지 아니한 자이어야 합니다.

. 입찰공고일 전일부터【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함)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입찰서 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경상남도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이어야 함)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다만,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신청한 사실이 확인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합니다.(필요시 신청증빙서류 제출)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대표자 또는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 제출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조달청 근무시간은 평일 09:00~18:00로 근무시간 종료 및 공휴일 등으로 관련 업무 미처리로 인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4. 공동계약

   본 용역은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5. 현품설명

   본 용역은 과업설명을 생략하고 과업설명서 및 특수조건으로 대신합니다.

  ※ 반드시 과업설명서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6.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전자입찰서를 제출하면 별도의 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 모든 입찰참가자에게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전자입찰서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교육비특별회계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지방계약법 시행령제37조제1항 단서조항에 따른 행정안전부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경우 1,000분의 25이상)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규격[기술]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04. 09.(수) 15:00 ~ 2024. 04. 21.(월) 10:00   

    ※ 단, 평일 9:00 ~ 16:00(마감일은 10:00)까지, 토․일요일․공휴일 제출 불가

 나. 제출장소: 경상남도 진주시 공단로43번길 25(상평동)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 행정실

 다. 제출방법

    1) 봉투에 봉함 후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후 직접 제출(우편접수 불가)

    2)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원본대조필” 날인(사용인감 사용)

     ※ 제출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라. 제출서류

구 분

제출 서류

제안서

제  출

서  류

 1. 입찰참가신청서 [붙임 3]

  가. 대표자는 신분증만 지참

  나. 대리인 접수시는 다음의 서류를 모두 지참

   - 위임장, 신분증, 재직증명서, 4대보험 중 한 가지 가입증명자료 또는 법인 등기임원의 경우 등기부등본 각 1부

   ※ 신분증: 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대한민국 여권 등「본인서명사실 확인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조 제1항에 해당하는 신분증

2.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11부(원본 1부, 사본 10부) [붙임 4]

   ※ 여행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원본 1부는 제안업체명을 기재하여 별도 제출하고, 사본은 제안업체명을 인지할 수 있는 어떠한 표시(사명, 로고, 마크, 대표자명 등) 불가

 3. 서약서 [붙임 6]

 4. 사업자등록증 및 여행업등록증 사본,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5. 법인등기사항증명서(법인), 주민등록등본(개인사업자)

 6. 법인인감증명서(법인), 인감증명서(개인사업자), 사용인감계

 7. 최근년도 경영상태 평가자료(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세무서 발행 재무제표 등) 1부

 8. 사업 수행 실적 증명서[붙임 5]

  -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5년(2020~2025) 이내 중․고등학교 수학여행 용역계약 실적증명서 1부

 9. 자동차 및 숙박, 숙식, 식당 관련 서류 일체 1부.

10.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1부.

11.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

12.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제안요청서 참조)

  ※ 제안서 평가를 위한 제출 서류는 용역별 평가 기준에 맞게 제시

 마. 유의사항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체결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8.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04. 09.(수) 15:00 ~ 2024. 04. 21.(월)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하며, 가격개찰은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진행됩니다.

 나. 본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규격[기술]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제출기간 내에 모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6호 및 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와 사업자인증서를 이용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동항 제8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으로 전자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마. 입찰서 제출 마감일에 임박하여 입찰서를 제출하게 되면 입찰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제출하여 시스템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을 연기하는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사.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9. 제안설명회 및 규격평가

 가. 제안설명회는 생략하며, 제안서 제출 및 평가로 갈음합니다.

 나. 공고문, 과업설명서 및 특수조건 등을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다. 규격[기술] 제안서 심사 및 평가: 2025. 04. 23.(수) 예정 (학교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10. 입찰 제출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하는 입찰 제출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 제출의 무효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입찰 제출 참여자는 참가 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 제출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여 모두 무효로 처리됩니다.

    2) 특히, “입찰서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여러명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 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1)’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립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입찰 제출의 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입찰유의서 제2절 ‘7-다’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5. 04. 25.(금) 10:00

   ※ 개찰결과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 별도 통보 없이 재입찰을 실시하고 입찰제출 마감일시는 익일 10:00까지 개찰은 11:00에 실시합니다.

   ※ 재공고 입찰(또는 재입찰)의 경우 기 입찰에서 제안서를 제출한 자는 제안서를 다시 제출하지 않고 입찰참가신청서 제출 및 가격 투찰만 하여도 유효합니다.

 나. 개찰장소: 본교 입찰집행관 PC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12. 낙찰자 결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에 의거 제안서를 제출받아 제안서 심사를 거쳐 적격업체를 선정(제안서 평가점수 100점 만점에서 85점 이상의 업체)한 후 적격업체 중에서 가격입찰을 통해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단, 제안서 평가점수가 적격통과 점수 미만인 업체는 사정 판정에서 부적격 처리하여 가격개찰을 하지 않습니다.)

