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5UHC00092025-05345-01 공고일시  2025/04/14 09:15
공고명 문화재 시굴조사
공고기관 공군 작사예하 방포사예하 제2여단 수요기관 공군 작사예하 방포사예하 제2여단
공고담당자 김광영(☎: 070-8897-609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14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2025/04/14 09:00 ~ 2025/04/21 14:00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1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4/22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81,047,059 원
   
배정예산
184,668,000 원
   
추정가격
167,880,000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전 자 입 찰 공 고(긴급)



1. 본 공고는 전자입찰 및 청렴계약제 대상 용역입니다.



2.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문화재 시굴조사

  나. 예          액 : 184,668,000

  다. 용   역    기   간 : 계약체결일로부터 1년

  라. 용   역    현   장 : 충청남도 일대

  바. 입   찰    방   법 : 적격심사

  사. 입 찰 참 가 기 간 : ’25. 4. 14. (월) ~ ‘25. 4. 21. (월) 17:00

  아. 개 찰 일 시  및  장 소 : ’25. 4. 22. (화) 10:00 / 국방전자조달시스템(D2B)



3. 입찰 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제14조 및 국가유산청 매장유산 조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한 유자격업체로서 아래 조건을 모두 총족하는 업체

    1)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및 제27조에 의한 중소기업자(소기업·중기업)로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또는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33조에 의거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 또는 동법 시행령 제2조의3 제1항 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

    2) 매장유산 보호 및 조사에 관한 법률 제 24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거하여 국가유산청에게 등록한 기관 및 매장유산조사기관(육상발굴조사기관)으로 등록된 업체

 나. 당해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국방전자조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5조(전자입찰 참가를 위한 업체 등록)의 절차에 따라 입찰참가신청(입찰등록)마감일시까지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서 발급, 국가종합전자조달에 업체등록, 국방전자조달에 사용자등록을 마친 후 전자입찰 참가 신청절차에 따라 신청을 필해야 합니다.



4. 공동계약 : 미허용  



5. 과업설명 : 본 용역의 과업설명은 과업내용서를 참고 바랍니다.



6. 입찰의 무효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에 의합니다.

  나.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제공받아 입찰을 대행하는 경우, 당해 입찰은 국가계약법시행규칙 제44조 제4호 및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인 입찰에 해당하며, 대행한 자대행을 의뢰한 자 모두 동법 제27조 1항 8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다.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15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등록된 사항 중 다음 각목의 1에 해당하는 등록사항이 변경된 내역을 수정 등록하지 아니하고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1)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2) 대표자의 성명

      (3) 사업자등록번호

      (4) 관련되는 면허ㆍ허가 또는 등록 내용

   라.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에 의거 입찰의 취소의사를 표시(입찰취소신청)한 경우 당해 입찰서를 무효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취소의사를 표시한 입찰자는 당해 전자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서 취소의사의 표시는 개찰시간 전까지 본 시스템의 입찰 취소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국가계약법 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 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참여시 시스템 내 ‘조세포탈 사실 없음 서약서’를 제출한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고, 이후 허위로 판명될 경우 미적격자에 대한 입찰은 무효처리하며 해당업체는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 입찰참가자격은 최종 낙찰결정시까지 유지되어야 하며, 낙찰 이후 계약 전 부정당제재처분이 개시되는 업체에 대해서는 계약을 체결하지 않습니다.


   

7. 입찰에 관한 사항

가.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

    1) 입찰보증금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2) 입찰보증금 납부면제는 입찰참가신청서 제출 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서 내용에 동의함으로써 같음하며, 면제사유 및 법적조항은 국가계약법시행령 제37조3항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합니다.

     3) 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같음합니다. 국방전자조달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참가신청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4) 입찰보증금에 대한 국고 귀속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 제출

     1) 전자입찰서 제출은 입찰등록서류를 당 부대에서 심사 후 등록확정이 된 업체에 한하여 제출 가능합니다.

     2) 입찰보증금 전자보증서(법인제외)

        ※ 전자보증서 미발급시 현금에 의한 입찰보증금 납부 가능

     3)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5조 및 제9조에 의거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 업체등록 및 입찰참가 신청 시 상기 서류에 대해서는 첨부파일로 제출해야 합니다.

     4) 모든 서류는 최근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원본과 상이없음을 확인한 후 제출)

        ※ 제출한 서류중 허위로 작성된 서류가 포함된 것으로 판명된 때는 국가계약법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8. 예정가격 결정

 가. 복수예비가격은 국방전자조달(http://www.d2b.go.kr) 입찰정보에서 제시한 기초예비가격을 기준으로 ±2%의 범위에서 본 시스템에 의해 자동으로 15개가 결정됩니다.

 나. 예정가격은 15개의 복수예비가격에서 입찰참여업체가 선택한 2개의 복수예비가격번호 중 다수선택 번호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하여 본 시스템에 의해 자동으로 결정됩니다.

 다. 기타사항은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1조(예정가격 결정 및 개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9.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용역은 적격심사 대상용역이며 ‘국가유산청 매장유산 조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을 적용하니, 해당 고시를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기 바랍니다.

  나. 적격심사 진행은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입찰일 또는 적격심사 서류 요청을 통보 받은 날로부터 5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적격심사서류를 기한내 미제출시에는 추가 제출할 수 없습니다.

  다. 평가기준은 추정가격 2.5억원 미만 1억원 이상인 용역을 적용합니다.

