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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B5202505134-00 공고일시  2025/04/09 14:00
공고명 대청댐광역 노후관 개량사업 시설공사 착공후 지하안전조사 용역
공고기관 한국수자원공사 금강권수도사업단 수요기관 한국수자원공사 금강권수도사업단
공고담당자 박다슬(☎: 041-620-471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15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2025/04/09 14:00 ~ 2025/04/16 17:00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17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4/18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0,135,000 원
   
배정예산
80,135,000 원
   
추정가격
72,850,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용 역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대청댐광역 노후관 개량사업 시설공사 착공후 지하안전조사용역

  나. 용역개요 : 착공후 지하안전조사 용역 1식(GPR탐사 및 CCTV 조사 포함)

    ※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과업지시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예정용역비 : ₩80,135,000- (추정가격: ₩72,850,000- 부가세: ₩7,285,000-)

  라.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570일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입찰개요 : 총액입찰, 전자입찰, 지문인식입찰, 장기계약, 일반경쟁, 손해배상보증보험 가입대상, 적격심사

 ※ 본 건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7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7제1항제4호에 의거 중소기업자간 경쟁입찰의 예외를 적용하는 건입니다.

  나. 입찰참가신청서 제출기간 : 2025. 4. 9. 14:00 ~ 2025. 4. 16. 17:00

  다.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 2025. 4. 15. 14:00 ~ 2025. 4. 17. 17:00

  라. 가격개찰일시 : 2025. 4. 18. 10:00 ~ 10:20

    ※ 단, 상기일시는 우리 공사 전자조달시스템 화면상의 “서버시각“에 의합니다.

  마. 가격개찰장소 : 우리 공사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kwater.or.kr)

   

3. 산업안전보건관리비의 사후정산에 관한 사항

 가. 「산업안전보건법 시행령」제11조에 의거 동 용역은 산업안전보건관리비가 계상되었으며 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산업안전보건관리비

₩1,000,000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및 산출내역서 작성 시 산업안전보건관리비를 금액 조정 없이 반영하고, 관련 법령에 따라 집행 실적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4. 입찰참가자격 :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의 자격을 갖춘 업체

 나.「지하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제25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26조제1항에 따른 지하안전영향평가 대행을 위한 등록기준을 갖추고, 지하안전영향평가 전문기관으로 등록한 업체

.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 제21조 및 동법 시행령 제33조에 의거, 건설 부문 중 “토질·지질” 분야를 전문분야로 신고한 업체 또는 「기술사법」제6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토질·지질”분야 기술사 사무소를 개설 등록한 업체


5.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 : 해당없음


6. 입찰참가자격의 확인

 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이하 “G2B”라 한다)의 이용자등록을 한 후 우리 공사 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Log-in)하여 우리 공사 전자조달시스템에서 공지한 내용에 따라 업체정보 연계를 승인하여야 합니다. 공동계약의 경우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 연계 승인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G2B의 이용자등록정보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보며, G2B의 이용자등록정보에 변동이 있는 경우에는 입찰참가 전에 미리 변경 등록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자격은 적격심사 대상자에 한하여 확인합니다.

 라. 입찰참가자격을 구비하지 못한 업체가 있는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합니다.


7. 입찰참가신청

  가. 신청방법

1) G2B 이용자등록정보 연계 승인 : 입찰참가 신청 전에 G2B에 이용자 등록을 한 후 우리 공사 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Log-in)하여 업체정보 연계 승인을 하여야 합니다.

      ※ G2B 업체정보 연계 방법 : 공인인증기관[한국정보인증, 코스콤, 한국전자인증, 트레이드사인]의 범용인증서(신원확인용) 발급 → G2B 이용자 등록 → 우리 공사 전자조달시스템 → 로그인(Log-in) → 업체정보 연계 승인(약관 동의) → 업체정보 전송완료

  ※ 기존 회원업체 중 인증서를 변경하신 업체는 “회원로그인” 하신 후 “인증서변경”을 선택하여 인증서를 변경하셔야 합니다.

