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778272-000 공고일시  2025/04/11 08:59
공고명 2025학년도 대제중학교 국제자매결연학교(호주 브리즈번) 교류활동 위탁용역 입찰 공고
공고기관 충청북도제천교육청 대제중학교 수요기관 충청북도제천교육청 대제중학교
공고담당자 황철순(☎: 043-643-728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11 15: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02 15:00 개찰(입찰)일시 2025/05/09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05,045,800 원
   
배정예산
105,045,800 원
   
추정가격
95,496,182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대제중학교 공고 제2025-17호


                                                                         

2025학년도 대제중학교 국제자매결연학교(호주 브리즈번) 교류활동 위탁용역 입찰 공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하“지방계약법 시행령”이라 한다.) 제16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11일

  대제중학교장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견적)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견적) 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공고서의 내역(규격)서 및 계약 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견적)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물품(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학교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 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 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 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감독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 향응 등의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 제1항 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 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대제중학교 공고 제2025-17호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명 : 2025학년도 대제중학교 국제자매결연학교(호주 브리즈번) 교류활동 위탁용역

 나. 용역내용

사업명

용역기간

예상인원

세부 내역

2025학년도 대제중학교 국제자매결연학교

(호주 브리즈번) 교류활동 위탁 용역

2025 7. 19.(토) ~ 8. 2.(토)

(14박 15일간)

16명

(학생15명,

교사1명)

과업설명서 및

특수조건 참조



  1) 왕복항공권(공항세, 유류할증료 등 항공 제반경비 모두 포함), 현지이동 항공권(브리즈번공항→시드니공항/공항세, 유류할증료 등 항공 제반경비 모두 포함), 공항픽업 및 샌딩비, 현지 USIM 구입비, 교육비(등록비, 교재비, 수업료 포함), 방과 후 교육활동비, 현장체험학습 및 문화체험 경비(관람료, 입장료 등 일체), 홈스테이 비, 현지 교통비, 현지 전세버스비(35인승 이상, 각종 통행료, 주차비 포함, 보험가입필), 및 국내 전세버스비(40인승 이상, 제천↔인천공항), 식사비, 학생용 안내책자 인쇄비, 제세공과금, 봉사료, 알선수수료(부가가치세 포함) 등 본 연수에 있어서 필요한 경비일체가 포함된다. 또한, 학생이 불의의 사고, 질병, 공편의 지연 등의 일체의 사유로 인하여 귀국일정에 합류하지 못하여 잔류하게 되는 경우 귀국지의 추가경비도 포함.

연수

지역

노  선

항 공 일 정

비고

호주

브리즈번,

시드니

 

인천→브리즈번

· 인천출발 : 2025. 7. 19.(토)

인솔교사 1명, 학생 15명

국내선이용

브리즈번→시드니

· 브리즈번출발 :2025. 7. 31.(목)

   (국내선)

시드니→인천

· 시드니출발 : 2025. 8. 2.(토)

   2) 항공편 : 본교 일정에 따른 항공권 확보 필요함


  

   3) 참여인원은 변동될 수 있고, 전염병 확산 및 긴급재난 등 학생들의 단체 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위약금 없이 일정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일체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음

 다. 기초금액: 금105,045,800원(부가세포함, 학생 15명 및 인솔교사 1명)    

※ 참가인원 증감시 낙찰자가 제출한 경비 산출내역서 1인당 금액을 적용하여 산정

※ 본 계획서에 제시된 경비는 1호주달러 = 935원 기준으로 산정되었으며, 실제 출국

   시점의 환율에 따라 최종 경비가 변동될 수 있음.

※ 환율 변동에 따라 일부 비용(교류활동비, 숙박비, 교통비 및 식대 등)이 조정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추가금 또는 환급금이 발생할 수 있음.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은 총액입찰로서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전자계약,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다.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라. 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8조의 제3항에 의거 2단계입찰(규격­가격분리동시입찰)로 집행하여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여야 하며, 규격입찰 개찰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마. 규격입찰서(제안서)는 우리학교 행정실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G2B(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3. 입찰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규정에따른요건을갖춘 자로서, 관광진흥법 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1262)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영업배상 책임보험에 가입한 사업체로서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충청북도에 있는 업체(주된 영업소의 소재지 기준일은 “입찰공고일 전일”로 하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나.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s://www.smpp.go.kr/)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다. 낙찰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이내에 예약확인자료(확인증, 이행확약서 등 항공권 확보를 입증할 수 있는 자료)를 제출할 수 있는 업체

