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편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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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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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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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광역시 남구 김치로 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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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http://www.wikim.re.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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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액수의 견적제출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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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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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해서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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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라 이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 체결 및 이행, 감독,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한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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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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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품·향응, 사례, 증여,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을 직접적·간접적으로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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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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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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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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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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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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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제1항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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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자: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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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 설명서는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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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참가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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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공고, 개찰, 계약방법 등: 세계김치연구소, 인프라운영실, ☎ 062-610-1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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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업세부사항, 참가자격 등: 세계김치연구소, 안전시설팀, ☎ 062-610-1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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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김치연구소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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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 업 명 : 연구시설장비 긴급 대응 조치 서비스(비상주)
○ 과업현장 : 광주광역시 남구 김치로 86 세계김치연구소
○ 수요물자구분 : 용역
○ 과업기간 : 착수일로부터 365일
○ 과업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 기초금액 : 39,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2. 현장설명회·견적제출(개찰) 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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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 및 계약방식 : 전자입찰, 업종제한, 지역제한, 소액수의(2인 이상 견적)
○ 전자견적제출 개시일시 : 2025/04/10 14:00
○ 전자견적제출 마감일시 : 2025/04/21 10:00
○ 개찰일시 : 2025/04/21 11:00
○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현장설명회
- 현장설명회 일시 : 2025. 04. 16. (수) 14:00
- 현장설명회 장소 : 광주광역시 남구 김치로 86 세계김치연구소 1층 강당
- 제출 서류
1) 현장설명참가신청서(붙임1 양식) 1부
2)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붙임2 양식) 1부
3)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1부
4) 기계가스설비공사업, 냉매회수업 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각 1부
5) [현장설명참가자] 위임장, 재직증명서 각 1부
○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계약금액은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합니다.
○ 이 입찰이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낙찰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서 개찰 결과를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 -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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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견적서 제출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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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라장터를 통하여 총액으로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지역제한(광주광역시)이며, 2인 이상 입찰자가 있어야 유효한 입찰입니다.
○ 공동수급 및 하도급 불허 대상(단독이행만 허용) 용역입니다.
4. 견적입찰 참가자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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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의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시까지 「건설산업기본법령」에 의한 기계가스설비공사업(주력분야: 기계설비공사, 업종코드: 6202)과 냉매회수업(업종코드: 7469) 면허를 모두 등록한 업체
②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 제1항 제6호에 의거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를 계속하여 광주광역시에 둔 자
③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④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 법률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서 동법 제27조 및 동 법률 시행령 76조에 의한 의한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을 받고 있지 않는 자
⑤ 현장설명회 참가 업체
⑥ 본 사업은 하도급, 공동수급 불가합니다. [단독이행만 허용]
5. 낙찰자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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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한적 최저가(낙찰하한율)
- 본 입찰은「(계약예규)정부입찰 ‧ 계약집행기준」에 따라 예정가격의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 「(계약예규)정부입찰 ‧ 계약집행기준」 제10조의2 제2항에 따라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아래에 해당되는 경우 차순위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① 견적서 제출마감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 확정된 경우
② 「국가계약법」제27조 및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제한 기간 중에 있는 자
③ 수의계약 안내공고일 기준 최근 6개월 이내에「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및 시
행령 제76조 또는 다른 법령에 의하여 부실시공, 담합행위, 입찰 및 계약서류 위조 또는 허위제출,
입·낙찰 또는 계약이행 관련 뇌물제공자로서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은 사실이 있는 자
④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경쟁입찰의 입찰무효 사유에 준하는 등 부적격자로 판명
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된 경우로서 동 부적격자를 제외하고 비교 가능한 2개 이상의 견적서가
확보되어 있는 경우
⑤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가 스스로 계약체결을 포기한 경우로서 포기한 자를 제외하고 비교 가능한
2개 이상의 견적서가 확보되어 있는 경우
⑥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중앙관서와의 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한 사실이 있는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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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입찰에서 동일가격 입찰에 대해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는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사용하여 최종 낙찰자를 선정합니다.
○ 본 입찰에 1순위자로 선정된 자는 7일 이내 계약을 이행해야 하며, 정당한 이유(천재지변 등과 같은 불가항력적인 사유)없이 계약에 응하지 않으면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합니다.
