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창의예술고등학교 공고 제2025-46호
한국창의예술고등학교 국제교육프로그램 위탁 용역
입찰 공고(긴급)
[규격‧가격 동시 입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18조제3항(규격‧가격 동시 입찰)에 따라 2025학년도 한국창의예술고등학교 국제교육프로그램 위탁용역업체 선정을 위한 입찰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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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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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 교육청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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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 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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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한국창의예술고등학교 국제교육프로그램 위탁 용역
나. 용역기간
1) 국제교육프로그램: 2025. 6. 14.(토)∼ 2025. 6. 20.(금) (5박 7일)
2) 사전답사: 2025. 5. 26.(월)~2025. 5. 31.(토)(4박 6일)
다. 여행국가 및 장소: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비엔나 및 독일 뮌헨
- 세부 일정표[붙임 10], 과업지시서 참조
라. 예상인원: 국제교육프로그램(학생 54명, 인솔교직원 7명, 계 61명) , 사전답사(교직원 3명)
※ 참가학생, 교직원 인원수는 증감이 있을 수 있으며, 변경된 인원으로 정산합니다.
마. 여행경비:
○ 사전답사 비용(교직원의 현지 숙박비(4성급 이상 호텔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의 1인 1실, 2인 1실), 식비, 5인승 차량비(임차료, 주차료, 통행료), 드라이빙 현지가이드 인건비, 여행자보험, 각종 입장료(음악 공연관람료는 제외) 등 답사 중 발생하는 비용 일체 포함) 총액(*항공료 제외)
○ 국제교육프로그램 본 일정을 위한 국내(본교-인천공항) 전세버스 비용(주차료, 통행료 등 포함), 국외 전세버스 임차료(주차료, 통행료 등 포함), 숙박비(해당 도시 중심가 4성급 이상 호텔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도시세 포함)-2인 1실 원칙), 식비(조ㆍ중ㆍ석식, 세금 및 기타봉사료 포함), 비상용 생수구입비(1일기준 500ml 70병제공), 문화체험비(입장료 및 공연 관람료 등), 수행안내원(1인) 및 현지가이드(버스 1대당 각 1인) 인건비, 수행안내원 1인의 이코노미클래스 항공료(현재 미발권 상태), 국내·외 여행자보험료(최대 보상한도 2억원-사망 2억원, 휴대품 100만원), 필요시 감염병 진단검사(출입국 과정에 방역당국에서 요구하는 모든 검사비용), 의료비(구급약품, 응급처치비 포함), 안내책자 제작비, 수신기 대여료, 알선수수료 (부가가치세 포함), 기타 경비(생수 구입비 등) 등을 포함한 여행경비 총액(*항공료 제외)
바. 기초금액: 금134,953,100원 (부가세 포함)
- 부가가치세는 국세청 부가가치세법 기본통칙39-0-1【여행업의 매입세액 공제 범위】에 의해 알선수수료에 대해서만 부과합니다.
-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시 위탁 알선수수료와 그 외 여행경비를 구분한 세부 산출내역서[붙임 5]를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하며 이를 계약서의 일부로 봅니다.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3항에 의거 “가격-규격 동시입찰”로, 규격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나. 제안서(규격입찰)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가격입찰)는 반드시 G2B(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지역제한(전라남도) 경쟁 입찰,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하되, 면세사업자가 최종낙찰자로 결정되는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률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나. 관광 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1262)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전라남도 내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기업․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중소벤처기업부 고시)」에 따라 발급된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상기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제안서 제출마감일까지 제출해야합니다.
라.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미등록 업체는 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고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함.)
마.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과업 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첨부된 과업설명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위탁용역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 제출 공고(G2B) → 제안서 접수(행정실) 및 가격제출(G2B) →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 개찰[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정상)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제안서 평가에서 80점 이상을 받아 합격한 업체 중 예정가격이하 최저가 제출 업체) → 계약 체결
6.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제안서 접수 기간: 2025. 4. 10.(목) 10:00 ~ 2025. 4. 22.(화) 10:00
※ 평일 09:00~16:00, 토, 공휴일 접수 불가
나. 제안서 심의예정일: 2024. 4. 24.(목) 14:00
다. 제출방법: 제안서 직접접수(우편접수 불가)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붙임 4] 제출 및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 시 접수 불가)
라. 제출장소: 한국창의예술고등학교 행정실
마. 제출방법
1) 봉투에 봉함 후 도장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직접 제출(우편접수 불가)
2)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인감으로 “원본대조필” 날인
바.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붙임2] 1부
2) 용역 제안서[붙임3(서식1~서식5)] 8부(원본 1부:업체명 표기, 사본 7부:업체명 미표기)
3) 실적증명서[붙임3(서식2)] 1부
4) 청렴계약이행서약서, 확약서, 보안서약서[붙임3(서식3), (서식4), (서식5)] 1부
5)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6)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
7) 법인등기부등본(법인) 1부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8) 인감증명서 1부(인감도장을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인감계 포함)
9) 재무상태 증빙서류(최근년도 국세청 홈텍스로 발급한 표준재무제표증명서) 각 1부.
10)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1부
11)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붙임4], 대표자가 아닌 경우)
12)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
13) 주거래은행 금융거래확인서 1부.
14) 중기업·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 1부.
