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고등학교 공고 제2025-36호
2025학년도 경산고등학교 국제교류 및 해외문화 체험활동
위탁 용역 입찰 공고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
다음과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
|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
|
|
|
|
|
|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라 경산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견적제출 포함),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본 계약과 관련하여 부패행위(금품․향응 요구),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계약부서(☎053-819-8903), 감사관실(☎054-805-3231) 및 경상북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be.kr) 청렴행정/신고센터/클린센터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2025학년도 경산고등학교 국제교류 및 해외문화 체험활동 위탁 용역
나. 기 간: 2025. 5. 26.(월) ~ 5. 30.(금), 4박 5일
※ 사전답사 기간: 2025. 4. 30.(수) ~ 5. 2.(금), 2박 3일
다. 장 소: 일본 간사이 지역(오사카, 나라, 교토)
라. 예상인원: 총 18명(학생 15명, 단장 1명, 인솔교사 2명)
※ 사전답사: 교직원 2명
※ 참가 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마. 여행경비: 여행경비는 일정에 따른 왕복항공료(왕복 유류할증료 및 왕복 공항세, 각종 항공제반경비 모두 포함), 숙박비(오사카 시내 4성급 이상 호텔), 식비(14식), 입장료 및 관람료 일체, 버스 임차료(학교⟷대구공항 1대, 일본 현지 1대, 통행료, 주차비 등 포함), 해외여행자보험료(최소보상한도 1억원 이상), 인솔자(1명), 현지가이드(1명) 및 야간안전요원(1명) 경비, 행사통역비, 대학교 프로그램 비용, 부가가치세, 알선수수료, 구급약, 기타잡비, 제세공과금 등 모든 경비와 사전답사(교직원 2명)에 소요되는 일체 비용을 포함한다.
바. 기초금액: 금43,305,000원(금사천삼백삼십만오천원정, 부가가치세 포함)
- 기초금액에 사전답사에 소요되는 금액 일체가 포함되어 있음
- 본진 행사는 학생, 교직원 포함해 18명으로 산정
- 인원 증감시 1인당 산출기준단가를 적용하여 계약 정산
- 인솔교사 경비는 학생과 동등 금액으로 산정
- 항공권: 해당 기간(본진)의 항공권은 확보되어 있으므로 예약현황을 사전에 확인 후, 이를 승계하여 발권 및 수속에 따른 업무를 낙찰자가 처리하여야 함. 낙찰자는 항공권 미발권 등의 지연으로 발생하는 사고에 따른 민·형사상의 일체를 책임진다.
일자
|
출발시간
|
항공편
|
좌석
|
2025. 5. 26.(월)
|
08:50 TW311
|
티웨이, 대구발 – 오사카(간사이)행
|
20
|
2025. 5. 30.(금)
|
18:00 TW314
|
티웨이, 오사카(간사이)발 - 대구행
|
20
|
※ 단, 사전답사 항공권은 미확보 상태이므로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확보하여 진행하여야 한다.
사. 특기사항
- 발주처는 감염병 발생, 긴급 재난,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체험활동을 하기에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일정을 취소(계약해지 포함)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경우에는 일체의 위약금, 취소수수료 등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 입찰참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개찰결과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경우 입찰 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10%)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 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3항에 의거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로 규격과 가격 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 입찰을 개찰(제안서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 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본 입찰의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며, 가격 입찰서를 제출한 자만 규격 입찰서(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 경쟁입찰(경상북도), 제안서 평가 결과 적격자에 한하여 예정가격 이하로써 최저가 낙찰방식,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용역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 요건을 갖춘 자로서 관광진흥법 제4조 및 같은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 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여야 합니다.
나.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그 주된 영업소가 경상북도에 소재하고 있는 업체이어야 하며 주된 영업소 소재지 기준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0조 제1항 제6호에 따릅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상기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는 계약체결일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단,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 가입 및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아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이 가능합니다.
바.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위탁용역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 제출 공고(G2B) → 제안서 접수, 가격입찰서 제출→ 선정위원회 평가, 적격업체 선정 → 개찰 [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정상)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최저가 입찰자) →계약체결
5. 과업 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공고내용과 첨부된 과업설명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6.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및 유의사항
가. 제출기간: 2025. 4. 11.(금) 16:00 ~ 2025. 4. 22.(화) 10:00
( ※ 단 평일 08:10 ~ 16:10 접수 가능/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은 접수 불가)
나. 제출 장소: 본교 행정실(상기 지정시간 이내에 직접 제출, 우편접수 불가)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을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다. 유의사항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별도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서에 기재된 내용은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됩니다.