 나. 낙찰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제1항의 규정에 따라 규격평가 결과 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규격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에 의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 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13.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입찰 시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전자계약 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은『경상남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ne.go.kr) ⇒ 재정과/자료실 / 청렴서약서』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14. 종사자 안전보건 확보 의무

가. 해당 사업(공사․용역․위탁) 입찰(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요인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입찰(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에 관한 의무사항을 숙지하여 입찰(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기타 사항

가. 입찰 제출 참가희망업체는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조달청의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당해 입찰 제출자는 입찰유의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전자입찰 사용자설명서, 전자입찰 이용자약관, 공고문, 기타 입찰관련 모든 법령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다. 예비가격기초금액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물품-공고조회-물품입찰공고 상세조회-기초금액공개”에,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입찰정보-물품(기초/예비금액조회, 개찰결과조회)” 및 경상남도교육청 홈페이지 알림마당-계약정보에 게재됩니다.


붙임  1.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기준 1부.

      2. 제안서 평가 증명자료 목록표 1부.

      3. 입찰참가신청서 1부.

      4.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1부.

      5. 사업수행 실적증명서 1부.

      6. 서약서 1부.

      7. 청렴서약서 1부.

      8. 입찰가격 산출내역서 1부.

      9. 개인정보처리 이용 서약서 1부.

      10. 표준 개인정보처리 위탁계약서 1부.

      1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1부.

      12. 안전보건관리계획서 1부.

      13. 개인정보수집‧이용 동의서 1부.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04. 09.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장


[붙임 1]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기준



구  분

평  가  항  목

등급 및 배점 기준

비고

 

 

 

 

 

 

(100)

 

 

 

 

 

(35)

1. 수학여행 수행실적 (15점)

  - 입찰 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5년(2020~2025) 이내 중․고등학교 수학여행 수행 실적

  - 평가기준 : 금차 예산금액

당해용역 평가기준 규모대비

 

주)1

참조

 

A. 평가기준의 75% 이상

15

B. 평가기준의 50% - 75% 미만

13

C. 평가기준의 25% - 50% 미만

11

D. 평가기준의 25% 미만

9

2. 제안업체 경영상태 (10점)

 2.1. 최근년도 자기자본 비율(5점)

      (자기자본/총자산)

  * 기준비율: 22.97%

A. 기준비율의 100% 이상

5

주)2

참조

B. 기준비율의 75% - 100%미만

4

C. 기준비율의 50% - 75%미만

3

D. 기준비율의 25% - 50%미만

2

E. 기준비율의 25%미만

1

 2.2. 최근년도 유동비율(5점)

      (유동자산/유동부채)

  * 기준비율: 83.51%

A. 기준비율의 125% 이상

5

주)2

참조

B. 기준비율의 100% - 125%미만

4

C. 기준비율의 75% - 100%미만

3

D. 기준비율의 50% - 75%미만

2

E. 기준비율의 50%미만

1

3.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10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주)3

참조

 3.1. 수행조직‧자격소지여부 등

10

9

8

7

6

 

 

 

 

 

(65)

4. 제안업체의 부문별 수행능력 (15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4.1. 제안서 구성의 독창성 및 적정성

8

6

4

2

1

 4.2. 제안서 작성의 충실도

7

6

5

3

1

5. 교통수단 능력 (15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5.1. 차량보유실태(자체차량보유 여부)

5

4

3

2

1

 5.2. 최신형 차량 제공 능력 및 안전성

      (차량연식, 동일회사 차량인지 여부, 무사고 여부 등)

5

4

3

2

1

 5.3. 차량운행계획의 적정성

     (학생안전보호 내용 및 업체 안전교육)

5

4

3

2

1

6. 숙박시설 및 급식 수행 능력(부대시설 포함) (20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6.1. 숙박업소 등급, 위치, 편의시설

5

4

3

2

1

 6.2. 객실면적의 적정성 및 객실당 배정 인원수

5

4

3

2

1

 6.3. 숙박시설 안전성(노후정도, 대피 및 소방시설, 각종 보험가입 등)

5

4

3

2

1

 6.4. 급식 제공 능력(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5

4

3

2

1

7. 행사진행의 안정성 및 질적수준 (15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7.1. 행선지별 안전계획 제시 여부, 보험가입 현황

5

4

3

2

1

 7.2. 학생인솔 관리요원 및 야간 안전관리요원 배치 사항

5

4

3

2

1

 7.3. 수학여행 수행 장점(문화재해설사 등) 및 특기사항

5

4

3

2

1

합      계

100

 

주1) 수행경험

   ① 실적증명은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지정정보처리장치 발급 증명서 포함)로 심사한다.

   ② 실적은 중․고등학교의 수학여행 수행실적으로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실적을 합산 적용함.

   ③ 실적증명의 인정범위는 운송, 숙식 등이 1건으로 계약되어 이행 완료된 실적만 인

주2) 경영상태

   ① 경영상태 평가의“기준비율”은 가장 최근 발행된 한국은행 기업경영분석자료 『N752. 여행사 및 기타 여행보조 서비스업』의 자기자본비율 및 유동비율을 적용함.

   ② 입찰참가신청마감일 이후 제안서 평가 결과 발표 이전에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하 “부도 등”이라 한다)의 상태에 있는 경우에는 평가에서 제외한다. 

