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일중학교 공고 제2025-02호
2025학년도 문일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 입찰공고
[2단계(규격·가격분리 동시) 입찰]
2025학년도 문일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 업체 선정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9.
문일중학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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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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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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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 (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 교직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 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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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학년도 1학년 문일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
나. 활동기간 : 2025. 6. 11.(수요일) ~ 2025. 6. 13.(금요일)(2박 3일)
다. 활동장소 : 강원도
라. 예상인원 : 총 115명(학생 110명, 인솔 교사 5명, 예정 인원은 증감할 수 있음)
마. 기초금액 : 30,653,700원(부가가치세포함)(단가 X 학생수)
(교사는 기초금액에서 제외, 별도 계약 청구)
바. 포함경비 : 숙박비(2박 7식), 식비, 교육활동비, 시설사용료 등 수련 활동비 일체에 대한 총액 입찰 (※차량임차료 제외)
2. 입찰 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3항에 의거“2단계 입찰
(가격-규격 분리 동시 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평가 결과 80점 이상 업체)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나. 제안서(규격입찰)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가격입찰)는 반드시 G2B(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숙식비(2박3일 7식), 수련활동 경비, 체험프로그램 경비, 부가세 등을 포함한 일체의 경비에
대한 총액입찰이며 지역제한(강원도)경쟁입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낙찰방식, 청렴서약제 시행
대상 용역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13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춘 자.
나. 입찰 공고일 현재 주된 영업소 또는 지사가 강원도에 소재하고 있으며, 숙박시설이 강원도에 소재하고
있는 업체이어야 하며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수련원) 업종 또는 청소년수련시설(유스호스텔) 업종을
등록한 업체.
- 수련활동업체는 청소년기본법 18조 및 청소년활동 진흥법 11조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 등록을 필하고,
현재까지 청소년수련시설을 운영하는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며,
2024년 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결과 “적정”이상을 받은 수련시설로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35조에 따라 청소년수련활동인증위원회에 등록 인증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업체여야 함.
다.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
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필한 자.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
자입찰서 제출이 가능.
-단, 예외적으로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함.
마.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
령」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공고 내용 및 붙임 내용(제안서 작성 요령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위탁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 공고(G2B) →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접수) → 제안서 평가(활성화위원회의 평가 결과 80점 이상 업체)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 개찰[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정상)에서 제
외] → 낙찰자 결정(예정가격 대비 최저가 입찰자) → 계약 체결
6. 입찰 등록 및 제출 서류
가.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기간 : 2025. 4. 9.(수) 13:00 ~ 2025. 4. 15.(화) 11:00
※ 평일: 09:00~16:00. 마감시간 엄수.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접수 불가
- 방법 : 직접접수 (우편접수 불가)
※봉투에 봉한 후 도장 날인하여 지정시간 내 “입찰서류”표기하여 제출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을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나. 가격입찰서 제출 기간 : 2025. 4. 9.(수) 13:00 ~ 2025. 4. 15.(화) 11:00
- 방법 : 전자입찰 (G2B)
다. 제안설명회: 제안설명회는 생략(제안서심사로 대체)하되, 반드시 공고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
시기 바랍니다.
라. 제안서평가: 2025. 4. 21.(월) 15:00
마. 개찰일시 및 장소(예정): 2025. 4. 22.(화) 14:00 본교 입찰집행관 PC
(학교사정에 의하여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바. 제안서등록장소 : 문일중학교 2층 행정실 (위치: 서울시 금천구 시흥대로 47길 45)
사.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본교소정양식) 1부.
2) 수련활동 용역제안서(A4크기 규격, 본교소정양식, 기타 증빙서류 포함) 10부.
3) 최근 3년 이내 수련활동계약 실적증명서 1부. (중‧고등학교 실적만 해당)
4) 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시 사용인감계 포함)
5) 등기부등본 1부(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 1부(개인), 사업자등록증 사본 각 1부.
6) 청소년수련시설 등록증 사본 1부.
7) 집단급식시설 설치신고증 사본 1부.
8) 영양사, 조리사 면허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9) 지도자 명단 및 자격증사본, 재직증명서 각 1부.
10) 식단표,수련시설현황표,객실배치도,교육일정표 각 1부
11)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및 건물(시설물)화재보험증권 사본 각 1부.
12) 제안서 제출자의 재직증명서, 위임장 각 1부 (대표자가 아닌 경우신분증지참)
13)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14) 각서 1부.