  라. 기타 세부사항은 ‘국가유산청 매장유산 조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참고 바랍니다.

 


10. 낙찰자 결정에 필요한 사항

  가. 적격심사는 “국가유산청 매장문화재 조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하며, 심사기준을 적용합니다.

     ※ 심사서류 제출 대상업체는 입찰 후 국방전자조달 홈페이지 및 직접제출 등 방법으로 서류 제출 가능합니다.

     ※ 마감시한까지 제출하지 않을 경우 추가제출 기회를 부여하지 않으며 기제출된 서류는 교환·변경 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나. 심사서류 제출

    1) 심사 대상자 선정 여부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선정된 대상자는 심사서류를 제출마감일시까지 국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불가피한 사유로 직접 제출하는 경우 적격심사담당에게 통보 후 마감일시까지 공군 제2미사일방어여단 재정처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3) 마감일시까지 서류가 제출되지 않을 경우 추가제출 기회를 부여하지 않으며, 부정 또는 허위로 작성된 서류를 제출한 경우 국가계약법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의한 입찰 참가 자격 제한조치를 받습니다. 단, 본 사업에 대하여는 적격심사서류 미 제출자에 대하여 입찰참가자격 제한은 하지 않습니다.



11. 기타 입찰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

  가. 전자입찰 참가자는 입찰관련 법령(국가계약법, 동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회계예규 등) 및

     절차(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업체이용약관 등)를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관련규정

    1)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방위사업청 예규)

    2)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계약 사무처리 지침 (방위사업청 예규)

    3)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4) 용역입찰유의서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5) 용역계약일반조건 (기획재정부 계약에규)

    6) 계약특수조건 (참고서류)

    7) 국가유산청 매장유산 조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국가유산청 고시)

  ※위 관련규정들은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시행중인 법령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용역입찰 참가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대표자)는 계약체결 시 서약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참가신청서 및 입찰서 제출은 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제출할 경우 시스템 문제발생

     등으로 인하여 불가할 수도 있으니 충분한 시간을 두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개찰)은 입찰공고에서 정한 시간에 실시하며 전산장애 등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계약담당공무원은 개찰일시를 연기하거나 재공고입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바. 첨부파일로 제출된 문서에 암호가 설정되어 있거나 컴퓨터바이러스 감염 등으로 판독이불가능한 경우 동 첨부파일은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보며, 등록서류 미충족으로 인한 입찰무효 등의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사.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조달업체이용약관은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인터넷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으니 반드시 확인바랍니다.

 아. 계약업무처리훈령 제44조, 제45조에 의거 중대재해 예방 관련 안전·보건 확보를 위한 조치사항을 필히 확인하고 이행 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시 확약서는 필히 제출해야합니다.

  카. 본 사업은 국가계약법 제27조 제3항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 및 그 밖의 다른 법령에서 정한 하도급 관련 규정을 준수해야 하며, 관련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하거나 사업주관부대(서)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와 관련하여 입찰공고 및 계약문서에 포함된 용역계약 일반조건, 용역 입찰유의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용역계약 특수조건 위반 시 계약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파.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 제10조의2 제2항 제7호에 따라 협상참가(견적서 제출) 후,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한 경우 3개월 간 국방관서(방위사업청 제외)의 전자공개수의협상 참가가 배제 조치됨을 알려드리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하. 입찰의 취소의사를 표시(입찰취소신청)한 경우 당해 입찰서를 무효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취소의사를 표시한 입찰자는 당해 건에 대한 전자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입찰서 취소의사의 표시는 개찰시간 전까지 본 시스템의 입찰취소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합니다.

  거. 본 입찰과 관련하여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한 요구 등 부패행위가 있는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계약부서(070-8897-6093)로 신고하거나, 국방부 홈페이지(www.mnd.go.kr) 상단메뉴의 국방민원(민원신청, 국방신고센터, 익명신고)

      또는 하단의 신고메뉴(익명신고, 공익신고, 예산낭비)를 이용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너. 본 용역계약의 입찰자는 입찰 전, 반드시 첨부된 과업 내용서를 필히 확인하여 입찰 바라며 확인 하지 않고 입찰 하여 계약이 진행 된 경우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본 전자입찰의 용역내역서는 우리부대 면회실에서열람 가능합니다.



12. 하도급 관련사항

가. 입찰참가업체는 관련 법령에 명시된 하도급 제한사유를 준수해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관련법령에 정한 바에 따라 하도급계약 시 감독관에게 필수서류를 제출한 후 재무관부대 승인을 받아야 하며, 세부 절차 및 필수 제출서류는 계약 후 감독관에게 문의하여 안내 받으시기 바랍니다.

 다. 본 용역의 계약상대자는 「건설기술진흥법」, 「기술사법」,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등의 적용을 받는 전문업체에게 하도급하고자 할 때에는 「환경영향평가법」등 관계 규정에 적합하고, 본 용역의 특수성에 맞는 유자격자를 선정하여야 하며, 하도급 계약 내용을 첨부하여 발주기관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라. 만약, 하도급에 관한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및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하도급조건을 변경한 자는 「국가계약법」제 27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13. 안내사항

 가. 문의전화

   1) 입찰 및 계약담당 : 070-8897-6093

   2) 용역 현장 담당 : 02-748-4392

 나.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인터넷홈페이지 주소 : www.d2b.go.kr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14.

공군 제2미사일방어여단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