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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75230-0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04/09 13:30
공고명 2025학년도 무등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 공고
공고기관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무등중학교 수요기관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무등중학교
공고담당자 안지현(☎: 062-220-230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09 15: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1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4/1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9,608,370 원
   
배정예산
39,608,370 원
   
추정가격
36,007,609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2025학년도 무등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공고






  ▢ 용    명: 2025학년도 무등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 개 찰 일 시: 2025. 4. 15.(화) 11:00


  ▢ 수 요 기 관: 무등중학교





이 안내서는 무등중학교가 집행하는 일반용역 수의계약에서 견적 참가자와 계약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견적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이를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합니다.

 본 건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아래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사업 및 일정 관련: 062-220-2325 (2학년부)

  - 견적 및 계약 관련: 062-220-2306 (행정실)




무등중학교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아래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견적 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Ⅰ. 2025학년도 무등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공고, 과업내용서, 특수조건」

 

 Ⅱ.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Ⅲ.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고시 제2024-23호, 2025. 1. 6.)

 

 Ⅳ.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청 고시 제2024-29호, 2025. 1. 6.)

 

  Ⅴ.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 2024. 7. 1.)

 

 Ⅵ.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 2024. 4. 1.)

 

 Ⅶ.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및 입찰특별유의서

    (광주광역시교육청 공고 제2001-36호, 2001. 10. 17.)

 

 Ⅷ. 광주광역시교육청 용역계약 및 물품계약 특수조건

    (광주광역시교육청 재정과-7163, 2023.5.31.)

 

 

 

무등중학교 공고 제2025-20호

조달청 공고 제R25BK00775230-000


2025학년도 무등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 공고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견적 참가자는 반드시 견적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청렴서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하여 발주기관으로부터 계약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받더라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무등중학교는 계약상대자와 함께하는 청렴 계약제도의 이행을 통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소통과 공감으로 모두가 행복한 광주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관계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http://www.gen.go.kr/전자민원창구/청렴게시판(익명신고)/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 앱-광주광역시교육청(익명신고) 실행
또는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신고서 작성

그림입니다.

 

※ 보상: 누구든지 광주광역시교육청 산하 교직원의 부패행위를 신고할 수 있으며, 부패행위를 신고한 자에게는 「광주광역시교육청 공직자 등 부조리 신고 포상금 지급 조례」에 의거 최대 2억원의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다음과 같이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 공고합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건명: 2025학년도 무등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나. 용역기간: 2025. 5. 13.(화) ∼ 2025. 5. 14.(수) (1박 2일)

  다. 예정인원: 총149명(2학년 6개반 총 학생 141명, 인솔 교사 8명)

     ※ 학생 수 및 인솔교사 수는 증감이 있을 수 있으며, 참가 인원으로 정산합니다.

  라. 기초금액

    1) 총액 : 금39,608,370원(금삼천구백육십만팔천삼백칠십원정) [VAT포함]

    2) 내역

구분

학생

인솔교사

기초금액

단가

인원

단가

인원

2학년

268,570

141

217,500

8

39,608,370

 ※ 기초금액은 학생과 인솔교사 경비로 교통비(차량비, 유류비, 주차료 등 포함), 숙식비, 입장료, 보험료, 주야간안전요원, 알선수수료 등 일체의 경비를 포함한 총액이며, 계약 체결 시 총액 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차량 대수: 28인승 대형 리무진 버스(동일 규모) 6대

  바. 코스 및 일정: 자세한 사항은 과업내용서 참고

일 정

코 스

비 고

5.13.(화)

  무등중학교 – 에버랜드 - 숙소

 경기 용인시

5.14.(수)

  숙소 – 수원화성 - 한국민속촌 – 무등중학교

 경기 수원시

 ※ 일정은 현지 형편에 적합하게 인솔 책임자와 여행사가 상의하여 조정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유가 발생하여 운행 일정이나 구간을 변경할 시 미리 인솔 책임자의 승낙을 받아야 하며, 입장료가 있는 관광지를 관광하지 않을 시 입장료를 반납해야 합니다.

