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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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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79670-000 공고일시  2025/04/10 16:31
공고명 2025년 동작구 주차실태조사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동작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동작구
공고담당자 임소라(☎: 02-820-9010)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16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1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4/1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43,550,000 원
   
배정예산
143,550,000 원
   
추정가격
130,500,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동작구공고 제2025-73호

그림입니다.  청렴동작! 더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겠습니다.

용 역 입 찰 공 고

□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2025년 동작구 주차실태조사 용역

총   용  역   비

 ₩143,550,000

입찰등록개시일시

  2025. 4. 16. 10:00

기   초  금   액

 ₩143,550,000

입찰등록마감일시

  2025. 4. 18. 10:00

추   정  가   격

 ₩130,500,000

입찰(개찰)일시

  2025. 4. 18. 11:00

부 가 가 치 세

  ₩13,050,000

입찰(개찰)장소

 예산회계과 입찰집행관PC

※ 지역제한, 단독이행, 총액입찰, 적격심사대상(낙찰하한율 87.745%), PQ 비대상

중대재해처벌법령 적용대상으로 입찰업체는 법령상 안전보건확보의무 준수 필요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를 제외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입찰참가자격, 계약조건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용역개요

 가. 용 역 명 : 2025년 동작구 주차실태조사 용역

 나. 용역범위 : 동작구 전지역(면적 16.35㎢)

 다. 용역개요 : 과업내용서 참조

 라.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80일

 마. 기초금액 : 금143,550,000원(부가가가치세 포함)


2. 입찰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라 자격을 갖추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3조에 저촉되는 결격사유가 없는 업체

 나. 입찰공고 안내일 전일부터 입찰서 제출 마감일(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 제21조 및 동법 시행령 제3조 규정에 의거 【엔지니어링사업(건설부문-교통)(3581)】 신고를 필한 업체 또는 「기술사법」 제6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 규정에 의거 【기술사사무소(건설부문-교통)(1345)】를 개설 등록하여 건설부문(교통)의 신고를 필한 업체

 다.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서울특별시】에 소재한 업체 

 라. 본 사업은 단독이행만 허용합니다.

   ※ 본 사업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1항제4호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의 규정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가 적용되는 사업입니다.


3. 입찰서 제출 시 유의사항

 가. 본 입찰은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로서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한 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으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단, 전자입찰서제출 마감일 전일이 공휴일일 경우 전자입찰서제출 마감일시까지 유효)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마. 본 입찰에 미자격자로서 고의로 입찰에 참가한 자,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2항에 따라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보증금

 가. 납부면제(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

 나. 단,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용역은 총액입찰로서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나.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하며,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다. 낙찰자결정은 입찰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 [별표2] 사업수행능력평가(P.Q)를 하지 않는 기술용역4. 추정가격이 2억 원 미만 1억 원 이상인 기술용역 평가기준에 의거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g2b나라장터 자동추점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며, 자동추첨이 불가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에 따른 낙찰자 결정방법(추첨)에 따릅니다.

 마. 적격심사 대상자는 서류제출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 정본을 제출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 서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출하지 않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조치를 받게 됩니다.


6. 적격심사서류 세부 평가기준

 가. 적격심사 각 심사항목별 평가기준일은 입찰 공고일을 원칙으로 합니다.

 나. 이행실적은 입찰 공고일을 기준으로 완성(준공)된 최근 3년간 해당 용역과 동일한 용역 실적 누계금액의 비율에 해당하는 등급점수로 산정합니다.

    

- 동일 용역의 실적 인정 범위 : ‘주차장 수급실태 조사 용역’ 100%

- 동일 용역의 실적 인정 규모 및 평가기준 규모 : 추정가격(금130,500,000원)

   ※ 평가를 위한 실적 인정 범위는 동작구 주차관리과(발주부서) 경유 승인된 실적만 제출 가능하며,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용역실적증명서를 주차관리과(담당 : 동작구 주차관리과 정자영 주무관, ☎02-820-9818) 확인을 필한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 관련협회 또는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로 평가합니다.