 라.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18:00)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하며,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아.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첨부된 과업설명서 및 용역계약 특수조건,  관계법령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기간 : 2025. 4. 11.(금) 15:00 ~ 2025. 5. 2.(금) 15:00

   ※ 평일 09:00 ~ 16:00 접수, 토·공휴일은 접수하지 않음

나. 접수장소: 행정실(충북 제천시 청전대로 1길 29, ☎043-643-7281)

다. 제출방법: 직접제출 (우편, E-mail, 팩스 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시 위임장을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필수)

라. 입찰 참가자 제출서류

  1) 입찰 참가신청서 1부

    가) 제안서 10부(원본 1부*, 사본 9부**)

    나) 인감증명서 1부  

    다) 인력보유현황 증빙자료(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 국민건강보험 공단에서 발행한 건강보험 사업장 가입자명부 또는 4대 사회보험 정보 연계시스템에서 발행된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자명부, 국외여행인솔자 자격증 사본)

    라)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2년간 교육기관의 학생을 대상으로 한 국제교류, 해외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등 해외용역계약 실적증명서 1부

    마) 서약서 및 청렴서약서 각 1부

    바) 사업자등록증 및 여행업등록증 사본 각 1부

    사) 여행 인·허가 보험증권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1부

    아) 등기사항전부증명서(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자)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   

    차) 입찰공고일 전일기준 최근 1년 이내의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카)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1부.

    타) 호주 브리즈번에 연수 담당 직영 지사 또는 법인이 있는 업체

    파) 호주 퀸즐랜드주 교육청 스터디투어 공식 에이전트 와 호주대사관 교육부 인증, 호주교육전문가 자격증(QEAC)을 소지한 업체

   (호주 퀸즐랜드주 교육청 스터디투어 에이전트 등록증 1부 및 호주대사관 인증 호주교육전문가(QEAC) 자격증 1부 제출)

  


※ 서류 작성요령

    - *입찰참가신청서에 제안서 1부와 공고에 정한 서류 나)~파)를 첨부하여 제출 

    - **제안서 사본 9부 별도 제출: 나)~파)는 첨부하지 않음

    - 용지는 A4 상철제본, 바인더나 링제본, 제출금지, 사본은 입찰참가신청서에 사용한 인장으로 원본대조필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마. 낙찰자 제출서류

  1) 산출내역서 1부 

  2) 개인정보 보안서약 관련 서류 1부

  3) 청렴이행각서 1부


6.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4. 11.(금) 15:00 ~ 2025. 5. 2.(금) 15:00

나. 제출방법: G2B(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

다.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 연기의 경우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은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라.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마. 부가가치세는 국세청 부가가치세법 기본통칙 17-0-10[여행업의 매입세액 공제 범위]에 의해 알선수수료에 대해서만 부과하며,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시 또는 착수계 제출 시 위탁 알선수수료와 그 외 연수경비를 구분한 세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하며 이를 계약서의 일부로 봅니다.


7. 제안 설명회

가. 일    시: 2025. 5. 7.(수) 15:20 ~ (행정실에 비치된 등록부에 사전등록 필)

     ※ 단, 학교사정에 따라 일정은 조정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별도 통보함

나. 장    소: 우리학교 영어전용실(본관 2층)

다. 제안설명: 발표 10분, 질의/응답 15분 이내(※발표순서는 제안서 접수순)


8. 가격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5. 9.(금) 13:00~대제중학교 입찰집행관 PC

   개찰일시는 제안서 평가 등 특별한 사유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10.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11.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8조 및 제42조에 따라 제안서 적격자(제안서 평가 결과 합계점수가 80점 이상인 업체) 중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투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대상자 중 동점자가 있는 경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에 따라 제안서 평가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제안서 평가점수도 같은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2. 청렴계약 이행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 2에 따른 청렴서약서의 제출대상 건을 입찰에 참여한 자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본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 및 학교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기타 입찰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본교 행정실(☎043-643-7281)로 용역내용에 관한 사항은 대제중학교 학생체험활동부 (☎043-643-728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1부

      2. 입찰참가신청서 1부

      3. 용역제안서 1부    

       4. 국제교류(해외현장체험학습) 해외용역실적 증명서 1부

       5. 서약서 1부

       6. 청렴서약서 1부

       7. 산출내역서 1부

      8. 개인정보 보안서약 관련 서류 1부

      9. 청렴계약 이행각서 1부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11일


대제중학교장



◎ 대제중학교 직원은 입찰 및 계약이행 등과 관련하여 금품 또는 향응을

    일체 제공받지 않습니다.