15) 기존 용역실시에 대한 안내 책자, 또는 업체 홍보 자료
16) 기타 제안서 관련 증빙 제반서류
※ 사본은 인감으로 원본 대조필 날인 후 제출(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 상기 서류는 규격 A4로 순서대로 편철(상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바인더 제출금지)
7. 제안설명회 및 제안서 평가
가. 제안 설명회 및 평가 예정일: 2025. 4 24.(목) 14:00
※ 평가위원의 사정에 의해 당일 시간 변경될 수 있음
나. 장소: 한국창의예술고등학교 어학실(변동가능)
다. 제안설명 시간: 프리젠테이션 활용 (업체당 제안설명 20분 이내, 질의응답 10분 이내)
라. 제안설명 방식: 제출한 제안서를 중심으로 설명하며 프리젠테이션 관련 자료는 참여업체에서 지참
마. 설명자: 업체대표자 또는 대리인(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당일 제출, 신분증 지참)
바. 제안 설명 순서: 제안 설명 당일 추첨에 의함
사. 유의사항: 2025. 4. 24.(목) 14:00내에 제안 설명에 불참하는 경우 제안서 평가 시 최하점(정성평가) 처리함
아. 제안서 평가방법과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제안서 사전 검토 및 설명회 실시 후, 별도로 구성된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붙임1]의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에 따라 평가
1) 위원 중 2/3이상이 참석할 경우 불참자를 제외하고 평가
2) 평가자 중 최고, 최저 점수 부여점은 제외하고 나머지 평가점을 산술평균하여 점수 산출(단, 최고, 최저점이 2개 이상일 경우 그 중 1개만 제외)
3) 최종적으로 평가 결과는 객관적평가(정량평가)와 주관적평가(정성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결정합니다.
자. 적격업체 판정: 평가 결과 평균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판정함.
다만, 80점 이상 업체가 1개 업체 뿐일 경우에는 해당 1개 업체만을 적격업체로 선정함.
차. 제안서 평가관련 유의사항
1) 제안서의 평가를 위한 평가위원, 평가 관련자료 및 그 결과의 내용과 평가결과 등은 공개하지 아니하며 평가결과 등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2) 본 사업과 관련하여 제출된 제안서 및 관련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을 위하여 소요되는 비용은 제안 업체가 부담
3) 제안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담합한 사실이 발견되거나 담합하였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제안을 무효로 함.
8. G2B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2025. 4. 10.(목) 10:00 ~ 2025. 4. 22.(화) 10:00
가.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나.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9. 개찰 일시 및 장소: 2025. 4. 25.(금) 10:00 한국창의예술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학교사정에 의하여 개찰일시가 지연될 수 있음)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제3항제7호의 규정에 의거 납부를 면제합니다. 단, 입찰보증금 납부면제 업체는 지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지급확약서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함)
나. 입찰보증금의 교육비특별회계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낙찰을 무효로 하고, 입찰보증금 2.5/100 이상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라. 위 ‘다’항에 의거 계약을 체결하지 않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1.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제3항및 제42조제1항제3호에 따라 제안서 평가를 통해 규격 평가점수가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자를 선정하고, 그 대상자 중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 가격 최저가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제1항제5호에 의거 제안서 평가점수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를 결정하며, 제안서 평가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2. 낙찰자 통보예정일
가. 낙찰자 통보예정일: 가격개찰 완료일 (단,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나. 가격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자(계약상대자)가 없을 때에는 규격입찰 개찰결과 적격자가 2인 이상인 경우 한하여 가격 재입찰을 실시할 수 있으며, 가격 재입찰에 따른 입찰서 제출마감 및 개찰시간은 별도로 전화 통보합니다.
13.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제39조 및 동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4. 청렴서약서 제출
가. 견적서 제출 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서식 및 절차에 참여한 자는 모두 “청렴서약서”를 입찰등록(입찰참가신청) 또는 견적서(시담서) 제출에 따름)
나. 청렴서약서는 계약의 일부로써 효력을 갖습니다.
15.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른 규정[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준수 가. 본 계약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적용되는 건입니다.
나. 계약업체는 「중대재해처벌법」 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 제9조(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규정에 따라 계약체결시에 「안전·보건관리계획서」[붙임5-1]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다. 계약업체는 발주처의 안전 및 보건 확보를 위한 조치사항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안전·보건관리계획서」[붙임5-1] 관리 대책 이행여부 점검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16. 유의사항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다.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17. 기타사항
가.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5/10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관련규정에 의거 본교가 지정하는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계약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다. 공고내용은 전라남도교육청홈페이지(www.jne.go.kr), 한국창의예술고등학교 홈페이지(https://koreaart.hs.jne.kr) 및 ,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 홈페이지(www.gyed.jne.go.kr),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홈페이지(www.g2b.go.kr)에 게재하며, 기타 입찰에 관한 문의사항은 우리학교 행정실 (☎061-818-3202)로, G2B시스템에 관한 문의는 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하시기 바랍니다.
2025. 4. .
한국창의예술고등학교장
〔붙임 1〕
(국제교육프로그램 용역 제안서 평가위원회)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 적격자 선정기준: 규격평가점수가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자로 선정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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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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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급 및 배점 기준
