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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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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5HDT00072025-04497-01 공고일시  2025/04/10 10:34
공고명 00기지 EMP 방호 정보수집센터 신축 선행연구 용역
공고기관 공군작사근무지원단 수요기관 공군작사근무지원단
공고담당자 오승현(☎: 031-669-264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10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2025/04/10 09:00 ~ 2025/04/21 11:00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2 10:30 개찰(입찰)일시 2025/04/2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07,877,000 원
   
배정예산
107,877,000 원
   
추정가격
98,07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입 찰 공 고


1.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및 청렴계약제 대상 사업입니다.


2.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00기지 EMP 방호 정보수집센터 신축 선행연구 용역

   나. 용역범위                   : 연구용역 1식(제안요청서 및 계약특수조건 참고)

   다. 사업설명회                 : 미실시

   라. 기초예비가격공개           : '25. 4. 10.(목)

   마. 입찰참가등록마감 일시      : '25. 4. 21.(월) 11:00

   바. 입찰서 제출마감 일시       : '25. 4. 22.(화) 10:30

   사. 제안서 제출 일시/제출장소  : '25. 4. 22.(화) 11:00 

      ※ 제안서 제출장소 : 공군작전사령부 정문 행정안내실(경기도 평택시 서탄면 장등리427)

   아. 제안서 평가기간            : '25. 4. 22.(화) ~ '25. 4. 28.(월)

   자. 개찰일시                   : '25. 4. 29.(화) 11:00

   차. 기간 / 장소                : 계약일로부터 180일 / 경기도 평택

   카. 계약종류 / 낙찰자결정방법  : 총액계약 / 2단계경쟁

   타. 예산액(제비용 및 부가세 포함) : 107,877,000원

                                      

     


3. 입찰참가자격

가. 참가자격: 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대통령령 제35088호, ’24.12.24.)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동 법률 시행규칙에 의한 유자격 업체

              2.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법률 제20401호, ’24.03.26.) 제27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제재를 받지 않은 국내 기관 및 업체

              3. 국방전자조달시스템에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1169)으로 등록한 업체

               4. 건축사법 제7조에 따라 건축사 면허를 소지하고, 동법 시행령 제22조에 따른 건축사사무소 개설 신고업체

나. 당해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참가신청(입찰등록)마감일시까지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서 발급, 국가종합전자조달(G2B)에 업체등록, 국방전자조달(D2B)에 사용자등록 및 업체 추가 정보등록을 마친 후 전자입찰참가 신청절차에 따라 신청해야 합니다.


4. 제안서 평가 / 사업(현장)설명회

   가. 적용기준 : 첨부된 제안요청서의 ‘제안서 작성지침’‘제안서 평가’ 참조바랍니다.

   나. 제안서 평가관련 문의는 담당자(031-669-4647)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사업(현장)설명회 : 미실시

   라. 제안서 접수

    1) 일시/장소 : '25.4.22.(화) 10:00 ~ 11:00 / 공군 작전사령부 행정안내실

       (주소 : 경기도 평택시 서탄면 장등리 427)

       가)업체 출입 마감 시간 : '25.4.22.(화) 11:00까지

       나)제안서 접수 시작 시간 : '25.4.22.(화) 10:00부터

   마. 제안서 제출 시 유의사항

    1) 제출된 서류에 대한 오류는 제출한 용역회사의 책임이며 마감시간(입찰실 출입기준) 이후에는 서류제출이 불가하니, 서류접수에 필요한 서류를 각별히 확인 후 참석하시기 바랍니다.

    2) 평가서 접수는 위에 명시된 출입 마감 시간까지 입찰실에 도착한 업체에 한하여 접수하며, 입찰실 출입 마감 이후에는 퇴실 시 재입실 불가서류 수정 보완이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사전 사후 제출 불가, 시간엄수)

    3) 제안요청서에 명시된 제출서류와 부적합한 경우 접수받지 않습니다.

    4) 접수처 공간부족 등 사유로 접수시 업체 인원은 2명 이내로 제한합니다.

   바. 제출된 제안서상의 내용이 허위임이 발견되거나, 현저히 부실하여 객관적인 평가가 어렵다고 판단된 경우는 제안서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5. 입찰에 관한 사항

   가.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제3항에 따라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필한 후 입찰참가등록 마감일시까지 입찰참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

    1) 입찰보증금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2)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제3항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할 수 있습니다.