대제중학교 소속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 제공 등 요구할 경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관실 ☏043-290-2069)

홈페이지 : http://www.cbe.go.kr/열린마당/통합부조리(클린)신고센터

   ※ 신고자의 신분 및 신고내용은 철저히 보호됩니다.

§. 누구든지 충청북도교육청 소속 교직원의 부조리행위를 신고한 경우에는 「충청북도교육청 공익신고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에 따라 최대 3천만원의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붙임 1]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구  분

평  가  항  목

배점 기준 및 배점

 

 

 

 

 

 

(100)

 

 

 

 

 

(30)

 1. 동등이상 용역 수행실적 (10점)

  -입찰 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2년간 동등이상 용역수행실적* 

5회 이상

10

2회 ~ 4회

6

1회 이하

2

2. 경영상태 (10점)

 -신용평가등급**

 

 

신  용  평  가  등  급

배 점

회사채에대한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대한신용평가등급

③ 기업신용평가등급

AAA

 

①의 AAA에 준하는 등급

10

AA+, AA°, AA-

A1

의AA+,AA°,AA-에준하는등급

10

A+, A°, A-

A2+, A2°, A2-

①의A+,A°,A-에준하는등급

10

BBB+, BBB°, BBB-

A3+, A3°, A3-

의BBB+,BBB°,BBB-에 준하는 등급

7

BB+, BB°

B+

의 BB+, BB°에 준하는 등급

7

BB-

①의 BB-에 준하는 등급

5

B+, B°, B-

B-

의B+,B°,B-에준하는등급

3

CCC+ 이하

C 이하

의CCC+에준하는등급이하

1

표참조

3.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10점)***

 3-1. 수행조직(건강보험가입증빙자료 제출)

7인 이상

5

3인 ~ 6인

3

3인 미만

1

 3-2. 국외여행 인솔자 자격소지자

3인이상

5

3인미만

2

 

 

 

 

 

(70)

4. 제안사의 종합적 수행능력 및 프로그램 적합성(25점)

우수

보통

미흡

 4.1 해외어학연수 및 해외문화체험의 독창적 수행 장점 및

    특기사항

    - 해외어학연수 제안서의 충실도 및 적정성

10

5

2

 4.2 교육과정 편성의 적정성

    - 어학 교육목적의 적합한 프로그램 구성 및 일정의

      치밀성, 타당성

    - 학생어학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 방안

15

10

5

5. 현장체험학습 프로그램 운영 능력 (15점)

우수

보통

미흡

 5.1. 현장체험학습 프로그램의 적정성·다양성

5

3

2

 5.2. 현장체험학습 식사 제공능력

5

3

1

 5.3. 현장체험학습 교통(국내 교통포함) 수행능력

5

3

1

6. 홈스테이 및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  (20점)

우수

보통

미흡

 6.1. 홈스테이 수용 계획의 적정성

     - 위치, 배정인원, 가정환경, 시설

10

5

2

 6.2. 호텔 내 시설 및 주변부대 편의 시설

     - 호텔등급, 객실배치, 식단, 가격, 위생, 안전 등

10

5

2

7. 어학연수 및 행사진행의 안전성 (10점)

우수

보통

미흡

 7.1. 행선지별 안전계획 제시여부, 보험가입여부

5

3

1

 7.2. 안내책임자 및 현지안내원 배치 적정성

5

3

1

교육기관의 학생을 대상으로 한 국제교류, 해외체험학습  등 상기 기간 동안의 해외용역수행실적으로 발주기관  또는 지정정보처리장치에서 발급받은 실적증명서, 현재수행중인 사업은 계약서 사본 제출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체 대한 법률 제335조의 3에 의한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신용평가 등급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개월이내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행한 건강보험 사업장 가입자명부 또는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시스템에서 발행된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자명부, 자격증사본 제출

[붙임 2]

입 찰 참 가 신 청 서

※아래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휴대전화)

 

 (             )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찰공고

번    호

대제중학교

공고 제2025 - 17호

입 찰 일 자 

    .    .   .