|
배점
|
수
행
능
력
평
가
(100)
|
정
량
적
평
가
(30)
|
1. 해외 수학여행(체험학습 포함) 수행실적(10점)
- 주1) 참고
- 입찰공고일 전일 최근 3년간 실적
- 전라남도교육청 및 학교의 수행실적만 해당
|
A. 5건 이상
|
10
|
|
B. 4건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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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3건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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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 2건
|
4
|
E. 1건 이하
|
2
|
2. 경영상태 (10점) 주2) 참고
|
|
|
가. 최근년도 자기자본 비율 (5점)
(자기자본/총자산*100)※기준비율: 22.98%
|
A. 기준비율의 100% 이상
|
5
|
B. 기준비율의 75% 이상 ~ 100% 미만
|
4
|
C. 기준비율의 50% 이상 ~ 75% 미만
|
3
|
D. 기준비율의 25% 이상 ~ 50% 미만
|
2
|
E. 기준비율의 25% 미만
|
1
|
나. 최근년도 유동비율 (5점)
(유동자산/유동부채)※기준비율: 83.51%
|
A. 기준비율의 100% 이상
|
5
|
B. 기준비율의 75% 이상 ~ 100% 미만
|
4
|
C. 기준비율의 50% 이상 ~ 75% 미만
|
3
|
D. 기준비율의 25% 이상 ~ 50% 미만
|
2
|
E. 기준비율의 25% 미만
|
1
|
3.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10점) 주3)참조
|
|
|
|
가. 수행조직 (5점)
-운전원 제외
|
A. 5명 이상
|
5
|
B. 3 ~ 4명
|
3.5
|
C. 1 ~ 2명
|
2
|
나. 자격 소지 여부 (5점)
-관광통역사, 국외여행인솔자, 항공실무 등
|
A. 5명 이상
|
5
|
B. 3 ~ 4명
|
3.5
|
C. 1 ~ 2명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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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
성
적
평
가
(70)
|
4. 제안서의 부문별 수행능력 (15점)
|
매우우수
|
우수
|
보통
|
다소미흡
|
미흡
|
|
가. 사업계획의 타당성 및 추진 방법의 적절성
|
5
|
4
|
3
|
2
|
1
|
나. 내용구성의 적합성, 사업 수행 의지 등
|
5
|
4
|
3
|
2
|
1
|
다. 교육적 의미와 기대효과
|
5
|
4
|
3
|
2
|
1
|
5. 숙박시설 수행능력 (부대시설 포함) (20점)
|
매우우수
|
우수
|
보통
|
다소미흡
|
미흡
|
|
가. 숙박업소의 등급, 위치, 편의시설
|
5
|
4
|
3
|
2
|
1
|
나. 수용계획의 적정성(객실등급, 면적, 배치계획)
|
5
|
4
|
3
|
2
|
1
|
다. 위치, 주변환경 및 안전도, 학생생활의 편리성
|
5
|
4
|
3
|
2
|
1
|
라. 숙박업체 식단표(조식 등)
|
5
|
4
|
3
|
2
|
1
|
6. 교통 운행 능력 및 식사 제공 (20점)
|
매우우수
|
우수
|
보통
|
다소미흡
|
미흡
|
|
가. 최신형 차량 제공 능력 및 안전성(보험가입여부)
|
5
|
4
|
3
|
2
|
1
|
나. 현지 교통계획의 적정성
|
5
|
4
|
3
|
2
|
1
|
다. 식사제공 능력(위치,메뉴,좌석수,가격,위생,안전)
|
7
|
5.5
|
4
|
2.5
|
1
|
라. 질병 및 특이식성 참가자 대책
|
3
|
2.5
|
2
|
1.5
|
1
|
7. 교육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수준 (15점)
|
매우우수
|
우수
|
보통
|
다소미흡
|
미흡
|
|
가. 전담인력 및 조직체계의 적정성
|
5
|
4
|
3
|
2
|
1
|
나. 긴급사고 발생시 대처 방안 등
|
5
|
4
|
3
|
2
|
1
|
다. 체험학습 기획력 및 사후 관리 등
|
5
|
4
|
3
|
2
|
1
|
합 계
|
100
|
|
주1) 수행실적
① 실적증명은 나라장터 실적증명서 또는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로 심사함(증명서 형태가 아닌 입찰공고서 등은 실적에서 제외한다.)
② 실적은 (교육청 및 학교 등 교육청 산하기관)의 국외 연수(수학여행 및 체험학습 포함)의 수행실적으로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최근 3년의 실적을 합상 적용하며 단일건당 2천만원 이상만 평가(민간 실적은 제외함)
주2) 경영상태
① 경영상태 평가의 “기준비율”은 매년 변동되며, 한국은행 발표 2023년 기업경영분석자료 적용[한국은행(http://www.bok.or.kr) 조사·연구/간행물/발주주기별 검색/연간/기업경영분석 (N752.여행사 및 기타 여행보조 서비스업), 2024.10.22.발표 기준]
② 최근년도 자기자본 비율: (자기자본/총자산)*100
③ 최근년도 유동비율: (유동자산/유동부채)
④ 입찰참가신청마감일 이후 제안서 평가 결과 발표 이전에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하 “부도 등”이라 한다)의 상태에 있는 경우에는 평가에서 제외한다.
주3) 제안업체 용역 수행인력 지원상태:
① 제안업체가 보유한 인력(운전원 제외)의 재직 증명서 등을 첨부하여 제출
② 제안업체가 보유한 인력의 자격 소지에 따른 사항으로 연수 이수증, 관련 자격증 등을 첨부하여 제출
〔붙임 1-1〕
심사분야
|
연번
|
제안서 제출서류
|
총 괄
|
1
|
○ 2025. 국제교육프로그램 용역 제안서
|
2
|
○ 일반현황 및 연혁
|
객관적
평가
|
3
|
○ 입찰공고일 기준 전일까지 완료된 최근 3년간 국외연수 용역 실적
- 전라남도교육청 소속 기관 및 학교의 해외 현장체험학습 및 수학여행 수행 실적만 해당 되며, 원본 실적 증명서가 첨부된 경우에만 인정함
|
4
|
○ 여행활동 인력보유(수행조직)
- 기재된 인력의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및 산출내역서 사본 등
- 인력보유 현황 및 수행 인력의 자격증 사본
|
5
|
○ 최근년도 경영상태
- 결산이 확정된 최근 회계연도 재무제표에 의하며, 국세청 홈텍스로 발급한 표준 재무제표증명서 첨부
|
7
|
○ 자본금 및 자기자본비율, 유동비율
- 등기사항전부증명서
- 자기자본 비율 및 유동비율 산출 자료
|
주관적
평가
|
8
|
○ 국제교육프로그램 용역 제안서
- 일자별 주요 일정 제시, 기본코스를 반영한 구체적인 이동 일정표
(경유지별 출발, 도착시간) 작성, 사전답사 계획 별도 포함
- 체험학습 소요시간과 휴식시간 등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 사업게획의 타당성, 추진방법 적절성, 내용구성 적합성 등 판단
- 학생 연령과 수준을 고려한 교육적 의미와 기대효과
|
9
|
○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
- 숙박업소명, 숙박업소 전화번호, 숙박정원(허가받은 정원) 명시
- 숙박업소 전경사진, 숙소내부사진 제안설명서에 첨부
- 숙박 시설의 구체적 층수, 객실수, 층별·객실별 투숙 인원 구체적 기재
(실별 면적 및 배치인원 반드시 표기)
- 숙박업소 객실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숙박업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및 건물의 노후 정도
- 숙박업소 등급 (1실당 면적 및 배정 인원 명시)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 가스·소방 안전점검결과 사본 (최근 기준)
- 각종보험 사항 기재(화재, 영업배상, 법정 감염병 특약 등)
- 숙박 일별 숙소 예약 확인서(사전답사 포함)
|
10
|
○ 운송수단 운행 능력
- 항공출입국 수속 등 처리 절차 계획 등 구체적으로 작성
- 국·내외 전세버스 운행차량에 대한 연식, 차량 운송 계획표, 운전기사 배치 계획, 차량편의 시설 내용 등 기재
- 차량 내 비상약품 등 각 차량에 구비되어 있는 상비약품 구체적 기재
- 체험단 수송 차량사의 사업자 등록증, 차량등록증명서, 차량보험가입증명서 등 제반서류
- 종합·책임보험증권의 경우, 임의(종합)와 책임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
- 차량번호와 배차된 차량번호
|
11
|
○ 식사 제공 능력
- 일자별 구체적 식당 명칭과 식단표, 좌석 수, 위치, 위생안전현황 등
- 식당별 보험가입증명서 및 영업신고증 사본
- 질병 및 특이 식성 참가자를 위한 대책
- 일별 최소 평균 식비 달성
- 지역적 특색을 살린 현지식 제공
|
12
|
○ 일정표 제안
- 일정별 여행 시정표 및 학생안전 계획
- 긴급사고시 조치계획, 보험가입현황 등
- 재직증명서 및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
|
〔붙임 2〕
입찰참가 신청서
※아래사항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
처리기간
|
즉 시
|
신
청
인
|
상호 또는 법인명칭
|
|
법인등록번호
(사업자번호)
|
|
주 소
|
|
전 화 번 호
|
|
대 표 자
|
|
주민등록번호
|
|
입찰
개요