주3)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① 보유인력 7명 이상(9점), 5~6명(8점), 3~4명(7점), 2명이하(6점) 부여

   ② 국내여행안내사 자격증 소지자가 있을 경우 가점 1점 부여

※ 적격자 선정 기준: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85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자로 선정함.




[붙임 2]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


심사분야

연번

내   용

비 고

총    괄

1

 ○ 용역제안서

 

2

 ○ 일반현황 및 연혁

 

객관적

평가

분야

3

 ○ 최근년도 경영상태

 

  -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세무서발행 재무제표

 

4

 ○ 입찰 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5년(2020~2025) 이내

    수학여행 계약 실적

 

  - 발주처 발행 실적증명서(지정정보처리장치 발급 증명서 포함)

 

5

 ○ 수학여행 인력보유(수행조직)

 

  - 진주기계공고 수학여행 수행 조직표

  - 최근 3개월 4대보험 중 한가지 보험가입내역

  -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

 

주관적

평가

분야

6

 ○ 숙박시설 및 급식 수행능력

  - 각종보험(화재, 영업배상 등)증권 사본

  - 건축물대장 사본

  - 건물배치도 및 층별 배치도(홍보물에 포함된 경우 대체)

   ※ 실별 면적 및 배치인원표시

  - 전기, 소방, 가스등 안전점검결과 사본(최근 기준)

  - 지하수 사용시 수질검사결과 사본

  - 영업등록증 사본

  - 영양사 또는 조리사 자격증사본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 보험가입내역)

  - 식단표(숙소)

  - 이동 중 중식식당의 식단표 및 영양사 또는 조리사자격증사본

  - 식당별 각종보험가입증명서 사본

  - 식당별 집단급식소 설치신고서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전경,

내부사진

첨부

7

 ○ 교통

 

  - 자동차종합보험

  - 차량등록원부

  - 여객운송업등록증 사본

 

8

 ○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일정별 여행 시정표

  - 행선지별 안전 계획 제시여부

  - 재난 및 안전사고 예방과 응급사고 발생시 처리방안

    (보험가입여부, 구급약품 준비 등)

  - 안전요원 관리계획 및 문화재해설사 배치유무

 

※ 제출서류 중 사본은 “원본대조필” 하여야 함.

제출하지 않은 서류로 인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충실히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3]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FAX번호)

 

대 표 자

 

생 년 월 일

 

입찰

개요

입찰공고

(지명)번호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 

공고 제2025-30호

입 찰 일 자 

.    .     .

입찰건명

2025학년도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입찰보증금

 ․ 보증금율: 5% 이상(입찰금액의 5% 납부)

 ․ 보증금납부방법: 전자입찰서상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

대리인․

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날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2025학년도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붙임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 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공고에 정한 서류 각 11부.(원본 1부, 사본 10부)

 

2025.   .     .

 

 

                             상호명 :              대표자          (인)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4]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표  지】



상호 또는 법인명

 

법인(사업자)

등록번호

 

주  소

 

전화번호

(팩스번호)

 

대표자

 

전화번호

(업무담당자)

 



A4 세로(상철), 원본 1부+사본(원본대조필) 10부 (바인더 형태, 링제본 형태 등으로 제출금지)

※ 과업설명서,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숙지하여 작성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 본 1부는 업체명을 기재하여 별도 제출, 사본 10부는 업체명을 인지할 수 있는 표시 불가


2. 최근년도 경영상태

구 분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유동비율(%)

(유동자산/유동부채)

비고

비   율

0000 / 000 = 000%

0000 / 000 = 000%

비율산출근거

 명   시



  ※ 최근년도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

    - 기존업체: 최근 정기결산서에 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법인세 및 소득세 신고시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 신규업체: 최초 결산서 및 기업진단 보고서

  

3. 수학여행 용역 수행실적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5년(2020~2025) 이내 중․고등학교 수학여행 수행 실적을 기재

  ※ 실적증명의 인정범위는 운송(버스, 선박), 숙식 등이 1건으로 통합 계약되어 이행 완료된 실적만 인정 

  ※ 반드시 실적증명서를 첨부해야 함


4. 수학여행 수행조직도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  임  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협 력

 

회 사

구 분

업   체   명

대  표  자

부  문  별  협  력  내  용

책임자   

 

 

 

 

   

 

 

 

 

 

 

 

 

 

 

  최근 3개월 4대보험 중 한가지 보험가입내역, 자격증 사본, 재직증명서 사본을 제출해야 평가에 반영


5. 수학여행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일정(코스) 제시

일자

출발/도착지

교통편

시  간

행 선 지 (운행구간)

비고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과업설명서에서 제시한 수학여행 기본일정표를 기준으로 하여 코스 이동시간, 식사시간, 휴식 시간 등의 간격 자세히 기재


  나.  차량 운행 계획

운행

구간

운행

일자

차  량 회사명

운   행 차량번호

차  량

연  식

운 전

기사명

운전

경력

탑 승

인 원

차량내

편의시설

차량 색상

상비약품

구비목록

 

