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 찰 공 고
「우체국금융개발원 근로자 파견 용역」
이 입찰 설명서는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나라장터 시스템(www.g2b.go.kr) 콜센터 (☎ 1588-0800)
□ 사업・입찰문의 : 경영지원실 운영지원팀 지 원 석(☎ 02-2610-60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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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기간 : 2025. 4. 11.(금) ~ 2025. 4. 22.(화) 14:00까지
• 수요기관 : 우체국금융개발원
• 주 소 : 서울시 영등포구 선유동2로 6
• 홈페이지 : www.posid.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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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계약은 청렴계약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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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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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이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 제1항 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국가계약법 적용 조달청 입찰 및 계약 건에 한함)
- 입찰자: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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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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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사업(용역)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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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금융개발원 근로자 파견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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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용역)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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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5. 1. ~ 2027. 4. 30.(24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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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용역)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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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요청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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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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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한경쟁, 전자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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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예정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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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442,00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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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찰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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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상에 의한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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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찰공고
개시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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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11.(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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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공고
마감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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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22.(화)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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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평가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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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24.(목) 14:00(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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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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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기술평가 후 개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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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참가자격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규정에 의한 경쟁 입찰 참가 자격을 갖춘 업체로 입찰등록 마감일 현재 부정당업체로 등록되어 있지 않은 업체
나. 입찰마감일 기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따른 제한을 받지 않는 자
다. 공고일 기준 파견근로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조(근로자파견사업의 허가)에 해당(업종코드 : 1172)하여 등록한 업체
라. 본 과업은 공동수급 및 하도급 불가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입찰참가, 제안서 접수마감 일시 : 2025. 4. 22.(화) 14:00
나. 제안서 제출 : 나라장터시스템을 통한 전자 제출
다. 가격입찰 : 직군별 일반관리비와 이익준비금을 입력하여 최종 투찰금액 전자적 입력(가격산출내역서 참조)
다. 개찰일시 :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후
라. 개찰장소 : 우체국금융개발원 운영지원팀(입찰집행관 PC)
4. 제안서 제출 및 접수(온라인 제출)
가. 본 사업은 「(계약예규)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따라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제출기간 : 전자입찰서 제출기간과 동일
다. 제안서(증빙서류 등 포함)는 반드시 나라장터시스템을 통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나라장터시스템을 통해 전자입찰서를 제출한 업체에 한하여 제안서 제출이 가능합니다.(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라. 다음과 같이 파일명을 지정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 1식
- 발표자료 1식
- 입찰관련서류 1식
※ 모든 파일은 PDF 파일 형식으로 업로드 하여야 하며 미제출 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5. 낙찰자 결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가. 본 용역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3조 및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의거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를 선정합니다.
나. 협상은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배점한도의 85%이상이고 입찰가격이 해당 사업예산(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 이하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기술능력평가분야의 배점한도가 85%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 재공고입찰을 시행 합니다.
다. 협상적격자 중 기술능력평가점수와 입찰가격점수를 합산하여 최고점수를 득한 자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하고, 합산점수가 동일한 경우 기술능력평가점수가 높은 자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합니다. 만일 기술능력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배점이 높은 항목에서 고득점을 한 자를 선순위자로 합니다.
6. 입찰보증금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이 명기된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금융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제를 받게 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과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기획재정부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시행규칙 제44조 및「용역입찰유의서」제12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협회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미자격자가 입찰 참가시 또는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하거나,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8. 유의사항
가. 본 용역사업 신청과 관련된 소요비용은 신청자 부담으로 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심사 세부내용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나. 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다.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이를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공고서, 계약조건, 규격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공공기관 및 조달업체 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관련 회계예규, 기타 입찰관련사항 등)을 반드시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확인·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조달청서버의 전산장애 등으로 사이트 접속이 불가능 할 경우 입찰일시를 변경 조정할 수 있습니다.
바. 계약관련 자료는 조달청 전자공고(www.g2b.go.kr) 또는 우체국금융개발원 홈페이지(www.posid.or.kr) 입찰공고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9. 제안 제출서류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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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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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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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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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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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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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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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성제안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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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등록증 사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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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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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대조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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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 대표자 주민증록등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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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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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3개월내 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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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인감증명서(개인사업자 대표자 인감증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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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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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3개월내 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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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자 파견 사업 허가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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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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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년도 하반기 근로자파견사업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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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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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완납증명서(유효기간 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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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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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완납증명서(유효기간 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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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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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평가기관의 신용평가확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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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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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사 일반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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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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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요청서 서식 1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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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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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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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요청서 서식 2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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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인감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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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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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요청서 서식 3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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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견근로자 관리인원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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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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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요청서 서식 4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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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이행 실적증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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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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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요청서 서식 5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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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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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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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요청서 서식 6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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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약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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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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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요청서 서식 7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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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렴계약·인권존중 이행서약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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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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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요청서 서식 8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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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자 영입현황 확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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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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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요청서 서식 9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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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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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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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요청서 서식 10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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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체평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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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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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요청서 서식 11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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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입찰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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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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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요청서 서식 12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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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공정행위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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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①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②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③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④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⑤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2) 입찰자 및 계약상대자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청렴계약조건을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 및 계약체결 시‘청탁금지법준수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단, 전자조달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청탁금지법준수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대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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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 계약 관련 부패행위 발생 시 신고제도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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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금융개발원은 입찰 및 계약과정에서의 부패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 발생시 의견 제시를 위한 신고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제보내용에 대하여서는 사실여부 확인 등 철저한 조사를 통하여 공정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본사 감사실(☎ 02-2610-61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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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www.posid.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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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린경영 - 윤리경영 - 「공익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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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소통 - 기업성장응답센터 - 「기업규제 애로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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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우체국금융개발원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