|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
한국창의예술고등학교 공고 제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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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일 자
|
|
입 찰 건 명
|
한국창의예술고등학교 국제교육프로그램 위탁 용역
|
입찰보증금
|
․보증금율 : 2.5% (입찰금액의 2.5% 납부)
․보 증 금 : 면제
․보증금납부방법 : 전자입찰서 이행각서대체
(본인은 낙찰 후 계약 미체결시 귀기관의 낙찰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할 것을 확약합니다.)
|
대리인․사용인감
|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한국창의예술고등학교의 2단계 제한경쟁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1.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각 1부
2.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한국창의예술고등학교장 귀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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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3〕: 제안서 작성서식(서식 1~5)
(서식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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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접수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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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학년도 국제교육프로그램 위탁용역』
제 안 서
위와 같이 제안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주관사업자: ○○○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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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창의예술고등학교 국제교육프로그램 위탁 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
|
대 표 자
|
|
사 업 분 야
|
|
주 소
|
|
연 락 처
|
전화 : FAX :
|
회사설립년도
|
년 월
|
직 원 현 황
|
|
해당부문 사업기간
|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
<주요연혁>
|
2. 최근년도 경영상태
구 분
|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
유동비율(%)
(유동자산/유동부채)
|
비고
|
비 율
|
0000 / 000 = 000%
|
0000 / 000 = 000%
|
비율 산출근거
명시
|
3. 국외연수 용역 수행실적(최근 3년)
순번
|
사업명
|
사업개요
|
사업기간
|
계약금액
(천원)
|
발주처
|
비고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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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주) 1. 최근연도순으로 기재함
2. 해당 분야 최근 3년간(공고일 이전) 완료된 국외체험학습(현장체험학습 및 수학여행) 실적(단일 건당 2천만원 이상)
3. 교육청 및 학교 등 교육청 산하기관에서 이행한 실적으로 실적증명서 원본을 반드시 제출
4. 나라장터 등 공공조달기관 실적증명서 또는 [서식2]양식의 실적증명서(원본) 첨부된 경우에만 실적 으로 인정
4. 국외연수용역 수행조직
구 분
|
소 속
|
성 명
|
연령
|
직 위
|
전화번호
|
해당분야 근무경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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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지자격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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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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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문별 수 행
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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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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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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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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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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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협력회사
|
회 사 명
|
부문별 협력내용
|
책임자
|
|
|
|
|
|
|
※ 소지자격증(국외여행 인솔자 자격증 등) 사본 별도 제출
5. 국외연수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코스) 제시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구체적인 이동 시간표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 천재지변 등에 따른 일정 변경 시 대체 활동 기재
|
나. 운송수단(항공, 버스) 운행 계획
※ 항공기 이용계획 및 수송 차량(버스) 운행 계획 기재
- 항공 수속 등 처리 철차 계획
- 차량사의 사업자등록증, 자동차등록증, 차량보험가입증명서 등 제반서류 제출
- 운행 버스별 연식 기재
- 차량별 상비약품 구비 목록 및 편의시설 내용 기재
- 출발일 학교→공항 이동 계획 포함하여 작성(본일정만 해당, 사전답사 해당사항 없음 )
|
다. 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명, 전화번호, 주소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화재보험, 영업배상보험) 사항 기재
- 숙박지의 등급,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숙박업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
라. 식사 여건
마.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국외연수 이행 중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우천 등 기상악화 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행선지별 학생안전 계획
- 여행자보험 가입계획(1인당, 1사고당 금액)
- 학생후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
바. 기타(업체별 국외연수용역 수행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붙임 기타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성 명 (서명 또는 날인)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Ⅰ. 제안서 작성 일반 사항
1. 제시된 제안서 목작 및 제안 요청서를 숙지하고 제안에 임하여야 한다.
2. 규격 : A4 크기, 반드시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본할 것, 바인더형태 제출 금지
3. 제안서의 표지와 목차를 제외한 각 면에 쪽 번호를 부여한다.
4. 제안요청서에서 제시된 양식은 변경하여 기재할 수 없으며, 별도로 제출되는 자료에는 증빙자료가 제시되어야 한다.
5. 제안서 내용이 인식 곤란하거나 제시된 근거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해당항목을 감점처리 할 수 있다.
6. 제안서 내용이 제안요청서의 내용과 부적합하거나 제안요청서의 내용을 이행하지 않거나 부분 이행하는 것으로 작성하면 불합격 또는 감점처리 할 수 있다.
