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대전 공공구매 기업정보 플랫폼 유지관리 용역 입찰공고
|
|
2025. 4.
담당
|
기업통상지원팀 주혜민 책임
|
042-380-3047
|
(fax) 042-380-3091
|
총무팀 이소라 책임
(※계약 관련 행정 사항)
|
042-380-3074
|

□ 용 역 명: 2025년 대전 공공구매 기업정보 플랫폼 유지관리
□ 용역내용: 과업지시서 참조
□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2025. 12. 4.까지
□ 기초금액: 금33,787,858원 / 부가세 포함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전체 공급가액의 10%)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사업내용: 제안요청서 참조
□ 입찰방법: 제한경쟁입찰(총액)
□ 낙찰자 결정방식: 협상에 의한 계약
□ 입찰방법: 제한경쟁입찰
□ 낙찰자 결정방식: 협상에 의한 계약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체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지정되지 아니한 업체
□ 「소프트웨어 진흥법」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신고업체로서(조달업종코드 1468, 1426, 1470), 동법 제48조(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참여 지원)의 규정에 의거 대기업인 소프트웨어 사업자의 기준에 해당되지 않는 사업자
□ 「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5조에 따라 발급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전산업무(소프트웨어개발)] 분야 정보시스템개발서비스(8111159901) 또는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8111189901)] 또는 패키지소프트웨어개발및도입서비스(8111159801) 또는 인터넷지원개발서비스(8111219901))를 소지한 중소기업(유효기간 내에 있어야함)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 2(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따른 중소기업자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와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이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공동수급 불가 및 하도급 불허
□ 본 사업을 통해 개발되는 소프트웨어는 용역계약일반조건 제 56조(계약목적물의 지식재산권 귀속 등)에 따라 타 기관과 공동 활용할 계획이 없음을 사전에 안내합니다.
□ 전자입찰 개시일시: 2025. 4. 11.(금)
□ 전자입찰 마감일시: 2025. 4. 24.(목) 14:00
□ 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 개찰일시: 제안서 평가완료 후 개찰
- 개찰장소: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경영기획본부 입찰집행관 PC
□ 가격 입찰서는 나라장터를 통해 전자입찰로 제출
□ 제안서 제출: 2025. 4. 24.(목) 15:00 [접수시간 이후 제안서 제출불가]
- 제출장소: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2층 204호 회의실
※ 가격투찰은 전자입찰로 진행하며 제안서 접수는 방문접수로 진행합니다.
※ 가격입찰서를 전자로 입찰하지 않은 경우 제안서 접수가 불가합니다.
- 제출방법: 직접 방문제출(우편불가)
□ 제출서류
가. 입찰 참가등록 제출서류
① 입찰 참가신청서【붙임 제1호 서식】
② 사업자등록증 사본
③ 법인인감증명서(개인사업자의 경우 대표자인감증명서)
※ 인감도장(사용인장례 제출 시 사용 인장) 지참
④ 법인 등기부 등본 각 1부
⑤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⑥ 직접생산확인증명서
⑦ 소프트웨어사업자 신고필증
⑧ 확약서【붙임 제6호 서식】
⑨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1부【붙임 제7호 서식】
⑩ 정보화사업 외주용역 보안특약 동의서【붙임 제8호 서식】
나. 제안서 평가관련 제출서류
① 제안서 원본 1부, 제안서 사본 7부
※ 제안서 작성시 원본 1부에만 업체명 표기, 제안서 사본 7부에 수록하는 사본파일, 발표자료에는 제안사를 알 수 있는 부분은 삭제
※ 제안서(제안요청서) 내용 및 PT용 발표 자료가 담긴 USB 2매 별도 제출
② 제안사 일반현황 및 주요연혁【붙임 제2호 서식】
③ 경영상태 평가 【붙임 제3호 서식】– 최근 3년간 재무제표 제출,
④ 신용평가 등급 확인서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로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자료받은 관련 협회 포함)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 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안에 있는 가장 최근의 증명서류를 제출해야 함.
⑤ 사업수행 조직도 및 인원현황 【붙임 제4호 서식】- 4대사회보험 자격득실 확인서(혹은 경력 증명서) 등을 첨부하여 제출
⑥ 유사사업실적 【붙임 제5호 서식】【붙임 제5-1호 서식】
- 실적증명서(단, 민간회사의 실적은 세금계산서 사본, 계약서 사본 등 증빙 자료를 추가로 첨부하여 실적증명서 제출)
⑦ 인증 보유 현황 근거 자료(기술(품질)인증 및 혁신형 중소기업) 각 1부
- 기술(품질)인증 : 신제품(NEP), 신기술(NET), 특허(국내특허), GS(국산우수SW) 인증, 성능인증(EPC) / 각 인증(마크)의 유효기간(또는 효력 연장기간)내에 한하여 인정
- 혁신형 중소기업 : 중소벤처기업부 장관(또는 위임받은자)에 의해 혁신형(벤처, inno-biz,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으로 지정 받은 자 / 중소벤처기업부장관(위임한 경우 포함)이 확인한 자료로 유효기간(또는 효력 연장기간) 내에 한하여 인정
⑧ 정량적 평가지표 자가진단표【붙임 제9호 서식】
⑨ 그밖에 제안요청서에서 요구한 서류
※ 과업 설명은 제안요청서로 갈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에 참가하여야 함.
□ 납부면제: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함
□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방법: 전자입찰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전자입찰서의 지급확약서로 갈음함
□ 세입조치 등: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진흥원 금고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됨
□ 일시: 2025. 4. 24.(목) 15:00~15:30 (제안서 제출시)
□ 장소: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2층 204호 회의실
□ 추첨방법: 제안서 제출자가 우리원에서 정한 심사위원의 수 이상만큼 번호를 추첨
※ 추첨결과 다빈도 순으로 선정된 위원을 평가위원으로 정함.
단, 추첨결과 다빈도 수가 동일한 위원은 고령자 순으로 선정.
□ 일시: 5월 중(별도공지)
□ 장소: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2층 204호 회의실
※ 사정에 따라 일시 및 장소 등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개별 통지합니다.
□ 발표시간 : 입찰참가자별 30분 내(발표 20분, 질의응답 10분)
□ 발표순서 : 제안서 접수순서의 역순으로 제안서 발표
□ 제안서 평가 방법 및 기타사항 : 제안요청서 참조
□ 계약대상자 결정방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283호, 2024. 7. 1.)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 및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 정보시스템 구축‧운영지침(행정안전부고시 제2025-1호, 2025. 1. 2. 제18조 평가배점) 적용에 따라 결정함
□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라도 계약체결 시 결격사유로 인하여 계약이 이루어지지 않을 때는 다음 순위자 순으로 결격 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을 체결함
□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계약 전에 입찰참가자격에 대한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 각서를 제출하여야 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등의 규정에 의거함
□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입니다.
□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결정 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특수조건과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숙지,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따르지 아니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체결을 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 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동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은 조달청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pps.go.kr) 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서 알아 볼 수 있습니다.
□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위 사항을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djtrade@djbea.or.kr)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과업 및 제안서 작성관련
- 기업통상지원팀 주혜민 책임 (전화: 042-380-3047, E-mail: djtrade@djbea.or.kr)
※ 사업관련 모든 문의 및 답변은 E-mail로 함을 원칙으로 함
□ 입찰 및 계약관련
- 총무팀 이소라 책임(042-380-3074)
□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절차와 G2B(나라장터) 이용안내는 정부조달 콜센터
(☎ 지역번호 없이 1588-0800)로 문의
2025. 04.
(재)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