6. 입찰무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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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정부입찰․계약집행기준」 제9장 내역입찰의 집행(입찰무효의 범위) 및 「공사입찰유의서」 제15조에 해당하는 입찰, 「공사입찰특별유의서」 제4조 및 제6조를 위반한 입찰은 무효입니다.
○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개인인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7.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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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참가자는 현장여건·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 낙찰자로 선정된 계약상대자는 계약 전 ‘안전관리계획서’(붙임4 양식) 1부를 제출하여야 하며, 해당 계획서는 항목별로 안전보건수준 평가표(붙임3)에 의해 평가하여 합계점수 80점 이상일 경우에 사업이 진행될 수 있음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발주기관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계약상대자가 동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8. 불공정행위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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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 이 조에서는 “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①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②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③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④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⑤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2) 입찰자 등은 제1항 각 호에 따른 행위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3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계약담당자는 제1항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또한 계약담당자가 제1항 제2호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9. 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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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과업내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규격착오 또는 규정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할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과업내용서(제안요청서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025. 04. 10.
세계김치연구소장
【붙임1】
현 장 설 명 참 가 신 청 서
|
신
청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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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호
(법인 명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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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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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화 번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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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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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 스 번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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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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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 고 번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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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일 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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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건 명
|
|
대리인
|
본 입찰의 현장설명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1. 성 명 :
2. 소 속 :
3. 휴 대 전 화 :
|
우리 회사는 귀 연구소의 상기 입찰 참가자격을 갖춘 업체로서 현장설명에 참가하고자 공고에서 제시한 구비서류를 갖추어 신청합니다.
붙임 1. 현장설명 제출서류 각 1부
2. 개인정보 수집이용동의서 1부
2025. . .
대 표 자 : (인)
세계김치연구소장 귀하
|
【붙임2】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개인정보보호법』제15조에 의거하여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귀하께서는 아래 내용을 자세히 읽어 보시고, 모든 내용을 이해하신 후에 동의 여부를 결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서]
귀하께서 제공한 모든 정보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하며, 아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가.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수집‧이용 목적
1) 수집항목 : 성명, 생년월일, 주소, 휴대폰번호 및 전화번호, 소속(부서)
2) 수집 및 이용 목적 : 현장설명 서류접수 및 현장설명 관련 권한 수임 확인
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5년
다. 동의거부 관리
귀하께서는 본 안내에 따른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대해서 동의를 거부하실 권리가 있습니다. 다만, 귀하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동의 거부하시는 경우에 경쟁 입찰 서류 접수를 하실 수 없습니다.
본인은 위의 동의서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였으며,
개인정보 수집, 이용하는 것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동의함 □ 동의안함 □
2025년 월 일
업 체 명 :
대표자(성명) : (서명 또는 인)
참가신청자(성명) : (서명 또는 인)
|
세계김치연구소장 귀하
【붙임3】
안전보건수준 평가표
평 가 항 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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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 가 기 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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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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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체계(3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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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일반원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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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경영방침의 적절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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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2. 계획수립
|
산업재해예방 활동에 대한 수급인의 이행계획 적정 여부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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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역할 및 책임
|
이행계획 추진을 위한 구성원의 역할 분담(본사, 현장)
|
10
|
위험성평가(10점)
|
1. 작업공정 및 위험
|
작업공정 및 취급 설비 등의 위험정보 파악 수준
|
5
|
2. 위험·유해요인 도출
|
위험·유해요인 도출 수준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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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 계획의 적절성 및 안전관리 수준(45점)
|
안전보건관리 계획의 적절성
|
1. 관리책임자 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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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급작업을 총괄 관리하는 관리책임자 지정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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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안전 점검·관리
|
작업장 안전 점검 및 관리 방법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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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보호구 관리
|
작업에 필요한 보호구 선정 및 지급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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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비상대책
|
비상시 대피 및 피해 최소화를 위한 비상 대응 대책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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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안전작업허가
|
유해·위험작업 전 작업허가 절차에 대한 이행사항
|
5
|
6. 연락체계
|
도급작업에 관계되는 직원(본사, 현장)과 대표이사 등과의 비상연락망 구성
|
5
|
7. 산업안전보건
관리비
|
도급 작업장의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
5
|
안전관리 수준
|
8. 안전보건 교육
|
관계 직원(작업자 등)의 전년도 안전보건 교육 이수 실적
|
5
|
9. 건강검진
|
도급작업에 관계되는 직원(작업자)의 전년도 건강검진 이행 실적
|
5
|
재해발생(15점)
|
12. 산업재해현황 수준
|
최근 3년간 산업재해 발생현황
|
15
|
합 계
|
100
|
【붙임4】

2025. 00. 00(제출일자 기재)
㈜○○○(사엄자명)
Ⅰ. 안전조치 이행 확약서
1. 안전관련 법령 준수 확약 (확인 후 ☑ 체크)
□ 산업안전보건법
□ 중대재해처벌법
□ 안전보건관리 내규 및 지침
2. 현장 안전관리자 지정 확약 (확인 후 ☑ 체크)
□ 과업 현장 안전관리책임자 지정
3. 작업현장 안전조치 확약 (확인 후 ☑ 체크)
□ 안전교육 실시 □ 안전보호구 착용 □ 현장 안전관리자 상주
본 계약사는 세계김치연구소 사업장 내에서 과업수행 시 관련법령에서 규정한 안전조치 등 상기 확약 사항을 반드시 준수 할 것이며, 관련법령 및 상기 확약사항 미 준수로 인한 안전사고 발생 시 본 계약사가 책임을 질 것을 확약합니다.
