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중학교 공고 제2025-01호
2025학년도 중화중학교 3학년 수련활동
용역업체선정 입찰공고
【 2단계(규격․가격 분리동시)입찰 】
2025학년도 중화중학교 3학년 수련활동 용역(숙식, 프로그램) 업체를 선정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4.11.
중화중학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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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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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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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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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기초금액 등 입찰내역
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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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중화중학교 3학년 수련활동 용역업체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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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련활동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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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5. 19.(월) ~ 5. 21.(수) (2박 3일 7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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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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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특별자치도 소재 청소년수련시설 (* 수련활동 일정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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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정 인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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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 146명 인솔교사: 10명 총 156명 (인원은 변동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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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초 금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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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43,740,000원
※학생 단가290,000원X146명=42,340,000원,교사 단가140,000원X10명=1,400,000원)
※ 숙식비(2박 7식), 교육비, 시설사용료, 수련활동운영에 따른 교육비 등을 포함한 일체의
경비 포함(부가세 포함)
※ 전세버스 제외
※ 계약체결 시 총액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서〔붙임8〕를 각 항목별(숙식비,
프로그램 및 시설이용료 등)으로 작성하여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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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및 계약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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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역제한(강원특별자치도 소재 청소년수련원)
▪ 제한경쟁 총액입찰(부가가치세 포함)
▪ 2단계(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
▪ 예정가격이하로써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
(부적격업체 사전판정 시 입찰에서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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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입찰서
접수 개시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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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14. (월)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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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입찰서
접수 마감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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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21. (월)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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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 입찰서
(제안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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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화중학교 1층 행정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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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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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22. (화) 15:00
※ 제안설명회는 실시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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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입찰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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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장터(G2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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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찰 일 시
개 찰 장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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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23. (수) 11:00
중화중 입찰 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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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이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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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련활동 시행 전 전염병 발생이나 긴급재난,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또는 상급기관의 체험학습 취소 공문이 접수된 경우 계약완료 이후일지라도 본 용역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는 것으로 함.(본교 수련․테마여행 활성화위원회에서 수련에 대한 학부모의 취소 동의율을 정하여 취소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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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제안서 견적대상 항목
1) 예상인원: 학생 146명, 인솔교사 10명(인원은 변동될 수 있음)
2) 경비: 숙식비(2박 7식), 시설사용료, 수련활동비(공동체 의식 함양·진로탐색·바른 인성 함양·자연·문화체험 프로그램 등 포함), 기타 경비 포함한 경비 일체(부가가치세 포함, 전세 버스 임차료 제외)
○ 참가인원은 추후에 조정될 수 있으며, 숙식내역은 2박 7식(변경가능)
○ 숙식비, 수련활동 경비, 프로그램비, 부가세 등을 포함한 일체의 경비
○ 교사 참가비용은 학생과 동등한 숙식 금액으로 학교에서 부담(교사 면제 항목은 제외)
○ 1인당 경비를 산출하여 실제 참가인원 만큼만 지급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8조에 의거“2단계입찰(규격-가격 분리)”로 집행하며, 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안서 제출과 가격입찰을 동시에 진행합니다.)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인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나. 본 입찰은 지역제한경재 입찰(강원특별자치도), 총액입찰, (추정가격 1억원 미만인 경우)소기업·소상공인, (추정가격 1억원 이상) 2.3억원 미만인 경우)중소기업 제한입찰, 2단계(규격·가격분리동시)입찰, 최저가격 입찰,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입니다.
다. 1단계(규격입찰)은 규격입찰서(제안서)를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2단계(가격입찰)은 반드시 G2B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기간 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조달청 나라장터 전자계약 체결 대상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률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
나. 청소년기본법 제18조 및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0조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수련원 또는 청소년수련관)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않아야 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해야합니다.(수련시설 소재지는 강원특별자치도)
※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되어 있어야 하며 참가 학생 수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강당․시설을 보유해야 함.
※ 프로그램 세부 진행이 효율적이고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활동 공간을 보유해야 함.
다. 여성가족부의 청소년수련시설종합평가에서“적정”이상을 받은 업체이어야 함
라.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마.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제1항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바. 본 입찰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①항 4호(중소
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의거하여 학생안전 및 교육프로그램 질저하 방지 등
을 위해 참가자격을 제한하지 않습니다.
4. 과업설명 :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첨부된 과업설명서와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 주시기 바랍니다.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용역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중화중학교 행정실) 및 가격입찰서[G2B(나라장터)] 제출 → 제안서 평가(활성화위원회) → 적격업체 선정(평가점수 80점 이상인 업체) → 가격 개찰(부적격 업체는 G2B 사전 판정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예정가격이하로 최저가 제출 업체 결정) → 전자계약 체결
6. 입찰서(제안서 포함) 제출 및 개찰
가. 제안서 제출일시: 2025. 04. 14. (월) 09:00 ~ 2025. 04. 21. (월) 16:00
(※접수개시일, 마감을 제외하고 평일 9:00∼16:00 제출 가능, 토·일·공휴일은 제출 불가)
나. 제안서 등록장소: 중화중학교 1층 행정실(서울시 중랑구 용마산로 364)
다. 방법: 직접접수 (우편접수불가, 신분증지참, 인편제출)
※ 봉투에 봉한 후 도장 날인하여 지정시간 내 “입찰서류”표기하여 제출
※ 입찰시 입찰참가자는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하며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를 첨부하고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미비시 접수할 수 없습니다.
