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강동구 재무공고 제2025- 67호
용 역 입 찰 공 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강동구 반려식물 클리닉사업 운영 용역
나. 용역기간 : 계약일로부터 2025.12.31.까지
다. 용 역 비 : 금68,950,000원(금육천팔백구십오만원) ※부가세 포함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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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과업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내용서’ 참조 필수
마.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바. 공고기간 : 2025. 4. 10.(목) ~ 2025. 4. 21.(월)
사. 입찰참가신청 및 사업제안서 제출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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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참가신청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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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제안서 및 가격제안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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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평가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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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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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21.(월) 09:00 ~ 17:00까지
(12시 ~ 13시 점심시간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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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후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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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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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무과계약팀
(강동구청 본관 5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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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른도시과 도시농업팀
(강동구청 성안별관 3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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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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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가자격을 갖춘 업체의 대표 또는 대리인이 직접제출
(신분증, 재직증명서 또는 위임장 지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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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업제안서 및 가격제안서는 푸른도시과에 제출(가격제안서는 반드시 밀봉)
입찰참가신청서는 재무과에 제출하여 접수
※ 우편접수 및 이메일 접수는 불가하며 직접 방문접수만 가능
아.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추후 발주부서에서 개별 통보)
- 일시 및 장소 : 2025. 4월 또는 5월 중, 강동구 파믹스센터 (고덕로314)
- 설명방법 : 제출된 제안서에 따라 PPT 설명(제안설명 5분, 질의응답 10분)
※ 제안서 평가 운영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별도 안내함
2. 입찰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입찰공고일 현재「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지 않는 자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에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로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자격을 유지하여야 함.
다. 농업 · 원예 · 조경관리 · 텃밭 사업 관련 업종으로 사업자 등록된 업체로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에 따라 사업 수행이 가능한 업체
※사업 예시) 조경관리 및 유지 서비스업, 원예심리상담 서비스업, 농업·원예·농장경영 과 텃밭사업 유통업 등
라.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의 경우 해당사업에 관한 사업자 등록증이나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서류의 사업장 소재지)가 서울특별시인 업체
마.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 소상공인확인서(제안서 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 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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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바. 공동수급계약(공동이행방식) 불가
사. 입찰참가 제한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제한을 받고 있는 업체
2) 제안서 제출마감일 현재 부도, 파산, 해산,영업정지 등의 상태에있는 업체
3) 공고일 기준으로 등록취소, 휴업, 폐업, 부정당업체 지정 및 자격정지 등 관련 규 정에 위반 조치된 자는 공모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자격심사 후라도 상기 사 유 발생 시에는 공모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함
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15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 참가자격 등록 및 g2b이용자 등록을 한자 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g2b조달업체 이용약관(이하 “이용약관”이라함)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 집행일전까지 g2b에 접속하여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함
3. 입찰참가 등록 서류 목록(※ 순서대로 정렬하여 재무과 방문제출)
가. 사용인감 또는 법인인감 미지참시 등록 불가
나. 모든 서류는 사본인 경우 원본 대조필 명기 후 인감 날인
다. 제출 서류
① 입찰참가신청서(인감 날인 필) 1부
※ 방문자 신분증 지참 및 대리인 제출시 위임장, 신분증, 재직증명서 각 1부 지참
②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③ 법인등기부등본 (개인사업자의 경우 주민등록등본) 1부
④ 법인(개인) 인감증명서 1부 ※ 인감도장[사용인감계 제출시 사용인감] 지참
⑤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 1부
⑥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⑦ 서약서 1부
⑧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1부
⑨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1부
⑩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날인) 각1부
- 관련 면허 및 등록증,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4. 제안서 및 (가격)제안서 제출 서류 목록(푸른도시과 도시농업팀 방문제출)
가. 사용인감 또는 법인인감 미지참시 등록 불가
나. 모든 서류는 사본인 경우 원본 대조필 명기 후 인감 날인
다. 반드시 제안요청서의 “제안서 작성 요령” 참고하여 작성
라. 제출 서류
[정량적 평가 자료: 사업수행능력평가서]
① 제안서 제출 공문
② 제안업체 일반현황 및 연혁
③ 최근 3년간 수행실적: 실적증명서 원본 또는 계약서 사본 첨부
④ 제안업체 경영상태: 재무제표증명, 신용평가등급확인서 첨부
⑤ 사업수행 추진인력 : 인력 현황, 이력사항, 증빙자료 첨부
· 증빙자료(경력증명서, 국민연금가입증명서,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등)
· 자격증 및 수료증(사본) 첨부
⑥ 안전보건수준(관련 자격증 등) 증빙자료 1부
· 안전이력·예산·재해대응체계 등 증빙자료
⑦ 용역근로자 보호지침
⑧ 각종 서약서(서약서, 청렴계약이행, 용역근로자 보호이행 등) 각1부
⑨ 성범죄 이력 조회 동의서 및 개인정보수집이용 동의서 각1부
⑩ 그밖에 필요한 사항 관련 자료(해당사항 있을 시)
[정성적 평가 자료: 사업제안서]
① 사업내용제안서 9부(원본 1부, 평가용 8부) ※ 내용에 업체명 기입하지 않도록 주의
※ 사업제안서 1부(원본)에는 업체명, 대표자명을 기재하여 인감 날인 후 제출, 8부(평가용)에는
업체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업체명, 로고, 대표자 등)에 대해 비공개(빈칸) 처리하여 별도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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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제안서 내용이 담긴 USB (발표용 PPT 및 제안서 PDF 수록) 1개
※ 제안서 및 발표용 PPT는 입찰접수 시 제출한 자료를 사용하여야 하며, 변경할 수 없습니다.