 

○○

 ○○00바 0000

 2016

○○○

10년

 45명

영상 및 음향시설

흰색

 

 

 

 

 

 

 

 

 

 

 

 

 

 

 

 

 

 

 

 

 

 

 

 

 

 

 

○○

 ○○00바 0000

 2016

○○○

15년

 45명

영상 및 음향시설

흰색

 

 

 

 

 

 

 

 

 

 

 

 

 

 

 

 

 

 

 

 

 

 

 

 

 

  ※ 이동차량 확보방안 및 차량운행 계획, 탑승인원 배치 등 구체적 방안 제시 

  ※ 운행버스별 연식, 운전기사 및 운전경력 명시, 상비약품 구비 목록 및 편의시설내용 기재


  다. 숙박시설 여건

    1) 일반현황

업체명

대표자

등급

신축 (개축)년도

숙박

정원

소재지

전화

번호

전체 층수

각   종

보험가입

사    항

최근 1년이내

검사일

(가스,전기,소방,소독, 승강기 등)

층    별 투숙인원

비상

대피시설

주변유해업소유뮤

층별

투 숙

인 원

○○

리조트

○○○

 

1등급

호텔

2010

600명

 제주

 ○구   

 ○동

○번지

 

 

 064)

  -

5층

화재보험

영업배상 

생산물

가스사고배상책임

가스:2016. 11.26

전기:2016. 11.26

.

.

.

 

1층

(○실)

총○명

(실당○명)

각동별 소화기

×

2층

(○실)

총○명

(실당○명)

 

3층

(○실)

총○명

(실당○명)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식당 및 조리실 포함) 사진 반드시 첨부

    2) 숙박업소 전경 및 내부사진(사진규격은 변경하여 제출 가능)

      - 전경(전면, 후면, 측면 등)

(전면)

   

(후면)

(측면)

   

(측면)

      - 내부

  (로비가 있을 경우 로비, 복도,

   객실, 화장실 등 사진)


   

(복도, 객실, 화장실 등)


                                      

(식당 및 조리실)

   

(각 층별 기타 참고사진)




  라. 식사 여건

    1) 숙박지 식사

일자

구분

업체명

(대표자)

보험가입사항

좌석수

식단표

가격

보 존 식

보관여부

영양사 (유,무)

 

조식

 

 

 

 

 

 

 

 

조식

 

 

 

 

 

 

 

    2) 코스별 외부 식사

일자

구분

업체명

소재지

대표자

보험가입

사    항

전화번호

좌석수

식단표

가격

비고

 

중식

 

 

 

 

 

 

 

 

 

 

중식

 

 

 

 

 

 

 

 

 

  ※ 식사제공 능력(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제시


  마.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1)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 발생 시, 차량고장 시 대처방안 및 학생 수송계획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2) 숙박업소 내 화재발생 시 대피, 대처방안 및 투숙계획을 구체적으로 기술

    3) 식중독, 도난, 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제반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을 구체적으로 기술

    4) 우천 시 대처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및 우천 시 학생 옥외 도보 관람에 따른 조치계획을 구체적으로 기술

    5) 감염병 발생 및 긴급 재난 상황 발생 시 대처방안을 구체적으로 기술

    6) 기타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을 구체적으로 기술

   

  바. 행선지별 학생안전 계획 제시


  사. 수학여행 현지수송 차량별 안내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 계획


 아. 숙소의 야간경비 계획 제출


  자. 기타 타 업체보다 뛰어난 특기사항


붙임  증빙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상 호:             

                                      대 표:            (인)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장 귀하

제안서 작성 요령 및 유의 사항



1. 제안서 작성 일반 사항

  가. 규격: A4 크기, 반드시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본할 것, 바인더형태 제출 금지

  나. 제안서의 표지와 목차를 제외한 각 면에 쪽번호를 부여한다.

  다. 제안요청서에서 제시된 양식은 변경하여 기재할 수 없으며 별도로 제출되는 자료에는 증빙자료가 제시되어야 한다.

  라. 제안서 내용이 인식 곤란하거나 제시된 근거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해당 항목을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마. 제안서 내용이 제안요청서의 내용과 부적합하거나 제안요청서의 내용을 이행하지 않거나 부분 이행하는 것으로 작성하면 불합격 또는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바. 제안서 내용은 “~를 한다, ~하겠다.” 등의 명확한 용어로 작성하여야 하며 기재 항목이 누락 또는 추상적 표현일 경우 제안 미수용으로 간주하여 감점 처리할 수 있다.

2. 제안서 효력

  가.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과 발주자 요구에 의해 수정보완변경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고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나. 발주자는 필요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다.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 내용을 발주자의 동의 없이 수정ㆍ삭제ㆍ추가할 수 없으며 제출된 서류의 기재 사항의 잘못으로 발생된 불이익은 제안 업체가 감수하여야 한다.

