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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81957-000 공고일시  2025/04/11 17:55
공고명 2025년 양평군 공공하수처리시설 기술진단 용역(서종, 개군)
공고기관 경기도 양평군 환경사업소 수요기관 경기도 양평군 환경사업소
공고담당자 이연희(☎: 031-770-365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1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1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4/1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50,879,000 원
   
배정예산
250,879,000 원
   
추정가격
228,071,818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양평군 환경사업소 공고 제2025-28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긴급]


1. 용역개요

  가. 용   역   명 : 2025년 양평군 공공하수처리시설 기술진단 용역(서종,개군)

  나. 위        치 : 경기도 양평군 관내 3개소 (과업지시서 참조)

  다. 사   업   량 : 과업지시서 참조

  라. 용 역  기 간 : 착수일로부터 180일

  마. 용역추정금액 : 250,879,000원(추정가격 : 228,071,818원, 부가세 : 22,807,182원)

  바. 기 초  금 액 : 250,879,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반드시 과업지시서를 통해 세부사항(사업위치 및 사업량 등)을 확인하고 투찰하시기 바라며, 미확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2. 입찰서 접수개시 및 개찰일시

  가. 전자입찰 개시일자 : 2025. 4. 14.(월) 10:00

  나. 전자입찰 마감일시 : 2025. 4. 18.(금) 10:00

  다. 개찰일시 : 2025. 4. 18.(금) 11:00

  라. 개찰장소 : 양평군 환경사업소 입찰집행관PC

  마.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개찰 집행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개찰이 다소 지연되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바.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예정자가 없을 때에는 응찰업체에 별도 통보없이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 마감일시는 2024. 4. 18.(금) 17:00로 하며 같은날 17:30에 개찰을 실시합니다.

      재입찰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으며, 변경·취소공고하는 경우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니 입찰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총액입찰, 전자입찰, 일반경쟁, 적격심사 대상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하수도법」제20조의2 규정에 따른 기술진단전문기관(공공하수도)으로 등록한 자로 시설·장비 및 기술인력 등의 요건을 갖추고 있는 자

      ※ 단, 「하수도법」 제20조의2제1항 단서조항에 따라 아래 업체는 참여할 수 없습니다.

    1) 하수도법 제19조의2제1항에 따라 해당 공공하수도의 운영ㆍ관리 업무를 대행하는 관리대행업자 또는 그 계열회사(「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2조제12호의 계열회사를 말한다. 이하 이 항에서 같다)인 경우

    2) 해당 공공하수도에 관한 계획, 설계, 시공 및 감리를 수행한 자 또는 그 계열회사인 경우

  나.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2 제1항제2호에 의한 중소기업자로서「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다. 미자격자가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 등으로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2조의 규정에 의해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게 됩니다.

  라. 총액입찰, 전자입찰로서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5. 현장설명 및 설계내역서의 열람

  가. 본 용역은 현장설명은 생략하고 설계내역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설계내역서 문의 및 열람은 입찰공고일부터 입찰마감일시까지 사업부서인 우리군 환경사업소 하수운영팀(☎031-770-3668)에서 가능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결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됩니다.

  나.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의 규정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6.745%)이상으로 응찰한 자 중에서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업체를 낙찰자로 선정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입찰공고일 현재용)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2] P.Q.를 하지 않는 기술용역 3.추정가격이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기술용역 평가기준”을 적용합니다.

  라. 이행실적 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0년 이내에 완료된 동일한 용역(공공하수처리시설 기술진단 용역, 100%) 실적금액의 합계로 평가하며 본 용역의 추정가격 228,071,818원(부가세 포함 금액 250,879,000원)으로 평가합니다.

     - 관련 협회나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며, 관련 협회에 신고하지 않은 민간회사의 용역이행실적이 있는 경우에는 세금계산서, 계약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실적증명서를 제출한 경우에만 인정하여 평가합니다. 발주청의 승인을 받지 않은 하도급 실적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 단, 위 용역과 다른 용역을 동시에 수행한 경우에는 용역실적증명서에 실적금액이 구분되어 기재된 실적만 인정합니다.

