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공고 제2025-80호
제2차 금천구 인권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제2차 금천구 인권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나. 용역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7개월
라. 예 산 액 : 금60,000,000원(금육천만원) ※ 부가가치세 포함
※ 면세사업자의 경우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가격입찰서를 제출하여야하며 낙찰자로 결정시 협상 합의가격에서 부가가치세를 공제 후 계약함
※ 비영리사업자도 이윤을 포함하여 가격제안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정관에 의한 목적사업을 수행하는 경우 이윤 공제 후 계약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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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사업내용 및 설명회 : 제안요청서 참조(설명회는 제안요청서로 갈음)
바. 공고기간 : 2025. 4. 9.(수) ~ 2025. 4. 22.(화)
2.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 UN과 국가인권위, 국가인권정책기본계획 및 서울시 인권정책의 연계성을 필요로 하는 연구에 고도의 전문 및 기술성을 요구하기에 관련 연구 경험이 있는 연구기관과 세부 연구과제 추진사항의 이행 여부 협상을 통한 계약을 하고자 함.
3. 입찰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아니하고, 같은 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자격을 갖춘 자로서 국가종합전자조달 나라장터(G2B)에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 1169)으로 입찰참가 등록하고 다음의 자격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체
‣ 「정부출연 연구기관 등의 설립ㆍ운영 및 육성에 관한 법률」 제8조 또는 「지방자치단체 출연 연구원의 설립 및 육성에 관한 법률」 제4조에 규정에 의하여 설립된 연구기관
‣ 「고등교육법」제2조 규정에 의한 환경분야가 포함된 대학・대학원・산학협력단(부설연구소 포함)
‣ 민법 및 다른 법률에 의하여 설립된 관련 법인체 및 연구기관 (학술연구용역 등록 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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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이거나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 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시행령」제2조의3에 따라 본 사업은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여부와 관계없이 입찰참가자격조건을 만족할 경우 비영리법인도 입찰참가 가능
※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는 제안서 제출마감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고, 제출마감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도 인정),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어야 함
다. 제안서 제출 마감일 현재 휴·폐업, 영업정지 등의 처분 중이거나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지 않은 업체
라. 본 사업의 일관성 및 품질보증을 위해 하도급을 불허함
4. 공동수급에 관한 사항
가. 위 자격을 모두 갖춘 자는 단독 또는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공동수급 구성원 수는 대표사를 포함 2개사 이내로 제한함
나. 대표사는 출자비율이 큰 업체로 선임해야함
다. 공동수급의 경우 구성원별 계약 참여 최소 지분율은 20% 이상이어야함
라. 공동수급으로 참여시는 반드시 ‘공동계약 운영요령’(행정안전부 예규)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된 결과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마. 공동수급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제안서 제출 시 공동수급업체 협정서를 제출해야 하며, 그 밖에 별도로 갖추어야 하는 증빙서류 등도 반드시 포함하여 제출해야 함
바. 하도급 불가
※ 공동수급 협정서 제출 기간: 2025. 4. 21.(월) 17:00 까지
5.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일 시 : 2025. 4. 22.(화) 14:00~17:00
나. 장 소 : 금천구 민원감사담당관 인권조사팀 인권전문관 최윤혁(☎ 02-2627-1184)
※ 서울시 금천구 시흥대로73길 70, 10층
다. 제출방법 : 대표자 명의로 직접 제출(우편 및 인터넷 접수 불가)
※ 신분증 지참, 대리인 제출 시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제출
라.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참조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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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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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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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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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신청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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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참가 공문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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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자 인감 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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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지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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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참가신청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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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참가 자격증빙 서류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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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지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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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임장 또는 재직증명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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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 제출 시, ※ 신분증지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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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지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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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등기부등본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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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사업자의 경우: 주민등록등본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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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인감증명서 1부
(개인사업자: 인감증명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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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감(사용인감) 지참 (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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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지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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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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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 대조필 명기 후 인감 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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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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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지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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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약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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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지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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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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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지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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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안각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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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동도급의 경우, 참여 업체별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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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지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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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동의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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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동도급의 경우, 참여 업체별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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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지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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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수급 표준협정서 및 합의각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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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동도급의 경우에만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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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지10-1