    3) 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국방전자조달(D2B)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참가 신청서에는 입찰 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4) 입찰보증금에 대한 국고 귀속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지급(납부)확약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 다만,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3조제1호의 재난이나 경기침체, 대량실업 등으로 인한 국가의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기획재정부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지급(납부)확약에 따라 입찰금액의 1천분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서 제출

    1) 전자입찰서 제출은 24시간 가능하며, 입찰서 제출마감시간 이후에는 입찰서 제출이 불가합니다.

    2) 전자입찰서는 입찰참여 업체에서 제출한 입찰참가신청이 당 부대 등록심사를 통하여 입찰등록이 확정이 된 업체에 한하여 제출할 수 있으며 입찰서 등 서류 제출여부를 반드시 확인하기 바랍니다.

  3) 2)항에도 불구하고 입찰참가자가 과다하여 개찰 전에 확인․판정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및 낙찰예정자 확인을 개찰 후에 확인․판정할 수 있습니다.

   4) 개찰 후에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것으로 판정된 입찰자 또는 입찰취소를 신청하여 승인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도 예정가격 결정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6. 공동계약은 미허용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및「용역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계약예규)」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국가계약법 제27조의5 및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입찰참여시 시스템 내 ‘조세포탈 사실없음 서약서’를 제출한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호에 해당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고, 이후 허위로 판명될 경우 해당업체는 입찰 무효처리하며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8. 제안서 제출 시 필요서류

   1) 제안서 제출 공문, 제출자 신분증(현장 확인), 위임장(대표자 직접 제출 시 제외), 재직증명서(대표자 직접 제출 시 제외),

     인감증명서(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사용인감계(원 인감 사용시 제외) 필히 지참

   ※ 제안서 접수 시 상기서류 미제출 시 제안서 접수가 불가하오니 반드시 제출 바랍니다.


9. 예정가격의 결정

   가. 복수예비가격은 기초예비가격을 기준으로 ±2.0%범위 내에서 국방전자조달(D2B) 입찰정보에서 제시한 기준에 따라 본 시스템에 의해 자동으로 15개가 결정됩니다.

      기초예비가격 및 산정범위는 국방전자조달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나. 예정가격은 15개의 복수예비가격에서 입찰 참여업체가 선택한 2개의 복수예비가격 번호 중 다수 선택 번호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하여 본 시스템에 의해 자동 결정됩니다.


10. 낙찰자 결정방법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8조 제3항 및 제42조 3항, 동법 시행규칙 제48조 2항에 의한

       2단계 경쟁입찰(기술·가격 동시 입찰)

나. 제안서 평가기간 : '25. 4. 22.(화) ~ '25. 4. 28.(월)

      ※ 제안서 평가가 지연될 경우 개찰을 연기할 수 있으며, 해당업체에는 별도로 통보합니다.

다. 제안서 평가 결과 85점 이상인 자를 대상으로 예정가격 이하로써 최저가격을 투찰한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라. 동일 가격입찰일 경우 낙찰자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47조에 따라 결정합니다.

마.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48조 제2항 관련 적격업체가 1인인 경우에도 개찰 및 낙찰자 선언을 할 수 있습니다.

       제안서 평가가 지연될 경우 개찰을 연기할 수 있으며, 해당업체에는 별도로 통보합니다.


11. 하도급 관련사항

  가. 입찰참가업체는 관련 법령에 명시된 하도급 제한사유를 준수해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관련법령에 정한 바에 따라 하도급계약 시 감독관에게 필수 서류를 제출한 후 재무관부대 승인을 받아야 하며, 세부 절차 및 필수 제출서류는 계약 후 감독관에게 문의하여 안내 받으시기 바랍니다.