15) 청렴계약 이행각서 1부.
16) 2024년도 여성가족부 수련시설종합평가 결과 증명서류 1부.
17)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서 사본 1부.
18) 경영상태평가자료(또는 최근년도 표준재무제표) 1부.
19)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 사본은 인감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하고,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
입찰서의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법률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우리학교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한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
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
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 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9.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 선정:“국가를 당사자로 하는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본교 수련활동 활성화위원회에서 선정한 적격업체(평균 총점80점 이상)를 대상으로
가격입찰을 개찰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나. 가격입찰 기준 및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 작성은 예정가격작성기준에 의거 기초금액의 ±2%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를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결과에 따라 다빈
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적격업체 중 예정가격 내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선정위원회에서 평가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10.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 사항 (※ 붙임 과업설명서 참고)
11.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본교에서 필요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
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12. 청렴계약이행
본 입찰은 서울특별시교육청에서 시행하는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
약특수조건 및 이행서약서를 완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반드시 본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 유의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 및 공개하지 않습니다.
나.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제안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제안서는 명시된 제출기한 내에 접수 장소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라. 우리학교에서 정한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계약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낙찰무
효가 되며, 계약불이행으로 처리됩니다.
마. 미자격자가 고의로 참가하거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해당
한다고 판단될 경우,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바.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7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10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이행하지 아니할 때에는 계약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사. 입찰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탑재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본교 행정실(☎ 02-802-562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수련활동 입찰참가신청서 1부.
2. 수련활동 용역제안서 1부.
3. 수련활동 실적 증명서 1부.
4. 수련활동 업체 선정 평가표 1부.
5. 수련활동 용역 과업설명서 1부.
6. 수련활동 용역계약특수조건 1부.
7. 수련활동 용역참가 각서 1부.
8. 청렴서약서 1부.
9. 청렴계약 이행각서 1부.
10. 입찰가격 산출기초자료 1부.
2025. 4. 9.
문일중학교장
[붙임 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사항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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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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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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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
청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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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호 또는 법인명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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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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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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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화 번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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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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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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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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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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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일중학교 공고 제 2025-0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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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일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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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건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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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문일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 업체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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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보
증
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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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 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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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증금율 : 5%
- 보증금 : 금 원정(\)
- 보증급납부방법 : 전자입찰의 이행각서로 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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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사용인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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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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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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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교의 2단계 (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
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공고에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인)
문일중학교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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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2]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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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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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업 분 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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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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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 락 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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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 FA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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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설립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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년 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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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 원 현 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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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부문 사업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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년 월 ~ 년 월 ( 년 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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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연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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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자본금 보유현황 [단위:천원]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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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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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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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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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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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본 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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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본금 보유현황에 대한 증빙자료(재무제표)
3. 수련활동용역 수행실적(최근 3년)
순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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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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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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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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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금액
(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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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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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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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1. 현재 수행중인 업무도 포함하여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하며 본 사업과 유관한 것만 기재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중,고등학교 실적만 해당)
2.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해야 하며, 현재 수행중인 사업은 계약서 사본 첨부
4. 학생수련활동 수행조직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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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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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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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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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 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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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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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분야 근무경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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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지자격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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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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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문별 수 행
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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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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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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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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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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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련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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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 설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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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련 교육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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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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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학생수련활동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코스) 제시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 수련활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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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명, 전화번호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숙박지의 등급,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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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식사 여건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 식사제공능력(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정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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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긴급 사태 발생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등
※ 교육여행 중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식중독 발생시 대처방안
- 기상악화시 대처방안 및 일정조정 방안
- 학생안전사고시 대처방안
- 교육프로그램별 학생안전 계획 제시
- 보험가입현황(1인당/1사고당 금액)
식중독 ․ 도난 ․ 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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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교육프로그램별 학생안전 계획 제시
