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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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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81338-000 공고일시  2025/04/11 15:03
공고명 2025년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고위공직자 직무연수 관련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교육청융합과학교육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교육청융합과학교육원
공고담당자 나기윤(☎: 02-881-306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15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2 11:00 개찰(입찰)일시 2025/04/22 12: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21,801,000 원
   
배정예산
221,801,000 원
   
추정가격
201,637,273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교육청 입찰공고 제2025-4호


(긴급)용역 입찰 공고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11.


서울특별시교육청융합과학교육원 분임재무관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 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됨을 알려드립니다.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1588-026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고위공직자 직무연수

  나. 용역기간 : 계약체결일 ~ 2025. 8. 29.(금)

  다.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라. 기초금액 : 금221,801,000원(금이억이천일백팔십만일천원, 부가세 포함)

     o 추정가격 금201,637,273원 + 부가세 금20,163,727원

 마. 특기사항: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지 않는 자이어야 합니다.

  나. 「지방계약법」 제31조의5(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의하여 입찰서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시스템상에  「교육공무원법」 제33조, 「교원 등의 연수에 관한 규정」 제2조에 의한 교육연수원(3193), 교육행정연수원(3194), 종합교육연수원(3195), 대학(3145), 산학협력단(3178) 중 한 가지 이상 자격으로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합니다.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여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할 때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사. 공동계약과 하도급을 불허합니다.




3.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따른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보증금(입찰금액의 100분의 5)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세입 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4.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진행되며, 총액입찰입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에 따른   협상에 의한 계약입니다.

  다. 공동계약 및 하도급은 불허합니다.

  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마. 본 입찰은 조달청에 등록한 업체만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기능(입찰정보→용역)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하고, 입찰서 제출여부는 나라장터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7호 ~ 제9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한번 제출한 입찰은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 및 시행규칙 제4조 따라 서면으로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 시간에는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사업설명회 : 생략(제안요청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6. 입찰설명서 숙지 : 입찰 참가자는 반드시 다음 입찰설명서를 입찰서 제출 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o 전자입찰 공고문 및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o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o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o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o 지방자치단체 계약 일반조건

                       o 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서약서

                       o 지방계약관련법령 및 국가종합조전자조달시스템 관련규정

                   ※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7. 제안서 접수 (직접제출)

  가. 제안서 접수일자: 2025. 4. 15. (화) 10:00 ~ 4. 22.(화) 11:00  행정지원과

   ※ 2025. 4. 15.(화) ~ 2025. 4. 21.(월) 접수시간 10:00 ~ 17:00 (점심시간 12:00~13:00)

      2025. 4. 22.(화) 접수시간 10:00~ 11:00

  나. 장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낙성대로 101 서울특별시교육청융합과학교육원          행정지원과 (1층)

  다. 제출서류

    <행정지원과 입찰참가자격 확인 서류 ①~⑬, 사업부서 제안서평가 서류 ~>

   ※ 행정지원과에서 일괄 접수하며, ①~⑬~중복되는 서류는 2부를 준비하시기 바라며, 입찰참가자격확인서류, 정량평가서류는 각각 분리 후 겉에 표기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①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 자격등록증 1부

    ② (법인) 등기부등본(해당 시) 1부

    ③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④ (법인) 인감증명서(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제출, 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 등본 및 개인인감증명서 제출) 각 1부

    ⑤ 연수원 인가서 사본(해당 시) 1부

    ⑥ 비영리법인인 경우: 다음 각 호 중 해당되는 서류 1부

         - 주무관청에서 발급한 ‘비영리법인설립허가증’ 또는

       - ‘고유번호증(수익사업을 하지 않는 비영리법인)’ 또는

       - ‘법인으로 보는 단체의 국세에 관한 의무이행자 지정통지서’(국세청 발급) 또는

       - 기타 비영리법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객관적인 증빙자료

    ⑦ 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되지 않은 대리인 참석시에는 아래 서류를 모두 지참

         - 위임장, 재직증명서, 4대보험 가입증명자료(최근 3개월 이내) 각 1부, 신분증

         - 단, 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된 경우에는 신분증만 지참

    ⑧ 확약서 1부 (<별지 1> 서식 참조)

    서약서 1부 (제안요청서 서식1 참조)

    평가위원 예비명부 고유번호 선택 확인서 1부 (<별지 2> 서식 참조)

    ⑪ 신용평가등급 확인서(최근년도 표준재무제표, 세무서발행 등) 1부

    ⑫ 최근 3년간 관련 사업 수행 실적 1부(제안요청서 서식7 참조)

    ⑬ 실적증명서 각 1부(제안요청서 서식8 참조)

