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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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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81542-000 공고일시  2025/04/11 12:23
공고명 2025년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개인정보보호 컨설팅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
공고담당자 우재수(☎: 02-3435-038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1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4/21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2 12:00 개찰(입찰)일시 2025/04/22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5,000,000 원
   
배정예산
65,000,000 원
   
추정가격
59,090,909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공고 제2025 – 34호


전 자 입 찰 공 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과업 내용

기초금액

용역 기간

2025년 개인정보보호 컨설팅 용역

※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 등 첨부자료 참조

65,000,000원

계약일로부터

2025.11.31일까지 

 □ 계약분류 : 총액계약, 제한경쟁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단독이행 또는 공동이행 허용(5개사 이내)

□ 제안요청서 등 관계서류 열람 안내(필독)

   ○ 본 입찰에 대한 제안서 설명회는 제안요청서 등의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 입찰에 필요한 서류는 반드시 사전에 열람하여 관련 내용을 숙지하시기 바라며,

      미 열람으로 인한 책임은 전적으로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문의: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 전산정보팀 김수환(☎ 02-3435-0348)

      ※ 본 용역에 관하여 제안요청서 등 첨부자료를 참조하시고, 기타 자세한 내용은 사업부서에서   반드시 확인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 진행 일정

 가. 입찰공고 기간 : 2025.04.11. ~ 2025.04.22

 나. 입찰서 제출 기간 : 2025.04.18. 10:00 ~ 2025.04.22. 12:00

 다. 가격입찰서 개찰 일시 : 제안서 평가 완료 후 개찰(우리공사 입찰담당관 PC)

    ※ 단, 우리공사에 방문 제출하는 입찰참가신청서 및 제안서 접수 시간은 기간 내 10시부터 17시까지입니다.(공휴일은 접수 불가)

 라. 입찰참가등록(전자입찰)

  ○ 장소 : G2B(나라장터, 국가전자조달시스템)

    ※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공동수급협정서 접수는 2025.04.21.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G2B 입찰금액과 우리공사 재무팀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입찰무효 처리합니다.

 마. 입찰참가신청서 및 제안서 제출

  ○ 입찰참가신청서 및 제안서 제출 장소 및 방법

    - 입찰참가신청서 및 제안서 등 제출서류를 갖추고 우리공사 재무팀 및 전산정보팀  (서울시 송파구 양재대로 932,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17층, 17층)에 직접 방문 접수

      ※ 제출기한 내 방문접수만 인정합니다.(우편, 팩스, 택배 접수 불가)

  ○ 제출자 : 참가업체 대표 또는 대리인(위임장 제출)

  ○ 제출서류

   【입찰등록서류 : 재무팀 제출】

제출장소

제    출    서    류

<입찰참가 등록>

 

공사 본사(가락동) 17층 재무팀 방문제출

 

본 사업 입찰 공고 기간 중 10:00 ~ 17:00(공휴일 제외)

(1) 입찰참가 공문 1부(대표자 인감 날인)

(2) 입찰참가신청서 1부[서식 8]

(3) 가격입찰서[서식 9] 및 가격제안서[서식10] 1부

  제출 시 [서식 9][서식 10]을 넣고 밀봉 후 대표자 인감을 날인하여 제 

④ 사업자등록증 사본 및 소프트웨어사업자 일반 현황 관리 확인서 사본 각 1부(원본과 상위없음 명기 후 인감 날인)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6)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 인감증명서 각 1부(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및 인감증명서 각 1부)

   : 인감(사용인감) 지참, 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7) “서식13.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서식23.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각 1부, “서식24. 안전보건관리준수서약서” 1부

(8) 위임장 또는 재직증명서 1부 (대리인 제출 시)

⑨ 공동도급인 경우 (공동도급 구성원별 ④ ~ ⑧의 서류 1부)

  - 공동수급 표준협정서(공동이행방식) 1부, 합의각서 1부.

⑩ 나라장터 경쟁입찰 참가등록증 1부.