 ※ 당일 혼잡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2학년부와 차량 출발시간 등을 긴밀히 협의하고 이에 대해 준수해야 합니다.

   

2. 견적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입찰방식의 수의계약입니다.

  나. 본 견적은 총액견적으로 차량비(통행료, 주차비 등 포함), 숙박비(조식 포함), 식비, 관광지 입장료, 여행자보험, 안전요원에 관한 총경비, 알선 수수료, 부가세, 기타 잡비 등 일체의 경비를 포함합니다.

  다. 광주광역시 지역제한 견적입니다.

  라. 공동도급계약을 불허합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계약을 실시합니다.

  바. 본 견적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3.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이하 “지방계약법 시행령”이라 한다.)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요건을 갖춘 자

  나. 「관광진흥법」 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

  다. 견적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

  라. 수의계약 안내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 광주광역시에 둔 업체로 제한함. (지사투찰 불허, 공동도급 불허)

  마.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계약체결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계약체결일까지 발생·신고·수정한 자료도 가능)

  바.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일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아.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 설명

  별도의 과업 설명은 생략하되, 반드시 공고 내용과 붙임의 과업내용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견적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5. 견적서 제출기한 및 방법

  가. 공고 및 견적 제출 기간: 2025. 4. 9.(수) 15:00 ~ 2025. 4. 15.(화) 10:00

  나. 본 견적제출은 G2B의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견적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견적서 제출확인은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마감 시간이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마감 시간이 종료되어 투찰을 할 수 없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가급적 마감 시간을 충분히 남겨둔 상태에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라. 한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제2022-22호, 2022.10.25.)에 따라 견적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마.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견적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견적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바. 기초금액 및 견적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면세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개찰 결과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6. 입찰보증금

  본 공고는 수의계약 견적 제출공고로 입찰보증금은 납부하지 않습니다.


7. 개찰

  가. 개찰일시: 2025. 4. 15.(화) 11:00

  나.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 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다. 재입찰여부: 재입찰 허용


8. 견적서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입찰및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전자견적서가 제출마감시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G2B) 문서 서버에 도착하지 아니하거나, 컴퓨터 인식 불능으로 인한 견적서는 무효로 처리합니다.


9.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본 견적서 제출은 예정가격이하 낙찰하한율 88%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서에 따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 1>의 배제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나. 공직자 이해충돌방지법 제12조 제1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4조, 광주광역시교육청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 제9조에 따라 [붙임1] 수의계약 체결제한사항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않은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계약체결시 확인서 제출)

  다.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계약체결 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및 [별지1]에 의한 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견적제출 결과 1순위 업체라도 계약체결에 응하지 않거나, 위의 3항 견적제출 참가자격요건에 충족되지 않거나 기타 결격사유에 해당할 경우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마.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견적제출 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출 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바.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견적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의 규정에 의하여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사. 계약은 전자계약에 의하며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운영요령에 따라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됩니다.


10. 계약 체결

  가. 계약체결 시 제출 서류

    1)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G2B 전자계약 시 제출)

    2) 법인등기사항증명서(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3) 사용인감계(인감도장 날인)

    4)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5) 사업자등록증 및 여행업등록증

    6) 수의계약각서[붙임1], 수의계약 체결 제한여부 확인서[붙임2]

    7) 청렴서약서[붙임3]

    8) 수학여행 세부 일정표(차량 운영계획, 숙소, 식사 등)

  나. 계약체결 이후 제출 서류

    1) 착수신고서(총괄책임자 현황 포함) 및 산출내역서(학생, 인솔교사 1인당 단가 및 총액 표기)[붙임4]

    2) 여행자보험증권(학생 및 인솔교사, 출발 3일 전까지 제출)

    3) 안전요원 배치 계획 및 자격 증빙서류(자격증 및 연수이수증, 발행일로부터 1년 이내 건강진단서, 출발 3일 전까지 제출)

    4) 성범죄 경력 조회 및 아동학대 전력 조회 동의서(안전요원, 차량 운전기사 등, 출발 3일 전까지 제출)[붙임8, 붙임9]