3. 수학여행의 구체적 일정(안)

  가. 수학여행 일정에 의한 구체적인 이동 일정표(경유지 별로 출발, 도착시간)는 우리학교 일정표를 참고하되, 보다 나은 일정이나 여행지로 변경이 가능 할 경우 이동 시정표나 일정, 코스, 식사 시간 등을 구체적으로 명시

  나. 수학여행 코스 이동시간과 휴식 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할 것

    ※ 수학여행 용역 과업설명서 및 일정표 참고 작성

  다. 일정표, 유의사항, 코스별 명소 소개 등을 기록한 안내 유인물을 제작하여 출발전까지 학생들에게 배부

4. 차량운행 계획

  가. 교통편: 대형버스 5대

  나. 학생수송차량은 동일 회사소속 차량이어야 하며,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시행령제3조의 규정에 의하여 전세버스운송사업에 등록 및 종합보험에 가입된 차량으로 정기점검 결과 안전에 이상이 없고 냉·난방시설이 완비된 성능이 우수한 신형 차량을 선정·운행하여야 한다. 

      ※ 위 사항 위반 시 어떠한 불이익 처분에도 이의를 제기하지 못한다.

  다. 차량은 45인승 이상으로 하고 승차 정원을 초과하지 않는다.

  라. 안전운행을 위하여 운전기사는 대형버스 운전경력이 있는 우수한 자이어야 한다.

  마. 차량인솔은 책임자급 이상인 자가 코스별로 1인 이상 동승하여야 한다. (버스기사에게 위임하는 것은 불가능)

  바. 출발 전 차량을 철저히 정비하고 출발시간 30분전까지 지정장소에 대기시켜 정비내역 등에 대한 인솔책임자의 확인을 받아야 한다.

  사. 승차인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며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관할청의 운송운행 허가를 받아 운행함은 물론 운행 중 사고가 발생할 경우 민·형사상 모든 책임을 계약업체가 진다.

  아. 운행 중 고장, 교통법규위반, 운전부주의 등으로 인하여 계속 학생 수송을 할 수 없을 시는 응급대체 버스를 이용, 학생 수송이 지연되지 않도록 하여 수학여행에 차질이 생길 경우 배상하여야 한다.

  자. 각 차량에 구비되어 있는 상비약품을 기재

  차. 각 차량의 편의시설 내용 기재(마이크, 무전기 탑재 차량 대수, 안내원 탑승인원 등)

  카. 차량별 연식 및 운전기사의 운전경력, 나이 등을 기재

  타. 기타 타 업체 차량과 비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경우 서술식으로 기재

  파. 모든 차량의 앞 유리창 우측 상단 및 뒤 유리창 중앙 하단에 “학생 수송 차량 보호 표지”를 부착하여야 한다.

구 분

앞면 부착 표지

뒷면 부착 표지

규 격

257mm × 364mm 이상

257mm × 364mm 이상

 

양 식

수학여행 (제 ○호차)

학교명:

학생수:    명

수학여행 (제 ○호차)

학생들이 탑승하고 있으므로

보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 치

전면 유리창 우측 하단 부착

후면 유리창 중앙 하단 부착

5. 운전기사의 근무규정

  가. 수학여행 당일 운행 차량 운전기사의 근무규정 및 친절도를 위해 어떻게 실천하고 있으며, 그 결과 등을 구체적으로 제안서에 명시

  나. 운전기사 음주운전 및 졸음운전 방지 교육 실시

6. 숙박시설 여건

 가. 여행코스와 최대한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되어 있는 깨끗한 숙소(4성급 호텔 이상)이어야 하며 학생지도가 용이하여야 한다.

 나. 숙박업소명, 숙박업소 전화번호 기재

  다.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첨부

  라. 학생이 숙박할 장소의 전체 ( )층 중 ( )층에 숙박하고, 객실은 ( )실, 객실 당 투숙 인원은 ( )명 등 구체적으로 기재(남학생, 여학생 혼성 층이 되지 않도록 배치)

  마. 숙박업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바. 숙박업소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매점, 놀이기구, 인터넷 이용 가능 대수, 헬스장, 볼링장 등)

  사. 학생 숙박 객실별 실내의 방 개수, 응접실, 욕실, 화장실, 에어컨, TV 등 설비사항

  아.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환자발생시 이동할 병원

  자. 각종 보험가입 사항(영업배상책임보험 및 화재보험 등)

  차. 단일 건물 내 전체 수용(화재 중 재난에 대한 안전시설 비치)이 가능하고 답사지 이동이 편한 곳

  카. 주변에 유해업소가 없는 곳

  타. 숙박지의 1실당 면적 및 배정 인원 명시

7. 식사 여건

  가. 수학여행 기간동안 총 6식을 제공하며 2식(조식)은 숙박지에서 하고, 4식(중식 3식, 석식 1식)은 여행 중 현지에서 제공한다.