붙임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성 명 (서명 또는 날인)
문일중학교장 귀하
[붙임 3]
[학생수련활동 용역 실적증명 확인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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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행업체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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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 체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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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표 자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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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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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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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장 주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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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행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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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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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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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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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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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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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학생수련활동을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발 급 기 관 명 (직인)
문일중학교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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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4]
수련활동 업체 선정 평가표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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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 가 항 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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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급 및 배점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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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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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우수
|
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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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
미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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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능력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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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관적
평가
(35점)
|
수행경험
(12점)
|
1. 최근 3년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수행실적(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3년동안 완료한 초․중․고․특수학교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수학여행) 용역수행 실적)
-최우수: 10회 이상
-우수: 7회~9회
-보통: 5회~6회
-미흡: 5회 미만
|
12
|
10
|
8
|
6
|
|
경영상태
(12점)
|
2. 경영상태 평가(신용평가등급)
-최우수: AAA, AA+, AA, AA-, A+, A0, A-
-우수: BBB+, BBB, BBB-, BB+, BB0, BB-
-보통: B+, B0, B-
-미흡: CCC+ 이하(미제출 포함)
|
12
|
10
|
8
|
6
|
|
인력보유
(11점)
|
3. 수행조직 및 수행자 자격 소지여부
|
|
|
|
|
|
3.1 수행조직(6점)
(최우수:7명 이상, 우수:5명~6명, 보통:3명~4명, 미흡:2명 이하)
|
6
|
5
|
4
|
3
|
|
3.2 자격 소지여부(5점)
(최우수:7명 이상, 우수:5명~6명, 보통:3명~4명, 미흡:2명 이하)
|
5
|
4
|
3
|
2
|
|
주관적
평가
(65점)
|
4. 제안사의 부문별 수행능력(20점)
|
|
|
|
|
|
4.1 구성의 독창성, 이행가능성 및 자료집의 충실도
|
10
|
8
|
6
|
4
|
|
4.2 여행 일정과 체험활동 수요자 요구 부합도, 교육적 효과
|
10
|
8
|
6
|
4
|
|
5.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20점)
|
|
|
|
|
|
5.1 객실등급, 위치, 편의시설
|
5
|
4
|
3
|
2
|
|
5.2 수용계획의 적정성(객실면적 및 객실당 배정인원)
|
5
|
4
|
3
|
2
|
|
5.3 숙박업체 식사메뉴(조․석식 등 식단표) 및 식당 위치, 수용인원(좌석수), 위생안전, 가격 등
|
5
|
4
|
3
|
2
|
|
5.4 학생 지도의 용이성 및 안전성
- 층 또는 구역 단독 수용 여부
(타학교 및 일반인과 섞이지 않고 수용 여부)
- 남녀 각기 다른 층 사용 여부
|
5
|
4
|
3
|
2
|
|
6. 교통 및 식사 제공 능력(15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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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 식사 제공 능력(외부 현지식): 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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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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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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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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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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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 최신 차량 제공 능력, 팀별 차량이 동일 회사인지 여부 및 안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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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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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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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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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 운송수단 등 현지 교통계획의 적정성(항공운송을 포함하는 경우 제공 항공권의 적정성 또는 기 확보된 항공권 수용 가능 여부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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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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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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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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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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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1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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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 행선지별 안전계획 제시 여부, 보험가입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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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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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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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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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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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 안전요원, 야간경비요원 배치 계획의 적정성 여부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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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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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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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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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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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 업체 총 평점 합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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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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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평가합니다. 제안서 평가위원 : (인)
확 인 자 : (인)
[붙임 5]
※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2024.8.12.)」
◎ 평가요소 : 신용평가 등급
(단위 : 점)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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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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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신용평가 등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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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 점(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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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점한도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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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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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A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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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A에 준하는 등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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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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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A+, AA0, A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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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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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 AA0, AA-에 준하는 등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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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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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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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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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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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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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0에 준하는 등급
|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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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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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
BB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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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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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
9.8
|
BBB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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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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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0에 준하는 등급
|
9.6
|
BBB-
|
A3-
|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
9.4
|
BB+, BB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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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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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 BB0에 준하는 등급
|
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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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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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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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에 준하는 등급
|
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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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B0, B-
|
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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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 B0, B-에 준하는 등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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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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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C+ 이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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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이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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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CCC+에 준하는 등급
|
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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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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없음
|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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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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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
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
급으로 평가한다.
② 합병한 업체는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그 전까지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업체
의 신용평가등급을 적용한다.
③ 계약담당자가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는 때에는 행정자치부장관이 지정하거나 등재한 신용정보업자가 발
급하는 신용평가등급확인서로 평가해야 한다. 다만, 입찰참가자가 관련협회에 신고한 자료가 있는 경우
에는 관련협회에서 발급하는 확인서로 평가할 수 있다.