2) 입찰참가신청서 작성:  우리 공사 전자조달시스템 → 로그인 → 입찰공고 → 입찰종류(용역) 선택 → 해당 건명 선택 → 입찰진행순서의  “입찰참가신청” 선택 → 입찰참가신청서 작성

    (공동도급으로 참여할 경우에는 우리 공사 전자조달시스템 – 공동, 분담이행 입찰방법을 참조하며, 사업수행능력평가서류 파일은 대표사가 대표로 제출)

    3) 입찰참가신청시 유의사항(공동도급으로 참여할 경우에 한함)

     ① 대표사가 공동수급체의 구성원 및 지분율을 입력하여 참가신청한 후 공동수급체의 구성원 전원이 입찰참가신청 마감일시까지 인증확인을 하여야 대표사가 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② 잔여 공동수급체 구성원이 우리 공사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인증확인을 하였을 때 공동수급협정서가 제출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입찰참가신청 마감시간 : 우리 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상단에 실시간으로 표시되고 있는 시간을 기준으로 우리 공사 주전산기에 저장되는 시간을 마감시간으로 합니다.

 다. 입찰참가신청은 입찰진행순서의 일정에 맞추어 해당순서의 문자가 활성화되오니 그 기간에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라. 입찰참가신청 마감에 임박하여 신청하는 경우 예상하지 못한 시스템의 장애 등이 발생할 우려가 있으므로 가능하면 입찰참가신청서를 조속히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입찰보증금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제3항 각호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제1항제7호의 사유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고 제한기간이 만료된 후 2년이 경과하지 아니한 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2.5를 입찰보증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나. 가. 에 따른 입찰보증금지급각서는 우리 공사 전자조달시스템 내 해당 입찰 건의 입찰참가신청 화면에서 다음과 같이 기재하여 제출합니다.

  1) 보증금율은 “2.5%”로 기재합니다.

  2) 보증금액은 기재하지 않습니다.

  3) 보증금 납부방법에 “면제”로 기재합니다.

  4) 납부면제 및 지급확약사유란에 “각서”로 기재합니다.

 다.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없이 소정의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 낙찰금액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우리 공사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보증금 귀속 등에 관한 사항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조제3항에 따라 처리합니다.


9. 입찰서 제출

  가. 입찰방법 : 우리 공사 전자조달시스템 → 로그인 → 입찰공고 → 입찰종류(용역) 선택 → 해당 건명 선택 → 입찰진행순서의 “가격입찰서 제출” 선택 → 입찰서 화면

  나. 입찰서 제출은 입찰진행순서의 일정에 맞추어 해당 순서의 문자가 활성화되오니 그 기간에만 입찰서 제출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서 제출마감에 임박하여 투찰하는 경우 예상하지 못한 시스템의 장애 등이 발생할 우려가 있으므로 가능하면 입찰서를 조속히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입찰서 제출은 단 1회로 제한되며, 수정제출이 불가능하므로 내용을 확인한 후 투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서가 우리 공사 전자조달시스템에 도착된 것에 한하여 유효한 입찰로 처리하게 됩니다. 네트워크 장애 등으로 인하여 입찰서가 미전송 될 수 있으므로 입찰서 제출 입찰공고상세 화면 하단의 “제출현황”에서 입찰일자 및 시간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바. 입찰자의 네트워크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 업체의 장애, 입찰자의 시스템의 다운 등의 사유로 입찰서 등이 우리 공사 전자조달시스템에 도착되지 않을 경우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제9조에 따라 입찰자가 송신하지 아니한 것으로 봅니다.


10. 예정가격 결정

  가. 예비가격기초금액의 97.5%이상 102.5%이하의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에서 4개를 추첨하여 이를 산술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하며, 산술평균한 금액이 1원 미만이 있을 경우에는 절상합니다.

   ※ 복수예비가격은 가격 개찰전까지 공개하지 않습니다.

