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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775017-002 공고일시  2025/04/10 13:38
공고명 한국의 서원 디지털 아카이브 시스템 및 홈페이지 구축
공고기관 (재)세계유산 한국의서원 통합관리센터 수요기관 (재)세계유산 한국의서원 통합관리센터
공고담당자 손민혁(☎: 02-3673-544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10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4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4/24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110,000,000 원
   
추정가격
100,0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재)세계유산 한국의 서원 통합관리센터 2025-3호


용역 공개입찰 공고(긴급)

[제한(총액)협상에의한계약]


---------------------------------------------------------------------------------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이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라 이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ㆍ향응 제공 금지에 관한 사항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3. 그 밖에 계약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하여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사항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한국의 서원 디지털 아카이브 시스템 및 홈페이지 구축

과 업 내 용

 제안요청서 참조

과 업 기 간

 착수일로부터 2025.11.30.까지

사 업 예 산

 금110,000,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입찰서(가격) 및 제안서

제출기간

 2025년 4월 9일(수) 12:00 ~ 2025년 4월 24일(목) 12:00

입 찰 방 법

 제한(총액) 협상에 의한 계약


2. 입찰참가 자격

   가.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의 규정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 자격요건을 갖춘 자 중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창참가자격제한)에 해당하지 않은 업체


     2) 「소프트웨어 진흥법」제58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 서비스사업(업종코드 1468)]로 입찰 참가자격이 등록된 업체


     3)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의거 중소벤처기업부장관이 발행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정보시스템개발서비스[8111159901], 정보인프라구축서비스[8111179901],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8111189901], 데이터서비스[8111200201], 빅데이터분석[8111200202] 중 하나 이상)’를 소지한 업체(개찰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4)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2 제1항 제1호에 의하여「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기업확인서, 소기업확인서, 소상공인확인서 중 하나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은 입찰참여가 가능합니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33조 제1항에 의거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은 입찰참가 가능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단,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 다만,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제출마감일 전일이 주말 또는 공휴일인 경우는 그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제안서 제출일로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거나 입찰참가자격상 기업구분이 다른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3. 공동수급

   가.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이 불가합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참가신청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재)세계유산 한국의 서원 통합관리센터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입찰방법 및 계약 방법

   가. 총액입찰, 제한경쟁, 전자입찰(가격) 입니다.

   나.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ㅇ 근거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5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의함

     ㅇ 기획재정부 계약예규(515호, 2020.12.24.시행)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참고


7. 입찰서(가격) 제출 및 개찰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4 9.(수), 12:00 ~ 2025. 4. 24.(목), 12:00

   나. 입찰서는 나라장터를 통해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가격)와 제안서를 모두 제출해야만 유효한 입찰입니다.

   다. 가격 개찰 : 제안서 심사 완료 후 개찰

   라. 개찰장소 : (재)세계유산 한국의 서원 통합관리센터 사무국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8. 제안서 제출

   가. 제출방법 : 온라인 제출

     -「(계약예규)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따라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수요기관에서 오프라인으로 평가합니다.(온라인평가로 전환가능)

   나. 제안서는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원 세계유산센터 경영지원팀 (02-929-5442)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제출일시 : 입찰서(가격) 제출기간과 동일

  

   라. 제출서류 : 다음과 같이 파일명을 지정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1) 제안 요약서(PPT 발표자료) 2종(업체명 표기된 원본, 미표기된 사본)

      2) 정성 제안서 2종(업체명 표기 및 대표자 날인된 원본, 미표기된 사본)

      3) 정량 제안서 1식(원본, 증빙서류 포함)

      4) 입찰참가자격 확인서류 1식

        ① 입찰참가신청서 1부

        ② 제안참가신청서 1부

        ③ 입찰서, 가격제안서 및 산출내역서 각 1부

        ④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 1부

        ⑤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⑥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⑦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서 1부


        ⑧ 보안서약서 1부

        ⑨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해당시) 각 1부

        ⑩ 법인 등기사항증명서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사업자인 경우 등기사항증명서 제외) 각 1부

          - 입찰무효사항인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 확인용이므로 입찰공고기간 내 발급받은 것이어야 함

        ⑪ 직접생산증명서 1부 이상

          - 정보시스템개발서비스[8111159901], 정보인프라구축서비스[8111179901],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8111189901], 데이터서비스[8111200201], 빅데이터분석서비스[8111200202]

        ⑫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1부

        ⑬<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신청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해당시) 1부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발급받지 못한 업체에 한함

        ⑭4대보험 및 국세·지방세 완납 증명서 각 1부


   마. 기타 유의사항

     1) 입찰자는 반드시 제안서의 정상송신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우선협상대상자는 수요기관에서 요구할 경우 제안서 내용이 수록된 usb 또는 인쇄물형태의 제안서를 추가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제안서 평가

   가. 정량제안서를 바탕으로 Pass or Fail을 통해 정성제안서 평가대상을 선정합니다.

   나. 정성제안서 평가일시 및 장소 : 2025. 4. 30.(수) 14:00, 재단 회의실 (평가일시 변동 가능)

   다. 정성제안서 평가시 평가 당일 업체명, 대표자 및 직원의 성명, 회사 CI(로고) 등 제안(참가)업체를 인지할 수 없는 제안요약서 사본 7부를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라. 제안평가는 재단 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 업무처리 규정」에 따라 구성된 평가위원회에 의해 실시됩니다.

   마. 평가일시 및 진행시간은 제안서접수 마감일시 이후 제안 업체의 수나 수요부서 내부 사정에 의한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별도 공지 없이 서면 평가할 수도 있으니 평가 관련 사항은 반드시 수요부서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0. 협상적격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 협상적격자는 제안서 기술능력평가(90%)와 가격평가(10%)를 종합평가한 결과의 고득점자순으로 선정합니다. 다만,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배점한도의 85% 미만은 협상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나. 기타 사항은 기획재정부 계약예규(515호, 2020.12.24.시행)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의합니다.


11.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시행규칙 제42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재단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불공정행위 금지

   가.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 이 조에서는 “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4)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5)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나. 제출된 서류는 기한 내에 접수된 것만 인정하고 서류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게 허위·과장되었음이 추후에 판명될 경우 계약 해제·해지와 그에 따른 손해배상을 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담당자는 ‘가’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자 등은 계약담당자가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제3항에 따른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불구하고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3. 기타 참고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계약특수조건, 용역입찰유의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과업내용서, 제안요청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에 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 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에 관한 문의사항, 과업 내용 및 제안서에 관한 사항은 우리 재단 교육홍보팀 백승민(02-929-5442)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노동부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마. 본 공고문 및 입찰결과는 ‘한국의 서원’ 통합홈페이지(http//www.k-seowon.or.kr) 게재됩니다.



2025.  4.  9.



(재)세계유산 한국의 서원 통합관리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