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역 2단계[규격‧가격 동시]입찰 공고
□ 공고번호: 제2025-71호
□ 공 고 명: 2025년 칠곡진로체험지원센터 위탁 운영 용역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공고
□ 개찰일시: 2025. 4. 29.(화) 15:00
□ 발주기관: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
이 공고서는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이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공고건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참가자격등록, 나라장터시스템: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
○ 입찰공고 및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 재정지원 주무관(☎ 054-979-2172)
○ 과업지시서 등 용역내용에 관한 사항: 중등교육담당(☎ 054-979-2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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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제출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다 음 -
Ⅰ. 용역 2단계 입찰 공고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Ⅲ.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Ⅳ.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시행규칙
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시행규칙
Ⅵ.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Ⅶ.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자료 검색 >
【계약법령 및 예규】☞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
【조달청 고시 등】☞ 조달청 홈페이지(http://pps.go.kr)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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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의사항]
▸과업내용서, 입찰 안내서 등과 입찰 공고문에 정한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공고문이 우선 적용 됩니다.
▸입찰 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 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71호
2025년 칠곡진로체험지원센터 위탁 운영 용역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공고
다음과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2025. 4. 11.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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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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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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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 2에 따라 우리교육지원청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입찰제출 포함),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투찰자는 과업지시서를 숙지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계약 이후 과업지시서 내용대로 이행하되, 이와 다르게 부당하게 요구하는 경우 지방계약법 제22조에 따라 검토 후 변경 계약이 가능합니다.
◈ 본 입찰(계약)과 관련하여 부패행위(금품․향응 요구),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칠곡교육지원청 홈페이지(www.kbcged.kr) 클린신고센터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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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년도 칠곡진로체험지원센터 위탁 운영 용역
나. 용역내용: 과업지시서 참조
다.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2025. 12. 12.까지
라. 기초금액
기초금액(A=B+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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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가격(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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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가치세(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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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44,00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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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40,00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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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4,00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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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본 입찰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작성하였으며 부가가치세가 면제되는 업체(면세업체)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하되, 면세업체가 최종낙찰자로 결정되는 경우 부가가치세를 제외하고 계약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나라장터를 통하여 총액으로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지역제한 대상용역입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의한 2단계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로 제안서(규격입찰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제안서(규격입찰서)를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실시합니다.
라. 가격입찰서는 전자입찰로만 가능하고, 제안서(규격입찰서)는 방문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며, 무방문 전자계약 대상 용역으로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바. 본 입찰은 제안서(규격입찰서) 설명회를 실시합니다.
3. 입찰 참가 참가자격
다음 각 호의 조건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되지 않으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 1169)으로 입찰참가자격 등록한 업체로서, 다음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합니다.
- 진로 직업 관련 프로그램 운영 경력 2년 이상 유 경험 기관 단체
- 일터 발굴 및 진로체험 행사 운영을 위한 인적자원을 확보하고 있는 자
- 진로체험지원센터 운영 후 운영결과 평가서를 제출할 수 있는 자
나.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경상북도인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하고, 계약체결일까지 제출해야 합니다.
※ 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 3의 예외규정에 의거 비영리법인은 소기업확인서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가 없어도 입찰 참가 가능합니다.
라. 과업지시서의 내용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업체이어야 하며,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으로 사업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
마.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18:00까지 조달청 조달등록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 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단, 토‧일‧공휴일일 경우 등록이 불가함)
바. 나라장터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의거 본 입찰의 전자입찰자는 신원확인 입찰을 위해 개인인증수단과 지정전자서명인증사업자로부터 발급 받은 사업자용인증서를 이용하여 입찰에 참가하여야합니다.
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견적제출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입찰서 제출 및 마감일시
가. 가격입찰서 제출
1) 접수기간: 2025. 4. 11.(금) 17:00 ~ 2025. 4. 22.(화) 11:00
2) 제출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입찰
나. 제안서(규격입찰서) 제출
1) 접수기간: 2025. 4. 11.(금) 17:00 ~ 2025. 4. 22.(화) 11:00
※ 제출기한 내 평일(월~금 09:00~18:00)에 한해 접수 가능,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2) 제출장소: 칠곡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2층) 중등교육담당
(경북 칠곡군 왜관읍 중앙로 10길 33)
3) 제출방법: 참가자격을 갖춘 업체의 대표 또는 위임장을 소지한 대리인 직접방문 제출(우편 등 기타접수 불가)
4) 입찰 참가 시 제출서류: 과업지시서 참조
다. 가격입찰서 및 규격제안서를 기한내 모두 제출하여야 합니다.
5. 제안서 설명회 및 평가
가. 일시: 2025. 4. 25.(금) 14:30
나. 장소: 칠곡교육지원청 201호 소회의실
다. 평가방법: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사업 능력평가
※ 우리교육지원청 사정에 의해 설명회가 연기 또는 취소될 수 있음
라. 제안서 설명에 참가하지 않은 경우에는 제안서 평가에서 부적격 업체로 판정함
6.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5. 4. 29.(화) 15:00
나. 개찰장소: 우리교육지원청 입찰집행관 PC
※ 제안서평가위원회의 제안서(규격입찰서) 평가 후에 가격개찰이 실시되므로 평가 및 심사 등 우리 교육지원청 사정에 따라 가격입찰서의 개찰일 및 낙찰자의 결정일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지급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입찰서 제출로 갈음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 제38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 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다.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1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립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대표자, 상호)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를 변경한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사유에 해당됩니다.
9.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작성 및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순으로 4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제안서(규격입찰서) 평가 결과 100점 만점에 85점 이상의 평가점수를 득한 업체를 규격입찰 통과 업체로 정하며, 85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다. 「지방자체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제3항의 규정에 따라 제안서(규격입찰서) 통과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하고, 예정가격 이하로 최저가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제안서(규격입찰서) 평가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규격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는 심사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2.1. 프로그램개발운영)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선순위자로 하며, 배점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자동추첨을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0.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 2에 따른 청렴서약서 제출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자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나. 최종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무방문 전자계약제 안내
가. 최종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의 계약체결은 전자계약으로 해야 하며, 전자계약 이후 계약이행 전과정에서는 우리교육지원청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우편이나 메일을 이용하여 각종 서류를 제출합니다.
나. 최종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우리교육지원청에 단계별로 제출할 서류는 관계 규정에서 정하는 대로 서류를 갖추어 지정한 시일 내에 도달할 수 있도록 아래 주소로 등기 우편으로 발송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이 무방문 전자계약제는 쌍방이 서로 신뢰하고 이행하는 것이어서 발송 서류 내용에 부정이 있다면 발송한 측에 책임이 있고, 도착한 우편물의 하자에 대하여는 우리교육지원청에 책임이 있습니다.
※주소: 우)39896 경북 칠곡군 왜관읍 중앙로10길 33 칠곡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12. 기타 사항
가. 입찰서 제출 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등 기타 입찰서 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위 사항을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으며
나.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용역』- 『공고현황조회』에 게재됩니다.
라.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정보』-『용역』 - 『기초/예비금액조회, 개찰결과조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기타 상세한 사항은 우리교육지원청 재정지원담당(☎054-979-2172) 또는 중등교육담당(☎054-979-2121)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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