⑪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 제출기한 내 방문접수만 인정합니다.(우편, 팩스, 택배 접수 불가)


  【기술제안서 : 전산정보팀 제출】

제출장소

제    출    서    류

<제안서 제출>

 

공사 본사(가락동) 17층 전산정보팀 방문제출

 

본 사업 입찰 공고 기간 중 10:00 ~ 17:00(공휴일 제외)

① 제안서 평가본 포함 10부

  - 제안서 원본 1부  (제안서 원본 파일(USB) 1개)

  - 평가본 및 평가본 요약서 각 9부

  ※ 발표자료는 제안서 제출 시 함께 제출할 것

  ※ 제안서 평가본은 표지 및 내용에 회사명, 회사로고, 대표자성명  등 회사 식별정보를 제외하고 작성할 것

  ※ 평가본은 제안서 제출시 pdf파일 제출하며, 제안서 원본은 최종 계약업체에 한하여 차후 pdf파일 제출함

② 평가관련 증명서류(별권 제출) 원본 및 사본 각 1부

   - 주요사업 실적증명 서류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참여인력 증빙 서류(기술 및 경력 증거서류(소프트웨어 기술자 경력 증명서), 재직증명서류(건강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 등), 신인도 가감·점 관련 증빙 서류

③ 제안업체 연혁 및 일반 현황, 사업수행조직 및 투입인력 현황

※ PDF파일은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의 정보시스템 구축운영 지침’ 제31조(제안서 사전배포)에 의거 심사위원들의 심층 검토를 위해 사전배포 될 수 있으니, PDF파일 생성 시 보안설정(복사방지, 출력해상도 조정 등) 등 유의하여 작성

    모든 서류는 원본 제출을 원칙으로 하며, 사본일 경우 원본대조필(인감날인)을 첨부해야 합니다.

    ※ 제안서 접수 시 미제출 서류가 있을 경우 접수 불가합니다.

    ※ 평가요소 관련 증빙서류 미제출 시 해당 항목은 0점 처리합니다.


3. 제안서 발표회 일시 및 장소

가. 일시 : 사업부서 추후 통보

     ※ 발주기관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별도 통지

 나. 장소 : 별도공지

  ※ 본 입찰에 대한 제안요청서 설명회는 개최하지 않으며, 제안요청서 및 과업 내용 등 질의사항은 아래 연락처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연락처(사업담당) : 02-3435-0348, soo0209@garak.co.kr (김수환 과장)


4. 입찰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아니하고, 같은 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입찰참가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제31조에 의한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받은 부정당업자가 아닌 자로서 아래의 조건을 모두 갖춘 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참가신청 서류 접수마감일 현재 개인정보보호법 제33조에 의한  [개인정보 영향평가기관(6525)] 업종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본 사업은「소프트웨어 진흥법」에 의한「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이 적용되는 사업으로 대기업은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상호출자제한기업 집단에 속하는 회사인 경우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일 기준으로  입찰자가 상호출자제한 집단에 속하는 회사일 경우에도 계약체결 불가(차순위자와 협상)함.    

 

    - 공동수급계약(공동이행방식)으로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공동수급체 구성원 각각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5조 규정에 저촉되지 않아야 하며,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5개 업체 이내로 제한하고,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 지분율은 5%이상이어야 함 (참여지분율이 높은 업체를 대표사(주사업자)로 지정)


    -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적으로 참가할 수 없음.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이어야 함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92조 제1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5. 입찰방법(전자입찰)

 가. 본 입찰은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이며, 입찰참가자는 부가세를 포함한 총액으로 입찰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에 의해 집행되므로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이용하여 제출하시기 바라며, 입찰등록 및 입찰등록서류는 재무팀으로, 제안서 제출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전산정보팀직접 방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기제출한 입찰참가신청서 및 제안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라.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6. 제안서 평가 및 협상

 가. 제안서 평가방법

     제안서 평가는 본 사업의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기준’[제안요청서]에 의거하여 평가하며, 본 제안요청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행정기관 및 공공기관 정보시스템 구축·운영 지침」(행정안전부고시)을 준용하며, 입찰공고문 및 관련 예규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제안서평가위원회에서 결정합니다.