 나. 조·중·석식은 국·찬 종류를 달리하며, 반찬(밥, 국 제외)은 5찬 이상

  다. 조·중·석식 식단표는 반드시 기재하되, 수학여행 당일 현지 사정에 의해 메뉴는 당초 계약메뉴 이상 수준으로 변경할 수 있으나, 기본사항인 조·중·석식 반찬 5찬 이상은 유지

  라. 조·중·석식 및 숙박 제공업체의 영업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 이상 급식 기관은 집단 급식소 설치신고서), 조리사(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 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해야 함

    ※ 식중독,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화재보험 사본(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을 제출

  마. 식사량은 전 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제공하며, 식사 시간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한다.

  바. 급식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제반 모든 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만일 급식 사고가 발생할 경우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은 업체 측에 있다.

  사. 간식은 1일 1회 총 3회 제공한다.

8. 업체별 수학여행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필요시 기술)

  가. 평가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업체의 장점 및 특기사항

  나. 각 업체에서는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인 서술식으로 기재

[붙임 5] 사업수행 실적증명서 – 지정정보처리장치로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도 유효함


 사업수행 실적증명서

 증명 : 제     호

수행업체명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수행내역

일  시

장소

기   간

참여인원

계약금액

 

 

 

 

 

 

 

 

 

 

 

 

 

 

 

 

 

 

 

 

 

 

 

 

 

 

 

 

 

 

 

 

 

 

 

 

 

 

 

 

위와 같이 여행용역을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발 급 기 관 명  (직인)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6]

서  약  서

 

 

  본사(인)은 2025학년도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업체 선정 입찰에 참여하면서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따르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그 밖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수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업   체   명:

                                       사업자등록번호:

                                       대   표   자:           (인)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7]-낙찰자 제출

 

청 렴 서 약 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공사․용역․물품 등의 입찰․낙찰, 계약체결, 「지방계약법」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함에 있어서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을 것이며,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을 것이며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및 「경상남도교육청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 규정」시행에 따라 물품․용역․공사 등의 수의계약을 체결하려는 경우 법 제12조제1항 각 호에 해당하는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인지 확인하기 위한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사실대로 제출하겠습니다.

 

 위의 사항을 위반할 경우에는 입찰․낙찰의 취소,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2025 .    .     .

      서 약 자

              업   체   명 :

             사업자등록번호:

              대   표   자 :              (인)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8]-낙찰자 제출

입찰가격 산출내역서(예시)

사업자등록번호

 

업    체   명

 

주         소

 

대    표   자

 

 1. 건    명: 2025학년도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2. 예정인원: 총190명(학생 176명, 인솔교사 14명), 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3. 기    간: 2025. 5. 21.(수) ~ 2025. 5. 23.(금) [2박3일]

  4. 산출내역                                                         

연번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 고

1

차량비

대형버스기준,고속도로통행료, 주차료, 기사봉사료 등 일체경비포함

□          원 ×  5대 ×  3일

 

 

2

숙박비

4성급호텔 이상, 2박

□  ◯ ◯ 호텔

 - 숙박료 :     원× 190명× 2박

 

 

3

식비

(반찬5찬 이상)

조식 2회

□    월   일 조식 (○○식당)

 -      원 × 190명

□    월   일 조식 (○○식당)

 -      원 × 190명

 

※숙소내 식사

중식 3회

□    월   일 중식 (○○식당)

 -      원 × 190명

□    월   일 중식 (○○식당)

 -      원 × 190명

□    월   일 중식 (○○식당)

 -      원 × 190명

 

※현지식 또는 밀쿠폰

석식 1회

□    월   일 석식 (○○식당)

 -      원 × 190명

 

※현지식 또는 밀쿠폰

4

관람료 및

입장료

(코스 내에 있는 관람 장소)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야간개장 포함)

□  에버랜드    원 × 190명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단체할인시 할인금액 적용

 및 인솔교사 할인 면제 적용

전주한옥마을

(경기전)

□ 전주한옥마을    원 × 190명

 

※입장권

※단체할인시 할인금액 적용

 및 인솔교사 할인 면제 적용

5

간식비

3회

□         원 ×  회 × 190명

 

 

6

인솔 및 안전요원

응급처치, 여행안내,

인솔 및 안전요원

□          원 ×    3명  ×   3일

 

 

7

기타경비

알선수수료 및

기타 진행 경비

□                     원 × 190명

 

※레크레이션 제외

합       계

 

 

1인당 소요액

□ 학생           원/   명 =        원

□ 인솔교사       원/   명 =        원

부가가치세 포함

[붙임 9]-계약체결시 제출

개인정보처리 이용 서약서

□ 정보이용 목적 : 2025학년도 수학여행 차량 탑승자 명단 이용

□ 개인 정보 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

□ 정보 이용 기간 : 20  .   .   . ∼ 20  .   .   .

  

  당사는 귀교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이용 및 관리함에 있어 다음 사항을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1. 위 개인정보 항목을 제공받은 이용 목적 외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아니한다.

2.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거나 제공하지 아니한다.

3. 제공받은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한다.

4. 위 정보이용 기간 만료 시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즉시 폐기 한다.

   (폐기내역을 구체적으로 서면보고)

5. 위 사항을 위반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 민․형사상의 책임 및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6. 기타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합니다.


                                  

 2025    .     .

