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778773-000 공고일시  2025/04/10 14:25
공고명 부산 도시경관 기록화 사업 용역
공고기관 부산광역시 수요기관 부산광역시
공고담당자 하도흔(☎: 051-888-223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28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4/29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3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4/3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00,000,000 원
   
배정예산
200,000,000 원
   
추정가격
181,818,182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광역시 공고 제 2025-1311호


부산 도시경관 기록화 사업 용역

협상에 의한 계약 전자입찰 재공고

※ 투찰업체는 입찰참가자격 및 과업내용서를 반드시 확인

 ※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

    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본 안내공고문과 관련하여 나라장터 등록 과업내용서 등의 내용이 안내공고문과 서로 다를 경우 안내공고문이 우선 적용됨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음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① 사 업 명 : 부산 도시경관 기록화 사업 용역

  ② 사업기간 : 착수일로부터 10개월

  ③ 기초금액 : 20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금액)

  ④ 사업내용과 제안서 발표 및 평가 : 제안요청서 참조


2. 입찰 및 계약방법

  ① 총액, 제한경쟁(지역), 협상에의한계약, 단독 또는 공동도급(공동이행)

  ② 가격입찰서는 전자입찰로만 제출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동법 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자

    나.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본점)가 부산광역시에 소재한 자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나라장터(G2B)에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1169)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라. 아래 조항 ‘1) ~ 6)’의 어느 하나에 충족하고 당해 용역 수행이 가능한 자

      1)「정부출연 연구기관 등의 설립․운영 및 육성에 관한 법률」또는「지방자치단체출연 연구원의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설립된 연구기관

      2)「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 공공기관으로 지정된 기관

      3)「민법」제32조(비영리법인 설립과 허가)의 규정에 의해 설립, 허가된 비영리법인(정관상 법인의 설립목적이 학술연구분야 사업 포함)

      4)「고등교육법」에 의한 대학 및 대학교, 대학원(부설연구기관 등 포함)

      5)「산업교육진흥 및 산학연협력촉진에 관한 법률」제25조 규정에 의거 설립된 산학협력단

      6) 기타 법령에서 정하는 동 분야, 관련(유사)분야 기관 또는 단체, 업체

    마. 단독 또는 공동도급(공동이행) 가능

      1) 공동계약 구성은 기획연구를 추진하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 사 이하로 구성하여야 하며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 지분율은 5% 이상으로 하여야 함.

       -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입찰에 참가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입찰참가 신청시 공동수급표준협정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신청서류 제출시 함께 제출하여야 함.

       -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동일한 입찰계약 등에 대하여 공동수급체를 중복적으로 결성하여 참가할 수 없음.

       - 공동수급체 대표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이 상호 협의하여 선임하되, 입찰공고 등에서 요구한 자격을 가장 우수하게 갖추고 출자·분담비율 비중이 큰 업체를 선임하여야 함.

       - 기타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따름.

    ※ 본 용역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 제1항제2호에 의거,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사유에 해당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참가할 수 없음.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함


4. 낙찰자 결정방법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제44조 규정에 의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이며, 입찰참가 업체의 제안서를 평가위원에서 평가한 후 우선협상 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절차를 통하여 낙찰자 결정



5.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

  가. 구성: 공동계약의 유형은 공동이행 방식을 적용합니다.

   1)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경우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 본입찰에 요구하는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2)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대표자를 포함하여 2개사 이하로 구성하여야 하며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 지분율은 5% 이상으로 하여야 합니다.

     ※ 원활한 업무추진과 과업수행을 위해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2개사 이하)를 제한함

     ※ 공동수급 협정서에는 참여업체별 지분율, 공동수급체 간 책임, 권리, 의무

        관계를 명백히 규정하여 제출

     ※ 대표사는 참여 지분율이 가장 높은 업체로 함

   3)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기타 입찰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행정안전부 예규)의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의합니다

 

 나.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공동수급체 구성 업체만 해당): 전자제출

   1) 제출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2) 제출기한: 2025.  4.  29.(화) 18:00한

   3) 제출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전자문서로 제출

     ※ 전자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동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공동수급체 대표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서 공동수급협정서의 승인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체 구성 업체는 제안서 제출 시 나라장터에 전자제출한 내용대로 공동수급

        협정서를 추가 제출하여야 합니다.(제안요청서 서식 참조)


6. 입찰서 및 제안서 제출

  가. 가격제안서(입찰서)제출 : 전자 제출

   1) 제출처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2) 제출기한 : 2025.  4.  28.(월) 09:00 ~ 2025.  4.  30.(수) 10:00

