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상업고등학교 공고 제2025-5호
강경상업고등학교 2단계 용역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강경상업고등학교 사업단 사제동행 성장과 치유의 여정 연수 위탁 용역
나. 여행기간: 2025. 6. 18.(수) ∼ 2025. 6. 20.(금) [2박 3일]
다. 여행장소: 제주지역 우수기업 및 제주도 일대
라. 참가예정인원: 학생 92명, 인솔교사 15명(총 107명)
(※ 학교 사정에 따라 행사 일정 및 참가인원은 변동될 수 있으며 참가인원으로 정산함)
마. 기초금액: 금83,369,330원(※ 부가가치세 포함)
바.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시 위탁여행 알선수수료와 그 외 여행경비를 구분한 경비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 학교장의 승인을 받아야 하고, 이를 계약서의 일부로 보며, 용역 수행 후 정산을 통해 대금을 청구할 시에는 아래 사항을 반드시 이행하여야 함
1) 위탁여행 알선수수료에 대한 대금청구는 국세청 부가가치세법 기본통칙 39-0-1(여행업의 매입세액 공제 범위)에 따라 낙찰자가 발급한 세금계산서를 학교에 제출하여야 함
2) 위탁여행 알선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 항목(버스대여료, 식사비, 입장료 등)에 대해서는 대금 청구 시 실제 사용업체와의 거래내역이 기록된 세금계산서(과세 특례자의 경우 간이영수증)를 발급받아 제출하여야 함
사. 경비 항목 및 내역: 항공료, 차량비, 안전요원 경비, 숙박비, 식비, 여행자보험, 입장료, 대관료 등 프로그램 운영(활동)에 소요되는 제반 전체 비용 포함
아. 일정: 과업지시서(별도 파일) 참고
자. 사업 기간: 계약체결일로부터 2025. 6. 20(금)까지
차. 계약 시 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을 적용하며, 법정 감염병 발생 및 긴급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캠프를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위약금 등을 요구할 수 없음
카. 특기사항
1) 위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면세사업자의 경우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개찰 결과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금액을 결정함
2) 낙찰자는 경비 산출내역서 제출 시 학생(교직원) 1인당 금액을 각각 명시
3) 낙찰자는 식당 및 차량 용역 계약서, 허가된 업체인지 확인할 수 있는 서류, 보험가입 확인서를 계약서류 제출 시 강경상업고등학교에 제출하여야 함
4) 낙찰자는 제안서의 내용을 강경상업고등학교의 사전 동의 없이 변경할 수 없음
5) 낙찰자는 교육부에서 인정하는 안전교육을 이수한 가이드 겸 안전요원을 배치하여야 함
6) 본 용역은 공동도급(공동이행 방식 또는 분담이행 방식)을 허용하지 않음
7) 항공권은 반드시 확보되어야 하고, 계약 후 10일 이내에 발주자에 항공권 예약확인서를 제출하고, 출발 10일 전까지는 확정된 항공권을 제출하여야 함
2. 입찰 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의거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로 규격(제안서평가)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함
※ 평가위원회 평가결과에 대해서는 이의를 제기하지 않음.
나. 제안서(규격입찰)는 우리 학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가격입찰)는 반드시 G2B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로만 제출하여야 함
다. 본 입찰은 항공권, 숙박비, 차량비, 식비, 입장료, 대관료, 주간·야간안전요원 경비, 알선수수료, 부가세 등을 포함한 총액입찰이며, 최저가격입찰, 지역제한경쟁입찰, 청렴서약제 시행대상 용역임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함. 다만, 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7호 및 제8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함
3. 입찰참가자격(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입찰자격 요건을 갖춘 업체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
다. 본 안내 공고일 전일부터[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 입찰일까지 법인등기부상의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일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충청남도에 소재한 업체
라. 「관광진흥법」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을 등록한 업체
마.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의거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제한하며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제4조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 또는 기관
사. 본 입찰의 무자격자가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 처분함
아. 공고일 기준 6개월 이내에 충청남도 내 소재 학교의 학생 수송 중 발생한 경상 이상의 인사 사고가 있었던 업체는 투찰할 수 없음 ※ 낙찰자는 계약체결 전“무사고 운행실적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함
4. 과업설명
과업설명은 생략하되, 반드시 관련 내용(과업지시서, 계약특수조건,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5. 제안서 제출 및 효력
가. 제안서 제출기간: 2025. 4. 14.(월) 10:00 ~ 2025. 4. 18.(금) 10:00
(단, 평일 09:00 ~ 16:00까지, 토·일요일·공휴일 제외)
※ 규격입찰서(제안서)와 G2B가격입찰서의 제출 기간은 동일한 기간임
나. 제출방법: 직접 제출 (우편 제출 불가, 신분증 지참)
1) 봉투에 봉합 후 인감(사용인감)으로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2) 구비서류 제출 시 번호 순서대로 철하여 제출, 첨부되는 서류가 누락 되는 일이 없도록 할 것.
3)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반드시 “원본대조필” 날인(사용인감)
※ 일괄접수·우편접수 불가, 토․일요일 및 공휴일 접수불가, 접수된 제안서는 반환하지 않음.
