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북중학교 공고 제2025 - 2호
공주북중학교 2025학년도 3학년 국외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2단계(규격·가격 동시)입찰 공고】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이하‘지방계약법시행령’이라한다.)
제18조(2단계입찰)에 따라 공주북중학교 2025학년도 3학년 국외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업체 선정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제안요청서 등 붙임서류를 반드시 확인하고 제출하시기 바라며, 미제출 시에 따른 책임은 모두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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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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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
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
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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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관계 공무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ㆍ홈페이지: http://www.cne.go.kr/ 충청남도교육청/전자민원창구/부패․공익신고
ㆍ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 충남교육청/부패․공익신고 이동
ㆍ신고전화: (감사관) 041) 640-7920~7965 (재무과) 041) 640-8230~8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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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QR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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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역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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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주북중학교 2025학년도 3학년 국외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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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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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6. 2.(월) ~ 2025. 6. 5.(목), 3박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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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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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오사카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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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가예상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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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72명(학생 67명, 인솔 5명) ※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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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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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업의뢰서 및 제안요청서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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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경비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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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외현장체험학습 경비는 일정에 따른 왕복항공료(공항이용료, 유류할증료 등 각종 항공제반경비 포함), 숙박비, 식비, 입장료, 현지교통비, 가이드 비용, 기관방문 섭외 비용, 안전요원 비용, 본행사 왕복 국내차량비(학교<->청주공항), 해외여행자보험(2억 이상) 등 여행경비 일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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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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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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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발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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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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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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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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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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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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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5∼1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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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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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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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사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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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50∼1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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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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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항공권 예약 : 본교 일정에 따른 항공권 기 확보
(최종낙찰자가 확보된 항공권을 승계하여 행사 진행에 차질없도록 승계확인서를 계약 체결시 제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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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세버스 임차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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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버스 45인승 2대(국내 및 일본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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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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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입찰(규격-가격분리 동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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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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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112,320,000원(부가세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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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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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15.(화) ~ 2025. 4. 21.(월) 12:00
※ 평일은 16:00까지 접수(마감일 제외), 토·일·공휴일은 접수불가
※ 제출장소: 공주북중학교 행정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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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입찰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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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15.(화) ~ 2025. 4. 21.(월)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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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설명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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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22.(화)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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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및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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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23.(수) 11:00 공주북중학교 입찰집행관 PC
※ 제안서 평가에 따라 개찰시간은 지연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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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 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을 하며, 낙 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위탁 알선수수료와 그외 여행경비를 구분한 세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하며 이를 계약서의 일부로 본다.
※ 참가인원 변경 시 계약상대자가 제출한 여행경비 산출내역 1인당 금액을 적용하여 정산한다.
※ 계약 체결 시 총액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서를 항목별(붙임 참조)로 작성하여 제출한다.
※ 긴급재난, 전염병, 감독관청의 지시, 학교 자체의 계획 변경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이 어려운 상황이 발생할 시 수학여행 일정을 변경하거나 취소할 수 있다.
※ 여행코스는 학교에서 제시한 여행지가 모두 포함되게 제시하여야 하며, 기상 상황이 변하거나 팀별로 요구
가 있을 경우 흥미와 교육적 요소를 고려하여 코스 변경이 가능하여야 한다. 또한 수학여행 참가 인원수 따라 상호 협의에 의해 변경될 수 있다.
※ 여행 종료 후 현지에서 징구 받은 영수증을 첨부하여 여행경비를 정산한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로,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제안서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나.제안서는 본교 행정실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G2B(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충청남도)입찰, 청렴서약제 시행 대상이며, 선급금을 지급하지 않으며, 공동수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마.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 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
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아.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을 연기하는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
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3. 입찰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률시행규칙 제14조
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서 「관광진흥법」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
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충청남도 내에 법인 등기부상 본점 소재지를 둔 업체(자)이어야 하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이 계속 유지되어야 합니다.
나.「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로서 동법 시
행령 제2조의2(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여야 하며, 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
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견적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 다만 중소기업 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중소기업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다.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미등록 업체는 전자조
달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고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참가등
록을 하여야 함.)