    5) 음식점 관련 서류: 식당 확보내용(계약서), 사업자등록증, 집단급식소 또는 영업신고허가증, 영업배상책임보험, 음식물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조리사(혹은 영양사) 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식단표

    6) 숙박시설 관련 서류: 숙박시설 확보내용(계약서), 사업자등록증, 숙박업·음식점 허거증(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음식물배상책임보험, 기타보험증권, 최근 1년 이내 지자체 실시 시설안전점검 결과 또는 개별 법령에 따른 소방전기가스위생 등 안전점검 결과표, 조리사(또는 영양사) 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숙박시설 현황(기본현황, 전경, 내부시설, 객실배치도 및 실별인원 등), 방 배정표, 식단표

    7) 차량업체 관련 서류: 차량 확보내용(계약서), 사업자등록증, 전세버스 교통안전정보 조결과 통보서, 운행차량배차확인서(출발 3일 전까지 제출), 전세버스 출발 전 교육 및 차량안전점검표, 차량보험증권, 운행기록증

    8) 학생후송대책(병원명, 담당자 등) 및 안전 계획

  다. 용역 완료 후

    1) 수학여행 정산서

    2) 기타 학교에서 제출을 요구하는 서류


11. 청렴계약제에 관한 사항

  가.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청렴계약서(서약서)”를 입찰등록(입찰참가신청) 또는 입찰서(시담서) 제출 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서식 및 절차에 따름)

  나. 청렴계약서(서약서)는 계약의 일부로써 효력을 갖습니다.


12.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개별법령상 하도급 관련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본 계약은 하도급이 불가능한 계약입니다.

  다. 관련법령상 하도급규정을 위반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3. 보충정보 제공처

  가. 나라장터 전자입찰 이용·입찰참가자격등록에 관한 사항은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로, 사업내용에 관한 사항은 2학년 수학여행 담당자(☎062-220-2325), 견적서 제출 안내 계약에 관한 사항은 행정실(☎062-220-230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관련 법령(예규) 및 지침은 국가법령정보센터(https://law.go.kr/) “법령, 행정규칙, 자치법규”, 광주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en.go.kr) “행정마당>입찰정보>입찰정보자료실”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나라장터서비스>법령정보”에서 열람 가능합니다.


14.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확인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대표자, 상호)가 정확히 일치하는 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15. 기타사항

  가.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견적 공고문,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 입찰유의서 및 용역계약 일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지방계약관련 법령 및 회계 예규 등에 관하여 견적서 제출 전에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공고문은 국가종합조달전자입찰 홈페이지(http://www.g2b.go.kr), 광주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en.go.kr)에 게재합니다.


붙임  1. 수의계약 각서 1부.
      2. 수의계약 체결 제한여부 확인서 1부.
      3.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1부.

      4. 수학여행 착수신고서 서식 1부.

      5. 현장체험학습 KS표준에 의한 점검 항목 1부.

      6. 현장총괄책임자 신고서 서식 1부.
      7. 운행차량배차확인서 서식 1부.
      8. 성범죄·아동학대 전력조회 동의서 서식 1부.
      9.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 서식 1부.
      10. 출발 전 교육 및 차량안전점검표 서식 1부.

      11. 안전운전 서약서 서식 1부.


별첨 1. 2025학년도 무등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과업내용서 1부. 

     2. 2025학년도 무등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계약특수조건 1부.



2025년  4월  9일


무 등 중 학 교 장

[붙임 1]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지 제1호 서식]

각           서

업 체 명

 

대 표 자

 

소 재 지

 

업종(등록)

 


    상기 본인(법인)은 귀 기관과 수의계약을 체결함에 있어서 붙임 배제사유 중 어느 사유에도 해당되지 않으며 차후에 이러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아도 하등의 이유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붙임 : <별표1> 수의계약 배제사유 1부.



2025.    .    .



