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775575-001 공고일시  2025/04/10 10:39
공고명 2025년도 찾아가는 구강 건강교실 운영 전자입찰 공고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교육청보건안전진흥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교육청보건안전진흥원
공고담당자 신소정(☎: 02-724-140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16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2 11:00 개찰(입찰)일시 2025/04/22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9,882,000 원
   
배정예산
49,882,000 원
   
추정가격
45,347,273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교육청보건안전진흥원 공고 제2025-20호


 2025년도 찾아가는 구강 건강교실 운영

전자입찰 공고

【 제한경쟁(총액)입찰, 2단계(규격ㆍ가격 동시)입찰 】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10.


서울특별시교육청보건안전진흥원 분임재무관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찰·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1588-026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2025년도 찾아가는 구강 건강교실 운영

과업대상 및 내용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참고

입찰방법

제한경쟁(총액)입찰, 2단계 입찰(규격ㆍ가격 동시입찰)

기초금액

금49,882,000원(금사천구백팔십팔만이천원) / 부가가치세 포함

∘ 추정가격 45,347,273원 + 부가가치세 4,534,727원

 ※ 용역(과업)내용에 변동이 발생할 경우 추후 변경계약을 통해 계약금액이 조정됨.

공고일

2025. 4. 10.(목)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4. 4. 16.(수) 9:00 ~ 4. 22.(화) 11:00 (G2B 전자접수)

제안서 제출기간

2024. 4. 17.(목) 9:00 ~ 4. 22.(화) 11:00 (주말제외, 직접방문접수, 기간 및 시간엄수)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 시 ①위임장, ②재직증명서, ③신분증 지참

제안설명회(제안서평가) 일시 및 장소

일시: 2025. 4. 24. ~ 5. 1. 중 하루(추후 통보 예정)

장소: 보건안전진흥원 2층 회의실

개찰일시 및 장소

제안서 평가회 이후 / 서울특별시교육청보건안전진흥원 입찰집행관 PC

용역기간

계약체결일 ~ 2025. 12. 5.

※ 특기사항: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 참가자격 ※ 아래 항목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여야 합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을 일정기간 제한받지 아니한 자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에 입찰 참가 등록 및 본 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에 의거 ‘조세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 참여 불가

  마. 찰공고일 전일부터(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록일 기준, 공고 후 신규사업자는 공고일 이후 포함) 입찰일(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법인등기부상 본점,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가 서울특별시 및 경기도에 소재한 업체

       (제한사유: 교육의 효율성과 접근 용이성)

  바.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신청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 또는 「중소기업품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에 해당하는 자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의2에 해당하는 업체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사. 공동계약은 불가하며 포괄 재하도급은 금지

      ※  자격자가 입찰에 참가할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받을 있음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진행되며, 제한(총액)입찰입니다.

  나. 2단계 입찰(규격ㆍ가격 동시입찰)입니다.

  다. 소기업·소상공인, 비영리법인 대상입니다.

  라. 지역제한(서울특별시, 경기도) 입찰입니다.

  마.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바. 공동계약 및 포괄재하도급은 불허합니다.

  사. 본 입찰은 조달청에 등록한 업체만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기능(입찰정보→용역)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하고, 입찰서 제출여부는 나라장터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자. 한번 제출한 입찰은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 및 시행규칙 제4조 따라 서면으로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차.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 시간에는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사업설명회: 생략(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열람으로 갈음)


5. 입찰설명서 숙지: 찰 참가자는 반드시 다음 입찰설명서를 입찰서 제출 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o 전자입찰 공고문 및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o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o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o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o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

                         o 지방자치단체 계약 일반조건

                         o 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서약서

                       o 기타 입찰•계약관련 법령 및 규정

  ※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6. 제안서 접수 (직접방문 제출) - 우편, 팩스 및 인터넷접수 불가

  가. 제안서 접수기간: 2025. 4. 17.(목) 9:00 ~ 4. 22.(화) 11:00 (평일 9:00~17:00/ 주말접수불가

  나. 접수처: 서울특별시교육청보건안전진흥원 행정지원과 (2층)

             [서울시 종로구 송월길, 48 보건안전진흥원 2층 행정지원과]

  다. 제출서류: ①, ②번 해당 서류는 ③, ④번 해당 서류와 구분 및 분리하여 제출할 것

   - 행정지원과 제출서류(①, ②)

    ① 사업자등록증 1부.

    ② 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또는 비영리법인임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1부

        ※ 비영리법인 증빙서류는 주소 등 모든 정보가 사업자등록증 및 조달청에 등록된 정보와 일치해야 함.

 

   - 사업부서 제안서 제출 서류(③, ④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입찰참가 신청 제출서류

    ④ 제안서 10부(원본 1부 및 사본 9부)

        (규격 및 제출내용에 관한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 사본에는 업체명, 로고, 대표자명 등 업체를 식별할 수 있는 일체의 표기 삭제

    - 모든 제출서류는 사본 제출 시 “원본대조필 확인”하여 제출

      (단, 제안서 사본(평가본)은 원본대조필 생략할 것)  

 

7. 가격입찰서 접수(전자입찰)

  가. 접수기간: 2025. 4. 16.(수) 9:00 ~ 4. 22.(화) 11:00

  나.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 진행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 입찰서 제출여부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입찰서와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시에는 입찰무효처리 됩니다.


8. 제안서 평가 실시 및 개찰   

  가. 제안서 평가 일시: 2025. 4. 24.(목) ~ 5. 1.(목) 중 하루(추후 통보 예정)

  나. 제안서 평가 장소: 보건안전진흥원 2층 회의실

    제안서 평가회에 참가하지 않은 경우 제안서 평가대상에서 제외되며, 가격입찰서 개찰을 하지 아니합니다(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함)

  다. 개찰일시: 제안서 평가 완료 후

  라. 개찰장소: 서울특별시교육청 보건안전진흥원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9.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서 정한 방법에 따릅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제안서 평가결과 적격업체(제안서 평가점수 80점 이상)로 선정된 업체 중 예정가격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제안요청서 참조

  다. 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제안서 평가결과 고득점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제안서 평가 결과도 동일할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예정가격(예정가격 작성을 생략한 경우에는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

  라. 타 입찰공고문(제안요청서 포함)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지방자체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을 적용합니다.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세입 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1. 입찰의 무효 등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12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을 말한다)성명,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주소,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증』을 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라.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조에 해당하는 경우 재공고 입찰합니다.


12. 청렴서약제 적용

  가.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나.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하며, 이 청렴서약 사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등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다. 입찰에 참여한 자는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여야 합니다.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라. 입찰에 참여한 자는 청렴서약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에 대하여 관련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 참고사항

  가.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청렴서약서, 제안요청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회계예규 등)에 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출된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리 원에서 보완·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력을 가지며, 우리 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라. 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각장마다 "원본대조필"을 확인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이 곤란할 경우에는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당해 계약에 따른 계약목적물에 대한 지식재산권은 제안요청서에 따릅니다.

  사.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으며, 최저임금법 제6조 제1항·제2항과 근로기준법 제43조를 준수해야 합니다.

  아. 기타 상세 내용은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o 업지시서·제안서평가에 관한 사항: 보건지원과 주무관 이상민 (02-724-1417)

   o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행정지원과 주무관 신소정 (02-724-1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