라. 가격입찰서(G2B 전자입찰서) 제출
1) 제출일시: 공고서 확인
2)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수정하거나 변경 제출할 수 없습니다.
단, 입찰서의 취소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3)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마. 제안설명회 및 제안서 평가
1) 제안설명회: 제안설명회는 생략함. 반드시 공고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2) 제안서 평가 일시:2025. 4. 22. (화) 15:00 (학교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
3) 제안서 평가방법과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활성화위원회에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에따라 평가
4) 적격업체 판정: 평가 결과 평균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판정함.
5)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4. 23. (수) 11:00
- 중화중학교 입찰집행관 PC (학교 사정에 따라 개찰시간이 연기 될 수 있음.)
바.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붙임5] 1부.
2)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교육프로그램 포함) - [붙임6] 총10부.
- 작성 유의서를 필히 숙지하여 기재하며, 기타 증빙서류 포함하여 A4사이즈 상철 제본
- 질병 또는 사고 시 학생후송대책(병원명 등), 재난 및 안전·위생사고 발생 시의 처리방안 포함
3)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4) 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수련활동 용역 실적증명서 [붙임7] 1부.(중·고등학교 실적만 인정)
5) 청소년수련시설 등록증 사본 1부.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적정’이상 관련 증빙자료 포함)
6) 각서[붙임9] 1부.
7) 법인 인감 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부.
8) 법인등기부등본(법인) 1부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9) 수련시설 전체 시설배치도(객실 및 비상구 표시) 1부.
10) 지도자 명단 및 자격증 사본(청소년지도사 및 안전요원 배치현황 포함) 1부.
(직원여부 증명할 서류제시(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등))
11) 숙박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복도, 식당 내부, 강당 내부 등)
12) 각종 보험증권 사본 각 1부.
(영업배상책임보험, 생산물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가스배상보험 등)
13) 소방, 전기, 가스, 승강기, 소독, 수질검사 등 안전점검 서류 사본 각 1부.
14) 집단급식시설 설치 신고증 사본 및 식단표 1부.
15) 영양사, 조리사 면허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16) 최근년도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17)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위임자 신분증 사본 지참)
18)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4대보험 완납증명서 각 1부.
19) 입찰가격 산출기초자료[붙임8] 1부.(낙찰자만 제출)
20) 청렴서약서[붙임10] 1부.(낙찰자만 제출)
21) 국가 인증 청소년 수련활동 프로그램 인증서 사본 1부.
22)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 제출되는 사본에는 “원본과 같음”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하고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 미제출 서류가 없도록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제3항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면제는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2.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우리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8.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등 입찰관계 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중화중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9.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규격․가격동시제출) 입찰 선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본교 활성화위원회에서 제안서 심사를 실시하여 제안서 평가 결과 80점 이상의 대한 적격업체를 선정하고 적격 업체 중 최저가격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부적격 업체는 사전판정시 입찰에서 제외)
※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 붙임 배점기준표와 같음
나. 가격입찰 기준 및 낙찰자 결정: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원가계산 및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추첨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제출 업체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 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제안서 평가 점수가 높은 업체를 결정합니다.
라.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에서 평가항목에 의거 평가하오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9.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본교에서 필요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내용을 발주자의 동의 없이 수정․삭제․추가할 수 없으며, 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의 잘못으로 발생된 불이익은 제안업체가 감수하여야 합니다.(단, 제안서내 프로그램은 학교와 협의하여 수정)
10. 계약체결
가.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낙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계약이행보증보험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4조에 의거 계약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처분을 받게 됩니다.
11.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각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하여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붙임10]를 반드시 우리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유의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계약특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시 입찰참가자는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참가할 때에는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제안서는 명시된 기한 내에 접수 장소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라.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하고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습니다.
마.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바. 제안서 작성과 관련한 용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3학년부 교무실(☎070-4070-3004)로,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행정실 담당자(☎070-4070-3033)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사.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원본과 같음"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확인·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수련활동 용역 과업 설명서 1부.
2. 수련활동 용역계약 특수조건 1부.
3. 2025학년도 중화중 3학년 수련활동 일정표(예시) 1부.
4. 2025학년도 수련 활동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기준 1부.
5. 입찰참가신청서 서식 1부.
6.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서식 1부.
7. 수련활동 실적 증명서 1부.
8. 입찰가격 산출기초자료 1부.
9. 각서 1부.
10. 청렴 서약서 1부.
11.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1부. 끝.
[붙임 1]
수련활동 용역 과업 설명서
1. 건명: 2025학년도 중화중학교 3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2. 기간: 2025. 5. 19.(월) ~ 5. 21.(수) / (2박3일)
3. 참가인원: 총 156명(학생 146명, 인솔교사 10명)
※ 예정인원은 변동 가능하며, 당일 학생 및 인솔교사의 참가인원에 따라 그에 해당하는 금액을 정산한다.