4) 제안서 제출자는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참가할 때에는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및 신분증 사본을 제출하여야 함
다. 제출장소: 충청남도 논산시 계백로 220 강경상업고등학교 행정실
라. 유의사항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우리 학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 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함
2)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3)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함
마. 제출서류 (※ 별도파일 과업지시서 참고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공개하지 않음)
1. 제안서 10부 (원본 1부, 사본 9부)
[별지2 참조, 서식 1~2 사항 포함]
2. 실적증빙서류【서식 3】 1부 (금액 명기, 원본 제시, 제안서와 분리)
3. 최근연도 재무제표 1부
4. 항공권 승계 확인서 1부
5. 입찰참가신청서【서식 4】 1부
6. 확인서 및 각서 【서식 5, 6】각 1부
7. 청렴서약서【서식 7】 1부
8.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원본대조필한 후 인감 날인)
9. 법인등기부등본 1부(개인인 경우에는 주민등록등본 1부)
10. 인감증명서 1부 (사용인감시 사용인감계 포함)
11.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
12. 여행 인·허가 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1부.
13. 위임장【서식 8】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 제출서류는 제안서(10부), 실적증빙서류(1부), 기타서류(각 1부)로 구분하여 편철
첨부되는 서류가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할 것
제출되는 사본에는 ‘원본 대조필’을 사용 인장으로 날인, 제출자 신분증 지참
6. 제안설명회
2025. 4. 22.(화) 9:30 강경상업고등학교 금융세미나실(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음)
※제안서 설명시간은 업체당 15분 이내로 제한함.
7. G2B 가격입찰서 제출
가.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4. 14.(월) 10:00 ~ 2025. 4. 18.(금) 10:00
※ 가격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토, 일, 공휴일 포함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함
※ 규격입찰서(제안서)와 G2B 가격입찰서의 제출 기간이 동일함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음. 다만 입찰서에 기재한 중요 부분에 오기가 있음을 이유로 당해 입찰의 취소 신청의 경우 개찰시간 전 또는 개찰현장에서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에 따라 ‘전자입찰 취소신청서’를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취소 의사를 표시한 자는 당해 용역에 재입찰을 할 수 없음
다.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 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함
라.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음
마. 입찰서 제출시 제출 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면 입찰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투찰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람
8. 가격개찰 예정일시 및 장소: 2025. 4. 23.(수) 11:00 이후, 우리학교 입찰집행관 PC
※ 기술입찰의 개찰결과(또는 평가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정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하며, 기술(제안서) 평가일정에 따라 가격입찰서 개찰 일정이 조정(변경)될 수 있으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에 따라 입찰 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면제는 G2B(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함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세입 조치하며, 낙찰자에 대하여 부정당업자로 제재함
10.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규정에 의해 입찰의 무효를 적용함
11.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 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함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및 제42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학교 자체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후, 제안서 평가점수가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자로 선정하고, 선정된 적격자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실시하여,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함
※ 제안서 평가점수가 80점 미만인 업체에 대해서는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하여 가격개찰을 하지 않음
다. 동일한 가격 입찰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제안서(기술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평가 점수가 동일하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 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제1항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함.
라.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기준에 따라 기술능력을 평가함
마. 재입찰: 가격 입찰서 개찰 결과 낙찰자가 없는 경우 다음과 같이 재입찰을 실시함.
1) 가격 입찰서 제출 마감 일시: 2025. 4. 23. 14:00
2) 개찰 일시: 2025. 4. 23. 15:00
3) 재입찰 시 개별 업체별로 재입찰 안내를 하지 않음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1조 및 제52조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의 수의계약 등 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 제2조에 따라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5/10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 등으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계약보증금을 본교로 귀속하고 낙찰자는 부정당업자 제재함
12.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서 제출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입찰 시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함
13.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청렴서약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나.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하거나 계약관련 규정 및 이의 해석에 관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계약법령, 행정안전부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함
다.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는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에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라. 낙찰자는 개인정보 보호 관련법규에 따라 여행자보험 가입 등을 위해 제공받은 개인정보가 외부에 유출되지 않도록 관리에 만전을 기여하여 함
마. 개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입찰정보 → 용역→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람
바. 공고내용은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 <입찰정보/용역> →<공고현황>에 게재하고 예비가격 기초가격 및 입찰결과에대한 정보는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 <입찰정보/용역> → <기초금액,개찰 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사. 문의사항 안내 및 전화번호
1) 계약서비스 실명제
본 계약은 행정실 김도화 주무관이 계약 전담자입니다.
본 건과 관련한 문의사항이나 서비스가 필요하실 경우 언제든지 연락을 주시면 최선을 다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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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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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 041-745-2313, Fax : 041-745-2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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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제안서 관련 문의: 강경상업고등학교 도제 교무실(☎041-745-2314, 교사 윤혜미)
3)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국가종합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10.
강경상업고등학교장
우리교육청은 소속 교직원의 투명하고 소통하는 충청남도교육 실현을 위해 전자민원·신고창구를 홈페이지에 운영하고 있습니다. 입찰 및 계약 운영 과정에서 공익제보신고 사항이 발생했을 경우 아래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ㆍ홈페이지: http://www.cne.go.kr/ 충청남도교육청/전자민원창구/부패․공익신고
ㆍ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 충남교육청/부패․공익신고 이동
ㆍ신고전화: (감사관) 041) 640-7920~7965 (재무과) 041) 640-8230~8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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