  나. 예비가격추첨은 우리 공사 전자조달시스템의 난수발생기로 추첨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시스템 불안정 등의 사유로 입찰장에서 추첨에 의해 예정가격을 결정할 경우에는 사전에 우리 공사 전자조달시스템 【http://ebid.kwater.or.kr - 고객광장 - 공지사항】에 공지하며 입찰참가자의 입회가 가능합니다. (이 경우 위임장, 재직증명서 지참)

   ※ 예비가격 추첨시 입찰참가자의 네트워크 상태, PC성능 등에 따라 추첨된 예비가격 번호가 보여지는 시간적 간격에는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1.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

  가. 위 “4.”의 입찰참가자격을 구비한 업체로 인정되고 예정가격이하로서 유효하게 입찰(낙찰하한율 87.745%)한 업체 중 적격심사 예상평가점수가 95점 이상인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우리 공사 「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 <별표4>에 따라 평가한 결과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경우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적격심사 대상업체 중 동일한 가격으로 투찰한 업체가 2개 이상일 경우에는 적격심사 점수가 최고인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적격심사 점수도 같을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 대상업체는 우리 공사 「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에 따른 적격심사 서류 일체를 별도 요청기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동기간 내에 제출하지 않는 경우 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라. 적격심사 서류 제출방법: 우리 공사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kwater.or.kr) → 로그인입찰공고 → 입찰종류(공사) 선택해당 건명 선택 → 입찰진행순서의 “적격신청” 선택 → 첨부문서 “선택”→ 적격심사 신청 서류 파일(PDF) 첨부 → 신청


  ※ 유의사항

   ① 파일 용량이 크면 ‘신청’클릭 후 파일 업로드로 인해 신청완료까지 오랜 시간이 소요되므로 저화질 스캔 권장(각 제출문서 200mb 초과 시 업로드가 불가능할 수 있음)

   ② 파일 업로드 후 제출현황에서 해당 파일의 제출 완료 여부 확인

   ③ 적격심사 신청 서류의 용량·형태 등으로 인하여 우리 공사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기 곤란한 경우에는 서류 제출마감 전까지 계약담당자와 유선통화(☎ 041-620-4713) 후 전자우편으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위는 예시화면으로 공고에 따라 제출문서명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마. 경영상태 평가 시, 신용평가등급은「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또는「자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에 의거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로부터 공고일 이전에 평가받은 “공공기관 입찰용 신용평가등급”을 기준으로 평가합니다.

   바. 적격심사와 관련하여 ‘유사용역 이행실적’심사 시 유사용역 이행실적의 인정범위 가중치 등은 다음과 같으며, 공고문에서 정하지 않은 실적 인정에 관한 세부기준은 우리공사 「용역적격심사 세부기준」을 따릅니다.

    유사용역 인정범위 :

  

심사항목

해당용역

가중치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준공된

지하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따른 지하안전영향조사용역

 * 기타 유사용역 실적은 인정하지 않음

지하안전평가용역

70%

소규모 지하안전평가용역

70%

착공후 지하안전조사용역

100%

    1) 유사용역 수행실적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창업기업, 소기업, 소상공인은 7년)간의 용역수행실적만 인정

    2) 단일 건으로 수행한 경우에 한하여 실적으로 인정함을 원칙으로 하되, 다수의 과업을 동시에 수행한 용역은 해당 내역을 분리하여 제출한 경우에만 인정

    3) 연차별 실적이나 기성실적은 인정하지 않으며, 전체 준공된 실적만 인정

    4) 용역 수행실적 증빙 제출서류 : 발주기관이 공공기관인 경우 용역이행실적증명서 원본 제출하고, 발주기관이 공공기관이 아닌 경우 용역이행실적증명서 원본과 계약서 사본, 관할세무서에 제출한 (세금)계산서 사본(또는 세금계산서 합계표)제출하여야 함(실적증명서만으로 과업내용 확인이 불가능할 경우 과업지시서 등 과업증빙이 가능한 서류를 함께 제출하여야 함)

  사. 입찰집행 후 적격심사 대상업체의 입찰참가자격을 재확인한 결과 자격조건이 미비한 경우에는 적격심사대상에서 제외합니다.


12. 입찰의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 기획재정부 계약예규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 및 우리 공사 「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제2항, 제17조제1항 및 제18조제4항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처리합니다.