7. 제안서 내용은 “~를 한다, ~하겠다”등의 명확한 용어로 작성하여야 하며, 기재항목이 누락 또는 추상적 표현일 경우 제안 미수용으로 간주하여 감점 처리할 수 있다.
8. 사본을 제안서에 첨부할 경우엔 【원본대조필】을 표시하고 날인할 것.
Ⅱ. 제안서 효력
1.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과 발주자 요구에 의해 수정, 보완, 변경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2. 발주자는 필요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3.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내용을 발주자의 동의 없이 수정․삭제․추가할 수 없으며, 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의 잘못으로 발생된 불이익은 제안업체가 감수하여야 한다.
Ⅲ. 제안서 내용
1.『한국창의예술고등학교 국외 체험학습 위탁 용역 과업설명서』에 준하여 작성
2. 여행일정, 숙박, 항공, 식사 등 평가가 용이하도록 구분해서 작성
Ⅳ. 제안서 작성 세부 사항
1. 일반현황 및 연혁 : 회사의 일반 현황 기재
2. 최근년도 경영상태
- 결산이 확정된 최근 회계연도 재무제표에 의하며, 국세청 홈텍스로 발급한 표준 재무제표증명서 첨부
3. 해외여행 용역 이행 실적
- 실적은 (교육청 및 학교 등 교육청 산하기관)의 국외 연수(수학여행 및 체험학습 포함)의 수행실적으로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최근 3년의 실적을 합산 적용하며 단일건당 2천만원 이상만 평가(민간 실적은 제외함)
- 나라장터 또는 해당기관에서 발급된 원본 실적증명서가 첨부된 경우에만 실적으로 인정(계약서 사본 등 기타서류 불인정)
4. 국외연수 용역 수행조직(제안업체 인력 보유 현황)
- 제안업체의 해외연수 용역 수행을 위한 인력 보유 현황을 기재
- 기재된 인력의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산출내역서 사본, 자격증 소지자의 경우 자격증 사본 첨부(증빙서류가 첨부된 경우만 인정)
5. 국외연수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일정 제시
*6일째 본일정 유료 관광지 관람 불가함*
- 기본코스를 반영한 구체적인 이동 시간표(경유지별로 출발, 도착시간) 작성
- 여행 코스 이동시간과 휴식 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나. 운송수단(항공, 버스) 운행 계획
- 항공
∘ 항공 수속 수행 등 처리 절차 계획
- 전세버스
∘ 현지 이동수단은 상급수준으로서 냉, 난방 시설이 완비된 성능이 우수하고 안전한 최신형 버스로 하며 보험에 가입된 차량이어야 함
다. 숙박시설 여건
- 숙박업소명, 숙박업소 전화번호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 설명서에 반드시 첨부
- 숙박시설의 구체적인 층수, 객실 수,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을 구체적으로 기재
(※ 실별 면적 및 배치인원 반드시 표기)
- 숙박업소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숙박업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 숙박업소 등급,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가스․소방 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화재보험, 영업배상책임보험 등)
- 숙소는 단일 건물 내 전체 수용이 가능해야 함
라. 식사여건
- 일자별 조.중.석식(한식,호텔식,현지식 등 명기) 식단표 기재(업소명,전화번호, 가격,좌석 수 등 포함)
- 적정한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고급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고 가급적 학생들의 구미에 맞는 식사와 충분한 양을 제공하여야 함
마.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바. 수행안내원 배치 계획
사. 기타
- 사전교육 및 체험학습 안내 책자 배부 계획(간이제본 인정)
- 업체별 해외연수 용역 수행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이 있을 경우 기재
(서식 2)
국외연수(국제교육프로그램) 용역 실적증명서
제 호
|
수
행
업
체
명
|
상 호 명
|
|
대 표 자 명
|
|
전화번호
|
|
사업자등록번호
|
|
사업장 주소지
|
|
수
행
내
역
|
계약일자
|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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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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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인원
|
최종계약액
(용역완료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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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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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증
명
서
발
급
기
관
|
위와 같이 해외연수 용역을 수행한 실적을 증명함.
2025 . . .
|
기 관 명 : (직인)
|
주 소 : (fax번호: )
|
발급부서 :
|
담당자 :
(전화번호: )
|
(서식 3)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당사는 「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한국창의예술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 물품 ·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 경쟁입찰에 있어서 담합을 주도하여 낙찰을 받은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전라남도교육청(산하기관 포함)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 경쟁입찰에서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전라남도교육청(산하기관 포함)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
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 경쟁입찰에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 수주 물량 또는 계약의 내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
또는 납품대상자 선정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전라남도교육청(산하기관 포함)에서 시행하는 입찰
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동안 참여하지 않고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낙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준공 이후에도 포함)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 입찰·낙찰·계약의 체결 또는 계약이행(준공 이후도 포함)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2억원 이상의 금품 또는 그 밖의
재산상 이익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전라남도교육청(산하기관 포함)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억원 이상 2억원 미만의 금품 또는 그 밖의 재산상 이익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전라남도교육청(산하
기관 포함)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천만원 이상 1억원 미만의 금품 또는 그 밖의 재산상 이익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전라남도교육청(산하
기관 포함)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천만원 미만의 금품 또는 그 밖의 재산상 이익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전라남도교육청(산하기관 포함)
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3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낙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 함) 부당한 이익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손해배상청구 등 일체의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 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전라남도교육청(산하기관 포함)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한국창의예술고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약자 : 대표 (인)
(서식 4)
확 약 서
상기 업체는『 한국창의예술고등학교 국제교육프로그램 위탁 용역』을 위한 제안서 제출과 평가에 있어, 귀 교가 결정한 평가내용, 방법 및 평가결과를 수용하고 제안서 평가와 관련하여 추후 어떠한 법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합니다.