                                  업체명 :                     


                                  대표자 :                     (인)



무등중학교장 귀하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 1]

 

수의계약 배제사유

 

 

 

 

 

 

① 견적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 확정된 경우

② 입찰참가자격 제한기간 중에 있는 자(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견적서 제출 마감일을 기준으로 법 제31조 또는 다른 법령에 따라 부실이행, 담합행위, 입찰․계약 서류의 허위․위조 제출, 입찰·낙찰·계약이행 관련 뇌물 제공으로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고 그 종료일로부터 3개월이 지나지 아니한 자(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④ 공사 또는 기술용역의 경우 기술자 보유현황이 관련법령에 따른 업종등록 기준에 미달하는 자

   기술자보유현황의 심사는「낙찰자결정기준」제1장 입찰참가자격 사전심사기준 제5절 “4”의 그밖에 해당공사 수행능력상 결격여부,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의 기술인력 평가방법을 준용한다. 이때 ‘입찰공고일’은 ‘안내공고일’로 ‘적격심사서류 제출마감일’은 ‘견적서 제출마감일’로 본다.

⑤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의 입찰․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10일 이상 지연배상금 부과, 정당한 이행명령 거부, 불법하도급, 5회 이상 하자보수 또는 물의를 일으키는 등 신용이 떨어져 계약 체결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자

⑥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와의 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한 사실이 있는 자

    ※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는 법 제31조에 따른 입찰참가자격 제한에는 해당되지 아니하나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됨.

⑦ 수의계약 체결일 현재 법 제33조에 해당하는 자

1. 지방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의 배우자인 사업자(법인은 대표자)

  2.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배우자 포함)의 직계 존·비속인 사업자

  3.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이 자본금 총액의 50%이상을 소유한 자

  4.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가족(배우자, 직계존·비속)의 합산금액이 자본금 총액의 50% 이상을 소유한 사업자

  5.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소유업체의 계열회사 등

⑧ 발주기관이 제한한 자격요건 등을 충족하지 아니한 자

⑨ 그밖에 계약담당자가 계약이행능력이 없다고 판단되는 명백한 증거가 있는 자

⑩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제60조에 따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지역의 재난복구공사(용역)의 경우 결격여부 심사일 현재 계약금액 5천만원 이상 해당업종 관급공사 또는 계약금액 2천만원 이상 관급용역이 3건 이상인 자. 다만, 동시에 여러건의 수의계약 체결 예정자로 선정된 경우에는 기존 계약을 포함하여 3건까지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

   (단, 제3절의 “1”에 따른 2인 이상 견적서 제출 수의계약에 한한다)

[붙임 2]

■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 [별지 제9호서식]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

• 해당하는 [  ]에 √ 표시를 합니다.                                                                               (1쪽)

발주자

발주기관

무등중학교

발주부서

2학년부

발주날짜

2025.  .

발주내용:  2025학년도 무등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  ] 공사  [√ ] 용역

 [  ] 물품  [  ] 기타

수의계약 사유

 

계약상대자

(확인인)

성명

 

소속

 

 [  ] 개인  [  ] 법인

 [  ] 단체  [  ] 기타

연락처

 

주소

 

 

 

 

수의계약 체결 제한 확인사항

1

발주기관의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계약 업무을 법령상·사실상 담당하는 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3

 발주기관(산하기관)의 감독기관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4

 발주기관(자회사)의 모회사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5

 상임위원회 위원의 국회의원, 배우자, 국회의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6

공공기관을 감사 또는 조사하는 지방의회의 의원, 배우자, 의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7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이 대표자인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8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과 특수한 관계의 사업자(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이 단독으로 또는 합산하여 1 발행주식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2 출자지분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3 자본금 총액의 100분의 50 이상을 소유하고 있는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공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에 대하여 위와 같이 확인합니다.

