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공고 제2025-380호
용역 소액수의 전자견적 제출안내
「2025년 속초시 산림교육(숲해설) 운영 용역」에 대하여「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0조(수의계약대상자의 선정절차 등)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견적서 제출 안내 공고합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2025년 속초시 산림교육(숲해설) 운영 용역
나.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 투찰 전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응찰하시기 바라며,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8개월
라. 용역장소 : 속초시 지정장소
마. 기초금액 : 금90,603,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기초금액은 이윤이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비영리법인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이윤을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비영리법인인 경우 법인설립목적을 감안하여 이윤은 설계시 적용된 비율만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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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견적서 제출기간 및 개찰일시
가. 입찰서 제출 개시일시 : 2025. 04. 10.(목) 10:00
나. 입찰서 제출 마감일시 : 2025. 04. 15.(화) 10:00
다.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04. 15.(화) 11:00 속초시청 회계과 입찰집행관PC
※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3. 견적서 제출 방법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소액수의 전자견적, 적격심사 비대상 입찰로서 조달청 국가 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http://www.g2b.go.kr)을 이용한 전자입찰 대상입니다.
나. 본 용역은 전자입찰 방식에 의하여 집행하므로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 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이용자등록 안내에 따라 등록하여야 합니다.
라.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 참가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관련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견적입찰 참가자격 :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 공고 후 신규사업자는 공고일 이후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본점 소재지가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또는 양양군, 고성군, 인제군에 있는 자
나. 산림복지 진흥에 관한 법률 제21조에 따라 숲해설업(4139) 또는 종합산림복지업(4142) 등록을 필한 업체
다.「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자 및「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할 수 있어야하며, 확인되지 않을 경우 낙찰자에서 제외합니다.(http://www.smpp.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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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숲해설가 상시인력 2명과 강사교육 500회 운영에 따른 일시사용(강사) 인력 10명을 포함하여 12명 이상의 숲해설 강사 인력을 확보한 업체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반드시 관련서류 증빙을 개찰 1시간 전까지 속초시 공원녹지과(FAX : 033-639-2543, e-mail : 3leder@korea.kr)로 제출(송부)하여야 하며, 미제출시는 개찰시 사전판정에서 제외 한다.
마.「지방계약법」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따른 부정당 업체가 아닌 자(부정한 행위로 입찰·낙찰 또는 계약의 체결·이행과 관련하여 지방자체단체에 손해를 끼치지 않은 자)
5. 견적서 제출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마감 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입찰의 무효)의 규정에 해당하는 입찰(견적)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무효로 처리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은 예비가격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견적제출 참가자가 2개씩 추첨한 결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본 입찰은 수의견적 제출안내에 의한 입찰로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88% 이상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 견적 제출자 순서대로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 요령(행정안전부 예규 제271호,2023.12.21.)에 의한「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하며, 동일가격 견적자가 2인 이상인 경우는 추첨을 통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하며, 적격심사는 실시하지 않습니다.
다. 1순위 계약상대자라 할지라도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업체일 경우 낙찰자 결정시 제외하고, 차순위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나라장터 전자계약시스템을 이용하여 계약을 체결 하여야 합니다.
마.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견적 제출순위)를 무효로 합니다.
7.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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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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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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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보험료 사후정산 안내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정가격에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이하“국민건강보험료 등”이라 한다)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단위:원)
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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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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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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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안전보건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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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11,5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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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99,7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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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6,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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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91,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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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장 제9절 보험료 사후정산 등의 규정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며,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상당하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귀속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다. 낙찰자가 소정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는 확약한 금액을 현금으로 우리시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10. 청렴계약 이행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이행할 것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에 반드시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계약관련 법령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용역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입찰공고문,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기타용역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모든 책임은 입찰서 제출업체에 있습니다.
나.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시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다.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 할 수 있습니다.
라. 대금 청구 시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2.5%에 해당하는 강원특별자치도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마.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서 제출업체에 있습니다.
바.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래 부서 또는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입찰공고 및 입찰결과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와 우리시 홈페이지(http://www.sokcho.gangwon.kr)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1) 전자입찰 이용방법 및 장애처리 : 조달청 콜센터 ☎ 1588-0800
2) 사업에 관한 사항 : 공원녹지과 산림조성팀 ☎ 033-639-2424
3) 계약에 관한 사항 : 회계과 계약관리팀 ☎ 033-639-2272
본 전자견적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속초시 감사법무담당관(033-639-1510) 또는 속초시청 누리집(www.sokcho.go.kr → 민원 → 열린민원창구 → 부패공익신고)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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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04월 09일
속초시 (분임)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