아울러, 본사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업 체 명 :
사업자등록번호 :
대 표 자 명 : (인)
한국창의예술고등학교장 귀하
|
(서식 5)
보 안 서 약 서
상기 업체는『한국창의예술고등학교 국제교육프로그램 위탁 용역』을 위한 제안서 제출에 있어 제반보안업무 규정 및 시행규칙 등을 준수하고, 업무 수행 중 습득한 학교 정보에 대하여 보안사항을 외부로 유출‧누설하지 않을 것이며, 용역 수행 완료 후에도 위 사항을 이행할 것입니다. 만일 위 사항을 위반하였을 때에는 어떠한 처벌도 감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2025년 월 일
업 체 명 :
사업자등록번호 :
대 표 자 명 : (인)
한국창의예술고등학교장 귀하
|
【붙임 4】
위 임 장
○ 상 호(대표자) : (대표자: )
○ 주소(전화번호) : (전 화: )
○ 사업자등록번호 :
상기 본인은 2025학년도 한국창의예술고등학교 국제교육프로그램 위탁용역 업체 선정 입찰서를 제출함에 있어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사람에게 위임합니다.
위임자 : (인)
2025. . .
한국창의예술고등학교장 귀하
※ 지참서류: 대표자(신분증), 대리인 접수 시(신분증, 재직증명서, 4대보험 가입증명서 등)
※ 위임장에 사용하는 도장은 대표자 인장과 같아야 함(단, 사용인감을 별도로 사용 할 경우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 기재사항 및 인감이 틀릴 경우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붙임 5】(※ 낙찰자만 제출, 예시)
산 출 내 역 서
1. 건 명 : 한국예술고등학교 국제교육프로그램 위탁 용역
2. 예정인원 : 학생 명, 교사 명, 총 명(참가인원은 증감할 수 있음)
3. 여행일정 : 2025. . . ~ 2025. . .
구분
|
연번
|
항목
|
규격
|
산출근거
(구체적으로 기재)
|
소요액
|
1인당 경비
|
비고
|
사전답사
|
1
|
차량
|
5인승 차량 기준
고속도로통행료, 주차료 등 일체 경비 포함
|
원 × 대
|
|
|
|
2
|
숙식비
|
|
**호텔
-숙박료: 원 × 명 × 박
-식비 : 원 × 명 × 식
|
|
|
호텔별 기재
|
3
|
식비
|
|
-식비 : 원 × 명 × 식
|
|
|
식당별 기재
|
4
|
입장료 및 관람료
|
|
**입장료: 원 × 명
|
|
|
관광지별
기재
|
5
|
기타
|
기타관련경비
|
-여행자보험료: 원 × 명
-드라이빙현지가이드: 원 × 명
-그외필요경비: 원 × 명
|
|
|
|
알선수수료
|
|
|
|
|
|
합계
|
|
|
|
|
|
교사 1인당 금액((VAT 포함)
|
|
국제교육프로그램
|
1
|
차량
|
45인승 전세버스 기준
고속도로통행료, 주차료, 기사봉사료 포함 등 일체 경비 포함
|
-국내: 원 × 대
-국외: 원 × 대
|
|
교사
|
학생
|
|
-
|
|
2
|
숙식비
|
|
**호텔
-교사숙박료: 원 × 명 × 박
-교사식비 : 원 × 명 × 식
|
|
-
|
|
|
3
|
식비
|
|
**식당
-교사식비 : 원 × 명 × 식
-학생식비 : 원 × 명 × 식
|
|
|
|
호텔별 기재
|
4
|
입장료 및 관람료
|
|
**입장료
-교사: 원 × 명
-학생: 원 × 명
|
|
|
|
식당별 기재
|
5
|
기타
|
기타관련경비
(수행안내원의 항공료 포함)
|
-여행자보험료: 원 × 명
-수행안내원: 원 × 명
-현지가이드: 원 × 명
-생수구입비: 원 × 병
-구급약품비: 원 × 명
-그외필요경비: 원 × 명
|
|
|
|
관광지별
기재
|
알선수수료
|
|
|
|
|
|
|
합계
|
|
|
|
|
|
|
1인당 금액((VAT 포함)
|
학생:
교직원
|
* 상기 서식 및 내용은 수정 가능하나, 알선수수료는 세금계산서 발행(여행사)의 기초가 됨으로 타 경비와 반드시 구분 표기 할 것
2025 년 월 일
업체명 : 대표자: (인)
안전·보건 관리 계획서
|
▣ 도급, 용역, 위탁사업 현황
1. 학교명 :
2. 작업명 :
3. 업체명 :
|
▣ 계약현황
1. 계약금액 :
2. 작업기간 :
3. 안전보건관리비 사용내역 : (유, 무 )
- 편성금액 : \ 원 (개인보호구, 안전보건조치 비용 등)
|
▣ 안전·보건 관리계획 [ 작성자 : 회사명 직 성명 (서명) ]
|
○ 작업 참여자 수 : 명
○ 작업전 안전보건교육 계획
- 일시:
- 내용:
○ 작업 중 유해·위험 사항
1.
①
②
2.
①
②
|
○ 안전·보건 관리 대책
1.
①
②
2.
①
②
|
▣ 안전·보건 관리계획 이행여부 확인 점검
|
점검일자 : 2025. . . 확인자(감독관,업무담당자) : (서명)
|
개선(시정) 사항 (해당없음 □)
|
조치확인 사항(확인일자: 2025. . .)
|
|
|
【붙임 6】 ※낙찰자에 한해 제출(수행안내원)
|
|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
|
대상자
|
성 명(외국인의 경우 영문으로 작성)
|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국적)
|
연락처(휴대전화 등)
|
|
본인은 한국항만물류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위탁용역 업체(예정)로서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 같은 법 시행령 제25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8조제3항에 따른 성범죄 경력 조회와 「아동복지법」 제29조의3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6조의5에 따른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의 통합 조회에 동의합니다.
|
2024년 월 일
|
동의자
|
(서명 또는 인)
|
광양 경찰서장 귀하
|
|
유의사항
|
1. 개인정보 수집항목: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및 국적)
2. 개인정보 제공 거부에 따른 제한사항: 귀하는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나, 동의 거부 시에는 취업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 수집된 개인정보는 성범죄 경력 조회,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4. 동의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뒤쪽에 일괄하여 작성할 수 있습니다.
|
210㎜×297㎜[백상지(80g/㎡) 또는 중질지(80g/㎡)]
|
【붙임 7】(*낙찰자만 제출)
개인정보처리 위탁 계약서
한국창의예술고등학교장(이하“계약담당자”라 한다)과 0000000(여행사명, 이하“계약상대자”이라 한다)는“계약담당자”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계약상대자”에게 위탁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본 업무위탁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 (목적) 이 계약은 “계약담당자”가 개인정보 처리업무를“계약상대자”에게 위탁하고,“계약상대자”는 이를 승낙하여“계약상대자”의 책임 아래 성실하게 업무를 완성하도록 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계약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개인정보 보호법」, 같은 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 보호위원회 제2021-2호) 및「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개인정보 보호위원회 제2020-1호)에서 정의된 바에 따른다.