                     

서 약  자 : ○○○여행사  대표자  ○○○ (인)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10]-계약체결시 제출

표준 개인정보처리 위탁계약서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이하 “위탁자”라 한다)와                (이하 “수탁자”라 한다)는 “위탁자”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수탁자”에게 위탁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본 업무위탁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 (목적) 이 계약은 “위탁자”가 개인정보처리업무를 “수탁자”에게 위탁하고, “수탁자”는 이를 승낙하여 “수탁자”의 책임아래 성실하게 업무를 완성하도록 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계약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 「개인정보 보호법」 및 같은 법 시행령,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고시 제2020-2호) 및「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개인정보보호위원회고시 제2020-1호)에서 정의된 바에 따른다.

제3조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수탁자”는 계약이 정하는 바에 따라 2025학년도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 수학여행 위탁 목적으로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행한다.1)

  1. 여행자보험 가입 등

  2. 그 밖의 개인정보가 사용되는 업무

제4조 (위탁업무 기간) 이 계약서에 의한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기간은 다음과 같다.

  계약 기간: 2025년   월   일 ~ 2025년   월   일

제5조(재위탁 제한) “수탁자”는 “위탁자”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위탁자”와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할 수 없다.

  ②“수탁자”가 다른 제3의 회사와 수탁계약을 할 경우에는 “수탁자”는 해당 사실을 계약 체결 7일 이전에 “위탁자”에게 통보하고 협의하여야 한다.

제6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수탁자”는 「개인정보 보호법」제23조 제2항 및 제24조 제3항 및 제29조,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 및 제3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제2020-2호)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기술적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7조 (개인정보의 처리제한) ① “수탁자”는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② 수탁자”는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계약기간이 만료된 경우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시행령 제16조 및「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제2020-2호)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 “위탁자”에게 반납하여야 한다.

  ③ 제2항에 따라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파기한 경우 지체없이 “위탁자”에게 그 결과를 통보하여야 한다.

 

제8조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등) ①“위탁자”는 “수탁자”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감독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1.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2.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현황
   3.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4.
목적 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여부

   5.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

   6.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②“위탁자”는 “수탁자”에 대하여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한다.

제9조 (정보주체 권리보장) “수탁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 정지요청 등에 대응하기 위한 연락처 등 민원창구를 마련해야 한다.

제10조 (개인정보의 파기) “수탁자”는 제4항의 위탁업무기간이 종료되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이를 “위탁자”에게 확인받아야 한다.

제11조 (손해배상) ①“수탁자”또는“수탁자”의 임직원 기타“수탁자”의 수탁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위탁 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수탁자” 또는“수탁자”의 임직원 기타 “수탁자”의 수탁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위탁자” 또는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수탁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제1항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위탁자”가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위탁자”는 이를“수탁자”에게 구상할 수 있다.

제12조 (개인정보의 유출 통지) “수탁자”는 수탁업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개인정보가 유출된 경우 즉시 “위탁자”에게 보고하고, 추가 유출 및 피해방지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수행하여야 한다.

 

 본 계약의 내용을 증명하기 위하여 계약서 2부를 작성하고, “위탁자”와 “수탁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후 각 1부씩 보관한다.

 

 

2025년   월    일

 

위탁자

주  소: 경남 진주시 공단로43번길 25

 

기관명: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장    (직인)

수탁자

주  소:

업체명: 

대  표:            (인)


[붙임 11]-계약체결시 제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   업체명   )는 본 사업(공사·용역·위탁)을 수행함에 있어 「산업안전보건법」및「중대재해처벌법」을 준수하여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종사자의 안전보건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의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해당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확인·개선을 위한 위험성평가 실시 및 종사자 의견을 청취하여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도록 하겠습니다.

 

2. 안전보건교육 실시 및 적정한 보호장비를 지급·착용 지도하고, 작업장 주변을 정비하여 산업재해를 예방하겠습니다.

 

3. 산업재해 등 비상 상황을 대비하여 비상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안전사고가 발생한 때에는 ( 업체명 ) 책임하에 안전조치를 취하겠습니다.

 

4. 해당 사업 수행 중 중대산업재해 발생 즉시 경상남도교육청(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에 보고하고 재해 복구 조치를 이행하며, 재해 발생에 따른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업체명:

       대표자:               (인)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12]-계약체결시 제출

안전보건관리계획서(수학여행 예시)

▣ 사업명: 00학교 수학여행 위탁 용역

▣ 업체명: ○○여행

▣ 사업기간: 2000.0.0. ~ 2000.0.0(4일간)

▣ 연락처: 010-0000-0000

▣ 사업장소: 000학교 ~ 00시 일원

▣ 소재지: 경남 창원시 ○○구 ○○동

▣ 투입 종사자수: 00명

▣ 대표자: 김○○   (서명)

안전・보건관리

담당자

지정현황

(비상 연락)

현장 안전‧보건 관리책임자(정)

현장 안전‧보건 관리책임자(부)

성명

연락처

성명

연락처

 

 

 

 

본사

안전・보건

전문인력

□ 안전보건관리자 자체 선임     □ 안전보건관리 대행     해당 없음

산재보험

가입현황

가입 (사업개시번호: 000-00-00000-0)

□ 미가입

▣ 안전조치 세부계획(안전보건수준 확인을 위한 조치사항)

(위험요인 확인 및 관리대책)

 - 00여행은 00학교의 수학여행 위탁 용역 업무를 안전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업무담당자(000 부장)를 지정한다.