③ 법인 및 단체 소개서(A4용지 1매 내외) 1부
④ 가격제안서(산출내역서 포함) 1부
※ 가격 제안서, 세부산출내역은 대표자 인감 날인 후 별도 밀봉 제출
5. 서류 제출 유의 사항
가. 제출된 제안서 내용은 원칙적으로 수정, 변경, 보완할 수 없음. 다만 오타 등의 오류사항은
예외로 함
나. 제출된 내용에 제출업체를 알 수 있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거나, 제출내용이 허위, 과장된 사실임이 발견될 경우에는 입찰 참가 자격 박탈 (제한)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됨
다. 모든 제출서류는 입찰 공고일 이후 발행된 것으로만 유효함
라. 필요시 제안서에 대한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되는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마. 제안업체는 제안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지며, 발주기관은 제안내용에 대한 확인을 위해 추가자료 요청 또는 현지 실사를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입찰참가자는 이에 적극 응해야 함
바. 제안서의 모든 내용은 지적재산권 관련 사항을 주의해서 작성하여야 하며, 지적재산권 관련 문제발생 시에는 제안자가 책임을 짐
사. 본 사업과 관련된 이의 및 이견이 있을 경우 응모자는 발주기관의 해석에 따름
아. 본 사업은 발주기관의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 제안업체는 발주기관의 지시에 따름
자. 관련 법규, 최근 정부제정 각종 시방서, 표준규격서 및 기준 등에 의거하여 작성하며, 적용 근거를 명기
차. 제안서 내의 모든 참고 및 인용 자료는 출처를 제시하여야 함
카. 제출서류는 반환되지 않으며,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사 부담으로 함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구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8.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강동구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9. 낙찰자 결정방법: 협상에 의한 계약
가. 제안서를 제출받아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협상에 의한 계약)』에 의하여 제안서평가위원회에서 기술능력과 입찰가격을 종합평가하여 종합평가점수가 70점 이상인 제안자를 협상 적격자로 선정하며, 협상 적격자가 없는 경우 재공고 입찰 또는 신규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 배점 : 기술능력 90점 (정량적 평가 20점 + 정성적 평가 70점) + 입찰가격 10점
나. 고득점자순으로 우선협상 대상자를 선정하고, 기술협상 진행과 가격협상 절차를 통하여 최종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종합평가 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정합니다.
10.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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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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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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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기타사항
가.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천재지변 등 부득이한 사유로 본 사업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다.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하며, 입찰서류는 제출 시 반드시 자격 있는 자가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용역계약 일반조건, 제안요청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기타 입찰관련 법령 및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마.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합니다.
바. 제안서에 제안된 내용은 별도로 약정서에 명시되지 않더라도 약정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습니다.
사. 제출된 자료의 기재 내용이 허위사실로 인정될 경우 평가대상에서 제외하고 최종선정 후에도 자격이 상실됩니다.
아.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규정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릅니다.
문의 사항은 아래 담당자에게 문의바랍니다.
※ 사업문의 : 강동구청 푸른도시과 류근창 주무관(☏ 02-3425-6552)
※ 계약문의 : 강동구청 재무과 강혜원 주무관(☏ 02-3425-54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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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무원등 부당행위 신고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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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 및 불공정행위가 발생했을 경우에는
누구든지 상담·신고가 가능합니다.
신고 민원에 대해 신속·투명하게 처리하며, 신고인의 개인정보는 철저히 보호됩니다.
○ 강동구 홈페이지(http://gangdong.go.kr) : 민원과 상담 ▷ 민원상담/신고 ▷ 민원신고센터
○ 감사담당관실 : ☎ 02-3425-5022 / FAX 02-3425-7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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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서울특별시 강동구 (분임)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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