제3조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계약상대자”는 계약이 정하는 바에 따라 (여행자보험 가입, 항공권
예약) 목적으로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행한다.
1. 여행자보험가입 및 항공권 예약
2. 그 밖의 개인정보가 사용되는 업무
제4조 (위탁업무 기간) 이 계약서에 의한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기간은 다음과 같다.
계약 기간 : 2025년 4월 00일 ~ 2025년 12월 00일
제5조 (재위탁 제한) ①“계약상대자”는“계약담당자”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계약담당자”와의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할 수 없다.
②“계약상대자”가 다른 제3의 회사와 수탁계약을 할 경우에는“계약상대자”는 해당 사실을 계약 체결 7일 이전에“계약담당자”에게 통보하고 협의하여야 한다.
제6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계약상대자”는「개인정보 보호법」제23조제2항 및 제24조제3항 및 제29조,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 및 제3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7조 (개인정보의 처리제한) ①“계약상대자”는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② “계약상대자”는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계약기간이 만료된 경우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제16조 및「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 “계약담당자”에게 반납하여야 한다.
③ 제2항에 따라“계약상대자”가 개인정보를 파기한 경우 지체없이“계약담당자”에게 그 결과를 통보하여야 한다.
제8조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등) ①“계약담당자”는“계약상대자”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감독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1.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2.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기록
3.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4. 목적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여부 5.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 6.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②“계악담당자”는“계약상대자”에 대하여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한다.
③ “계약담당자”는 처리위탁으로 인하여 정보 주체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1년에 1회“계약상대자”를 교육할 수 있으며,“계약상대자”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
④ 제1항에 따른 교육의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서는“계약담당자”는“계약상대자”와 협의하여 시행한다.
제9조 (정보주체 권리보장) ①“계약상대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 정지 요청 등에 대응하기 위한 연락처 등 민원 창구를 마련해야 한다.
제10조 (개인정보의 파기) ①“계약상대자”는 제4조의 위탁업무기간이 종료되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이를“계약담당자”에게 확인받아야 한다.
제11조 (손해배상) ① “계약상대자”또는“계약상대자”의 임직원, 기타“계약상대자”의 수탁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위탁 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계약상대자”또는“계약상대자”의 임직원, 기타“계약상대자”의 수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계약담당자”또는 개인정보 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계약상대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제1항과 관련하여 개인정보 주체,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계약담당자”가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계약담당자”는 이를“계약상대자”에게 구상할 수 있다.
제12조 (가명정보 처리시) ①“계약상대자”는 가명처리한 가명정보는 재식별할 수 없으며, 재식별 위험 발생시“계약담당자”에게 즉시 통지하여야 한다.
본 계약의 내용을 증명하기 위하여 계약서 2부를 작성하고,“계약담당자”와“계약상대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후 각 1부씩 보관한다.
2025. . .
계약담당자
전라남도 광양시 중마로 400
한국창의예술고등학교장
이 상 훈 (인)
|
계약상대자
전라남도 광양시 ○○동 ○○번지
○○회사
대표 : (인)
|
【붙임 8】(*낙찰자만 제출)
개인정보관리 보안 서약서
□ 정보이용 목적: 2025학년도 한국창의예술고등학교 국제교육프로그램 여행자보험 가입 등
□ 개인정보 항목: 성명, 주민등록번호, 여권명, 여권번호 등
□ 정보 이용기간: 20 . . . ~ 20 . . .
당사는 귀교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이용 및 관리함에 있어 다음 사항을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1. 위 개인정보 항목을 제공받은 이용 목적 외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아니한다.
2.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거나 제공하지 아니한다.
3. 제공받은 개인정보가 분실․도난․누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한다.
4. 위 정보 이용기간 만료 시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즉시 폐기한다.
5. 위 사항을 위반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 민․형사상의 책임 및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6. 기타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한다.
20 . . .
서약자: 업체명 대표자 (인)
한국창의예술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9】(*낙찰자만 제출)
국외 체험프로그램 준비 확인서
|
건 명
|
2025. 한국창의예술고등학교 사전답사 및
국제교육프로그램 위탁 용역
|
교육기간
|
|
체험장소
|
오스트리아, 독일
|
체험인원
|
61명
(학생 54명, 인솔교직원 7명)
|
업체명
|
주소
|
|
상호
|
|
대표자
|
|
현 지
여 행 사
|
국명
|
|
상호
|
|
연락처
|
|
국명
|
|
상호
|
|
연락처
|
|
국명
|
|
상호
|
|
연락처
|
|
담당자
|
성명
|
|
연락처
|
|
확인사항
|
구 분
|
이행여부
|
확 인 방 법
|
비고
|
입출국 수속
|
|
P.N.R.(여행예약확인서) 징구
|
|
현지여행사와의 계약
|
|
계약서, 사업자 등록(허가)증 징구
|
|
수행안내원, 현지수행원
|
|
이력, 연락처 등이 명기된 명단
|
|
숙박권(호텔) 확보
|
|
예약확인서
|
|
식당 및 메뉴 확보
|
|
확정식단표
|
|
차량 확보
|
|
사업자등록증, 보험가입증 등
|
차량연식, 보험가입 증빙서류
|
여행자보험
|
|
보험증권 및 영수증
|
|
세부 체험 일정
|
|
세부일정표
|
|
기타
|
(프로그램 여건에 따라 확인사항 추가 또는 수정하여 활용)
|
붙 임
|
|
위와 같이 계약조건에 의한 필요한 제반 준비가 완료되었음을 확인합니다.