 나. 1인이 여러사람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해당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제1항제4호에 따라 무효인 입찰에 해당하며, 해당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대여자)는 「공기업․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 제15조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다. 이 입찰에 업체별 입찰대리인으로 참여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참가신청일시 및 가격입찰서제출일시 현재 해당 업체에 재직 중인 임‧직원이어야 하며 G2B에 해당 업체의 입찰대리인으로 등록된 자이어야 합니다. 상기 사항의 위반시 해당 업체의 입찰은 무효로 처리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3. 입찰에 관한 서류

  가. 입찰참가자는 우리 공사 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 입찰특별유의서, 용역계약특수조건, 공정경쟁및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특수조건, 과업지시서 등 입찰에 관한 모든 사항(공기업․준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및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등 관련법규 포함)을 입찰 전에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설계서 열람장소 : 금강권수도사업단 공사2부, 김미리 과장 (☎ 041-620-4772)

  다. 입찰에 관한 서류는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ebid.kwater.or.kr - 고객지원센터 - 입찰자료실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14. 유의사항

  가. 입찰일정은 우리공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시에는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ebid.kwater.or.kr - 고객지원센터 - 공지사항】에 공지합니다.

  나.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적격심사서류를 소정기일 내에 제출하여야 하며, 동 기간 내에 제출하지 않는 업체는 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다. 적격심사 대상자로 선정된 업체 중 입찰참가자격을 구비하지 못한 업체가 있는 경우에는 낙찰대상에서 배제됩니다.

  라. 적격심사를 위해 제출한 서류가 위조․변조 또는 허위자료일 경우는 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되거나 계약해제 또는 해지 사유가 될 수 있으며, 일정기간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마. 유찰된 경우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며 재입찰에 부칠 경우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 “고객지원센터-공지사항”에 재입찰 시간을 공지할 예정이오니, 입찰결과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확인하지 않아 재입찰에 참여하지 못한 것은 입찰자의 책임임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재입찰시에는 최초 입찰에 부칠 때 정한 가격 및 기타조건의 변경은 없습니다.

  바. 1인이 여러사람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당해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인 입찰에 해당하며,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공기업․준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제15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사.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제1항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낙찰자로 선정된 경우 계약체결시 ‘조세포탈 유무 확인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조세포탈 등의 사실이 확인될 경우 무효로 처리하거나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합니다.

  아. 과업지시서 등과 이 공고문에 정한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자.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하여야 하고 낙찰시 면세사업자임을 증빙하는 서류를 우리 공사에 제출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결정합니다.

  차. 입찰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우리공사가 정하는 바에 의하며, 입찰참가자는 입찰과 관련하여 기타 보충설명이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는 입찰서 제출 마감 전일까지 서면으로 당사에 그 설명을 요청하여야 하며 그 이후에는 일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카. 본 입찰과 관련하여 비리 또는 불공정행위가 있는 경우 K-water 홈페이지(www.kwater.or.kr → 고객참여 → 고객광장 → 사이버신고센터 → 부조리신고)를 통해 신고할 수 있습니다.



15. 안전보건수준 평가 : 대상

  가. 본 용역의 낙찰(예정)자에 대해서는「산업안전보건법」제61조에 의거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조치 능력과 기술에 관한【안전․보건 수준평가】를 실시하며, 이를 위한 자료를 우리 공사에서 요청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안전․보건 수준평가에 관한 평가내용, 작성양식, 평가기준 등은 우리 공사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kwater.or.kr - 고객광장 – 공지사항】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 제출서류:안전보건관리계획서 또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서 1식.

   ※ 안전보건 수준평가 적격 기준:B등급(70점 이상)

   ※ 안전․보건수준평가 관련 문의:금강권수도사업단 김미리 과장(☎ 041-620-4772)



16. 전자입찰에 관한 사항

  가. 입찰참가신청, 입찰서제출 및 복수예비가격 결정 등은 입찰진행순서의 일정에 맞추어 해당순서의 문자가 활성화되오니 그 기간에만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나. 입찰자의 네트워크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 업체의 장애, 입찰자의 시스템의 다운 등의 사유로 입찰서 등이 전자입찰시스템에 입력되지 않을 경우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제9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자가 송신하지 아니한 것으로 봅니다.