 

 

 

년          월          일

 무등중학교장

계약상대자(확인인)

  (서명 또는 인)

210mm×297mm[일반용지 60g/㎡(재활용품)]

[붙임 3]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지방계약법」제6조의2(청렴서약제)에 따라 무등중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수의계약 포함)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직·간접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포함)은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이를 위반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76조 제1항」 [별표 2]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방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76조 제1항」 [별표 2]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입찰,낙찰,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시 부정한 행위를 신고한 신고자의 비밀을 보장하고 신변을 보호하며 불이익조치 등을 하지 않는 것과 대응하여 당사의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 해지 등의 조치와 관련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견적)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년    월     일    

      

              서약자 :              대 표 ○○○    (인)

 

 

무등중학교장 귀하

[붙임 4]

수학여행 착수신고서

 

 

1. 건명: 2025학년도 무등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2. 예정인원: 총 149명(학생 141명, 인솔교사 8명), 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3. 기간: 2025.5.13.(화) ~ 2025.5.14.(수) 1박 2일

4. 계약자 현황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FAX:

직 원  현 황

 

    <주요연혁>

5. 행선지별 학생안전 계획,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구 분

대처 방안

○ 차량이동 중 일반사고 및 안전사고 발생시

 

○ 식중독·도난 및 분실물 발생시

 

○ 숙박시설 등의 각종시설물 내 안전사고 및 화재 발생시

 

○ 그 외 발생 가능한 긴급사태 발생시

 

6. 산출내역(예시)

(금액 단위: 원)

구분

규격

산출 근거

소요액

1인당 단가

비고

차 량

대형버스, 고속도로통행료,

주차료, VAT등 제반비용 포함

원×대×일

 

 

 

식당

 

원×명

 

 

 

숙소

남자  명, 여자  명

원×명

 

 

 

입장료 및 관람료 등

용인 에버랜드

원×명

 

 

 

한국민속촌

원×명

 

 

 

여행자보험

학생 및 교사 여행자보험

 

 

 

 

안전요원

주간 1명

 

 

 

 

야간 2명

 

 

 

 

기타

 

 

 

 

 

알선수수료

 

 

 

 

 

산출내역 합계

 

 

 


위와 같이 수학여행 착수신고서를 제출합니다.



2025.    .    .


                                                                        제출자                    (서명 또는 날인)


무등중학교장 귀하

[붙임 5]

구분

점검 항목

확인

안전

관리

①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비상 상황시 대처 방안을 확보하였는가?

 

② 비상 연락망, 비상 상황 대처 방안, 비상조치 매뉴얼 등의 관리 운영 기준을

   마련하였는가?

 

③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한 응급체계(비상조치 시스템, 비상 연락망 등)에 대해

   서비스 종사자가 숙지할 수 있도록 하였는가?

 

④ 수학여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사고 발생에 대비하여 신속한 대피가 가능하도록 관련 법규의 규정에 따라 여행지 시설의 안전을 확보하였는가?

 

⑤ 운송 수단과 숙박 시설의 안전과 관련된 점검, 검사, 측정 등의 내용을 문서로

   기록 및 보관하고 있는가?

 

긴급사태
발생 시
대응 방안

① 차량이동 중 일반사고 및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을 마련하였는가?

 

② 식중독ㆍ도난 및 분실물 발생 시 대처방안을 마련하였는가?

 

③ 숙박시설 등의 각종 시설물 내 안전사고 및 화재 등에 대한 대처방안을 마련

   하였는가?

 

④ 그 외의 발생 가능한 긴급 사태에 대한 대응 방안을 마련하였는가? 

 

출발지 관광버스 탑승 업무

① 관광버스에 수학여행 차량 안내 표지 및 해당 계약건별 운행기록증을 차량 전면에 부착하였는가?

 

② 전체 좌석의 안전벨트가 정상적으로 조작 가능한지 확인하였는가?

 

③ 차량에서 기름 냄새나 불쾌한 냄새가 나지 않는지 확인하였는가?

 

④ 안전을 고려하여 안전띠 착용 등 버스 내 안전 수칙을 설명하였는가?

   (운전자는 사고 시 대처요령과 비상망치, 소화기 등 위치 및 사용방법 등을 차량 운행 전에 모니터 등 방송장치를 이용하여 안내방송을 해야 함)

 

⑤ 전원 탑승 여부를 확인하였는가?