 - 해당작업에 따른 유해·위험요인은 다음과 같다.

   (장시간 운전에 따른 근골격계 질환 및 사고 발생, 식사 물량 증가에 따른 조리 및 음식 준비 중 사고 발생, 숙소 및 회의장 관리 부실에 따른 화재·감전 위험 등)

 -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관리대책은 다음과 같다.

   → 운전: 적정한 휴게시간 부여, 주기적인 차량 관리 실시, 운전원의 안전한 운행을 위한 교육 실시·인식개선

   → 식당: 충분한 인력 배치(0명), 화상·베임 등의 사고 예방을 위한 보호구 착용, 식당 주변 정리 정돈

   → 시설: 충분한 인력 배치(0명), 시설 관리인의 충분한 휴게시간 보장, 주기적 시설 안전관리 실시  

(안전보호장비 확보)

 - 차량 정비상태(안전벨트·에어백 등)를 확인하고 차량 내 소화기(0대) 및 비상 탈출 장비를 확보한다.

 - 조리 중 재해예방을 위한 장비(보호장갑·장화 등)를 지급하고 화재를 대비하여 소화기를 비치한다.

 - 시설 내 소방시설을 점검하고, 야간당직 및 시설관리 직원에게 손전등·안전모 등 보호구를 지급한다.

(안전교육) 

 -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해당 과업별 종사자에 대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한다.

 - 과업 중 유해화학물질을 사용하는 경우 해당 물질 취급에 따른 물질안전보건자료(MSDS) 교육을 실시한다. (청소 약품, 차량 정비용 화학물질 등)

 - 응급상황 등 비상 상황을 대비하여 응급처치교육을 이수한 담당자를 배치한다.

(기계기구, 장비 등)

 - 해당 작업별로 위험 기계기구를 취급할 경우 방호장치를 설치하여 사용한다.

 - 차량용 소화기, 비상탈출용 망치 등 비상장비를 확보하여 비상 상황에 대비한다.

(비상조치) 

 - 응급상황 발생시 업무담당자(000 부장)는 즉시 응급조치하고 학교·119에 신고·조치한다.

 - 수학여행 위탁 용역에 따른 비상연락망을 구축한다.(학교 – 인솔자 – 여행사 – 업체별 담당자 –119 - 병원)

 - 구축한 비상연락망은 첨부 파일과 같다.

수급업체 안전보건 세부계획에 대한 적정성 확인(안전보건 계획이 미흡할 경우 수급인에게 보완 요구)

※해당항목 체크()

 □ 고위험작업     중작업     경작업

NO

안전보건 관리계획서 작성 내용

적정성 확인

(적정,보완,해당없음)

비고

수급인

도급인

1

안전작업을 위한 위험요인 확인 및 대책의 적정성 여부

 

 

 

2

사업에 맞는 안전보호장비 사용 계획 적정 여부

 

 

 

3

안전교육 계획의 적정 여부

 

 

 

4

사업에 필요한 기계기구 및 장비활용 계획의 적정 여부

 

 

 

5

비상조치 체계 구축(비상연락망 등) 적정 여부

 

 

 

사업담당자: ○ ○ ○ (서명)         

[붙임 13]-계약체결시 제출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

  청렴도 향상을 위한 자체 청렴도 조사 및 청렴 문자서비스, 청렴이벤트 추첨 및 홍보물 발송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제17조』에 따라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를 받고자 합니다.

 ■ 개인정보 수집․이용

수집ㆍ 이용 목적

수집범위

보유·이용기간 및 파기

.청렴수준 향상을 위한 자체 청렴도 조사

.청렴문자서비스 제공

.청렴이벤트 추첨 및 홍보물 발송

.현장학습, 수학여행, 수련회, 방과후학교 발주기관명, 계약명, 계약업체명, 계약자명, 업체담당자, 휴대폰번호, 전화번호, 이메일

.학생선수(운동부원)의 성명, 학부모 휴대폰번호(전화번호), 이메일

.보유·이용기간 :

  수집일로부터 계약체결 다음연도 연말까지

.보유기간이 종료되거나, 본인 등 정보제공 동 주체가 파기를 요청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파기

◦ 귀하는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귀하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목적, 개인정보의 항목, 보유·이용기간 및 파기 방법,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과 동의 시 혜택에 대해 안내받았으며, 이를 충분히 이해하고 위의 내용에 동의합니다.

    (동의□   미동의□)

2025년   월    일   

                                 동의자  성명           (서명 또는 인)

 

 ■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제공받는자

이용 목적

정보범위

보유·이용기간 및 파기

.자체 청렴도 조사

  위탁업체

.경상남도교육청

.청렴수준 향상을 위한 자체 청렴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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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월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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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