     - 실적 인정에 관한 사항은 양평군환경사업소에서 해석하며, 입찰자는 양평군환경사업소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마. 지역업체 참여도 미평가 대상 용역이며, 해당용역 수행능력 배점에 합산하여 평가합니다.

 바. 경영상태 평가는 종합평가, 신용평가, 재무평가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며, 재무비율평가 기준비율은 최근 한국은행발행 기업경영분석 자료 중 ‘M72건축기술, 엔지니어링 및 기타 과학기술 서비스업'을 적용합니다.

   ※ 최근 연도 기업경영분석(한국은행, 적용일자 2024.10.23.)

      [M72건축기술, 엔지니어링 및 기타 과학기술 서비스업(종합)]

      [자기자본비율: 38.45%, 유동비율: 159.25%]

  사. 기술인력보유상황은 입찰공고일 현재 기술자 보유현황이 관련 법령에 정한 업종등록 기준상 미달되지 않아야 하며, 입찰공고일 기준 관련 협회에서 발행한 적격심사용 기술자보유증명서로 평가합니다. 제출된 서류 외 사실확인이 필요한 경우, 4대보험 가입 및 3개월간 급여지급 등 확인서류 추가제출이 요구될 수 있습니다.

  아. 계약질서준수 평가는 고용노동부 장관이 임금체불로 명단을 공개한 횟수당 0.2점을 감하며, 임금체불 공개 횟수는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 현재 위반건수를 산정하여 평가하며,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 공개된 명단을 확인하여 평가합니다.

  자. 적격심사 대상자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명시된 소정의 양식 등 심사에 필요한 모든 서류를 구비하여 양평군 환경사업소(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경강로 1496, 2층)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적격심사통보서는 나라장터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별도 문서 통보 없습니다.)

  차.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통하여 결정합니다.


7.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본 용역 계약의 하도급에 관한 사항은 본 용역의 과업지시서, 관련 법령(건설기술진흥법 등)의 규정을 따릅니다. 본 용역 계약의 하도급에 관하여 과업지시서, 관련 법령 등에서 정하고 있지 않은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후 계약상대자와 발주부서가 협의하여 정해진 바에 따릅니다.

  다.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관련 법령에 따른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8.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합니다.

  나.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대여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제1항 제8호 규정 및 동법 시행규칙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세입조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10.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다른 규정 준수 및 「안전·보건 확보 의무 사항 이행 서약서」[붙임] 제출

가.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ㆍ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주민, 종사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 확보 의무사항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 확보 의무사항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열람 또는 구입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

     ○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

     ○ 공고문 및 과업지시서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낙찰자는 양평군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을 준수하여야 하며, 각종 대금 청구 시 공급가액의 1.5%에 상당하는 경기도 지역개발기금 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반부패 행위 근절을 위한 부패행위 신고제도 공개 의무화 대상사업으로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부패행위 근절에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마. 우리군에서는 공직자부조리 신고센터(http://www.yp21.net / ☏031-770-2058)를 운영하고 있으며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요구 등 부패행위 발생 시 신고센터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낙찰자가 계약체결 후「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0조의2(계약의 해제․해지 등) 어느 하나의 사유에 해당되면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사. 공고안 및 입찰결과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입찰) 홈페이지(www.g2b.go.kr) 및 우리군 홈페이지(www.yp21.net⇒입찰정보)에 게재됩니다.

  아.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환경사업소 하수행정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약 관련 ☎031-770-3655, 용역 관련 ☎031-770-3668]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11.


양평군 하수도사업 공기업 관리자

[붙임]

안전 · 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는 양평군과                      계약에 있어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등 관련법규에 따라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는 양평군 발주                    계약에 있어 종사자, 이용자, 그 밖의 사람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계약업체의 안전·보건 등 관련법령상의무사항을 빠짐없이 이행하겠습니다. 만약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양평군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종사자, 이용자, 그 밖의 사람으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해 신고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신속하게 시설물 개선 조치를 하고, 관계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3.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 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는 위에서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서약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계  약  자 :

 대      표 :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