4. 수련장소: 강원특별자치도 소재 청소년수련원(청소년수련원,유스호스텔)
5. 수련활동경비:
가. 경비내역: 2박 7식 숙식비, 시설이용비, 수련활동비 등을 포함한 일체의 수련활동 제반 비용에 대한 총액
(단, 수련시설까지의 학생 수송 차량 제외)
1) 참가 학생, 인솔 교사 인원 수는 증감이 있을 수 있음
(사업 종료 후 실제 참가 인원에 따라 정산함)
2) 인솔교사 참가비용은 학생과 동등금액으로 항목별로 산출
(단, 인솔교사가 무료인 항목은 제외)
3)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등 면제 대상 학생은 추후 학교와 협의 후 지원
6. 숙박시설(2박)
가. 숙박 시설은 학생들의 안전을 최대한 고려해야 하며, 모든 학생을 한 건물에 수용한다.
나. 객실 수를 충분히 확보하고 수련시설∙영업∙생산물∙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다. 한 층에 타교 학생 및 일반투숙객과 혼합투숙을 금지한다.
라. 숙박 시설 내에 본교 학생이 활동할 수 있는 강당 또는 교육공간이 있어야 한다.
마. 침실 배정은 남녀를 구분하며, 학교와 협의하여 결정한다.
바. 학생들이 편히 숙박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을 사전 점검하며, 침구용품 등이 청결하고 부족하지 않아야 한다.
사. 기상악화 시 프로그램을 수용할 수 있는 실내 공간을 보유해야 한다.
아. 숙박 기간 동안 학생의 안전을 살필 수 있는 안전요원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한다.
자. 청소년수련시설 배상책임보험 및 청소년활동진흥법 제25조(보험가입), 청소년활동진흥법시행령 제13조(보험가입) 규정에 의한 의무보험에 가입한 업체여야 한다.
7. 식사(7식)
가. 식당은 본교 학생이 1시간 이내로 식사를 마칠 수 있는 시설이어야 한다.
나. 1인 7식 제공하며, 모든 식사는 학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한다.
다. 식사는 기준 영양 칼로리를 만족하고 신선한 재료와 위생적인 상태에서 조리된 음식으로 쾌적한 환경에서 적기에 학생들이 불편함 없이 취식할 수 있어야 하고, 1식 4찬 이상이어야 한다.
라. 식당은 청결해야 하며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함은 물론 부패된 음식이나 유해식품으로 인하여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식사는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충분히 추가 지급하여야 하고 식수는 위생 기준에 접합한 물을 공급하여야 한다.
마. 한 테이블에 적정 인원을 배정하여야 한다.
바. 영업신고증,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 영업배상책임보험, 생산물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가입 등이 완료되어야 하며 관련 가입증명서 사본을 제출하여야 한다.
8. 수련활동 수행 및 변경
가. 기본 및 세부 일정: 수련업체에서 제시하는 청소년인증프로그램을 기준으로 중화중학교와 기본 및 세부 일정을 작성하고, 관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계약체결 시 중화중학교에 제출한다.
나. 수련활동일정 변경
1) 중화중학교의 승인을 받은 수련활동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변경 전 중화중학교에 즉시 통보한 후 본교의 동의하에 변경한다.
3) 기상악화(미세먼지 정도, 자연재해 등) 시 실외 프로그램을 대체할 실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야 한다.
4) 중화중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바로 이에 응하여야 한다.
9. 수련활동업체
견적공고일 전일부터 견적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
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강원도 원주시에 소재하고 있는 업체이며, 청소년기본법 제18조 및 청
소년활동진흥법 제11조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수련원) 등록을 필하고 현재까지 청소년수
련원을 운영하는 업체이어야 한다.
10. 교육 불가자의 처리: 수련활동 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교육 불가자가 발생할 시에는 즉시 안전사고를 예방하여 보호될 수 있도록 조치한다. 그런 다음 인솔책임자와 협의하고 중화중학교에 즉시 통보한 후, 학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격리 등으로 인한 교육 불가자의 경우 참여하지 못한 수련활동비는 환불하여야 한다.
11. 용역대가의 지급 및 정산
가. 모든 경비는 사업 완료 후 업체의 대금청구서(정산서 첨부)에 의하여 일괄 지급한다.
나. 기타 용역계약 체결 이후 실제 참가 학생의 변동이 있는 경우와 중화중학교 측의 사정으로 여행 일정의 변경이 있는 경우 및 기타 계약 내용에 증감요인이 발생한 경우에는 정산한다.
다. 국민기초생활 수급자 등 면제 대상 학생은 추후 학교와 협의하여 결정하며, 경비는 무상으로 한다.
라. 수련업체는 학교에 환불 규정과 절차에 대해서 사전에 자세히 안내하고, 교육 불가자 등의 환불 사유가 발생하면 정확하고 신속하게 환불하여야 한다.