    1) 일반사항

     평가항목 및 배점

       - 기술능력 평가 : 90점(정량적 평가 20점, 정성적 평가70점)

       - 입찰가격 평가 : 10점

     종합평가점수 산출

       - 종합평가점수(100점) = 기술능력 평가점수(90점)+입찰가격 평가점수(10점)


    2) 기술능력 평가

     정량적 지표의 평가는 담당부서(자)가 “정량적 지표의 평가기준”에 따라 평가함

        ※ 제안사는 “ 정량적 평가지표 자가진단표”를 작성 제출할 것

     정성적 지표의 평가는 “제안설명회”를 개최하고, 발주기관에서 구성한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붙임6. 정성적 지표의 평가기준”에 따라 평가함

     기술능력 평가 시 차등점수제 미적용

        - 본 사업은 「소프트웨어 기술성 평가기준 지침」 제4조 제5항에 따른 차등 점수제를 미적용한 사업임

    3) 입찰가격 평가

     입찰가격 평가는 “제안서 평가위원회”의 정성적 지표의 평가 후 “붙임7.  입찰가격 평가산식”에 따라 평가함



   나) 정성적 평가분야는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심사위원이 심사기준에 따라 평가함

          [Ⅳ.제안서 평가 방법(기술능력평가 : 정성적 평가 기준) 참고]

        - 정성적 평가는 위원별 정성적 평가분야 합계점수 중에서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준 위원을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함. 다만, 최고점수, 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는 하나의 점수만 제외하며, 평균점수 산정결과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에는 소수점 셋째자리에서 반올림함


    3) 입찰가격평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을 준용하여 평점산식 적용




 나. 협상적격자 선정 및 협상순서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제안사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평가 결과 협상 적격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다.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 중 종합 평가점수의 고득점 순에 의하여 결정하며, 1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의 협상은 실시하지 않는다.

     모든 협상적격자와 협상이 결렬될 시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다.


 다. 제안설명회 개최


    ○ 일시 및 장소 : 사업부서 추후 통보

    제안서 설명시간 : 업체당 30분 내외(제안설명 20분, 질의응답 10분)

      ※ 참여 제안사 수에 따라 조정 가능

    제안서 설명순서 : 제안서 발표 당일 추첨으로 정함

    유의사항

       - 제안 설명은 제안사 사업총괄책임자(PM)가 직접 발표하여야 함(제안사 직원)

         ※ 제안설명회 시 PM은 신분증 지참. 제안사별 참여자 수는 5인 이내로 하며, 동영상 등을 이용한 간접 발표는 불허함

       - 발표내용이 제안서와 상이한 사항이 있는 경우 이를 별도로 명기하고 그 사유를 명확하게 설명하여야 함

       - 위원회 개최 후 평가 결과 공개함

  

※ 제안의 심층검토를 위해 제안서를 사전 배포하지 않는 경우에는 입찰 참가업체의  제안서 발표이전에 평가위원에게 제안서 검토시간을 제공

 ☞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 정보시스템 구축운영 지침」(행정안전부고시) 제33조(제안서 검토시간 및 평가시간의 조정)


7.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입찰보증금을 면제하되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7조 4항의 규정에 의한 입찰보증금을 납입할 것을 확약하는 내용의 문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공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등의 규정에 명시된 사항의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9.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0.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보호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 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2. 기타 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공고내용,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준수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 및 공사의 요구에 의하여 수정, 보완, 변경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명시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단, 계약서에 명시된 경우에는 계약서가 우선합니다.)

 다. 발주자의 필요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라. 제출한 제안서는 사업자 선정여부와 관계없이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내용의 평가 및 용역수행자 선정에 관한 세부사항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마. 제안서 작성 및 제출과 관련된 일체의 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하며, 용역사업에 따른 산출물의 소유권은 우리공사에 있습니다.

 바. 제안서의 모든 내용은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어야 하며, 그 내용이 허위로 확인될 경우 또는 입증 요구에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는 평가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사. 입찰 공고 및 입찰결과는 조달청 홈페이지(http://www.g2b.go.kr) 또는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garak.co.kr/)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아. 보충정보 제공처

     - 전자입찰이용에 관한사항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 입찰 집행에 관한 사항 : 우리공사 재무팀 우재수(☎02-3435-0385)

     - 제안요청서 및 과업 내용 : 우리공사 전산정보팀 김수환(☎02-3435-0348)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11.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 계약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