 

여행지
이동
업무

① 운행 중 좌석을 이탈하지 않도록 안내하였는가?

 

② 운행 중 음주가무를 하지 않도록 안내하였는가?

 

③ 여행 휴게소 정차에 대하여 공지하였는가?

 

④ 여행 휴게소 정차, 운전자 연속 운전 시간제한 및 휴게시간을 준수하였는가?

 

⑤ 안전을 위하여 운전자가 반드시 규정된 운행속도를 준수하도록 안내하였는가?

 

역ㆍ여객선 터미널ㆍ공항
도착 전 업무

① 여행업자의 로고나 업체명이 표기된 식별이 가능한 크기의 안내판을 이용하여

   쉽게 여행업자를 식별할 수 있도록 하였는가?

 

② 운송편, 탑승 시간, 탑승구, 출발 시간, 소요 시간 등 필요한 정보를 안내

   하였는가?

 

역ㆍ여객선 터미널ㆍ공항
도착 후 업무

① 객실 배정표를 이용하여 출발 인원과 수하물의 숫자를 확인하였는가?

 

② 탑승권 발급 후 탑승구와 탑승 시간을 설명하였는가?

 

③ 탑승구로 안내하여 전원 탑승 여부를 확인하였는가?

 

          

현장체험학습 KS표준에 의한 점검 항목

    위와 같이 현장체험학습 KS표준에 의한 점검항목을 제출합니다.

2025.    .    .


제출자           (서명 또는 날인)

무등중학교장 귀하

[붙임 6]


현장총괄책임자  신고서



1. 용 역 명: 2025학년도 무등중학교 수학여행 위탁용역

2. 주    소:

3. 성    명:

4. 주민번호:

5. 연 락 처:

      위와 같이 총괄책임자를 선정하였기에 신고서를 제출합니다.



별첨  재직증명서 1부.



2025년     월     일

주소:

상호:













무등중학교장 귀하


[붙임 7]

운행차량 배차확인서


▶학교명: 무등중학교

연번

업체명

학년-반

차량번호

운전자명

운전자

연락처

비고

 

 

 

 

 

 

 

 

 

 

 

 

 

 

 

 

 

 

 

 

 

 

 

 

 

 

 

 

 

 

 

 

 

 

 

 

 

 

 

 

 

 

 

 

 

 

 

 

 

 

 

 

 

 

 

 

 

 

 

 

 

 

 

 

 

 

 

 

 

 

 

 

 

 

 

 

 

 

 

 

 

 

 

 


위와 같이 운행차량 배차확인서를 제출합니다.


2025 .   .   .

제출자           (서명 또는 날인)


무등중학교장 귀하


[붙임8]

■ 아동복지법 시행규칙 [별지 제12호의5서식] <개정 2019. 6. 12.>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대상자

성  명(외국인의 경우 영문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국적)

연락처(휴대전화 등)

 

  본인은 무등중학교(시설)(예: 유치원, 어린이집, 아동복지시설, 청소년쉼터, 청소년활동시설, 의료기관 등)의 취업(예정)자 또는 노무 제공(예정)자로서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5조에 따른 성범죄 경력 조회와 「아동복지법」 제29조의3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6조의5따른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에 동의합니다.

  년          월          일

   동의자

(서명 또는 인)

광주동부경찰서장 귀하

 

 

 

 

 

 

 

 

 

 

 

유의사항

1. 개인정보 수집항목: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및 국적, 외국인등록번호가 없는 경우 생년월일 및 여권번호)

 2. 개인정보 제공 거부에 따른 제한사항: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에는 취업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 수집된 개인정보는 성범죄 경력 조회 요청,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요청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4. 동의자가 2명 이상일 경우에는 뒤쪽에 일괄하여 작성할 수 있습니다.

