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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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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71587-000 공고일시  2025/04/09 13:27
공고명 구미시 환경계획(2026~2040) 수립 연구 용역
공고기관 경상북도 구미시 수요기관 경상북도 구미시
공고담당자 유혜민(☎: 054-480-509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21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1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4/21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100,000,000 원
   
추정가격
90,909,091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구미시 공고 제2025-1137호


용역 제안서 제출안내 공고(긴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의 규정에 의거구미시 환경계획(2026~2040) 수립 연구 용역의 업체 선정을 위한 제안서 제출 안내사항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구미시 환경계획(2026~2040) 수립 연구 용역

  나.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7개월

  다. 용 역 비 : 금100,000,000원(금일억원)  *부가가치세 포함

    ※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 및 이윤이 포함된 금액으로서, 모든 응찰업체는 이윤,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가격제안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는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등을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 체결합니다.

  라. 공고기간 : 2025. 4. 9.(수) ~ 4. 21.(월)

 마. 용역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2. 입찰 및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의거 제출된 제안서 및 가격평가 후, 협상에 의해 계약자 선정

나. 사업자 선정 :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에 대한 평가는 기술능력평가 80%, 가격평가 20%의 비중으로 반영하고 평가하며 종합평가 결과 70점 이상인 업체를 협상적격사로 선정, 최고득점을 얻은 업체를 우선 협상 대상 업체로 선정한 후 협상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 (모든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결렬될 경우 재공고 실시)

다. 동점 시 처리방침 : 종합평가점수가 동점인 경우 기술평가 점수가 높은 업체를 선정,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함

3. 입찰 참가자격  ※ 공동수급(공동이행) 불가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충족하는 자로서, 계약체결일까지 자격을 유지해야 함

  나.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마감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소재지)가 경상북도 있는 업체로서 아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등록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1169)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라.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확인서는 제출 마감일 전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 있어야 함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1항      제2호 의거 비영리법인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가 없어도 입찰 참여 가능

  마. 기타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름


4. 입찰참가 제한대상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 각 호에 해당하는 자(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 공고일 기준으로 휴·폐업, 영업 정지 등의 처분기간 중인 업체이거나,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자

다. 자격 심사 후라도 상 사유 발생 시 입찰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함



5. 선정 방식

 가. 선정방식 : 협상에 의한 계약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에 따라 제출된 제안서 평가 후 협상에 의해 계약자 선정

   2) 협상절차는 행정안전부 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함

 나. 선정절차

  

입찰공고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제출

제안설명 및

평가

협상적격자 선정 및 통보

협상 및 계약체결

   1) 제안서 평가 : 기술능력평가(80점), 가격평가(20점)

   2) 기술 및 가격평가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업체를 협상 적격자로 선정, 1순위부터 순차적으로 협상 실시, 계약자 선정


6. 추진일정

구    분

일    정

비    고

입찰공고

‘25. 4. 9.(수) ~ 4. 21.(월)

- 조달청(나라장터), 구미시 홈페이지

질의 접수

및 회신

‘25. 4. 9.(수) ~ 4. 11.(금)

- 질의 : 서면질의(팩스포함)에 한함(FAX 054-480-5259)

※ 전송여부 반드시 확인(054-480-5242)

- 답변 : 서면 또는 e-mail

(신청인 전원 일괄답변, 개별답변 안함)

제안서 접수

(가격입찰서 포함)

‘25. 4. 21.(월)

09:00 ~ 16:00 까지

(12:00 ~ 13:00 제외)

-장소 : 구미시청 환경정책과 환경정책팀

-방법 : 직접 방문제출(우편,이메일 등 접수 불가)

 ※ 제안서 접수 시 평가위원 추첨

제안서평가

위원회 개최

‘25. 4. 23.(수)

10:00 예정

- 제안서 발표 및 질의응답, 평가

우선협상대상자 발표

’25. 4. 25.(금)