입찰건명

2025학년도 대제중학교 국제자매결연학교(호주 브리즈번) 교류활동 위탁용역

입찰

보증금

납부

○ 보증금율 : 5%

○ 보증금 납부방법 :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전자입찰서로 갈음

대리인․

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주민등록번호:

휴 대 전 화 :

(수임자 신분증 지참)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날인      (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대제중학교의 2단계 입찰(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에 참가하고자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  공고문에서 정한 서류 각 1부.

        

2025.   .    .

 

                                         신청인                 (인)

 

  대제중학교장 귀하



[붙임 3]



용역명: 2025학년도 대제중학교 국제자매결연학교

(호주 브리즈번) 교류활동 위탁 용역 제안서


<표              지>











상호  또는

법  인  명

 

법인(사업자)

등 록 번 호

 

주      소

 

대  표  자

              (인)

전 화 번 호

 


     규격: A4 상철제본, 원본 1부, 사본 9부 제출 (바인더나 링제본 형태 제출금지)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개조식으로 작성

 1.

 2.

2. 인력보유현황 및 수행조직

구분

소속

성명

연령

직위

연락처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

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회사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행한 건강보험 사업장 가입자명부 또는 4대 사회보험 정보 연계시스템에서 발행된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자명부, 자격증 소지자의 경우 자격증 사본 첨부

- 증빙자료는 원본 1부에만 첨부


3. 국제교류, 해외현장체험학습 등 해외 용역계약 수행실적  (최근2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천원)

발주처

비고

 

 

 

 

 

 

 

 

 

 

 

 

 

 

※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2년간 교육기관의 학생을 대상으로 한 국제교류, 해외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등 해외용역계약 실적증명서를 첨부해야 하며, 현재 수행중인 사업은 계약서 사본 첨부 - 증빙자료는 원본 1부에만 첨부

   

4. 해외체험 실행 계획


  가. 교육과정 편성 운영

 

□ 교육과정 편성 운영 능력

     - 수업계획서 및 시간표

     - 수업교재 목록

     - 학생 어학문화체험 프로그램

     - 브리즈번 소재 퀸즐랜드주 교육청 산하 정규 중(고)등학교 정보 등


  나. 코스별 주요일정 실행계획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구체적인 세부일정표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 현지수행원 확보 등


  다. 현장체험학습 프로그램 운영

  □ 현장체험학습 프로그램 운영능력

     - 현장체험학습 일정표 및 장소섭외 현황

     - 식단표 및 식당관련 서류

     - 차량의 모델, 차량연식, 편의시설, 보험가입여부 제출

       (※ 차량에 대해서는 5년 이내 차량으로 배치하고 여객운송업등록증, 차량등록

       증 및 책임보험가입증권 사본 제출)

  


  라. 홈스테이 및 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홈스테이 및 숙박시설 여건 기재

     - 홈스테이 등급(수준)

     - 연수 학교와의 거리(도보, 차량) 및 통학방법 제시

     - 홈스테이 학생 배정 계획 및 학생의 요구사항 수용방법 제시

     - 숙박업소명, 숙박업소의 등급, 전화번호, 주소

     - 숙소의 도심지역 배치여부 및 대중교통과의 접근성 반드시 기재(위성사진 첨부)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및 전기, 가스 등 시설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마. 안전확보 및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 행선지별 안전확보 계획, 우천 등 기상악화 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현지 학생후송대책

    - 해외여행자보험 가입계획(1인당, 1사고당 금액 등)

    - 안전요원 배치계획  

 


  바. 기타 특기사항 기재











[붙임 4]

국제교류, 해외현장체험학습 등 해외용역 실적증명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상   호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계약일자

용역명

용역기간

용역개요(수행범위)

최종계약액

(용역완료금액)

 

 

 

 

 

 

 

 

 

 

 

 

 

 

 

 

 

 

 

 

위 실적을 증명함.

2025.    .     .

기 관 명 :                  (직인)   

주    소 :                                        (fax번호:           )

발급부서 :

담당자 :

(전화번호:           )








[붙임 5]

서 약 서



 1. 본인은 2025학년도 대제중학교 국제자매결연(호주 브리즈번) 교류활동 위탁 용역에 참가를 신청하여 귀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본인은 2025학년도 대제중학교 국제자매결연(호주 브리즈번) 교류활동 위탁 업체로 선정될 경우 입찰 시행으로부터 계약의무 사항이 종료되는 시점까지 귀교에서 요구한 일체의 조건을 성실하게 이행하겠습니다.


  3. 본인은 만약 이의 불이행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해 및 손실의 책임은 계약자인 본 업체에게 있음을 확약하는 바, 이에 각서를 제출합니다.