2025년 월 일
제출자: (직) 대 표 (성명) (인)
확인자: (직) (성명) (인)
한국창의예술고등학교장 귀하
|
【붙임 10】
◈ 기본 일정표 ◈
1. 사전 답사 일정
일 자
|
지 역
|
시 간
|
일 정
|
<1일째>
5/26 (월)
|
인천
비엔나
|
04:00
|
광양 출발
|
11:40
|
인천 공항 출발(항공편)
|
20:30
|
비엔나 공항 도착
|
21:30
|
호텔 도착【숙소 안전 점검】
|
<2일째>
5/27 (화)
|
비엔나
|
07:30
전일
20:00
20:30
|
호텔 조식【식단 및 위생 점검】
|
하일리겐슈타트 박물관 (내부 관람), 베토벤 산책로【이동동선 및 관람 소요시간 확인】
빈 미술사 박물관【위치 확인 및 안전점검】
|
중식【이동 동선 및 메뉴, 위생 점검】
|
쇤브룬 궁전 (내부 관람)【이동 동선 및 관람 소요시간 확인】
|
석식【이동 동선 및 메뉴, 위생 점검】
|
카를 성당 비발디 사계 공연장【이동 동선 및 공연장 안전점검】
|
호텔 도착
|
<3일째>
5/28 (수)
|
비엔나
잘츠부르크,
|
07:30
전일
20:00
|
호텔 조식【식단 및 위생 점검】
|
벨베데레 궁전 상궁 (내부 관람)【이동 동선 및 관람 소요시간 확인】
훈데르트바서 하우스&빌리지, 칼덴베르크 전망대【이동동선 및 소요시간확인】
|
중식【이동 동선 및 메뉴, 위생 점검】
|
잘츠부르크로 출발
|
석식【이동 동선 및 메뉴, 위생 점검】
|
잘츠부르크 호텔 도착【숙소 안전 점검】
|
<4일째>
5/29 (목)
|
잘츠부르크,
뮌헨
|
07:30
전일
|
호텔 조식【식단 및 위생 점검】
|
할슈타트로 출발
|
할슈타트 관람【이동동선 및 관람 소요시간 확인】
|
잘츠부르크로 출발 및 도착【이동 동선 확인】
|
중식【이동 동선 및 소요시간 확인, 식단 및 위생 점검】
|
모차르트 생가(내부 관람), 게트라이데거리, 미라벨 정원 구경【이동 동선 점검】
|
석식【식단 및 위생 점검】
|
뮌헨 도착, 영국정원, 마리엔광장【이동 동선 확인】
|
뮌헨 호텔【숙소 안전 점검】
|
<5일째>
5/30 (금)
|
뮌헨
|
07:30
|
호텔 조식
|
09:00
|
쾨니히 광장 및 님펜부르크 궁전 【소요시간 및 전시 관람 활동 안전점검】
|
12:00
|
중식【식단 및 위생 점검】
|
12:50
|
뮌헨 국제공항 도착【이동 동선 및 소요시간 확인】
|
15:50
|
뮌헨 국제공항 출발
|
<6일째>
5/31 (토)
|
인천
|
9:55
|
인천 국제 공항 도착
|
15:00
|
광양 도착 후 해산
|
2. 국제교육프로그램 일정
일 자
|
지 역
|
교통편
|
시 간
|
일 정
|
비고
|
<1일째>
6/14
(토)
|
인천
비엔나
|
전세버스
비행기
|
04:00
08:40
11:40
21:30
|
광양 출발
|
조:인천 현지
중:기내식
석:기내식
|
인천공항 도착
|
인천 공항 출발(항공편)
|
비엔나 공항 도착
|
비엔나 호텔 도착(방배정 및 안전교육)
|
<2일째>
6/15
(일)
|
비엔나
|
전용차량
|
07:30
09:00
전일
19:00
|
호텔 조식
|
|
조:호텔식
중:현지식
석:현지식
|
오전
|
1반(음악)18명
|
하일리겐슈타트 박물관(내부관람)
&베토벤 산책로
|
2·3반(미술)36명
|
빈 미술사 박물관 (내부관람)
|
중식
|
쇤브룬 궁전(내부관람)
|
석식 및 휴식
|
호텔 도착 및 휴식
|
<3일째>
6/16
(월)
|
비엔나
|
전용차량
|
07:30
09:00
~
20:00
22:00
|
호텔 조식
|
조:호텔식
중:현지식
석:현지식
|
벨베데레 궁전 상궁 작품 관람
|
중식
|
훈데르트바스 하우스& 빌리지
|
칼덴베르크 전망대
|
석식
|
카를 성당 ‘비발디 사계’ 공연 관람
|
호텔 도착 및 휴식
|
<4일째>
6/17
(화)
|
비엔나,
할슈타트
잘츠부르크
|
전용차량
|
07:30
08:30
20:00
|
호텔 조식
|
조:호텔식
중:현지식
석:현지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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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슈타트로 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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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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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슈타트 관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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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츠부르크로 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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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차르트생가 내부 관람, 게트라이데거리,
미라벨 정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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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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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츠부르크 호텔 도착(방배정 및 안전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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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일째>
6/18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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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츠부르크
뮌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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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용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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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30
09:00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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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 조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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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호텔식
중:현지식
석:현지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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뮌헨으로 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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뮌헨 도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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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식 및 영국 정원 산책 (Eisbachwel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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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펜부르크 궁전 내부 관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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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리엔 광장, 글로켄슈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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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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뮌헨 호텔 도착 및 휴식(방배정 및 안전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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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일째>
6/19
(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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뮌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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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용차량
비행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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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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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 조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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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호텔식
중:현지식
석:기내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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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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뮌헨 국제공항 도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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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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뮌헨 국제공항 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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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일째>
6/20
(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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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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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용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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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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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 국제 공항 도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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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기내식
중: 식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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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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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양 도착 후 해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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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기 일정은 현지 사정(우천, 폭염)에 따라 조정될 수 있으며, 코로나 상황 등으로 국외 체험이
전면 취소될 수 있음.세부일정은 변경 가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