- 우선협상대상자 서면 개별통보

- 미선정 업체 통보 생략

협상 진행

 추후통보

- 협상개시를 통보한 날로부터 15일 이내

계약 체결

 추후통보

- 협상 성립 후 10일 이내

※ 위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제안응모신청 업체에 한해 개별통지

7. 입찰참가자격 관련 자료 및 제안서, 가격제안서등 제출안내(방문제출)

  가. 제출일시 : 2025. 4. 21.(월) 16:00까지  *12:00~13:00 중식시간 제외

  나. 제출장소 : 구미시청 환경정책과 환경정책팀(농산물시장로 15, 환경교통국 3층)

  다. 제출방법 :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식문서로 직접방문 제출 / 우편, 이메일, 팩스 접수 불가

    ※ 제안서 제출 마감 후 평가위원 추첨 실시(입찰참가 대표자 또는 대리인 반드시 참석)

  라. 제안서 제출자의 신분 확인 서류

    ※ 대리인인 경우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1부, 신분증

  마. 방문제출 시 구비서류 : 제안요청서를 숙지한 후 제안요청서에 따라 작성하여 제출할 것

    ※ 사본으로 제출된 모든 서류는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을 하시기 바라며, 입찰참가자에 대하여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음


8. 제안서 발표 및 평가 안내

  가. 기술능력평가(80점)

   1) 일   시 : 2025. 4. 23.(수) 09:30

   2) 장   소 : 환경교통국 2층 회의실(농산물시장로 15)

    일시 및 장소는 우리시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별도 공지

   3) 발표방법 : 프리젠테이션(PPT) 자료 설명

   4) 발표시간 : 업체당 20분(제안 설명 15분, 질의응답 5분) 이내

   5) 평가방법 및 배점 : 제안요청서 참조

  나. 입찰가격 평가(20점) : 기술제안서 평가 후 평가

  다. 기타 상세한 내용은 붙임 제안요청서에서 정하는 바에 의함


9. 입찰보증금 납부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 참가등록 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 (지급확약서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입찰서로 갈음) 하여야 함


10. 입찰의 무효에 관한 사항

 가. 낙찰자가 소정기일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당해 입찰보증금은 구미시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음

  나. 입찰의 무효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함


11. 청렴이행각서 및 조세포탈서약서의 제출

  가.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계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입찰 등록 시 청렴이행 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 판결이 확정된 날 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참가 등록 시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만일 서약 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공고문,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지방계약법령에서 정한 입찰에 관한 서류,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위 사항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 평가와 관련된 사항은 제안요청서에 표기된 사항 이외에는 공개되지 않으며, 이에 대하여 제안공모 참가자는 일체의 이의를 제기 할 수 없습니다.

  다. 용역에 대한 상세규격은 첨부된 제안요청서에 의하며, 반드시 열람한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고,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합니다.

  라. 제안서 작성 시 허위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및 낙찰취소 또는 계약을 해지합니다.

  마. 사업기간은 발주청의 사정에 의해 조정될 수 있습니다.

  바. 선정된 제안서라고 할지라도 제안서의 수정, 보완, 추진일정의 변경 등을 구미시가 제안기관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사. 반드시 제안서에 제시된 참여인력이 사업을 담당하도록 하며, 부득이하게 인력구성을 변경하게 될 경우에는 구미시와 협의하여야 합니다. 계약체결 후 제안서에 제시된 참여인력과 다른 인력이 사업을 수행한 사실이 적발될 경우 구미시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일체의 책임은 용역수행업체에게 있습니다.

  아. 제안된 제안서의 내용은 발주기관이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하니 유의하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자. 공고서의 해석에 있어 분쟁의 소지가 있을 시에는 발주기관의 해석이 우선하고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차. 기타 제안서 및 사업내용에 관한 사항은 구미시 환경정책과(☎ 054-480-5242), 계약에 관한 사항은 구미시 회계과(☎054-480-509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공고문과 제안요청서의 내용이 불일치 할 경우 제안요청서를 우선 적용함


2025년  4월  9일


구미시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