2025.     .     .



              회    사    명 :                   

              대    표    자 :                       (인)

              주          소 :

             



대제중학교장 귀하



[붙임 6]

 

청 렴 서 약 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대제중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견적제출 포함),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 향응 등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 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2025.     .     .

 

            서 약 자   회사명:                   

                       대표자:                (인)

                       주  소:

 

대제중학교장 귀하

 



[붙임 7] 낙찰자만 제출

  산출내역서(해외체험-학생)

1. 건    명 : 2025학년도 대제중학교 국제자매결연(호주 브리즈번) 교류활동 위탁용역

2. 예정인원 : 총 16명(학생 15명, 인솔교사 1명)

3. 기    간 : 2025. 7. 19.(토) ~ 8. 2.(토) 15일간                            

연번

구   분

규     격

산출근거 

(구체적으로 기재)

소요액(원)

비고 

1

연수비

 

호주 Brisbane ‘Moreton Bay Boys’College’(본교 자매학교)

 

 

2

숙식비

(홈스테이 및 숙박시설)

7/19~8/2

(14박, 32식)

 

 

 

4

식비

현지식 7식

(브리즈번 1식

시드니 6식

호텔 조식 미포함)

 

 

 

5

교통비

국내 전용차량

전용차량: 40인승 이상

 

 

현지 전용차량

전용차량: 35인승 이상

 

 

현지 대중교통

대중교통

 

 

6

입장료

 

 

 

 

7

해외여행자보험

 

 

 

 

8

기타경비

진행요원 비용 등 제경비

 

 

 

합    계    액

 

 

 

1인당 금액(VAT포함)

(합계액÷ 계약인원)

□       원 ÷ 명 :        원

 

 

  

※ 기준환율: AUD 1$= 935원 적용

※ 서식에 따라 세부산출내역 작성





[붙임 8] 낙찰자만 제출

 

개인정보보호 서약서

 

 

본인 (             )은(는) 업무 중에 알게 된 개인정보 및 업무와 관련된 정보에 대하여 업무 수행중이나 업무 수행 후에도 비밀을 지킬 것을 서약합니다.

 

또한 본교에서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해 본교에서 정하는 개인정보 내부관리 계획을 준수할 것이며, 적정한 절차 없이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조회, 누출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한 비밀의 준수와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법적 준수 기준인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명시된 모든 조항과 본교의 개인정보 내부관리 계획 등 관련된 모든 조항이 포함된다는 것을 충분히 설명 받고 숙지하였습니다.

 

만약, 이러한 서약에도 불구하고 업무상 알게 된 사항에 대하여 비밀을 누설하거나 정당한 사유 없이 조회, 유출, 오용할 경우, 형사상 민사상의 법률 조항에 의거하여 제재를 받을 수 있음을 통고 받았으며, 이러한 제재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본인의 자의로 서약합니다.

 

                            년       월        일

 

                       서 약 자   회사명:                   

                              대표자:                (인)

                              주  소:

 

대제중학교장 귀하

 

개인정보  취급위탁(제공) 보안 서약서

 

 

(         )(이하 "을”이라 한다)는 대제중학교 (이하 "갑”이라 한다)의 개인정보 취급위탁 업무수행에 따른 개인정보 및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안전한 보호를 위해 아래 각 호의 사항을 준수한다.

 

1. 을은 갑의 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갑이 취급위탁한 개인정보(정보 및 정보시스템)를 안전하게 사용·관리하며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해 다음의 사항을 준수한다.

   1) 갑의 정보보호 규정 및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2) 업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 유지

   3) 제공받은 목적 외 제공 금지

   4) 제공받거나 허가받은 개인정보 취급업무 및 취급권한의 제3자 공유 금지

   5) 취급업무의 종료 시의 파기 등 의무사항의 이행

   6) 갑의 규정 및 관련 법규의 미 준수 또는 관리소홀로 인해 발생한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 부담

 

2. 을은 갑의 업무 수행을 위해 담당하는 직원에 대하여 책임을 진다.

 

3. 을은 갑의 사전 승인을 받지 못한 프로그램 및 정보기기는 갑의 업무와 관련하여 사용하지 않는다.

 

4. 을은 갑의 정보보호 정책과 반하는 행위로 야기되는 문제에 대해 민·형사상 책임을 진다.