  다. 입찰일정의 시각기준은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서버에서 제시하여 화면상에 나타나는 시각을 기준으로 합니다.

  라. 입찰참가신청서 및 입찰서 제출 확인은 제출업체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ebid.kwater.or.kr) → 로그인 → 입찰공고현황 → 당해 입찰명 선택 → 입찰진행순서 하단에 있는 “제출현황”)

  마. 본 입찰에 업체별 입찰대리인으로 위임받은 자는 입찰참가신청일시 및 가격입찰서제출일시 현재 해당 업체에 재직중인 임‧직원이어야 하고 G2B에 해당 업체의 입찰대리인으로 등록된 자이어야 합니다. 본 사항 위반시 해당 업체의 입찰은 무효로 처리하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7. 청렴계약제 시행

가. 우리 공사에서는 부조리 척결을 위해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 공사 공정경쟁 및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준수해야 합니다.

 나.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사회적 약자 보호 및 공정거래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과정에서 담합징후가 의심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49조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하는 한편, 담합사실이 적발될 경우는 낙찰자 결정 취소,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의 조치가 있을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K-water 임직원이 입찰·계약에 있어 들러리를 요청하는 등 입찰담합 관여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해당 행위가 발생할 경우 익명제보가 가능합니다.

     * K-water 홈페이지(www.kwater.or.kr) - ESG경영 – G(거버넌스) - 부패신고


18. 납품대금연동제 안내

 가. 납품대금(부가세 포함 낙찰금액)의 10% 이상을 차지하는 주요 원재료가 있는 경우 「상생협력법」 제2조에 따른 납품대금연동제 적용 대상입니다.

 나. 낙찰자가 「상생협력법」 에 제21조제1항에 따라 납품대금연동을 하려는 경우 산출내역서 제출 시 “표준연동계약서”를 작성하여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단, 납품대금 연동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표준 미연동계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는 납품대금 연동제 적용대상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1) 납품대금이 1억원 이하인 계약

    2) 계약기간이 90일 이내인 계약

    3) 낙찰자가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4) 원재료가 없거나, 원재료가 있더라도 납품대금의 10% 이상을 차지하는 주요 원재료가 없는 경우

      ※ 산출내역서 제출시 ‘부존재확인서’를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5) 단순구매에 해당하는 계약

      ※ 주요 원재료 유무 확인 등을 위한 목적으로 낙찰자에게 원가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19. 보충정보 제공

  가. 입찰 및 계약분야 : 금강권수도사업단 보상부 박다슬 대리 (☎ 041-620-4713)

  나. 설계분야 : 금강권수도사업단 공사2부 김미리 과장 (☎ 041-620-4772)

  다. 전산장애 등 시스템분야 : 우리공사 본사 전자입찰 담당부서 (☎ 042-629-2801~2)


20. 유의사항

우리 공사에서 발주하는 공사, 용역 및 제조구매계약에 대해 선급지급 요건을 충족하는 계약상대자는 중소기업의 재정부담 완화 및 상생협력 강화를 위해 아래와 같은 조건으로 선금보증보험료를 지원하오니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지원대상: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 지원범위:선금보증수수료 (최초선금신청에 한하며, 변경수수료 등은 대상아님)

   - (상반기) 중기업 75%, 소기업․소상공인 100%

   - (하반기) 중기업 50%, 소기업․소상공인 75%

 ◦ 지원한도 : 선금지급수수료 지급 신청 건별 1천만원(부가세 포함)

 ◦ 지원기한:2025. 12. 31까지(단, 공사의 예산사정에 따라 조기마감 가능)

 ◦ 지원방식:선금 집행 후, 계약상대자가 보증수수료 청구 공문, 납부영수증, 세금계산서, 중소기업확인서, 통장사본 등을 공사에 제출 후, 계약상대자 계좌를 통해 지급


2025년  4월  9일


한국수자원공사 금강권수도사업단장


비리·불공정행위 신고방법 안내

 

이 건과 관련하여 비리 또는 불공정행위가 있는 경우 K-water 홈페이지(www.kwater.or.kr → 고객센터 → 고객광장 → 신고센터 → 부조리신고)를 통해 신고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