  다. 본 용역의 계약상대자는 「건설기술진흥법」, 「기술사법」,「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등의 적용을 받는 전문업체에게 하도급하고자 할 때에는 「환경영향평가법」등 관계 규정에 적합하고, 본 용역의 특수성에 맞는 유자격자를 선정하여야 하며, 하도급 계약 내용을 첨부하여 발주기관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라. 만약, 하도급에 관한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및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하도급조건을 변경한 자는 「국가계약법」제 27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12.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국가계약법」제27조의4에 의거하여 각 중앙관서의장으로부터 「건설산업기본법」 제34조 1항 또는 「하도급거래공정화에관한 법률」 제13조 1항이나 제3항을 위반한 사실이 통보된 자로서 당해 입찰공고일이 위반사실 통보일로부터 1년 이내인 것으로 확인된 때에는 「국가계약법」 제15조 1항에 따른 대가 지급시 ‘하도급대금을 수요기관이 하수급인에게 직접 지급하는 것에 합의한다.’는 내용의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위 가목에 따라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시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상기 나목에도 불구하고, 국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13. 입찰/계약규정 관련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문 및 아래의 규정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또한 아래의 규정은 계약체결 및 이행 시에도 적용됩니다.

   나. 관련규정

     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 시행규칙

     2)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방위사업청 예규)

     3)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계약 사무처리 지침 (방위사업청 예규)

     4)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5) 용역입찰유의서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6) 용역계약일반조건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7) 용역계약특수조건 (참고서류)


14. 안전 및 보건 관리 의무사항 준수

 가. 입찰참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및 같은 법 시행령, 「산업안전보건법」 및 같은 법 시행령, 그 밖의 안전·보건 관계법령이 정하는 사항을 숙지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확보조치 이행 확약서」를 완전히 숙지한 다음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단, 낙찰시에는 동 확약서를 대표자가 기명․날인하여 전자적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의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6조)>

1.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2.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3. 중앙행정기관 · 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4. 안전 ·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5. 기타 입찰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서 내역서, 제안요청서, 계약특수조건, 청렴이행서약서,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및 조달업체이용약관, 계약예규에서 정한 입찰유의서 및 계약일반조건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 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업체에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 “사용자등록”을 하셔야 하며, 그 절차는 ①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서 발급 ② 국가종합전자조달(www.g2b.go.kr)에 업체등록 ③ 국방전자조달(www.d2b.go.kr) 홈페이지에서 “사용자등록 신청”의 순으로 진행됩니다. 다만, 국가종합전자조달에 업체등록을 하고 승인을 받은 후 1~2일이 경과하여야 국방전자조달 사용자 등록신청이 가능합니다.

   다. 마감시간이 임박하여서는 통신속도가 지연될 수 있으므로 입찰참가신청서 및 입찰서를 각각 일정에 따라 여유를 갖고 입력하여 전송하기 바라며, 입찰서 제출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제출할 경우 시스템 문제발생으로 인한 투찰불가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두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라.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조달업체이용약관은 국가종합전자조달(G2B)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마. 입찰(개찰)은 입찰공고에서 정한 시간에 실시하며 전산장애 등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계약관은 개찰일시를 연기하거나 입찰을 취소, 재공고입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바. 입찰의 취소의사를 표시(입찰취소신청)한 경우 당해 입찰서를 무효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취소의사를 표시한 입찰자는 당해 건에 대한 전자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입찰서 취소의사의 표시는 개찰시간 전까지 본 시스템의 입찰취소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합니다.

   사. 첨부파일로 제출된 문서가 암호가 설정되어 있거나 컴퓨터바이러스 감염 등 기타사유로 판독이 불가능한 경우 동 첨부파일은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보며, 등록서류 미충족으로 인한 입찰무효 등의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아. 제출된 평가서는 반환하지 않으며, 작성시 소요된 비용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자. 입찰참가업체는 입찰참가신청 시 사용한 인증서로 입찰참가신청부터 투찰까지 사용해야 합니다. 두 개 이상 또는 잘못된 인증서로 입찰에 참가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며, 이를 위반하는 경우 고의적인 입찰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로 간주하여 입찰무효처리하오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차.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제공받아 입찰을 대행한 경우 당해 입찰은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44조 제1항 4호 및 9호 규정에 따라 무효인 입찰에 해당하며, 대행한 자와 대행을 의뢰한 자 모두 동법 시행령 제76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카.  입찰단계(입찰등록심사, 심사 대상 선정 및 결과, 낙찰자 결정 등)별 SMS서비스 수신 신청은 국방 전자조달(www.d2b.go.kr)메인화면 하단 좌측의 [SMS서비스 신청]메뉴를 통해 가능합니다.

