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776644-000 공고일시  2025/04/09 16:58
공고명 2025년 선택적 복지제도 단체보험(생명/상해) 용역
공고기관 부산환경공단 수요기관 부산환경공단
공고담당자 권진순(☎: 051-760-322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1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4/14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1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4/1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8,000,000 원
   
배정예산
28,000,000 원
   
추정가격
28,0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환경공단 제2025-09호


2025년 선택적복지제도 단체보험 용역 견적제출 안내공고

 

 

 

 

 

 

 

 

 

 

 

부산환경공단은 계약의 투명성․공정성 확보를 위해 청렴이행 계약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부산환경공단에서 체결하는 모든계약에 대해서는 계약이행의 전 과정 공개하고 있으며,

    공단직원이 금품ㆍ향응을 요구할 시 부산환경공단 행동강령책임관(감사실장☎ 051-760-3260)

    또는 공단 홈페이지(http://www.beco.or.kr)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2025년 선택적복지제도 단체보험(생명/상해)용역

 나. 용역개요 : 세부사항 유의서 참조

    1) 보험기간 : 2025.04.26.(16:00) ~ 2026.04.26.(16:00) ▹1년간

    2) 가입대상 : 임·직원 805명 ▹단체보험 가입대상자 별도 확인

 다. 기초금액 : 금28,000,000원(면세)

    ※ 보험은 부가가치세법 제26조에 따른 면세대상이므로 추정가격과 기초금액은 동일하며, 투찰시 부가세 제외금액으로 투찰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수의(총액)일반수의 입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조달청 입찰참가자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 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입찰참가자 등록 및 전자입찰사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에 한합니다.

 마. 입찰자가 접속한 IP로 해당입찰에 타 업체가 입찰서 제출시 사용한 IP가 있는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이 불가합니다.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5.04.11. 10:00 ~ 04.15. 10: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04.15. 11:00, 입찰집행관 PC

    ※ 개찰후 낙찰자가 없는 경우(별도 통보 없음 - 투찰자 확인)에는 재입찰을 실시하며

       당일 14:00까지 나라장터시스템에서 재투찰하여야 합니다.

4. 입찰 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3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서 다음사항을 모두 만족하여야 합니다.


 가. 보험업법 제4조(보험업의 허가) 규정에 의한 허가를 받아 보험업을 영위하는 보험회사 본사 또는 기타 특별법에 의거 보험업을 영위하는 업체 본사(금융감독위원회의 허가를 받은 외국보험회사 국내지점 포함)에 한함.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 규정에 의하여 생명보험업(생명보험, 업종코드 3823) 또는 손해보험업(기타보험, 업종코드 3833) 또는 제3보험업(기타보험, 업종코드 3837)으로 조달청에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다. 입찰공고일 현재 지급 여력 비율이 100%이상인 업체 (최근 공시자료로 제출)

    ※ 공동도급시 공동도급업체 모두 적용하며, 지급 여력 비율 자료는 개찰결과 통보 후 구성원 모두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 및 지급 여력 비율이 100% 미만인 경우 제재 대상임.

 라.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이내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보험회사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음(단,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보험사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할 때에는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 통과안을 아래 제출기한까지 제출하여야 함)

  ※ 경영개선통과문서 : Fax 또는 이메일 제출(경영개선 명령을 받은 자에 한함)

    - 제출기한 : 2025.04.11. 10:00

    - 제출장소 : 부산환경공단 기획재정처 계약담당자(☎051-760-3224)

                (Fax: 051-760-3219 / E-mail: beco_finance@beco.or.kr)

     ※ 담당자에게 접수 여부를 반드시 유선 연락하여 확인하여야 합니다. 미확인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며, 제출서류가 위변조임이 판명될 시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마. 자격보완을 위하여 공동도급(공동이행방식, 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하며, 대표사는 비율이 높은 업체로서 구성원은 대표사를 포함한 2개업체 이내로 하며, 대표계약자를 반드시 지정하여 보험급여 및 모든 행정업무를 대표 보험사에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함.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사.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 예외 대상임.


5. 입찰보증금

  수의견적제출은 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은 납부하지 않습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작성 : 예가방식은 복수예가로 하며, 행정안전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을 적용합니다.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고,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계약상대자 결정방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 요령에 의거 수의계약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고,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경우에는 나라장터 시스템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 결정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입찰의 무효는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규정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경우 무효임을 알려드리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공동수급 구성원 전원 해당)


8. 계약체결

 낙찰자는 낙찰자로 선정된 후(별도 통보없이 전자입찰시스템내 확인) 10일 이내에 관련 서류를 구비하여 계약체결 하여야 하며,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제재대상입니다.


9. 입찰 참여시 관련규정 숙지

    응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본 입찰 공고와 다음 적용규정을 숙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응찰자에게 있습니다.

     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2)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3)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4) 부산환경공단 청렴서약서

     5) 공고문, 설명서 등 관련된 사항


10. 기타사항

 가. 본 건은 채권 양도·양수 금지 특약이 적용되며, 어떠한 경우에도 채권 양도·양수 및 질권설정이 불가하니 입찰 참가자는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와 관련, 입찰서 제출과 관련 서류를 위조․변조 또는 부정하게 행사한 자, 타인의 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등은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이 됩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공단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계약시 청렴서약서를 대표자가 날인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대금청구시 청구금액의 2%에 상당하는 부산광역시지역개발채권매입필증을 제출해야 합니다.

 마. 기타 사항 문의

  1) 과업에 관한 사항 : 부산환경공단 경영지원처(051-760-3247)

  2) 계약체결 관련사항  : 부산환경공단 기획재정처(051-760-3224)

  3) 나라장터 시스템 안내 : 정부조달 콜 센터(전화 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함.



2025년  04월 09일




부산환경공단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