2025년 월 일
회사명 :
주 소 :
대표자 : (인)
Ⅱ. 과업개요
1. 과업명 : ○○○
2. 수급업체 기본정보
○ 사업장 명: ○○○
○ 사 업 주: 대표이사 ○○○
○ 소 재 지:
○ 상시 근로자 수 : ○○명 (사업주 포함 인원수)
○ 산재관리번호 및 업종: 000-00000000)
3. 과업내용
○ 과업내용 (과업지시서에 명시된 과업내용을 간략히 기재)
- ○○○
- ○○○
- ○○○
○ 과업위치 : 광주광역시 남구 김치로 86
○ 투입인력 : 1명
○ 과업금액 : ○○,○○○,○○○ 원
○ 과업기간 : 계약일로부터 ○○일
4. 과업수행 특기사항 (과업지시서에 명시된 과업 특기사항 기재)
○ 사전 현장조사 실시 후 과업 착수
○ 계약상대자는 과업수행에 필요한 안전보호구 및 작업공구를 갖추어야 함
※ 상기 내용은 샘플이며 과업내용에 따라 추가, 삭제 가능
Ⅲ. 안전관리계획
A. 안전보건관리 체계
1. 안전관리 일반
1) 안전보건경영방침 ☞ 수 급업체 사업주 서명[날인]이 명시된 안전보건경영방침
예시)

2. 계획수립
1) 산업재해 예방대책
가. 도급작업에서 사용하는 위험 기계·기구 및 설비
산재예방대책2)
기계·
기구·설비 등1) 선택
|
방호장치 설치
|
보호구 지급·착용
|
안전보건
교육
|
안전보건
표지부착/
안전수칙 게시
|
기타 대책
|
고압 세척기
|
|
|
|
|
|
|
고압 멸균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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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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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크레인(호이스트 포함)
|
|
|
|
|
|
|
연삭기(그라인더)
|
√
|
√
|
√
|
√
|
√
|
|
드릴기, 롤러기
|
|
|
|
|
|
|
지게차, 하역운반기계 등
|
√
|
|
√
|
√
|
√
|
|
가스절단기·용접기
|
√
|
|
√
|
√
|
√
|
|
작업장 통행로, 바닥 등
|
√
|
|
|
|
|
정리정돈
|
기타 기계·기구·설비 등
( 00000 )
|
|
|
|
|
|
|
* 작성방법
1) 가장 위험하다고 생각되는 기계·기구 및 설비 등을 예시에서 선택(복수 선택 가능)하여 해당 예시 옆 ‘선택’ 란에 체크표시(√). 만약 예시에 없는 경우에는 “기타 기계·기구 및 설비 등” 란의 ( ) 내에 해당 기계·기구 및 설비의 명칭 기재
2) 체크 표시한 기계·기구 및 설비 등에 대해 가장 효과적이라고 생각하는 산재예방대책을 선택하여 체크표시(√). 만약 예시된 대책 외의 내용을 쓰고자 하는 경우는 “기타 대책” 란의 ( ) 내에 그 내용 기재
나. 도급작업 중 사용하거나 작업 과정에서 발생하는 유해·위험물질 등
산재예방대책2)
유해·
위험물질 등1 선택
|
국소배기 장치 설치
|
보호구 지급·착용
|
안전보건
교육
|
안전보건
표지부착/
안전수칙 게시
|
기타 대책
|
페인트, 신나
|
|
|
|
|
|
|
LPG, LNG
|
|
|
|
|
|
|
아세틸렌
|
|
|
|
|
|
|
유기용제 및 증기
|
√
|
√
|
√
|
√
|
√
|
|
분진
(금속,광물,목재,섬유 등)
|
√
|
|
√
|
√
|
|
|
용접 흄
|
|
|
|
|
|
|
납 흄
|
|
|
|
|
|
|
과도한 소음
|
|
|
|
|
|
설비교체
또는 수리
|
기타 유해·위험물질 등
( (예시) 휴발유 )
|
|
|
|
|
|
|
* 작성방법
1) 가장 유해·위험하다고 생각되는 물질 등을 예시에서 선택(복수 선택 가능)하여 해당 예시 옆 ‘선택’ 란에 체크표시(√). 만약 예시에 없는 경우에는 “기타 유해·위험 물질 등” 란의 ( ) 내에 해당 물질 등의 명칭 기재
2) 체크 표시한 유해·위험 물질 등에 대해 가장 효과적이라고 생각하는 산업재해예방대책을 선택하여 체크표시(√). 만약 예시된 대책 외의 내용을 쓰고자 하는 경우는 “기타 대책” 란의 ( ) 내에 그 내용 기재.
2) 도급작업의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구체적인 이행계획
취약한 부분1)
|
산재예방대책2)
|
구체적인 실행 계획3)
|
조치 부서/
담당자4)
|
연삭기(그라인더)
|
방호장치 설치, 보호구 지급·착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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탁상연삭기의 측면 덮개 설치(가공반 2대), 귀마개와 보안경을 착용한 후 작업 실시(즉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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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00팀/
관리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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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게차, 하역
운반기계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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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표지부착 /안전수칙 게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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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장 정문에 과속금지 안내 표지판 게시
(「10Km/시속 운행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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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00팀/