※ 제출서류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미제출시 “0”점 처리됨
[붙임 6]
수련활동 용역 과업설명서
문일중학교
1. 건 명 : 2025학년도 문일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입찰
2. 예정인원 : 총 115명 (학생 110명, 인솔교원 5명). 예정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3. 수련활동기간 : 2025년 6월 11일(수) ~ 6월 13일(금)(2박 3일)
4. 장 소 : 강원도 일대
5. 용역조건
가. 수련활동경비
○ 숙박비(2박), 식비(7식), 교육활동비, 시설사용료, 부가가치세, 기타경비 등을 포함한 단체 숙식비에
대한 총액
나. 숙박시설
1) 시내 중심에서 벗어난 곳으로 수련원 또는 유스호스텔급 이상으로 한다.
2) 단일 시설 내 전체 인원을 수용할 수 있어야 한다.
3) 긴급사태에 대비한 각종 안전장구 및 소방시설을 완벽히 갖추도록 한다.
4) 건물은 위험대비시설 등을 갖추고 위생시설이 잘 되어 청결하여야 한다.
5) 응급환자를 위한 병원이 20분 이내의 거리에 있어야 한다.
6) 레크리에이션 등의 활동이 가능한 장소(전체인원 수용) 및 기상악화 시 프로그램을 수용
할 수 있는 실내공간을 보유하여야 하고 프로그램을 최적 진행할 수 있는 지도요원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한다.
7) 화장실과 세면실은 침실과 같이 있어 사용하기 편리하여야 한다.
8) 식당의 청결 및 위생상태가 양호해야 하며 식당의 규모(250석 이상)가 충분하여 배식 시 장시간 기다
리지 않게 한다.
9) 냉·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있어야 하며, 침구는 부족함이 없도록 지급하며 청결한 상태여야 한다.(부족
시 공급가능)
10) 수련시설 주변에 유해시설이 없어야 하며 야간에 통제가 용이한 것으로 한다.
11) 수련시설은 반드시 화재보험 등 각종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12) 수련시설 내 안전요원 배치 - 학생들의 이동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요원 배치
(취침이후 기상이전에 모든 숙소의 이동인원을 통제할 수 있는 충분한 인원배치)
13) 구체적인 수련시설 여건 기재
- 수련 업소명 및 전화번호 기재
- 수련시설 전경사진과 숙소 내부사진 및 위기상황 대비 대피요령 등을 제안설명서에 반드시 첨부
- 숙소의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학생숙박 실내의 방 개수, 욕실, 화장실, 에어컨 등 설비사항
- 다양한 수련활동과 특별프로그램 진행 여부 기재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및 대피요령, 전기·소방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은 반드시 가입되어 있어야함)
- 수련시설현황표(해당수련시설의 강당, 운동장, 세미나실, 식당 등에 대한 규모 및 수량)
다. 식사
1) 식사는 1식 5찬 이상(밥, 국 제외)으로 하고 생선 또는 육류(1차 가공된 냉동식품 배제를 원칙으로
함)를 1일 2회 이상 포함하여야 한다.
2) 식사량은 전 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제공하며 주요 식사 메뉴(밥,김치, 육류,생선류)는
학생들이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기본 배식 분 이외에 충분하게 공급해줘야 한다.
3) 식사는 당초 입찰자가 계약한 일정별 식단에 의하여야 하며, 낙찰 후 학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상호 협의하여 이를 조정 할 수 있다.
4) 조·중·석식 및 숙박 제공업체의 영업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이상 급식기관은 집단급
식소 설치신고서), 영양사 및 조리사의 자격증 및 재직증명서,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 증명서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해야 한다.
라. 수련활동 운영 및 변경
1) 기본 및 세부일정 : 수련용역업체에서 제시한 수련활동프로그램을 기준으로 학교와 기본 및 세부일정
을 작성하고, 관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계약 체결시 학교에 제출한다.
2) 수련활동 안전교육 강화
- 실시 전 프로그램 담당자가 직접 안전교육 실시
- 위기상황 대비 대피요령 등 체험형 안전교육이 위주가 되는 입소식 실시(30분 내외)
- 각 과정별 도입단계에 안전교육 실시(5분 내외)
3) 수련활동일정 변경
- 학교의 승인을 받은 수련활동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
고는 변경할 수 없다.
-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변경 전 학교에 즉시 통보한 후 동의하에 변경한다.