마. 중화중학교는 용역 대가를 수련업체가 제출한 입금 지정계좌에 입금 조치하며, 입금 후에 발생된 일체의 사고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12.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가. 수련활동 용역업체로 선정된 낙찰업체는 수련활동에 필요한 교육프로그램 내용, 숙박, 식사제공 등 전반적인 사항을 중화중학교 인솔교원과 긴밀하게 협조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 일정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나. 학교 필요에 의하여 현지답사 시(수련시설 확인을 통해 학생 안전, 교육성, 편리성 등을 사전 점검할 예정) 동행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중화중학교 교직원에 대한 사전답사 비용은 학교 자체 부담으로 한다.
13. 책임
가. 수련활동을 이행함에 있어 수련원의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에 명시된 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 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시 수련업체는 관계법령 및 일반관례에 의해 응분의 민·형사상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나. 수련활동 계약 증빙서류제출 내용 등 계약내용이 허위임이 판명될 경우에는 계약위반에 따르는 계약보증금 귀속 등 법적 조치는 물론 이로 인한 손해배상 등 민·형사상 모든 책임을 진다.
다. 본 계약은 참가학생들이 부담하는 수익자부담경비가 재원이므로 천재지변 또는 정당한 사유로 취소될 경우 자동 해지되며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중화중학교에 청구할 수 없다.
라. 수련업체는 수련활동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사고에 따라 부담된 경비는 수련업체가 부담한다.
14. 기 타: 본 내용서에 명시되지 아니한 문제가 제기되었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 이의 없이 중화중학교의 의견에 따른다.
[붙임 2]
수련활동 용역계약 특수조건
제1조(총칙) 중화중학교장(이하“갑”이라 한다)과 계약상대자(이하“을”이라 한다)간의 2025학년도 3학년 수련활동 용역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와 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2조(목적) 이 계약은“갑”이 수련활동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수련활동 교육 및 안내를“을”에게 위임하고,“을”은“갑”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학생들에게 제공하며,“갑”과“을”쌍방이 수련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3조(임무)“을”은“갑”이 위임한 수련활동 실시에 필요한 숙박, 식사제공과 교육 프로그램 등 모든 사항을“갑”의 승낙을 받은 세부일정표에 따라 차질 없이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4조(숙박시설)
① 숙박시설은 학생들의 안전을 최대한 고려한 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 되어 있어야 하며 화재, 생산물, 영업배상보험 등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② 숙소는 학생 전원 수용이 가능하여야 한다.
③ 학생들이 편히 숙박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을 사전 점검을 하며, 냉ㆍ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침구와 베개는 충분히 지급되어야 하며 침구용품 등이 청결해야 한다. 또한 타 학교 학생 및 관광객과 혼합 투숙하지 않도록 한다.
④ 숙소에 일반수련 활동객 또는 다른 단체 투숙 시 이들과 본교 학생들의 접촉이 용이 하지 않도록 하여 본교 학생 공간이 확보될 수 있는 시설이어야 하며 학생 안전 관리에 최상의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⑤ 학생 전체 인원에 대해 레크레이션 등 프로그램을 지도할 수 있는 음향 시설이 잘 되어있는 실내 강당이 확보되어야 한다.
⑥ 기상악화(미세먼지 정도, 자연재해 등) 시 대체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실내 공간을 보유하여야 한다.
⑦ 숙박시설 이용을 위한 다음 각 호의 서류를 “갑”에게 제출해야 한다.
- 숙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영업배상책임보험 및 화재보험 증권 사본 1부.
- 숙박시설을 확인할 수 있는 사진(전경, 전·후·좌·우, 침실 내부, 복도, 식당 내부, 화장실, 세면실, 강당 내부 등)
- 객실 및 강당, 세면실, 화장실 배치도 1부.
- 식단표 1부.
-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여 “갑”이 요청하는 서류
제5조(식사 등)
① 수련기간 중 식사는 본교 학생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고 1식4찬 (밥, 국 제외) 이상으로 한다.
② 식사는 숙소 7식으로 하되, 변동될 경우 “갑”과 협의한다.
③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함은 물론 부패된 음식이나 유해식품 으로 인하여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식사는 학생들의 요청에 따라 충분히 추가 지급하여야 하고, 식수는 위생기준에 적합한 물을 공급하여야 한다.
제6조(교육활동)
① 반드시 청소년활동 인증프로그램이어야 한다.
② 교육프로그램은 계약 전 “갑”과 협의하여 정한다.
③ 교육프로그램 운영은 “을”의 주관으로 하되 사전에 인솔교사와 협의하여 학생의 안전 사고 예방에 각별히 유념하여 진행하여야 한다.
④ 기상악화(미세먼지 정도, 자연재해 등)시 실외 프로그램을 대체할 실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야 한다.
⑤ 학생 수련활동에 대하여 “갑”의 요청을 가급적 수용한다.
제7조(레크레이션)
① “을”은 숙박지내 강당을 이용하여 레크레이션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한다.
② 레크레이션 일정은 계약 전 “갑”과 협의하여 정하고, 레크레이션 프로그램은 계약체결 시 제출한다.