관리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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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장 통행로, 바닥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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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대책
(정리 정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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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자가 안전하게 통행할 수 있도록 통행 가능한 작업장 내에 정리정돈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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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00팀/
관리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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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기용제 및 증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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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호구 지급·착용, 안전보건표지부착 /안전수칙 게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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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한 기계부품을 경유로 세척할 때 방독마스크 착용하고, 방진마스크 착용표지를 작업장내 벽면에 게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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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00팀/
관리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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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접 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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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소배기 장치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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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부품 용접시 발생하는 흄을 제어하기 위해 이동식 국소배기장치 설치(1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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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00팀/
관리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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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도한 소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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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대책
(설비 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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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후화로 인해 과도한 소음이 발생하는 펌프를 소음이 적은 신품으로 교체(1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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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00팀/
관리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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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방법
1) “취약한 부분” 란에는 1번의 “가”와 “나”에서 체크 표시한 기계·기구·설비와 유해·위험물질의 예시를 기재. 예시에 적당한 항목이 없어서 기타 항목에 자신이 명칭을 써 넣은 경우에는 그 명칭을 기재. 그 사항은 별첨자료로 작성
2) “산업재해예방대책“ 란에는 1번의 “가”와 “나”에서 기계·기구·설비와 유해·위험물질별로 체크 표시한 산재예방대책의 예시를 기재. 예시에 적당한 항목이 없어서 기타 항목에 자신이 대책의 내용을 써 넣은 경우에는 그 내용을 기재.
3) “구체적인 이행계획” 란에는 왼쪽 란에 쓰여진 “산업재해예방대책”을 누가, 언제, 무엇을, 어떻게 실행할 것인지 구체적인 계획을 기재.