 

[별지] 수탁업체 개인정보보호 준수사항 및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상기사항을 숙지하고 이를 성실히 준수할 것을 서약함

                                 년       월        일

                       서 약 자   회사명:                   

                              대표자:                (인)

                              주  소:

대제중학교장 귀하



 

 

수탁업체 개인정보보호 준수 사항

 

 

※ 위탁자 :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는 개인정보처리자(학교)

※ 수탁자 :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받아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자(업체)

1

 

「개인정보보호법」조항 준용

  수탁자는 제15조부터 제25조까지, 제27조부터 제31조까지, 제33조부터 제38조까지 및 제59조를 준용(법 제26조제7항)


2

 

개인정보 처리 현황 및 안전성 점검

  가. 위탁받은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법」제29조 및 시행령 제30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 고시」에 따른 관리적・기술적・물리적 조치 철저

  나.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계약기간이 만료된 경우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보호법」시행령 제16조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 위탁자에게 반납

  다.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 금지(법 제26조제5항)

  라. 위탁자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 금지

  마. 위탁자는 수탁자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관리하도록 요구하거나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이에 이행해야함

    ◦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현황

    ◦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 목적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여부

    ◦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

    ◦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개인정보처리 위탁 계약서




대제중학교(이하 “갑”이라 한다)와 (            )(이하“을”이라 한다)은 “갑”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을”에게 위탁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본 업무위탁  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 (목적) 이 계약은 “갑”이 개인정보처리업무를 “을”에게 위탁하고, “을”은 이를 승낙하여 “을”의 책임아래 성실하게 업무를 완성하도록 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계약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 개인정보보호법, 동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에서 정의된 바에 따른다.


제3조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을”은 계약이 정하는 바에 따라 대제중학교 해외(호주)체험학습 용역이행 목적으로 참가자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학반, 연락처 등의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행한다.


제4조 (재위탁 제한) ① “을”은 “갑”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갑”과의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할 수 없다.

  ② “을”이 재위탁 받은 수탁회사를 선임한 경우 “을”은 당해 재위탁 계약서와 함께 그 사실을 즉시 “갑”에 통보하여야 한다.


제5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을”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 동법 시행령 제30조 및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 고시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기술적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6조 (개인정보의 처리제한) ① “을”은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② “을”은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위탁받은 업무 처리가 완료되면 지체없이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보호법」시행령 제16조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 “갑”에게 반납하여야 한다.

  ③ 제2항에 따라 “을”이 개인정보를 파기한 경우 지체 없이 “갑”에게 그 결과를 통보하여야 한다.


제7조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등) “갑”은 “을”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관리하도록 요구할 수 있으며, “을”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1.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2.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현황

   3.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4. 목적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여부
5.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
6.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② “갑”은 “을”에 대하여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을”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한다.

  ③ “갑”은 처리위탁으로 인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위탁계약시 “을”을 교육할 수 있으며, “을”은 이에 응하여야 한다.

  ④ 제1항에 따른 교육의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서는 “갑”은 “을”과 협의하여 시행한다.


제8조 (손해배상) ① “을” 또는 “을”의 임직원 기타 “을”의 수탁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 위탁 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을” 또는 “을”의 임직원 기타 “을”의 수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갑” 또는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을”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제1항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갑”이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 “갑”은 이를 “을”에게 구상할 수 있다.







2025년      월       일

 

갑: 대제중학교장   (직인)

 

을:                         (인)



[붙임 9] 낙찰자만 제출

청렴계약 이행각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 뇌물 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대제중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불공정한 행위를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대제중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 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대제중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여하지 않고,

 ○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 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 낙찰, 계약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따른 감독, 같은 법률 제17조에 따른 검사와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입찰, 계약의 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 또는 제조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대제중학교 및 관련 건의 수요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 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대제중학교 및 관련 건의 수요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동안 참가하지 않고,

 ○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대제중학교 및 관련 건의 수요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지않도록 하겠으며,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 취소, 계약 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서약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 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 해지 등 대제중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대제중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업체

 

 

 

대표

                  (인)

 

 

 

 

 

 

대제중학교장  귀하

 

 

 

 

 

  대제중학교 소속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 제공 등 요구할 경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관실 ☏043-290-2064)

  홈페이지 : http://www.cbe.go.kr/열린마당/통합부조리(클린)신고센터

   ※ 신고자의 신분 및 신고내용은 철저히 보호됩니다.

§. 누구든지 충청북도교육청 소속 교직원의 부조리행위를 신고한 경우 최대 3천만원의 보상금을 지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