제8조(수련활동 일정 수행 및 변경)
① “을”은 “갑”이 제시한 일정과 내용에 따라 수련활동 기본일정을 작성하고 관계증빙 서류를 첨부하여 수련활동 출발 전에“갑”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승인받은 일정을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을”은 “갑”의 승인을 받은 수련활동 일정과 내용은 변경할 수 없다.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변경 전 “갑”에게 즉시 통보한 후 입증자료(인솔 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부득이한 사유를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③ “을”은 “갑”의 사정에 의하여 수련활동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계약업체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제11조(수련활동 참가인원)
① 수련활동 참가인원은 학생 146명, 인솔교사 10명으로 총 156명으로 한다. 다만 “갑”의 사정으로 인해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다.
② 참가인원의 증감 시에는 계약금액을 참가인원 중 유상대상으로 나눈 1인당 참가금액을 산출한 후 증감된 참가인원 만큼의 금액을 가감하여 계약금액을 조정한다.
제12조(낙오자 처리)
① 수련활동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갑”에게 즉시 통보하고 지시에 따라야 한다.
② “을”은 수시로 인원 점검을 실시하여 낙오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여야 한다.
제13조(사고)
① 수련활동 중 안전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을”은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갑”에게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하여야 한다. 수련활동기간 중 발생하는 안전사고로 인해 수반되는 모든 비용은 현지에서는 물론 완치될 때까지 “을”이 부담한다.
② “을”은 상기 사고 등이 수련활동 중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제14조(대가의 지급)
① 용역에 대한 대가는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을”의 청구에 의해 3일 이내(공휴일 및 토요일은 제외)에 지급한다.
② 참가인원의 증감 시에는 제11조 제2항의 정산방법에 따라 정산 후 지급한다.
③ “을”은 “갑”에 환불 규정과 절차에 대해서 사전에 자세히 안내하고, 교육 불가자 등의 환불 사유가 발생하면 정확하고 신속하게 환불하여야 한다.
④ “갑”은 대금을 “을”이 제출한 입금 지정계좌에 입금 조치하며, 입금 후 발생되는 일체의 사고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15조(구급약품 휴대) “을”은 학생들의 안전과 질병치료를 위하여 구급약품을 비치하여 환자발생 시 즉시 응급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사전 대비하여야 한다.
제16조(책임)
① 수련활동을 이행함에 있어 “을”이 부주의, 태만, 계약조건에 명시된 유의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 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을”은 관계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해 책임의 정도에 따라 응분의 민·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의 책임을 진다.
② “을”은 수련활동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사고에 따라 부담된 경비는 “을”이 부담한다.
제17조(계약의 해지)
① “갑”은 “을”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될 경우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할 수 있다.
1. “갑”의 사정에 의하여 수련활동 계획이 변경 또는 취소될 경우
2. “을”이 계약조건을 이행치 아니했거나 태만하여 “갑”에 부당한 손해를 끼쳤을 때
② “갑”의 사정에 의하여(천재지변 및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기타 부득이한 사정 포함) 계약 해지 시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을”은 “갑”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18조(기타)
① “을”은 수련활동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을 “갑”과 협의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본 계약은 수익자 부담경비에 따라 참가학생들이 부담하는 비용으로 “갑”의 상급기 관 지시 및 정당한 사유로 본 사업이 취소될 경우 본 계약은 자동 해지되며, “을”은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갑”에게 청구할 수 없다.
③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 “갑”의 의견에 따른다.
제19조(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사항은 “갑”의 관할 법원을 소송 관할 법원으로 한다.
[붙임 3]
[ 2025학년도 중화중 3학년 수련활동 일정표 (예시) ]
수련활동 일정표(가안)
○ 수련활동일정표는 학교의 사정에 따라 재조정하여 확정한다.
○ 1일차 : 학교출발 → 수련원 도착
○ 2일차 : 수련활동
○ 3일차 : 수련활동 → 출발(점심식사 후) → 학교도착
1일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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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일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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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일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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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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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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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상 및 세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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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상 및 세면, 숙소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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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8:00
|
|
08:00
|
09:30
|
|
아 침 식 사
|
|
아 침 식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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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출발
|
|
09:00
|
|
09:00
|
11:00
|
|
오전 교육일정
|
|
오전 교육일정
|
수련원 도착
|
|
|
11: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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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소 식
안전교육 / 소지품검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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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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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문지 작성
|
12: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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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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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 심 식 사
|
|
12:00
|
|
퇴 소 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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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 심 식 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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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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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30
|
|
|
점 심 식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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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안내 / 숙소배정
|
|
14:00
|
|
1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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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후 교육일정
|
|
13:00
|
오후 교육일정
|
|
|
출 발
|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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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17:30
|
|
17:30
|
|
저 녁 식 사
|
|
저 녁 식 사
|
|
|
|
|
|
19:00
|
|
19:00
|
|
야간 교육일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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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크리에이션 ▷장기자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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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00
|
|
21:00
|
|
|
생활지도
|
|
정리정돈 및 생활지도
|
|
22:30
|
|
22:30
|
|
취 침
|
|
취 침
|
|
|
※ 수련활동 중 안전관리가 최우선으로 이루어져야 함.
