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계중학교 공고 제2025-8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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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계중학교의 청렴계약 약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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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계중학교 전교직원은 공직자로서 청렴하고 검소한 생활을 통해 공직사회의 관행적 부패를 척결하고 공정한 사회를 조성하는데 모범이 될 것을 약속합니다.
또한 계약 관련 담당자는 어떠한 경우에도 금품·향응을 받지 않으며, 청렴성에 의심을 받을 만한 일체의 행동을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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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든지 도계중학교 소속 공무원의 부패행위를 신고할 수 있습니다.
▢ 신고대상
∘직위 또는 권한을 이용하여 부당한 이득을 얻거나 교육재산에 손해를 끼치는 행위
∘직무와 관련하여 금품을 수수하거나 향응을 제공받는 행위
∘본인 또는 다른 사람의 이익을 위해 동료 공무원의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 행위
▢ 신고자보호
∘근거 : 강원도교육청 공익신고자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제6조
∘신고자의 신분보장, 비밀보장, 신변보호, 책임감경 또는 면제 등을 받을 수 있음
▢ 도계중학교 신고센터
∘공무원행동강령책임관 교감(070-4339-9711)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신고센터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we.go.kr) > 민원 > 신고센터
∘신고서 양식을 작성하여 방문, 우편, 팩스 등으로 접수
∘우편주소: (24223)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영서로 2854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감사관실
∘FAX번호: 033-258-55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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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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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긴급]2025학년도 도계중학교 국외테마학습 위탁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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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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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제한입찰(총액), 2단계(규격․가격 동시)입찰, 전자입찰(가격)
- 규격입찰 결과 적격자에 한하여 가격개찰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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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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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장소(국가): 이탈리아
ㅇ기간: 2025. 7. 10.(목) ~ 7. 16.(수) (5박 7일), 학생 38명, 교원 6명
ㅇ사전답사: 2025. 5. 13.(화) ~ 5. 19.(월) (5박 7일), 교원 2명
- 제안요청서, 과업내용서, 용역계약 특수조건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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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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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금186,000,000원(추정가격: 169,090,900원, 부가가치세: 16,909,090원)
-기초금액은 학생38명, 인솔교원 6명, 사전답사 2명 총46명으로 산정
※ 환율변동 등에 따른 추가 비용은 우리 학교에서 부담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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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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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면세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고,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ㅇ기초금액에는 부가가치세 과세대상인 국내과세경비 및 알선수수료 등이 포함되어 있어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시 국내 과세경비, 알선수수료와 그 외 경비를 구분한 상세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또한 학생 및 인솔교사의 1인당 산출금액을 명기하여야 합니다.
ㅇ붙임 과업지시서를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항공편은 예약되어 있으며(※사전답사 항공권 제외), 낙찰자가 승계 진행합니다.
ㅇ용역(과업) 내용 변동 시 계약 금액이 변동될 수 있으며, 실제 참가인원을 기준으로 정산합니다.
ㅇ전염병 및 긴급재난, 천재지변, 기상악화, 전란, 정부 명령, 운송·숙박기관 등의 파업·휴업 등의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테마학습을 취소(계약 취소)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위약금 등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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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요건을 갖추고, 관광진흥법 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외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강원특별자치도에 소재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등록규정」에 의하여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반드시 나라장터에 종합여행업(업종코드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으로 입찰참가 자격을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동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집행되므로 나라장터(G2B)시스템 조달업체이용약관에 따라 입찰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만 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미등록 업체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또는 지방조달청 경영지원팀)에 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에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입찰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는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해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의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바. 본 입찰은 공동수급 및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 적용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 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제7조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안전입찰서비스 시행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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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문 상 별도의 과업 설명은 없으며,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를 참고하여 창의적이고 자유롭게 제안서를 작성하여 제출하고, 반드시 공고 내용 및 과업지시서, 용역계약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가.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를 통해 전자적으로만 제출하여야 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나. 가격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2025. 4. 9.(수) 15:00
