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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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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78781-000 공고일시  2025/04/10 14:04
공고명 노상주차장 무인정산시스템 설치 및 위탁운영(재공고)
공고기관 용인도시공사 수요기관 용인도시공사
공고담당자 임재덕(☎: 031-330-397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21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1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4/21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0 원
   
추정가격
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용인도시공사 공고 제2025 - 69호


용인시 노상주차장 LPR 무인시스템 설치 및 위탁운영

업체 모집 재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사 업 명 : 노상공영주차장 LPR 무인시스템 설치 및 위탁 운영

연 번

주차장명

위     치

주차면수

비 고

1

구갈로

기흥구 구갈로 72번길

40

 

2

현암로

수지구 죽전동 1398

52

 

3

수지로

수지구 수지로 342번길

20

 

4

수  지

수지구 풍덕천로 (풍덕천동 789번지)

81

 

총 합계

193

 

  ○ 설치대상





  


  ○ 계약기간 : 무인시스템 준공일로부터 5년 (1년단위 계약)

     ※ 5년 운영 후 1회(최대 3년) 연장 가능

  ○ 계약방법 : 제한경쟁 (지역제한)

  ○ 낙찰자 결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 위수탁사용료(예정가격) : 금27,423,000원/년 ※ 부가가치세 포함

  ○ 시스템 설치범위 : 제안요청서 참조

 

○ 용인도시공사에서 위탁운영 중인 노상공영주차장(4개소)의 모든 주차면 전면에 LPR 무인시스템 설치

    - (구현기능)

     · 노상공영주차장 이용시, LPR을 이용하여 주차차량 및 주차시간, 주차요금을

       징수하는 시스템 구축

     · 무인정산기 및 휴대폰을 통해 결제 후 출차하는 시스템 구축

     · 노상주차장 바닥면에 노상주차시스템 관련 이외 센서, 플랩 등 일체의

       시설물이 설치되지 않도록 구축

 

    - (설치가능 시설물 종류)

       무인정산기, 주차시스템, 인터넷 회선 등

    - (4개소의 노상공영주차장 주차부스 철거)

     · 노후화 된 노상공영 주차부스 철거

    - (무인요금정산기 설치)

     · 노상주차장 블록 및 주차면에 맞춰 이용 고객의 편의를 고려하여 정산기 배치

     · 노상주차장 대상지마다 특성이 다르므로 필요시 협의하여 설치 구축

 

  노상공영주차장 무인시스템 위탁운영

    - 노상공영주차장 운영시간을 준수하여 위탁 운영관리 및 24시간 콜센터 운영

    - 계도기간 중 노상공영주차장에 현장안내요원을 배치하여 최소 1개월 간 안내

   - 무인시스템 이용방법 안내문 제작 및 배포 (현장, 관할 행정복지센터, 상가 등)

    ※ 사업 진행에 따라 과업 내용(설치 장소 및 수량 등)이 일부 변동될 수 있음

 



2. 운영시간 및 주차요금

  운영시간 : 9:00~19:00 [토요일, 공휴일(법정ㆍ대체ㆍ임시공휴일 포함) 및 근로자의 날 휴무]

  ○ 주차요금 (「용인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름)

  

1회 주차요금

1일 주차요금

비 고

최초 10분

최초 10분 이후 30분 이내

최초 10분 이후 30분 초과

매 10분 이내

무료

900원

300원

9,000원

 

   ※ 1일 주차요금은 1일 최대 발생하는 주차요금을 의미합니다.

   ※ 주차료 면제 또는 감면 차량에 대해서는 「용인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 상기 주차요금은 조례 개정 등으로 주차요금이 변경될 경우, 변경된 요금을 적용하여야하며 요금 변경에 따른 수입 득‧실에 대하여는 보전을 하지 않습니다.


3. 입찰 공고 관련

  ○ 입찰 참가자격

   - 「용인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제9조에 의거 공고일 현재 용인시에 주사무실         또는 주소를 둔 법인 또는 개인

      · 법인 등기부 등본으로 확인 가능한 법인의 본점 소재지가 용인시이어야 함

     · 단,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25조에 따라 용인시와 인접한 시,도의 관할구역 안에 주차장 위탁사업 납품지가 있거나 청사 등의 시설물을 유지, 보수 및 관리하는 경우 용인시와 인접한 시,도에 본점이 있는 업체도 입찰 참가 가능

       ※ 용인시와 인접한 시: 광주시, 성남시, 수원시, 안성시, 의왕시, 이천시, 평택시, 화성시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의 자격을 갖춘 업체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

   - LPR을 활용한 노상공영주차장 무인시스템 구축 및 운영을 전문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기술 능력(재정력 포함)을 갖춘 업체