    ⑭ 제안서 10부(원본 1부, 사본 9부), 발표자료 10부(원본 1부, 사본 9부)

       - 기타 제안요청서에 정한 서류 (제안서에 합본하여 제출)

       - 사본 및 발표자료에는 업체명, 로고, 대표자명, 연구자명 등 업체를  나타낼 수 있는 일체의 표기 삭제

       - 제안서 사본(평가본)은 원본대조필 생략

    ⑮ 제안서 사본(PDF), PPT 발표자료, 직접 제작한 영상물등의 자료가 담긴

       USB 1개(제안서와 함께 제출)

       ※ USB 제출 자료는 제안서 평가 시 사용되므로, 업체를 확인할 수 있는 업체명·로고·문구·명단 등 표기 일절 금지([별지2]예비명부 고유번호 선택확인서 첨부 금지)

    ⑯ 기타 평가에 필요한 제반 서류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 정량 및 정성평가는 별도로 진행되는 바, 정량 및 정성평가에서 요구되는      서류가 중복적일 시 각각 작성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계약부서(행정지원과) 및 사업부서에서 요구되는 서류가 중복일 경우

        각각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안서 미제출 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라. 제안서 작성 관련 문의처: 기획운영부 교육연구사 박남정 (02-881-3021)



8. 가격입찰서 접수(전자입찰)

  가. 접수기간 : 2025. 4. 15. (화) 10:00 ~ 2025. 4. 22. (화) 11:00

  나.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 입찰서와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시에는 입찰무효처리 됩니다.


9. 제안서 평가 및 개찰

  가. 제안서 평가 일시 및 장소: 추후 개별통지

  나. 개찰일시: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후

  다. 개찰장소 : 서울특별시교육청 교육재정과 입찰집행관 PC

  라.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10. 낙찰자 결정 방법

  가. 낙찰자 결정은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받아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한 후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를 결정하고, 협상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며 예정가격 결정방식은 단일예가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나. 협상적격자의 협상순위는 제안서의 기술능력평가(90%)와 가격평가(10%)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 중 고득점자 순으로 결정됩니다.

  다. 제안서 평가 결과 70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라. 기타 입찰공고문(제안요청서 포함)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서울특별시교육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규칙(서울특별시교육규칙)』을 적용합니다.

   ★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예정가격(예정가격 작성을 생략한 경우에는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협상적격자에서     제외됩니다.


11. 입찰의 무효 등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12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을 말한다)의 성명,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라.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조에 해당하는 경우 재공고 입찰할 수 있습니다.


12. 청렴서약제 적용

  가.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나.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하며, 이 청렴서약 사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서울특별시교육청의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등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3. 기타 참고사항

  가. 전자입찰 입찰자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전자입찰 입찰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청렴서약서, 제안요청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각장마다 "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이 곤란할 경우에는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당해 계약에 따른 계약목적물에 대한 지식재산권은 제안요청서에 따릅니다.

  사.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으며, 최저임금법 제6조 제1항·제2항과 근로기준법 제43조를 준수해야 합니다.

  아. 기타 상세한 것은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o 용역에 관한 사항 : 기획운영부 교육연구사 박남정 (☎ 02-881-3021)

      o 입찰에 관한 사항 : 행정지원과 주무관 나기윤 (☎ 02-881-3062)


붙임   1. 확약서 〈별지 1〉

       2. 평가위원 예비명부 고유번호 선택 확인서 〈별지 2〉

<별지 1>


확    약    서


 

1. 접수번호 :

 

2. 입찰건명 : 2025년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고위공직자 직무연수

 

 

 

 위 사업을 위한 사업자 선정 방식 및 제안요청서 내용과 본 입찰에 관한 귀 기관의 제안 내용에 이의가 없음을 확약합니다.

 

 

2025 년     월     일

 

 

                   입찰참가 신청   기관명 :    

                                   소재지 :

                            주민등록번호 :

                                대 표 자 :                      (인)

서울특별시교육청융합과학교육원 귀하

<별지 2>


평가위원 예비명부 고유번호 선택 확인서



입찰건명 : 2025년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고위공직자 직무연수

선택 고유 번호

 

 

 

 

 

 

 

 

 

 

      평가위원 선정을 위한 고유번호를 위와 같이 선택하여 제출하며

   이로 말미암은 평가위원의 선정에 이의가 없음을 확약합니다.

 

2025  년    월    일

 

 

                   입찰참가 신청   기관명 :    

                                   소재지 :

                                 대 표 자 :                  (인)

 

  


  ※ 유의사항

   ○ 평가위원 예비명부 고유번호는 1~27번까지임

   ○ 1~27번까지 고유번호 중 9개의 번호를 기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