☞ 개조식으로 작성 가능(단, 1)~4)의 내용을 포함하여 작성)
3 역할 및 책임
1) 안전보건관리 조직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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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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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이사 ㅇ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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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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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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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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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안전보건
위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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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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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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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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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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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감독자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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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감독자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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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감독자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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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감독자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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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부서 과장 ㅇ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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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부서 대리 ㅇ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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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부서 과장
ㅇ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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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현장 대리
ㅇ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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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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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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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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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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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시 참고사항
1) “안전관리자” 는 산업안전보건법 등에서 요구하는 안전관리자를 선임한 경우(위탁관리 포함) 작성
2) “보건관리자” 는 산업안전보건법 등에서 요구하는 보건관리자를 선임한 경우(위탁관리 포함) 작성
3) “산업안전보건위원회” 는 상시근로자 100인 이상인 사업장인 겨우
4) “관리감독자” 는 소속 직원을 지휘 감독하는 위치에 있는 부서의 장(과장/대리 등)
5) 안전보건관리 조직도는 사업장에서 운영하는 조직도로 자유롭게 작성
B. 위험성평가
1. 위험정보 파악
☞ 과업지시서의 내용 및 안전보건자료(기계설비 목록, 작업장 현장 사진 등)를 참고하여 작성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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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 공정(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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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기계기구 및 설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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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화학물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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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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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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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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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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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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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급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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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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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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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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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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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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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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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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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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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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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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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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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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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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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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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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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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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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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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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위험·유해요인 도출
☞ 연구소에서 제공하는 위험성평가 결과를 참고하여 도급작업(공정)내 잠재하고 있는 유해위험요인을
인적, 기계적, 물질 환경적, 관리적 등 4가지 분야로 리스크를 파악하여 위험 제거 대책을 제시
공정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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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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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시간/1회 , 총 ㅇㅇ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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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 발생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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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주ㅇ회/월ㅇ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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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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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 00. 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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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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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안전, 김반장, 홍길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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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험 성 평 가 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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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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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적요인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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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적요인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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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질 환경적 요인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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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적 요인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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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험·유해
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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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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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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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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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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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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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해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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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안전보건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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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위험성 추정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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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험성 감소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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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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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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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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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 후 위험성 추정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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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가이드: 1) 위험·유해 요인 예시
인적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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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근로자 특성의 불안전 행동
(고령자, 여성, 외국인, 비정규직 등)
- 작업자세, 동작의 결함
- 작업정보의 부적절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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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질환경적 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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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업공간의 불량
- 가스, 증기, 분진, 흄 발생
- 산소결핍, 유해광선, 소음, 진동
- MSDS(물질안전보건자료) 미비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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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적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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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계설비 설계상의 결함
- 방호장치 불량
- 사용 유틸리티(전기, 압축공기)의 결함
- 설비를 이용한 운반수단의 결함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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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적 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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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리감독, 안전지도의 결여
- 규정, 지침, 매뉴얼 등 미작성
- 안전수칙 미게시
- 안전 표지판 미게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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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가이드: 2) 위험성 추정(계산) 방법(가능성(빈도)과 중대성(강도)를 곱하여 추정)
가능성(빈도): 매우 높은(5) ~ 매우 낮음(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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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대성(강도)
: 대(3) ~ 소(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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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험성 추정= 가능성 * 중대성 ☞가능성이 ‘3’, 중대성이 ‘3’인 경우, 위험성은 두 숫자의 곱인 ‘9’ 임
☞ 위험성 추정값이 9인 경우는 ‘높음’에 속하며, ‘개선’이라고 작성하고 ‘가급적 빨리 개선’해야 함
☞ 연구소에서 제공하는 작업환경과 기계설비에 한해서 연구소에서 개선조치하고, 이외 수급인의
소유의 기계·장비(기계기구 등)나 직업자 안전교육 등은 수급인이 개선조치함
C. 안전보건관리 계획의 적절성 및 안전관리 수준
1. 관리책임자 지정
☞ 본 도급작업을 총괄 지휘하는 관리책임자를 지정한다는 내부 결재문 또는 관계 규정 및 지침(캡쳐 또는 스캔본을 본문에 삽입)
2. 안전점검·관리
☞ 도급작업장의 안전점검 활동 및 안전관리 방법 등을 작성
가. 작업장 안전점검 및 관리 방법
점검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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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검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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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검 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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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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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000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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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000실 안전 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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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1회/주 1회/월 1회,