별지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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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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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동도급의 경우, 참여 업체별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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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장터 경쟁입찰 참가등록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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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동도급의 경우, 참여 업체별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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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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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참가신청서 및 접수증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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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지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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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제안서(산출내역서 포함)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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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봉인하여 별도로 제출
(세부산출내역서 첨부하여 봉인 후 인감 날인하여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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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지12-1
별지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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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성평가 구비서류 각 12부
(원본 2, 사본 10)
- USB 1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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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안서, 발표자료(PPT 혹은 PDF 작성 자료)
· 원본(보관용): 개인정보 및 제안서 식별정보 포함 가능
· 사본(평가용): 개인정보 및 제안사 식별 정보 (회사명, 회사마크, 대표자 등) 포함 금지
※ 서면심사를 위해 배포할 자료로 폰트 및 그림파일 오류로 인한 불이익은 제안사의 책임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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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지13
별지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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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량적 평가 구비서류 각 2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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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안업체 경영실태 서류
- 참여인력 증빙서류
- 연구용역 수행 실적 및 수행실적 증명서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또는 제무제표
- 입찰참가제한 및 업무정지내역(신인도)
- 정량정평가지표 자체평가표
※ 공동도급의 경우, 상기목록은 참여 업체별로 제출
- 제안서 발표자 인적사항
- 용역수행 추진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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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지
1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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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기사항
▪ 제안서는 인터넷 및 우편접수는 받지 않으며 직접방문(인편)으로 제출 후 담당자 확인을 거쳐 입찰참가 신청 접수증을 수령한 경우에만 접수로 인정함
▪ 제안서 제출서류 목록을 기재하여 공문에 의해 제출하며, 공문에는 대표자의 인감 날인 후 제출하여야 함(날인이 없는 경우 제안으로 인정하지 않음)
▪ 가격제안서(입찰서 및 가격제안서 첨부)는 별도로 밀봉하여 인감날인 후 제출하고 기타서류는 밀봉하지 않는 상태로 제출하여야 함
▪ 사본서류에는 ‘원본대조필’을 명기하고 인감날인 후 제출하여야 함
▪ 입찰참가 등록서류 제출 시 인감도장 지참(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 지참)
▪ 제출기한 내 제출되지 않은 경우 제안 의사가 없는 것으로 처리하고, 제안요청서에 대한 의문사항은 반드시 문서로 질의하여야 하며, 전화 또는 구두로 질의응답한 사항은 인정하지 않음(질의는 제안서 제출 마감일 3일 전 18시(공휴일 제외)까지 가능함)
▪ 제안서의 평가에 있어서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안서 내용의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기한을 정하여 보완을 요구할 수 있으며, 요구한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한 경우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평가에서 제외함
6.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가. 일 시 : 2025. 4. 29.(화) 14:00 예정
나. 장 소 : 금천구청 지하1층 평생학습관 제3강의실
※ 변경 시 추후 발주부서에서 개별통보
다. 발 표 자 : 제안사 사업관리자(PM) 직접 발표
○ 발표자는 제안자 및 업체에 관한 사항을 일체 밝히지 않고 설명
라. 발표방법 : 제안서 제출 시 함께 제출한 발표용 PPT자료 활용
마. 발표시간 : 업체당 20분 내외 (제안발표 15분, 질의응답 5분)
※ 입찰참가 업체 수에 따라 시간이 다소 조정될 수 있음
바. 발표순서 : 제안서 접수 순서에 따라 추첨 실시(평가 당일 추첨)
사. 정해진 시간까지 제안설명회에 참석하지 않는 경우 참가포기로 처리
아. 평가위원회 구성
○ 구성인원 : 7명
○ 평가위원 선정방법
※ 제안서 제출시 고유번호가 부여된 심사위원 예비 명부에 입찰참가자가 직접 번호를 추첨하여 다빈도 순으로 선택된 번호의 위원이 심사위원으로 선정
자. 제안서 평가 일정 및 평가 방법은 우리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접수자에 한해 개별 통지함
7. 낙찰자 결정 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가.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과 가격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평가항목 및 배점 : 제안요청서 내용 참조)
○ 평가점수(100점) : 기술능력평가(90점), 가격평가(10점)
○ 평가방법, 평가항목 및 배점 : 제안요청서 내용 참조
※ 용역특성 상 전문성, 기술성 등 정성적 평가요소가 중요하므로 평가배점 조정함
나.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함
다.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함
라. 협상적격자에게는 협상순위와 협상일정을 통보하며, 미선정 업체는 통보를 생략함
마. 평가항목 및 배점 등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바. 선순위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않으며,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함
사. 기타 낙찰자 결정과 관련하여 본 공고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및 제안요청서에 의함
8. 계약체결 : 협상이 완료된 후 15일 이내에 계약 체결하여야 함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에 의한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참가신청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으로 갈음하며, 소정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낙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 입찰보증금의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10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11. 청렴계약이행 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서명 또는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제 실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3. 안전·보건확보 의무 사항 이행 서약제 실시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근로자의 안전 보호를 위한「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 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1)」를 제출해야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 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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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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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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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하도급 관련 사항
○ 본 사업은 하도급이 불가능한 사업입니다.
○ 계약상대자는 하도급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관련 법령상 하도급규정을 위반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5. 기타사항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참가자 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입찰 관련 회계예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 본 사업 신청과 관련한 소요 비용은 참가업체 부담으로 합니다.
○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을 체결할 예정임에 따라,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야 합니다.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따릅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해당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하며, 기타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의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릅니다.
16. 입찰 정보제공
①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 및 운용미숙 등의 장애발생 : 나라장터 콜센터 (☎1588-0800)
② 용역내용 및 참가자격 : 금천구청 민원감사담당관 (☎02-2627-1184)
③ 계 약 및 입 찰 : 금천구청 재무과 (☎02-2627-1208)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22일
서울특별시 금천구 (분임)재무관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 내용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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