다. 가격입찰서 접수 마감일시: 2025. 4. 15.(화) 11:00
라.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4. 21.(월) 11:00, 입찰집행관 PC
※ 가격개찰은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완료 후에 실시되므로 평가 및 심사 등 사정에 따라 가격입찰서의 개찰일 및 낙찰자의 결정일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가. 제출일시: 2025. 4. 9.(수) 15:00 ~ 2025. 4. 15.(화) 11:00
※ 평일 10:00~16:00 접수, [토·일·공휴일 및 평일 점심시간(12:00~13:00) 접수 불가]
나. 제출장소: 도계중학교 행정실(삼척시 도계읍 도계느티로 36)
다. 제출방법: 직접 방문 제출
1) 우편, 택배 등 접수 불가
2) 제안서는 대표 또는 위임받은 해당사 직원이 직접 제출하여야 함
- 대표자는 신분증 사본 1부를 첨부하고, 접수 시 원본 제시
- 대리인은 위임장(제안요청서의 [서식1-1])을 첨부하고, 직원임을 확인할 수 있는 재직증명서나 4대보험 가입증명서 등의 서류 제출
3) 제안서는 봉투에 밀봉 후 인장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4) 제출 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원본과 같음”을 명기하고, 사용인장 날인
라. 제출서류(※제출서류는 반드시 공고문상의 순서대로 편철하고 목록표를 작성 하여야 하며, 제안요청서의 관련 서식 이용)
1) [서식1] 입찰 참가 신청서 1부
2)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또는 주민등록초본(개인) 1부
3) 인감증명서 1부
4)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5) 사업자등록증 1부
6)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7) [서식1-3]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1부
8) [서식1-4]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1부
9) 중소기업,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 1부
10)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
11) [서식3] 청렴서약서 1부
12) [서식4] 보안각서 1부
13) [서식5] 서약서 1부
14) [서식2], [서식2-1] 용역제안서 8부
※ 원본 1부
- 제안서 표지에 업체명 표기, 인감 날인하여 제출
- 경영상태, 수행실적, 수행인력 등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첨부
※ 사본 7부
- 제안서 및 제안서 표지에 업체명이 표시되지 않도록 처리
마. 제출 시 유의사항
1) 외국에서 발행한 모든 증명서는 반드시 한글로 번역하여 공증을 거친 후 제출
2) 제출된 서류는 일절 반환․공개하지 않으며, 본 제안서 작성과 관련한 일체의 소
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한다.
3)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원본대조필”날인
4) 서류를 기한 내에 제출하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 등이 미비 또는 불명확한 경우에는
제출된 서류만으로 심사함
5)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으로 간주함
6) 상기 입찰 관련 참고 서류는 입찰공고 이후에 발급한 자료를 제출

가. 일시: 2025. 4. 16.(수) 15:30
나. 장소: 도계중학교 본동 1층
다. 순서: 제안서 설명 순서는 당일 추첨
라. 제안서 설명
1. 제안설명은 제안사의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이 직접 발표해야 합니다.
※ 발표자가 제안사의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이 아닐 경우에는 발표할 수 없으며, 기 제출된 제안서로 서면으로 평가합니다.
※ 신원을 확인하니 반드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4대보험 가입증명서, 재직증명서 등을 사전에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2. 발표내용이 제안서와 상이한 사항이 있는 경우 이를 별도로 명기하여야 합니다.
3. 제안서 설명회에 참여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점으로 평가합니다.
4. 제안사별로 제안 내용을 중심으로 20분 내외로 제안 발표, 질의 답변 10분 내외로 진행하며
타 제안사의 발표를 청취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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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예비가격 중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가. 규격입찰(제안서) 결과 심사에 합격한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하여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규격입찰 적격업체: 학교 평가기준에 따라 규격(제안서) 평가 결과 80점 이상을 득한 업체를 적격업체로 합니다.
- 제안서 설명회에 참여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점으로 평가합니다.
나.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규격평가 결과가 우수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규격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낙찰자가 낙찰 통보시 정한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입찰유의서 제2절.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필요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 2의 규정에 의거 우리 교육청‘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전자계약 시 첨부되는‘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에 의해 대표자가 서명 제출한 것으로 갈음합니다.

가.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해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2항 제1호 가목 또는 나목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공고일 기준 적용되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등 입찰 관련 법령, 입찰공고 조건,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입찰 유의서’, ‘계약 일반조건’,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및 과업이행요청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확인․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인 경우) 및 사업자등록증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바.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본 공고 게재 및 입찰결과 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http://www.g2b.go.kr) 「입찰정보/물품(용역)/공고현황」․「입찰정보/물품(용역)/개찰결과」
아. 본 입찰관련 이의신청 및 기타 문의사항
- 규격·과업내용(이의신청)에 관한 사항: 학생부(학생부장 070-4339-9747)
- 입찰(이의신청)에 관한 사항: 행정실(주무관 033-541-0012)
- 입찰참가등록절차 및 전자입찰(G2B) 이용에 관한 사항 : 조달청 콜센터(☎1588-0800)
2025. 4. 9.
도계중학교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