※ 이 일정표는 “예시”이므로 업체들의 독창적인 프로그램을 제안함
※ 업체 최종 선정 후 프로그램은 업체와 추후 협의하여 조정
[붙임 4]
2025학년도 수련 활동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기준
참가업체 :
구 분
|
평가항목
|
배점
한도
|
평점
|
배점 기준
|
기술
능력
평가
|
정량적
평가
(30점)
|
○ 수련 활동 수행실적
- 최근 5년간(2018년~ ) 수련 활동 수행실적
- 실적증명서 제출
|
10
|
|
10점 : 수행실적 8교 이상
|
8점 : 수행실적 5∼7교 이상
|
6점 : 수행실적 3∼4교 이상
|
4점 : 수행실적 3교 미만
|
○ 제안 업체 인력 보유상태
- 수련 활동 수행 조직(인력수, 명단)
고용 사실 증명서류 (4대 보험주에 1개 이상 가입
증빙자료 제출 : 건강보험료 등)
|
5
|
|
5점: 8명 이상
|
4점: 5~7명
|
3점: 4명 이하
|
○ 수행자의 자격 소지 여부
- 수행자의 자격 소지 여부 등 증빙자료 제출
(청소년지도사, 응급처치 이수, 안전교육 이수 등)
|
5
|
|
5점: 5명 이상
|
4점: 4명
|
3점: 3명 이하
|
○ 제안 업체 경영상태
- 신용평가 등급 기준
경영상태 평가내용 참조
(미제출 시 0점)
|
10
|
|
10점: AAA~BBB-
|
9점: BB+ ~ B-
|
6점 : CCC+ 이하
|
0점 : 미제출
|
정성적
평가
(70점)
|
○ 제안 업체의 부문별 수행 능력
- 프로그램 구성의 독창성 및 적정성
- 프로그램 운영에 적합한 전문지도사 배치 여부
- 대체 프로그램의 다양성 및 특장점
|
20
|
|
매우
우수
|
우수
|
보통
|
미흡
|
매우
미흡
|
20
|
16
|
12
|
8
|
4
|
○ 숙박시설 수행 능력(부대시설 포함)
- 객실 등급, 교육상 위치 등
- 객실 면적의 적정성 및 객실당 인원수
- 대강당 또는 체육관 보유 여부
- 한 건물 또는 층 내 단독 수용 여부
|
20
|
|
매우
우수
|
우수
|
보통
|
미흡
|
매우
미흡
|
20
|
16
|
12
|
8
|
4
|
○ 밥 제공 능력
- 메뉴, 좌석 수, 위치
- 위생 안전, 가격 등
|
15
|
|
매우
우수
|
우수
|
보통
|
미흡
|
매우
미흡
|
15
|
12
|
9
|
6
|
3
|
○ 행사 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안전 계획 제시 여부, 보험 가입 현황
- 소방시설 및 안전사고 예방 시설 유무
- 환자 발생 시 대처 방법(근거리에 병원 유무)
- 학생 인솔 관리요. 원 배치 유무
- 야간 안전 관리요. 원 배치 유무
|
15
|
|
매우
우수
|
우수
|
보통
|
미흡
|
매우
미흡
|
15
|
12
|
9
|
6
|
3
|
계
|
|
100
|
|
|
위와 같이 평가합니다.
2025. . .
중화중학교 수련활동활성화위원회 위원 : (인)
※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2022. 1.)」
◎ 평가요소: 신용평가 등급
신 용 평 가 등 급
|
회사채에대한신용평가 등급
|
기업어음에대한신용평가 등급
|
기업 신용평가 등급
|
펑 점
|
AAA
|
|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AAA에 따르는 등급
|
10점
|
AA+, AA0, AA-
|
A1
|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AA+, AA0, AA-에 준하는 등급
|
10점
|
A+
|
A2+
|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A+에 준하는 등급
|
10점
|
A0
|
A20
|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A0에 따르는 등급
|
10점
|
A-
|
A2-
|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A-에 준하는 등급
|
10점
|
BBB+
|
A3+
|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
10점
|
BBB0
|
A30
|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BBB0에 따르는 등급
|
10점
|
BBB-
|
A3-
|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
10점
|
BB+, BB0
|
B+
|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BB+, BB0에 따르는 등급
|
9.8점
|
BB-
|
B0
|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BB-에 준하는 등급
|
9.6점
|
B+, B0, B-
|
B-
|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B+, B0, B-에 준하는 등급
|
9.4점
|
CCC+ 이하
|
C 이하
|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CCC+에 준하는 등급
|
6점
|
없음
|
없음
|
미제출
|
0점
|
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또는 기업 신용평가 등급 중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 등급으로 평가한다.
②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또는 기업 신용평가 등급은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이어야 한다.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도 인정)
③ 합병한 업체는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 등급으로 평가하며, 합병 후의 새로운 신용평가 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합병 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 등급을 받은 업체의 신용평가 등급을 적용한다.