2) 제안서 제출서류가 미비하거나 불명확하여 인지하기 어렵거나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본교에서 별도로 보완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습니다.
3) 학교에서 요구한 기한까지 보완서류를 제출하지 않으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를 하며,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할 경우 심사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제출 서류(※ 봉투에 봉함 후 도장을 날인하여 제출하되 ″입찰서류″표기 요망)
연번
|
서류명
|
부수
|
비고
|
1
|
입찰참가신청서
|
1
|
·[서식 1]
|
2
|
용역 제안서
|
13
|
·[서식 2] 기타 증빙서류 포함-
규격 A4크기, 반드시 상철하여 제본,
바인더 형태 제출 금지
|
3
|
용역 실적증명서
|
각 1
|
·[서식 3]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해외수학여행, 해외탐방, 해외연수 등 용역 실적증명서(금액 기재하여 연도순으로 작성, 현재 수행중인 사업은 계약서 사본 첨부)
·해당기관에서 발급된 실적증명서만 인정
|
4
|
각서, 청렴서약서
|
1
|
·[서식 4], [서식 5]
|
5
|
사업자등록증 사본
|
1
|
|
6
|
여행업등록증 사본
|
1
|
|
7
|
위임장, 재직증명서, 신분증
|
1
|
·대표자가 아닌 경우
|
8
|
인감증명서
|
1
|
·인감도장을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인감계 포함
|
9
|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사본
|
1
|
|
10
|
신용평가등급확인서
|
1
|
|
11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
1
|
|
12
|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
1
|
·붙임 서류 참조
|
※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함
※ 제출되는 사본에는 “원본과 같음”을 인감으로 날인
7. 가격입찰서 제출 및 유의사항
가. 제출기간: 2025. 4. 11.(금) 16:00 ~ 2025. 4. 22.(화) 10:00
나. 제출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
다. 유의사항
1)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2)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3)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8. 제안서 설명회 및 가격 개찰
가. 제안서 설명회
1) 일 시: 2025. 4. 23.(수) 15:00
2) 장 소: 본교 후관동 3층 학생자치활동실
※ 학교사정에 따라 일시 및 장소는 변경될 수 있음
3) 방 법: 제안서를 설명한 후 위원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
※ 설명 시간과 질의응답 시간은 업체당 15분 이내, 숙소 및 식당 위주의 설명 요망
나. 가격 개찰: 2025. 4. 24.(목) 11:00 경산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1) 가격개찰은 제안서의 평가 완료 후 제안서 평가결과 100점 만점에서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합니다.
2) 가격개찰시 부적격업체는 G2B 가격개찰 시 사전판정에서 제외하고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 본교 사정 또는 선정위원회의 평가에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경우 가격의 개찰일시 및 낙찰자 결정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0.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입찰의 무효 등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규정에 의합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본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1. 청렴서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 2항, 동법시행령 제5조의 2항에 의거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청렴서약서에 서명하여 계약체결 시 우리 학교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제안서 적격업체 선정은 본교 2025학년도 국제교류 및 해외문화 체험활동을 위한 업체 선정위원회에서 제안서를 평가하여 100점 만점에서 총점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하고, 낙찰자 결정은 제안서 평가 결과 적격업체로 선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써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단, 제안서 평가점수가 적격통과 점수 미만인 업체는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하여 가격개찰을 하지 않습니다.)
다.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제안서(규격) 평가 결과 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규격) 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추첨방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 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용역입찰 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제안 요청서(과업지시서)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시 입찰 참가자는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참가할 때에는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5일 이내에 계약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계약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마.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제출한 서류가 위ㆍ변조, 허위로 판명 날 경우 평가대상에서 제외하며, 부정당업체로 제재될 수 있습니다.
바. 본 공고내용은 경상북도교육청홈페이지(http://www.gbe.kr) 및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 (http://www.g2b.go.kr)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은 본교 행정실(☎053-819-8903)로, g2b 시스템에 관한 사항은 조달청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 4. 11.
경산고등학교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