   3) 개찰일 : 제안서 평가 후 개찰

    ※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에 참여한 업체만 제안서 제출 가능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 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나. 제안서 제출 : 방문 제출(17:00 이내 도착분에 한함, 우편접수 불가)

   1) 제출기한 : 2025. 4. 30.(수) 09:00 ~ 17:00

   2) 제출장소 : 부산광역시청 디자인도시정책담당관(18층)

   3) 제출방법 : 제안서는 직접 접수(우편 및 이메일 접수 불가)

    - 응모자 또는 대리인이 직접 접수 (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위임장 지참)

    - 청사출입이 제한될 수 있으므로 방문 전 사전연락[ 051-888-4152]

   4)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참조

   5) 제안서식 : 부산광역시 홈페이지(www.busan.go.kr)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www.g2b.go.kr)에서 직접 내려받기

     ※제안서 제출 관련 모든 비용은 제안자의 부담으로 함


7. 평가위원 추첨 및 제안서 평가

  가. 평가위원 추첨

   1) 일시 : 2025. 4. 30.(수) 09:00 ~ 17:00(제안서 제출시)

   2) 장소 : 부산광역시청 디자인도시정책담당관(18층)

   3) 추첨방법 : 제안자가 제안서 제출시 우리 시에서 정한 심사위원의 수만큼 번호를 추첨

      ※ 추첨결과 다빈도 순으로 선정된 위원을 평가위원으로 정함

         (단, 다빈도 수가 동일할 경우 고령자 순으로 선정)

  나. 제안서 평가

   1) 일시 : 2025. 5. 13.(화) 14:00

   2) 장소 : 부산광역시청 24층 회의실

    사정에 따라 서면개최 비대면 온라인 평가, 일시, 장소 등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개별 통지

   3) 발표시간 : 제안업체당 30분 이내(발표 20분, 질의응답 10분 예정)

   4) 발표자 : 용역 책임연구원(사업책임자, 재직증명서 및 신분증 지참)

   ※ 제안서 발표순서는 평가당일 추첨으로 정함


8. 협상적격자 선정 및 협상기준

  ○ 제출된 제안서에 의한 기술제안평가, 가격평가 등 종합평가

  ○ 제안서 평가는 부산광역시에서 구성한 평가위원이 심사평가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평가와 가격평가 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경우 협상적격자로 선정, 협상적격자 중 합산점수 고득점 순으로 협상 실시

     ※ 제안서 평가는 기술평가와 가격평가로 구분하여 종합평가하며, 배점은 기술능력평가 80점(정량적 평가 20, 정성적 평가 60점), 입찰가격평가 20점임

     ※ 종합점수가 동점일 경우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로 하고, 기술능력평가점수도 동점일 경우는 추첨으로 정함

     ※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기초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협상적격자에서 제외됨. 협상적격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며, 입찰보증금 지급확약내용이 포함된 입찰참가신청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귀속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 제38조, 제39조에 의합니다.


10. 입찰(제안서 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행정자치부 예규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11. 청렴계약제 시행

 가.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 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이행 할 것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청렴계약이행 관련자료 및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용역) 계약특수조건 관련 자료는 부산광역시 홈페이지(http://www.busan.go.kr)→ 고시공고 [부산광역시공고 제2018-220(2018.1.22.)호, 부산광역시 공고 제2011-1369(2011.11.17.)호]에서 내려 받을 있습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등록 시 제안서는 입찰업체의 대표자 또는 대표자의 위임장을 소지한 자가 직접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제안서 제출)시에는 반드시 아래의 내용을 숙지 후에 제안서(기술제안서, 가격제안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제안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1) 입찰공고서 및 제안요청서

    2)「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등의 입찰관련 법령

    3)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및 관련 계약예규

    4)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및 관련 계약예규

 다. 공고문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은 제안요청서를 기준으로 하며, 공고문 내용과 제안요청서 내용이 상이할 경우 공고문 내용이 우선합니다.

  라.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고 제안에 따른 일체의 소요 비용은 전액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마.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원본과 같음”을 명기하고 인감으로 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바. 낙찰자는 낙찰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체결 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 인지세법에 따라 인지세납부하여야 하고, 대금청구 시 계약금액의 2%에 해당되는 부산광역시 지역개발채권 매입하고 매입필증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문의처

    - 과업내용 문의 : 부산광역시 디자인도시정책담당관 (☎ 051-888-4152)

    - 입찰관련 문의 : 부산광역시 회계재산담당관실 (☎ 051-888-2232)

    - 전자입찰 이용방법 및 장애처리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시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부산광역시 홈페이지(부패행위신고 배너) 또는 전화(080-777-1398)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5년  4월  10일


부 산 광 역 시  분 임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