※ 제출 서류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 등급 확인서 1부
- 미제출 시 “0”점 처리됨
[붙임 5]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사항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
처리기간
|
즉 시
|
신
청
인
|
상호 또는 법인명칭
|
|
법인등록번호
|
|
주 소
|
|
전 화 번 호
|
|
대 표 자
|
|
주민등록번호
|
|
입찰개요
|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
중화중학교 공고 제2025-01호
|
입 찰 일 자
|
. . .
|
입 찰 건 명
|
2025학년도 중화중학교 3학년 수련활동 용역업체선정
|
입찰보증금
|
․ 보증금율 : 2.5% (입찰금액의 2.5% 납부)
․ 보 증 금 : 금 원정(₩ )
․ 보증금납부방법 : 전자입찰서 이행각서로 갈음
|
대리인․
사용인감
|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
|
|
|
|
(사용인감 날인)
|
|
|
|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중화중학교의 2단계 경쟁 등의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공고에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인)
중화중학교장 귀하
|
[붙임 6]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
|
대 표 자
|
|
사 업 분 야
|
|
주 소
|
|
연 락 처
|
전화: FAX :
|
회사설립년도
|
년 월
|
직 원 현 황
|
|
해당부문 사업기간
|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
<주요연혁>
|
2. 최근년도 경영상태
구 분
|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
기업신용
평가등급
|
신용평가등급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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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학생수련활동 용역 수행실적(공고일 전 5년간)
순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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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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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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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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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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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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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금액
(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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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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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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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1.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하며 본사업과 유관한 것 기재
2.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해야함.
4. 학생수련활동 수행조직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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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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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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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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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 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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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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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분야 근무경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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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지자격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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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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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문별 수 행
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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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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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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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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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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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력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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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 사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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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문별 협력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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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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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직증명서와 소지자격증 사본 첨부 : 자격증 사본을 반드시 첨부해야 평가 반영
※ 인력보유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산출내역서 사본 각1부 (해당서류 제출자만 평가)
5. 학생수련활동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 제시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학생수련활동 일정표)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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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숙박시설 여건 기재
- 숙박업소명, 대표자, 소재지, 전화번호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수련시설 등급, 층별․객실별 숙박정원(시도지사로부터 허가받은 정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강당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 최근 1년 이내 개별 법령에 따른 위생ㆍ소방ㆍ전기ㆍ승강기ㆍ가스 안전점검 결과
☞ (증빙 관련 점검필증 또는 점검확인서 사본 반드시 첨부)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숙박지의 등급, 숙소는 리조트급 이상으로 1실당 가급적 10명 이하로 배정(객실 규모 당 적정인원 기준에 맞게 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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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식사 여건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 좌석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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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긴급 사태 발생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교육활동 중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가) 숙박업소 내 등에 화재발생시 대처방안
나) 지진․태풍 등 재난에 따른 대피, 대처방안
다) 식중독․도난․분실․시설물 하자 등으로 인한 제반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라) 우천 시 일정조정 및 대처방안
마) 기온 강하 시 난방 공급 등의 방안 모색
※ 유의사항
-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차량 1대 상시 대기할 수 있도록 작성
- 학생후송대책(병원 명, 전화, 담당자 등) 명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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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숙소의 야간경비 계획
붙임 1.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성 명 (서명 또는 날인)
중화중학교장 귀하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수련시설(숙박형) 용역계약 특수조건 [붙임 2]의 내용을 사전 숙지 바랍니다.
가. 수련활동의 구체적 일정안내
1) 수련활동의 구체적인 일정표를 일자별로 제출할 것이며 일자는 변경할 수 없음
2) 수련활동 코스 이동시간과 휴식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 구체적인 일정은 2025학년도 수련활동 담당교사와 협의하여 결정
3) 학생의 친목을 다지고 건강하고 바람직한 학교생활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함
나. 수련시설에 관한 사항
1) 구체적인 수련시설 여건 기재
- 수련 업소명, 대표자, 주소, 전화번호 기재
- 수련시설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및 식당(조리실 포함), 강당 사진을 반드시 첨부
- 학생이 숙박할 장소의 전체 ○층 중 ○층에 숙소하고, 객실은 ○실, 객실당 면적 및 투숙인원은 ○명 등 구체적으로 기재(1실당 가급적 6명 이하로 배정)
- 같은 반 학생을 같은 숙소에 배정(추후 변동 가능)하되, 남학생 객실과 여학생 객실은 각각 층을 분리하여 배정하는 것을 권장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학생숙박 객실별 실내의 방개수, 침구, 욕실, 화장실, 에어컨, TV 등 설비사항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소방점검,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 수련시설 현황표(해당 수련시설의 강당, 체육관, 식당 등에 대한 규모 및 수량)
- 기상악화 시 프로그램을 대체할 수 있는 실내 공간 확보
2) 학생 숙소 내 안전 도우미 배치 - 활동시간 이후에 학생들의 이동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도우미 배치(취침이후 기상이전까지 모든 숙소의 이동인원을 통제할 수 있는 충분한 인원배치)
3) 필수사항
- 프로그램을 최적 진행할 수 있는 지도요원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한다.