       ⋅ 차량번호 인식률 성능에 대한 공인기관의 시험성적서 제출 필수

          (협력업체 기술 사용시 협력업체와의 계약서 등 증빙 서류 제출)

       ⋅ 주차면 바닥제어를 위한 센서, 플랩 등의 물리적 장치 설치 불가

   - 입찰 공고일 현재 주차장 운영업을 포함한 사업자등록을 필한 업체

    - 단독으로 참여해야 하며, 공동수급 허용하지 않음

  ○ 입찰 참가제한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는 자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4. 신청 및 제안서 접수

  사업(현장)설명회 : 제안요청서로 갈음

  신청서 및 제안서 제출

    - 제출일자 : 2025. 4. 18.(금), 4. 21.(월) 10:00 ~ 17:00 (토·일요일 접수불가)

    - 제출장소 : 용인시 기흥구 동백죽전대로 61 미르스타디움 A게이트 교통사업처 주차사업팀

    - 제출방법 : 직접 방문제출 (※우편 및 이메일 접수 불가)

     입찰참가 신청서류 및 제안서 등의 서류는 지정된 날짜에 반드시 방문 제출하여야 함 

    -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참조


5.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시 : 2025. 4. 24.(목) (공사 사정에 의해 일정 변경 가능)

  장    소 : 미르스타디움 1층 회의실

  방    식 : 대면 심의(참여업체 발표)

     - 참여업체 제안 설명 및 질의응답(20분 예정), 제안서 평가위원 평가

  발표자료 : 제안서 제출 시 USB에 저장하여 제출


6. 계약체결 유의사항

 ○ 협상기간은 협상개시를 통보한 날로부터 15일 이내로 하며, 협상이 성립된 후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 위탁사용료와 부가세는 계약체결 후 주차장 영업개시 7일 전까지 일시에 납입하여야 합니다. 단, 수탁자(낙찰자)는 우리공사의 승인을 득하여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 제22조제2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4조제8항에 따라 분할 납부할 수 있습니다.

 ○ 분할 납부할 경우 계약금액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의 이행지급보증금을 이행지급보증보험증권(피보험자: 용인도시공사)으로 계약체결 후 주차장 영업개시 5일 전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계약보증금은 주차장 위‧수탁계약 체결 전까지 계약금액의 10% 이상으로 한 계약이행 보증금 보증보험증권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보증보험증권에 의한 보증금 납부 시 보증기간의 시작일은 계약기간 개시일로 하고,

      보증기간의 만료일은 계약기간의 종료일로부터 60일 이후로 할 것


7. 유의사항

  ○ 본 입찰은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을 통해 진행되므로 입찰관련 법령 및 전자입찰 관련 법령 및 입찰공고조건, 위탁조건(운영기간, 유료운영시간, 주차요금 등) 등을 사전에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부당요금 징수 등 계약서에 명시된 사항을 위반하였을 경우 예고없이 계약이 해지될 수 있으며, 계약보증금(계약보증증서)은 공사에 귀속되고, 부정당업자로 지정 고시됩니다.

  ○ 허가시설물 내의 비품은 그 시설을 이용하는 특성과 목적에 맞게 수탁자가 자비로 부담하여야 하며 고정시설물(건물 구조체에 고정 및 부착되는 모든 시설물)을 추가로 설치할 경우 공사의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하고, 사용허가 재산의 원상의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 수탁자(낙찰자)는 수탁관리 수행과정에서 발생하는 사고에 대하여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신청자격이 없거나 담합으로 입찰한 경우, 그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 주차장 시설물 및 장비에 대하여 수탁자(낙찰자)는 선량한 관리자의 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수탁재산이 훼손되었을 때에는 즉시 원상복구 하여야 합니다.

  ○ 사용자가 추가로 설치한 시설/비품에 대한 권리금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 사용자가 허가받은 재산의 관리를 소홀히 하여 재산상의 피해가 발생할 때에는 손해배상 및 원상복구의 책임을 집니다.

  수탁자(낙찰자)는 주차장 운영 중에 발생하는 각종 사고에 대비하여 주차장 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하고, 그 사본을 주차장 운영 개시 5일전까지 우리공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금액에는 관리비 및 공과금 등은 제외되어 있으므로, 운영 중 공사의 고지에 따라 별도 납부하여야 합니다.


8.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42조에 위배한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9. 기타사항

 ○ 기타 입찰 및 계약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등 관련 법에 의거하여 진행되며, 이를 미숙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 진행 관련한 문의사항은 용인도시공사 교통사업처 주차사업팀 노상주차장 담당자(070-4740-4978)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 4. 10.  


용인도시공사 교통사업처 주차사업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