분기 1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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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책임자. 현장 소장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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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수처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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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수조 안전 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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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1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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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책임자. 현장 소장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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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도급작업 투입인력의 역할 과 책임 ☞ 본 도급작업의 투입인력에 대하여 작성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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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직위/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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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할과 책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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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사
(지사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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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00부서 부장 ㅇㅇㅇ
(직통전화: 000-0000-0000)
(휴대전화:000--00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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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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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급
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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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관리책임자 ㅇㅇㅇ
(직통전화: 000-000-0000)
(휴대전화:000--00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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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근로자 ㅇㅇㅇ
(휴대전화:000--00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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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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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근로자 ㅇㅇㅇ
(휴대전화:000--0000-0000)
|
-
|
현장 근로자 ㅇㅇㅇ
(휴대전화:000--00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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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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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도급작업 투입인력의 자격증 사본, 선임 필증 등 ☞ 법정 자격소지자 해당 시(예:
지게차 운전 면허증, 전기안전관리자 선임 필증 등을 본문에 삽입(해당없는 경우 작성 불필요
3. 보호구 관리
☞ 도급작업에 필요한 안전 보호구와 작업공정별 지급 대상 등을 작성
작업공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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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호구 명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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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급 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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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호구 관리 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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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깔짚 교체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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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방진마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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깔잪 작업자 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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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사 000과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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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앞치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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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00 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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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소장, 반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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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고무장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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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00 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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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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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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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00 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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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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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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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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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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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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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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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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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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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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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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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사고 비상대책
☞ 본 과업수행 중 발생 할 수 있는 사고에 대한 비상대응계획 수립
☞ 사고 유형 별로 작성, 아래는 화재/폭발/누출/천재지변/안전사고에 대한 예시임
1) 화재, 폭발, 누출, 천재지변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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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상대응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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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상사태발생 및
상황전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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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명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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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급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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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상대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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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지원요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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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재/진압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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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구작업,사후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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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안전사고 및 기타사항 발생 시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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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상대응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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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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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사고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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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급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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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현장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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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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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후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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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안전작업허가
☞ 수급업체 자체 안전작업 허가서 첨부(작성 양식을 캠쳐 또는 스캔본을 본문에 삽입)
6. 연락체계
1) 비상 연락 체계도 ☞ 사업장 상황에 맞게 자유롭게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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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 최초발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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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관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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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찰서(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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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방서(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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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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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관리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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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병원
(000-00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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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직통전화: 000-0000-0000)
(휴대전화:000--00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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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직통전화: 000-0000-0000)
(휴대전화:000--00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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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소 과업 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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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직통전화: 000-0000-0000)
(휴대전화:000--00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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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소 내부 보고체계에 따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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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산업안전보건관리비
☞ 과업 수행에 필요한 안전보건관리비 편성 내역에 대하여 작성((내부 결재문 캡쳐 캠쳐 또는 스캔본을 본문에 삽입)
8. 안전보건 교육
☞ 과업 투입인력에 대하여 작성
☞ 상시근로자 수 5인 이상인 경우 필수 제출
1) 근로자 정기 안전보건교육 이수 ☞ 일반 직원이 받은 직전 전 분기의 이수 증빙 제출
이수증/교육 서명부 등
증빙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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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증/교육 서명부 등
증빙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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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증/교육 서명부 등
증빙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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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 이X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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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 이X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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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 이X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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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관리감독자 교육 이수 ☞ 관리책임자가 받은 직전연도 또는 당해연도 교육 실적
이수증/교육 서명부 등
증빙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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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증/교육 서명부 등
증빙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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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증/교육 서명부 등
증빙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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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 이X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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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 이X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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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 이X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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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특별안전보건교육 이수증빙(해당 시)
☞ 본 도급작업이 산업안전보건법 시행규칙 별표5 1-라‘특별교육 대상 작업’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9. 건강검진
☞ 과업 투입인력 전원에 대하여 작성
☞ 상시근로자 수 5인 이상인 경우 필수 제출
1) 근로자 건강검진 실적 ☞ 직전연도 또는 당해연도 건강검진
건강검진 실시
확인서/건강검진결과표 등 증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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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검진 실시 확인서/건강검진결과표 등 증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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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검진 실시 확인서/건강검진결과표 등 증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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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 김X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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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 이X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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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 박X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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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 재해발생 수준
1. 산업재해 발생 유무
☞ 산업재해율 확인서 첨부 (캡쳐 또는 스캔본을 본문에 삽입)
☞ 안전보건공단(산업재해율 발급시스템)에서 인터넷 발급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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