- 장애나 질병 등의 특수상황에 처한 학생도 교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배려해야 한다.
- 화재, 비상사태에 대비한 안전시설이 확보되어야 한다.
- 본교 학생들을 충분히 수용할 수 있는 강당 등 레크리에이션 교육 등의 활동이 가능한 장소를 보유하여야 한다.
- 기상악화 시 프로그램을 수용할 수 있는 실내 공간을 보유하여야 한다.
다. 식사에 관한 사항
1) 조·중·석식 식단표는 반드시 기재하며, 반찬(밥, 국 제외)은 4찬 이상으로 하며 종교 또는 건강상의 이유로 채식을 해야 하는 학생을 위한 채식전용 메뉴를 포함하여 식사를 제공한다.
2) 식사는 가능한 한 학생들의 구미에 맞는 식사를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들의 연령을 고려하여야 한다.
3) 식당은 최소한 동시 수용 200명 이상의 좌석을 확보하고 있어야 한다.
4) 조․중․석식 제공 식당 및 숙박업체의 영업 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이상 급식기관은 집단급식소설치신고서, 영양사면허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등 기타 보험가입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해야 함) 등을 제출한다.
※ 식중독,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 보험증권, 화재보험사본은 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 후 제출
라. 수련활동 안전요원에 관한 사항
(1) 체험학습단에 동행하는 안전요원은 안내경험이 있어야 하며 교원을 보조하여 학생 인솔지원, 야간생활지도, 유사시 학생안전지도 및 응급구조 등의 학생안전관리 업무를 지원한다.
(2) 안전요원은 체험학습 용역업체에서 안전요원 배치계획을 제출한다.
마. 긴급 사태 발생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 제안서에 첨부
- 수련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시 조치사항
-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 식중독 발생 시 대처 방안 등
바. 업체별 수련활동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 각 업체에서는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할 것
※ 제안서 작성 규격: A4크기의 용지 사용 (페이지를 표기하고 상철할 것)
[붙임 7]
수련활동 실적 증명서
증명서 번호: 제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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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행업체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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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 체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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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표 자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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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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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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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장 주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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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행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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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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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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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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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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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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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현장체험학습을 위탁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발 급 기 관 명 (직인)
중화중학교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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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고등학교 실적만 해당
[붙임 8]
입찰가격 산출기초자료(낙찰 및 계약자만 제출)
1. 건 명: 2025학년도 중화중학교 3학년 수련활동 용역업체 선정
2. 예정인원: 학생 146명, 인솔교사 10명
3. 기 간: 2025. 5. 19. (월) ~ 5. 21. (수) (2박 3일, 7식)
4. 장 소: 강원특별자치도 소재 청소년수련시설
5. 산출내역 (교직원도 포함하여 작성(무료항목제외))
(금액단위: 원)
연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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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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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 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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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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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요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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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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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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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식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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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물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4찬 이상
(육류,생선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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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박비: 0000원× 000명 x 0박
▷식 비: 0000원× 000명 x 0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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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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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운영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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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크리에이션 및 시설사용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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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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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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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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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관련 경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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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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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 계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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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당 금액 (VAT포함)
(합계액÷유상부담학생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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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000000원 ÷ 00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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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9]
각 서
입찰건명 :『2025학년도 중화중 3학년 수련활동 용역 업체 선정』
위 사업을 위한 사업자 선정방식 및 제안요청서 내용과 본 입찰에 관해 귀 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제안서 평가위원회(체험학습활성화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 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 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상 호:
주 소:
사업자 번호:
대표자 성명: (인)
중화중학교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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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10]
본 계약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입찰(견적), 낙찰, 계약체결, 계약이행 과정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사항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서약합니다.
1. 관계 공무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이를 위반하면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견적)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견적)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 . . .
서약자 업체명 : 대표 : (인)
중화중학교장 귀하
[붙임 11]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는 중화중학교에서 집행하는 공사․물품․용역구매 등에 대한 입찰에 있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입찰유의서 외에 특별히 유의할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입찰참가업체의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①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발주기관과 입찰참여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관계직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시 입찰참가자격 제한,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해제 또는 계약해지 등을 감수하겠다는‘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만 별도 업체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고 계약체결시 계약상대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내용을 그대로 중화중학교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②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내용을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조치를 받게 된다.
제3조(계약담당공무원 등의 청렴계약 이행각서 징구) 계약담당직원 등 청렴계약 대상부서에 보직되는 경우 관련 발주관서장 및 담당공무원이 입찰, 계약 및 계약이행과정에서 입찰참가업체로부터 어떠한 명목의 금품이나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으며 위반 시에는 관계법에 따라 징계 등 문책을 감수하겠다고 함께 서명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징구하여 비치한다.
제4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중화중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중화중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이행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중화중학교 처분과 관련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중화중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한다.
제5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전의 경우에는 적격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다만, 발주기관의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2.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 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2호의 규정에 의한 중화중학교의 처분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6조(기타사항) ①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