라.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
령 제92조에 따라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자에 해당
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
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내용이 명기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10일 내에 계약에 필요한 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
에는 낙찰을 취소하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38조에 따라 본교에 현금으로 납부(귀속)하여야 합니다.
5. 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 및 입찰서 제출 공고(나라장터) ⇒ 제안서 접수(공주북중학교 행정실) 및 가격입찰(G2B) ⇒ 선정위원회 평가로 적격업체 선정(평가점수 80점 이상 선정) ⇒ 적격업체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부적격자가 가격입찰에 참가할 경우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 ⇒ 계약체결
※ 가격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자가 없을 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8조 제5항에 따라 규격 입찰 적격자에 한하여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에 따른 입찰서 제출마감 및 개찰시간은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6.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안서 및 입찰서 제출기간: 2025. 4. 15.(화) ~ 2025. 4. 21.(월) 12:00 (기한엄수)
※ 평일: 09:00~16:00, 토·일요일 및 공휴일 제외.
나. 제안서 접수장소 및 제출방법: 공주북중학교 행정실 직접 방문 제출,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을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필수.
다. 유의사항
1) 제출된 서류는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3)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라. 제출서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공개하지 않음)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 대표자는 신분증만 지참
- 대리인은 접수시는 다음의 서류를 모두 지참(위임장, 신분증, 재직증명서)
2) 현장체험학습 용역 제안서 8부.
-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을 참조하여 작성하되,‘제안서 평가 증명자료 제출 목록’의 증빙자료 첨부하여 제출
3) 관련용역 실적 증명서 1부.
4) 과업수행계획서 1부.
5) 사업자등록증 및 여행업등록증 1부.
6) 참여직원 자격사항 등 1부.
7) 최근년도 제무제표 1부(신용평가 등급표 포함).
8)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 1부.
9) 각서 및 확인서 1부.
10)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11) 여행 인·허가 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사본 1부.
12) 그 외 증빙을 위한 서류 1부.
※ 제안서 작성시 유의사항
- 규격 A4 크기, 반드시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본할 것, 바인더형태 제출 금지
- 제출되는 사본에는 “원본대조필”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제안서 평가위원회(제안 설명회) 안내
1) 반드시 붙임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2) 일시 : 2025. 4. 22.(화) 13:00(예정)
3) 장소 : 공주북중학교 학습도움실(다목적강당 1층)
바. 가격 입찰서 제출
1) 제출기간: 2025. 4. 15.(화) ~ 2025. 4. 21.(월) 12:00
2) 제출방법: 조달청 나라장터 G2B 시스템 상 전자 입찰로만 진행
사.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4. 23.(수) 11:00, 우리학교 입찰집행관 PC
※ 선정위원회 제안서 평가 결과 적격업체로 확정된 업체에 한해 가격 입찰서를 개찰함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 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으며, 제안서 평가 결과가 완료되지
않았을 시에는 평가결과가 완료된 후 개찰함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 기준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이중 4개를 추첨한 후 산술 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본교 선정위원회에서 심사 결과 80점 이상자를 적격자로 확정하고,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정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하여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제출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부적격자가 가격입찰에 참가한 경우 사전판정에서 제외됩니다.
다. 입찰자의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선정위원회에서 심사표에 따라 심사하니 사전 숙지하시기 바라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으니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라.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따라 제안 심사 점수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 심사 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 단체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9. 청렴계약 이행
가.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공주북중학교의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청렴계약 특수조건,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단,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체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문,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 기준, 물품계약 특수조건, 공주북중학교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특수조건, 이행각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입찰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및 안전행정부 회계예규 등 관계규정에 의합니다.
다. 제출된 등록서류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으며, 일체 반환 및 공개하지 않습니다. 제출된 서류에 허위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집행기준에 의거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11. 기타 참고사항
가. 계약서비스 실명제
본 건과 관련하여 입찰 및 계약 관련 사항은 공주북중학교 행정실 김원준(☎041-854-3963), 용역내용 및 제안서평가 관련 사항은 담당교사 김현주(☎041-854-396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입찰시스템 이용 문의: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지역관계 없이 ☎1588-0800)
다. 본 공고문은 나라장터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용역)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2025. 4. 10.
공 주 북 중 학 교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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