210㎜×297㎜[백상지(80g/㎡) 또는 중질지(80g/㎡)]

[붙임 9]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 동의서

1. 이용기관 명칭 : 무등중학교

 

2. 이용사무(이용목적) : 수학여행 용역 계약

 

3. 공동이용 행정정보(구비서류)                              

연번

행정정보명

1

범죄경력 유무조회

   ※ 이용기관은 본인이 동의한 위 공동이용 행정정보를 확인하기 위해「개인정보 보호법」시행령 제19조에 따라 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의 면허번호 또는 외국인등록번호가 포함된 행정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용기관이 요청하는 경우 기재하여 주십시오.(필요시 기재사항)

       ( 주민등록 □여권 □외국인등록 □운전면허) 번호 :           -           

4. 정보주체(본인) 동의사항

   ○ 본인은 위 사무의 처리를 위하여 「전자정부법」제36조에 따른 행정정보 공동이용을 통해 이용기관의 업무처리담당자가 전자적으로 본인의 구비서류(공동이용 행정정보)를 확인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 만일, 본인이 위 행정정보 이용에 대해 동의를 하지 아니할 경우에도 불이익은 없습니다. 다만,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본인이 해당 구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2025 년     월  

 

 

             대상자   본인           성    명 :              (서명 또는 인)

                                        생년월일 :

                                        전화번호 :        

[붙임 10]

현장체험학습 출발 전 교육 및 차량안전점검표


 ○ 일시:                                 ○ 현장체험학습 장소:

 ○ 차량번호:                             ○ 점검(교육)자:

구 분

점검(교육)내용

점검결과

(실시여부/부적합)

비고

운전자

- 운전자격요건 확인 운전자 탑승 여부

적합

 

- 운전자 음주여부 확인

적합

 

차량

외부

- 앞 타이어 재생타이어 사용 여부

  (앞 타이어 재생사용은 불법-대형사고 원인)

적합

 

- 차량외부 회사명 등 표시 여부

적합

 

- 타이어 마모 ․ 균열 상태 확인 여부

적합

 

차량

내부

- 회사명, 운전자, 연락처 등 비치 여부

적합

 

- 소화기 비치 여부

적합

 

- 비상탈출용 망치 비치 여부

적합

 

- 불법구조변경 여부(테이블 설치 등)

적합

 

운전자

교육

- 운전자는 출발 및 재출발 시 반드시

  안전벨트 착용토록 안내방송 실시

적합

 

- 급출발 ․ 급제동 및 대열운행 금지

  (목적지 및 중간휴식지, 운행경로 등

   운전자에게 사전 안내 실시)

적합

 

- 내리막길 저단기어(엔진브레이크) 사용

  및 풋브레이크 연속사용 금지

  (브레이크파열에 따른 대형사고 유발원인)

적합

 

기타

 

 

 

  2025 년     5 월    13 일

업체명: 

대표자: 

※ 자체진단 결과, 차량 운행에 있어서 상기와 같이 이상이 없음을 점검을 하였음을 확인합니다.

무등중학교장 귀하

[붙임 11]

안전운전 서약서

운행일자

 

운행장소

 

차량번호

 

운전자명

(서 명)

  상기 본인은 다음 사항을 성실히 준수하고 현장체험학습 등 운행 내내 탑승 학생들을 위하여 안전운전을 할 것을 서약합니다.

연번

확 약 사 항

확인(O)

1

음주운전을 하지 않겠습니다.

(운전 중 휴대전화, DMB 등 전자기기 조작 및 졸음운전 금지)

 

2

안전거리를 충분히 확보하여 운행 하겠습니다.

 

3

제한속도를 준수하고 과속운행을 하지 않겠습니다.

 

4

중앙선 침범, 신호위반 등 교통법규 위반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5

인솔교사의 정당한 지시에 따르겠습니다.

 

6

운행 전, 운행 후 차량 안전점검을 철저히 실시하겠습니다.

 

7

운행 전 승객의 안전벨트 착용을 확인하고 운행하겠습니다.

 

8

운행 전 운행일정을 협의하고 충분히 숙지하여 운행하겠습니다.

 

9

차량운행 총괄책임자 지정사항 및 연락체계를 숙지하며,

기타 차량 안전운행에 방해되는 일체의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운전자 교통안전 교육(지도) 후 운전자가 항목별로 확인하고 자필 서명하도록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