- 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마. 수련활동업체
1) 청소년 기본법 및 청소년 활동 진흥법에 의한 청소년수련원(유스호스텔포함)을 운영하는 충청남도 소
재의 업체이어야 한다.
2) 청소년기본법 및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0조 1호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 등록을 필하고 공고일 현재까지
주소지가 강원도 소재의 청소년수련원을 운영하는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
지 아니하고 2024년도 여성가족부 주관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 “적정”시설로 선정된 업체
이어야 한다.
3)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따라 청소년수련활동인증위원회에 등록 인증된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
로그램을 보유하고, 단독행사 진행 가능업체”이어야 한다.
4) 집단급식소 설치신고 등록된 업체로 영양사와 조리사를 직원으로 보유하고, 창의적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구체적이고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전문인력(청소년지도사)을 보유하
고 있는 업체이어야 한다.
바. 낙오자 처리
수련활동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즉시 안전사고를 예방하여 보
호 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인솔책임자와 협의한 후 문일중학교에 즉시 통보하고 학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사.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1) 수련활동 용역업체로 선정된 업체에서는 수련활동에 필요한 교육프로그램내용, 숙박, 식사제공 등 전
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원과 긴밀히 협조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
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2) 학교 필요에 의하여 현지답사 시 (수련시설 확인을 통해 학생 안전, 교육성, 편리성 등을 사전 점검
예정)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현지답사 교직원의 모든 비용은 학교 자체부담으로 한다.
아. 용역대가 지급방법 및 정산
1) 용역대가 지급은 수련활동 종료 후 업체의 대금청구서에 의하여 일괄 지급한다.
2) 기타 용역계약 체결이후 실제 참가학생의 변동이 있는 경우와 학교 측의 사정으로 일정의 변경이 있
는 경우 및 기타 계약내용에 증감요인이 발생한 경우에는 증감하여 정산한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본교 수련활동 용역계약 특수조건에 따른다.
[붙임 7]
수련활동 용역 계약특수조건
문일중학교
제 1 조 (총칙) 문일중학교장(이하 “갑 ”이라 한다)과 계약상대자 ○○○ 대표자 ○○○(이하 “을”이라 한다)간의 수련활동 용역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 2 조 (목적) 이 계약은 “갑”이 수련활동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업무 및 안내를 “을”에게 위임하고, “을”은 “갑”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여행자에게 제공하며, “ 갑”과 “을” 쌍방이 수련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3 조 (임무) “을”은 “갑”이 위임한 수련활동 실시에 필요한 일정안내, 숙박, 식사제공 등 모든 사항을 승낙을 받은 세부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 4 조 (숙박시설) ①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 되어있어야 하며 숙박시설은 영업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② 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③ 숙소는 학생 전원이 숙박이 가능한 단일숙소로 하며, 깨끗하고 청결한 상태를 유지한 시설로 사용에 불편이 없어야 한다.
④ 활동시간 이후에 학생들의 이동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도우미가 배치되어야 한다.(취침이후 기상 이전에 모든 숙소의 이동인원을 통제할 수 있는 충분한 인원 배치)
④ 상기 숙박시설의 선정은 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침구는 2인 1조, 베개는 1인 1개 이상 충분히 지급되어야 한다.
⑤ 상기 숙박 업체의 상호와 전화번호, 침실 평면도를 수학여행 출발 전 학교 책임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⑥ 학생 전체 인원이 레크리에이션을 지도할 수 있는 실내강당이 있어야 한다.
⑦ 숙박지이용을 위한 다음 각 호의 서류를 “갑”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제안서 제출시 제출한 서류는 생략가능)
1. 숙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1부.
3. 숙박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 (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식당 내부, 강당 내부 등)
4. 객실배치도 1부.
5. 식단표 1부.
6.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7.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갑”이 요청하는 서류
제 5 조 (식사 등) ① 수련활동 중 식사는 참가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며, 1식 5찬 이상으로 한다.
②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함은 물론 부패된 음식이나 유해식품으로 인하여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식사는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충분히 추가 지급하여야 하고, 식수는 위생기준에 적합한 물을 공급하여야 한다.
③ 식사메뉴 중 도시락을 배제하고 반드시 당 수련원 식당에서 제공하는 식사로 하여야 한다.
④ 식중독 등 음식물로 인한 피해 발생시 배상이 가능한 생산물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하여야 한다.