      ※ 신청방법은 국방전자조달 공지사항의 ‘SMS서비스방법 변경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타.  본 입찰과 관련하여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한 요구 등 부패행위가 있는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계약부서(☏031-669-2646), 감찰실(☏031-669-2652)로 신고하거나, 국방부 홈페이지(www.mnd.go.kr) 상단메뉴의 국방민원(민원신청, 국방신고센터, 익명신고) 또는 하단의 신고메뉴(익명신고, 공익신고, 예산낭비)를 이용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파.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와 관련하여 입찰공고 및 계약문서에 포함된 공사(용역) 계약일반조건, 공사(용역) 입찰유의서, 정부입찰․계약집행, 공사(용역) 특수조건 위반 시 계약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15. 입찰에 관한 추가정보를 입수할 수 있는 연락처

   가. 입찰관련 문의(문의시간 : 평일 09:00~11:00, 13:00~16:30)

     1) 연구용역 및 제안서평가  : 031)669-4647

     2) 공고 및 계약업무                : 031)669-2646

     3) 대금지급 업무             : 031)669-2646

   나. 인터넷 사이트

     1)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 : http://www.law.go.kr

     2) 국가종합전자조달(나라장터) : http://www.g2b.go.kr

     3) 국방전자조달 : http://www.d2b.go.kr

   다.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사용 관련문의

    ※ 콜센터(전자입찰서비스데스크) / 안내시간 : 1577-1118(ARS 1번) / 평일 09:00 ~ 18:00



16. 공지사항

   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에서는 첨부된 입찰공고서 및 내역서만 활용되고 기타사항들은 입찰진행과 무관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나. 국방전자조달 홈페이지(www.d2b.go.kr)에서 품목명세서 세부항목(항목번호, 조달요구번호, 군급, 재고번호 등)은 입찰진행과 무관하며, 예산총액만 유효합니다. 따라서, 첨부파일 형태로 존재하는 내역서 등을 활용하시기 바라며, 계약이행을 위해서는 계약특수조건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약관 제7조에 따라 시스템에 게시된 내용과 붙임 파일 형태의 입찰공고문의 내용이 다른 경우에는 붙임 파일의 입찰공고문의 내용이 우선하며, 다만 입찰공고일은 시스템에 게시한 날이 우선한다.

   라. 국방부 계약업무처리훈령 의거 제안서 평가의 공정성 및 투명성 확보를 위하여 제안서 내 입찰자 식별 표기를 금지하며, 위반시 처리방법은 제안요청서를 참고바랍니다.

        제안서로 허위 서류 제출 판명시 탈락 및 국가계약법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의 규정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 조치

        ※ 제안서는 흰색바인더(붙임사진 참조)에 편철(3공), 순백A4용지 사용(가급적 세로방향 출력)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 제안서 접수 불가

        제안서 접수시 제출목록은 아래와 같으며(각 서류별 별도의 바인더에 구분하여 제출) 상이할 경우 접수 불가

           

구  분

내    용

원본

사본

비고

Ⅰ권

(제안서)

제안서 목차 참조

(원본/사본 업체표기 금지)

1

5

책자

Ⅱ 권

(별  책)

업체확인 가능한 내용은 별책으로 구성

1

-

책자

        제안서 작성 규격 및 제본 방법이 제안요청서와 상이한 경우 평가간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고

        ※ 제안서 평가 시 제안서 표지는 바인더와 분리하여 평가 진행

   마.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와 관련하여 입찰공고 및 계

       문서에 포함된 물품구매(제조)/용역 계약일반조건, 물품구매(제조)/용역 입찰유의서, 정부

       입찰 ·계약집행기준, 물품구매(제조)/용역 계약특수조건 위반 시 계약해제·해지 및 부정당

       업자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 관련 문의

       1) 문 의 처 : 공군 작전사령부 근무지원단 공병대대 기술관리실

       2) 담 당 자 : 토목담당(Tel : 031-669-4647)

   사. 보안 관련사항

       1) 본 사업과 관련하여 취득한 군 관련 내용은 제안서 작성에만 사용하여야 한다.

       2) 군 관련 내용을 타인에게 일체 누설하지 않을 것을 서약하여야 한다.

   

   아. 기  타

       1)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자가 부담한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10.


공군 작사근무지원단 재무관















제안서 제출 형태

■ 외 부 형 태 : PVC 불투명(흰색, 백색)

■ 내 부 형 태

     ※ 편철시 비닐내지 사용금지(출력용지 직접편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