    <별지 제3호 서식> 참조

   ※ 민간회사의 용역이행실적이 있는 경우에는 계약서 사본, 세금계산서 사본, 공동도급 실적은 공동수급표준협정서 사본(또는 원본 제시)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실적증명서를 제출한 경우에만 인정

   ※ 해당 용역과 다른 용역을 동시에 수행한 경우에는 실적증명서 등 증빙자료에 구분되어 기재된 실적만 인정

 다. 경영상태평가방법은 종합평가방법, 신용평가방법, 재무평가방법 중에서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합니다.(단,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방법으로 평가함)

   ※ 경영상태 평가를 ‘재무평가방법’으로 선택한 경우 기준비율

      - 엔지니어링사업자 : 한국엔지니어링협회 공표 최근 연도 엔지니어링서비스업 경영분석 자료를 적용합니다.

        ⇒ 자기자본비율(41.46%) / 유동비율(114.64%)

      - 기술사사무소 : 한국은행 발행 최근 연도 ‘기업경영분석’ 자료 중 M72. 건축기술, 엔지니어링 및 기타 과학기술 서비스업” 자료를 적용합니다.

        ⇒ 자기자본비율(38.45%) / 유동비율(159.25%)

      - 이 외의 경영상태 평가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릅니다.

   ※ 경영상태 평가를 신용평가로 선택한 경우 신용등급 확인서는 공고일 현재 유효하여야 하며 미제출 또는 유효기간이 아닌 경우에는 최저등급 점수를 적용합니다.

 라. 기술인력보유상황은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관련 협회에서 직접 또는 전산망을 통하여 발급받은 기술자보유증명서로 평가합니다. 다만, 기술인력 퇴사(4대 보험 가입자격 상실확인서 기준)로 인하여 기술자보유현황 업종등록기준에 미달된 자가 관련법령에 정한 변경신고기준을 초과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마감일 까지 업종등록기준을 충족하여 기술자보유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며, 제출된 증명서로 평가합니다. 다만, 계약담당자가 사실확인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4대 보험 가입 및 최근 3개월간 급여 지급 등 확인서류를 추가 제출하게 할 수 있습니다.

 마. 계약질서준수여부는 고용노동부에서 공개한 임금체불횟수에 의해 평가하며, 그 밖의 사항은 예규 등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8. 청렴계약 및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및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준수하겠다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는 계약체결시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및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ㆍ예산ㆍ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ㆍ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내용 및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10. 입찰 관련 서류의 열람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39조에 의한 서류 및 입찰 설명 자료를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ㆍ준수하여야 하며, 숙지ㆍ준수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설명 자료의 구성내용

   -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최신호)

   -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 최신호)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최신호)

   - 서울특별시 용역계약특수조건(서울특별시예규 최신호)


11. 기타사항

 가. 본 공고내용은 조달청 G2B(http://www.g2b.go.kr)에 공고되어 있으며, 본 공고문의 내용과 조달청 G2B에 공고된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36조에 규정된 내용으로 처리합니다.

 나.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라. 기타 문의 안내

   - 과업지시서 등 용역에 관한 사항 : 동작구 주차관리과(☎02-820-9818)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동작구 예산회계과(☎02-820-9010)

   - 전자입찰 이용안내 :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

   -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 :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에서 확인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10일



동작구 (분임)재무관


■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동작구는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부패·비리 및 불공정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 부정청탁·금품수수 및 공직자 부조리 신고센터 」를 운영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 접수부서 : 동작구청 감사담당관(☎ 02-820-1152)

2. 신고방법 : 온라인접수, 전화 및 방문

 - 동작구 홈페이지(http://www.dongjak.go.kr/) 행정정보 → 열린감사

 ※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그림입니다.

동작구청신고센터

 

 








[붙임]

[붙임]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동작구청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