제 6 조 (수련활동 일정 수행 및 변경) ① “을”은 “갑”이 제시한 일정과 내용에 따라 수련활동 기본일정을 작성, 관계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여행 출발 전에 “갑”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승인받은 일정을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일정 변경
1. “갑”의 승인을 받은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을”은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을”은 변경 전․후 “갑”에게 즉시 통보한 후 사후입증자료(방문지의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3. “갑”의 사정에 의하여 수련활동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제 7 조 숙박인원① 학생 110명, 인솔교사 5명 (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② “갑”은 출발 3일전까지 확정인원 통보하며, 행사종료 후 실제 참여 학생수로 정산한다.
제 8 조 (낙오자 처리) ① 수련활동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갑”에게 즉시 통보하고 지시에 따라야 한다.
제 9 조 (사고) ① 수련활동 중 각종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을”은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본교에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② 위탁수련활동기간 중 발생하는 모든 학생안전사고에 대해서 수련원장이 전적으로 책임진다.
제 10조 (경비의 지급) ① 본 경비는 참가인원의 증감시에는 아래 기준에 의하여 증 또는 감액하여 청구한다.
② 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담당교사의 확인과 “을”의 계산서 청구에 의해 지급한다.
③ “갑”은 용역대가를 “을”이 제출한 입금지정계좌에 입금 조치하며, 입금 후에 발생된 일체의 사고에 대한 민 ․ 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④ 교사의 경우 산출내역서상의 교육비, 시설이용료를 제외한 숙박비, 식비를 지급한다.
제11조 (계약이행보증) “을”은 낙찰금액의 15/10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현금 또는 증서로 납부하여야 하며, 계약보증금 납부방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의한다.
제 12조 (책임) ① 수련활동을 이행함에 있어 “을”이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에 명시된 유의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을”은 관계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해 책임의 정도에 따라 응분의 민․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② “을”은 여행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사고에 따라 부담된 경비는 “을”이 부담한다.
제 13조 (계약의 해지) “갑”은 “을”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할 수 있다.
① “갑”의 사정에 의하여 수련활동 계획이 변경 또는 취소될 경우
② “을”이 계약조건을 이행치 아니했거나, 태만하여 “갑”에게 부당한 손해를 끼쳤을 때
③ “갑”의 사정에 의하여(천재지변 및 기탁 부득이한 사정 등) 계약해지 시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갑”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 14조 (계약해석의 우선순위 및 기타) 이 계약 해석의 우선순위는 여행 용역계약 특수조건에 의하며, 이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 “갑”의 의견에 따른다.
제 14 조(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사항은 “갑”이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관할 법원으로 한다.
[붙임 8]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문일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귀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수련활동활성화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 . .
주 소 :
상 호 명 :
사업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문일중학교장 귀하
[붙임 9]
청렴서약서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 또는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
을 제공한 경우에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 제1항 제10호 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
항 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국
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 제1항 제7호 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
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
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2025. . .
서약자 업체명 : 대표 : (인)
문일중학교장 귀하
[붙임 10] 낙찰업체 계약시 제출용
청렴계약 이행각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문일중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
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ㅇ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문일중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문일중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
터 1년 동안 참여하지 않고
ㅇ 위와 같이 담합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관한법률에 따라 공정
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
하지 않겠습니다.
ㅇ 이를 위반하여 입찰, 계약의 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
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 또
는 제조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문일중학교 및 관련건의 수요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
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문일중학교 및 관련건의 수
요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고
ㅇ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에는 문일중학교 및 관련건의 수요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
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
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
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
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문일중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문일중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서 약 자 : (인)
문일중학교장 귀하
[붙임 11] 낙찰업체 계약시 제출용
입찰가격 산출기초자료(예시)
1. 건 명 : 2025학년도 문일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
2. 예정인원 : 115명(학생 110명, 인솔교사 5명(기초금액에서 제외-별도산정), (인원은 증감 될 수 있음))
3. 기 간 : 2025. 06. 11.(수) ~ 06. 13.(금) (2박 3일, 7식)
4. 산출내역
(단위 : 원)
연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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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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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 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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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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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요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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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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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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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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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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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련원
- 식 비 : 원 × 명 × 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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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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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운영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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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크리에이션 및
시설사용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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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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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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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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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관련 경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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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 계(VAT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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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 .
업체명 : (인)
문일중학교장 귀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