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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83071-000 공고일시  2025/04/11 18:46
공고명 2025년 해수욕장 관리 용역
공고기관 인천광역시 중구 수요기관 인천광역시 중구
공고담당자 황선희(☎: 032-760-789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1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17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4/1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6,480,000 원
   
배정예산
86,480,000 원
   
추정가격
78,618,182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인천광역시 중구 공고 제2025 – 642호

 

용역 견적제출(소액수의) 안내공고

(본 용역은 지정정보처리장치를 이용하여 견적서를 받으므로 편의상 입찰로 표기합니다.)


1. 용역개요

 ○ 용 역 명 : 2025년 해수욕장 관리 용역

 ○ 위    치 : 을왕리 해수욕장 일원

 ○ 과업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 과업관련 문의는 중구청 해양수산과 해양관리팀 문의(☎032-760-8873), 본 용역은 현장설명을 실시하지 않으며, 산출내역서 및 과업지시서를 열람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용역기간 : 2025.05.02. ~ 2025.11.10.

 ○ 기초금액 : 금86,480,000원(부가가치세, 손해배상보험료 포함)

    ※ 낙찰자가 면세요건에 해당하는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하므로,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 총액입찰, 전자입찰, 지역제한, 단독계약, 적격심사 비대상


3.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 2025. 04. 14.(월)【10:00】~ 2025. 04. 17.(목)【10:00】


4. 입찰(개찰)집행 일시 및 장소 : 2025. 04. 17.(목)【11:00 중구청 재무과 입찰집행관PC

   ※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개찰 후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에는 당일 15:00(개찰 16:00)까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G2B)에서 재입찰하여야 합니다. (별도 통보 없음)


5. 입찰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따른 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인천광역시 내에 있는 업체로서 다음의 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

○ 사업자등록증 또는 법인등기부등본 상 행정대집행, 행정대집행 보조인부 용역, 단속특별인부  용역, 지장물정비 보조인부용역, 정비지역 사후관리 용역, 해수욕장 관리 용역 중 1개 분야 이상 목적사항이 명시되어 있는 업체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중소기업확인서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개찰 시 중소기업 공공 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공동수급은 불허합니다.

○ 조달청 전자입찰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참가자격 등록업체여야 합니다. 입찰 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전일이 공휴일 및 토요일인 경우 직전 평일)까지 조달청 고객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방법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며 입찰에 참가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정합니다.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88%)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규정되어 있는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을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7. 안전보건확보 의무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른 규정 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안전보건확보 의무이행 서약서 제출)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산업안전보건법」 제61조(적격 수급인 선정 의무)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5조(도급,용역,위탁 등 관계에서의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규정에 따라 낙찰업체는 계약일부터 착수일 전까지 [붙임]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발주부서에 제출하여야 하며, [표]안전 보건수준평가에서 발주부서의 적정성 평가를 받아야 합니다.


8. 국민건강보험료, 안전보건관리비 등의 사후정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장 제9절에 따라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이하 “국민건강보험료 등” 이라 한다)는 사후 정산하여야 하며,

  ○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정가격에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금액을 입찰금액에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대가지급 시 납입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단순노무  용역인 경우에는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안전보건관리비

2,725,805

2,147,329

278,079

424,014

안전보건관리비는 낙찰률 적용없이 계상된 금액 그대로 반영하여야 하며,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청구 시에는 증빙서류를 첨부하여야 하고,「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고용노동부 고시) 에 준하여, 사후 정산 및 감액 조정 합니다. 

  ○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 시 이 장에서 정한 바에 따라 정산하여야 합니다.


9.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준수 이행

  ○ 계약서류 제출 시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에 따라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확약내용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계약을 해지(해제)할 수 있습니다.

  ○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  확인제가 적용됩니다.

  ○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하고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는 방식으로 노무비를 지급해야 하며,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10. 입찰보증금

 ○ 보증금의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 보증금의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의합니다.


11. 입찰의 무효에 관한 사항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참가자격  등록규정 등에 의합니다.


12. 기타사항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관련법령, 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설계서, 과업지시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위 사항을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구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

    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대금 청구시에는 청구금액의 2%에 해당하는 인천광역시 발행 지역개발 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재무과 계약팀(☎032-760-7193),  감사실 감사팀(☎032-760-7077) 및 홈페이지(www.icjg.go.kr)내 종합민원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11. 보충정보 제공처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 용역에 관한 사항  : 해양수산과 해양관리팀 문의(☎032-760-8873)

 ○ 입찰에 관한 사항  : 재무과 계약1팀(☎032-760-7897)


   우리 중구 직원은 어떠한 부정청탁이나 금품 향응 또는 편의를 제공받지 않으며, 만약 이에 반하는 행위가 있을 경우 청렴포털 부패공익신고(www.clean.go.kr) 또는 중구 감사실 (760-7077)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중구 직원에게 부정청탁을 하거나 금품 또는 향응, 편의를 제공하는 경우 부정청탁금지법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04. 11.


인천광역시 중구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