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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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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83805-000 공고일시  2025/04/14 10:22
공고명 잠실동 중학교 과밀해소 및 통학여건 개선을 위한 도시형캠퍼스 설립 등 타당성 검토 연구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김시원(☎: 02-3434-444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2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5 15:00 개찰(입찰)일시 2025/04/25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9,808,000 원
   
배정예산
39,808,000 원
   
추정가격
36,189,091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28호


학술용역 입찰공고

- 협상에 의한 계약 -

2025. 4. 14.

서울특별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 재무관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6월 이상 2년 3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잠실동 중학교 과밀해소 및 통학여건 개선을 위한 도시형캠퍼스 설립 등 타당성 검토 용역

  나. 용역범위: 과업지시서 참고

  다.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120일

  라. 기초금액: 금39,808,000원(금삼천구백팔십만팔천원)

              【(추정가격) 36,189,091원 + (부가가치세) 3,618,909원】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전자입찰로 진행하며 총액 입찰 계약입니다.

  나. 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3조 제1항에 의거한 협상에 의한 계약입니다.

  다. 본 입찰은 소기업·소상공인 대상입니다.

  라.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마. 본 사업은 공동계약 및 하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제33조에 해당하지 않은 자로서, 아래 1)과 2)의 자격을 모두 충족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 1169)”으로 등록한 자

    2)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의한 소기업·소상공인 업체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 또는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1항 제2호에 따른 비영리법인에 해당하는 자

  나.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조달청에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만이 입찰서 제출을 할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 미등록업체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제출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제출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붙임1】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라.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마.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여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할 때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지급 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귀속 사유가 발생하였음에도 납부하지 않은 경우에는 미납분을 납부하여야만 본 입찰의 입찰보증금을 면제하고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다.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한 기한 안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조치되며,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5. 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제안서 직접 방문제출(교육지원청) 및 가격입찰서 제출(G2B) ⇒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 선정 ⇒ 적격업체로 선정된 업체(70점 이상) 중 고득점 순으로 우선협상기관 순위 선정 ⇒ 낙찰자 결정 ⇒ 계약체결


6. 과업설명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5조제3항에 따라 현장설명은 생략하며, 붙임 과업설명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7.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 입찰서와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 시 해당 입찰은 무효 처리됩니다.

  가. 가격입찰서 제출 (전자입찰)

   1) 제출기간: 2025. 4. 21.(월) 10:00 ~ 2025. 4. 25.(금) 15:00

   2)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나. 제안서 제출 (직접 방문제출)

    1) 제출기간: 2025. 4. 25.(금) 9:00 ~ 15:00 (기간 및 시간엄수, 12:00~13:00 제외)

    2) 제출장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로 26 서울특별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 재정지원과 (3층)

    3) 제출방법: 참가자격을 갖춘 업체의 대표(또는 위임장을 소지한 대리인)가 직접 방문제출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 위임장, 재직증명서, 4대보험가입증명(3개월 이내) 제출

    4) 제출서류

    <재정지원과 입찰참가등록서류 ①~, 사업부서 제안서평가 서류 ⑨~>

   재정지원과에서 일괄 접수하며, 입찰참가등록서류, 기술능력평가서류는 각각 분리 후 겉에 표기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구 분

제 출 서 류

비 고

입찰

참가

등록 관련

(재정

지원과

서류)

①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② 법인등기부등본 전부증명서 1부(개인사업자: 주민등록등본)

 

③ 법인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④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⑤ 입찰 참가자격 증빙서류 1부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1부 혹은 비영리법인 증빙자료 1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중소기업제품공공구매종합정보망(smpp)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비영리법인인 경우: 다음 각 호 중 해당되는 서류 1부

      - 주무관청에서 발급한 ‘비영리법인설립허가증’ 또는

      - ‘고유번호증(수익사업을 하지 않는 비영리법인)’ 또는

      - ‘법인으로 보는 단체의 국세에 관한 의무이행자 지정통지서(국세청 발급) 또는

      - 기타 비영리법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객관적인 증빙자료

 

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되지 않은 대리인 참석시 아래 서류 모두 지참

위임장, 재직증명서, 4대보험가입증명자료(최근 3개월 이내), 신분증

<공고문 별지1>

⑦ 확약서

<공고문 별지2>

⑧ 평가위원 예비명부 고유번호 선택 확인서

<공고문 별지3>

기술

능력

평가 관련

(사업

부서용

서류)

⑨ 제안서 10부

  - 원본 1부: 업체명, 대표자명 기재 후 인감 날인

  - 사본 9부: 업체명, 대표자명, 로고, 연구자명 일체 표기 삭제

    제안서에 용역수행책임자(PM) 명시하고 해당 책임자가 발표회 제안 설명

    ※ 제안요청서 내 실적증명서, 경력증명서 등 증빙자료 확인 후 제출

<제안요청서

서식 1호>

⑩ USB 1개

 

⑪ 서약서 1부

<서식 2호>

⑫ 보안각서 1부

<서식 3호>

⑬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1부

<서식 4호>

⑭ 사업자등록증 1부

 

⑮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⑯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⑰ 법인등기부등본 전부증명서 1부

 

    

    5) 유의사항

      가)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각 장마다 "원본대조필"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습니다. 또한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다)제출된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교육지원청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8. 제안서 평가 및 개찰

  가. 제안서 평가 일시 및 장소: 추후 개별통지

    용역수행책임자(PM)가 직접 발표

  나. 개찰일시: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완료 이후

  다. 개찰장소 : 서울특별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 재정지원과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또는 제안서 평가일정에 의해 개찰시간이 다소 늦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10. 낙찰자 선정절차 및 방법

  가.낙찰자 결정은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받아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평가한 후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를 결정하고, 협상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며 예정가격 결정방식은 단일예가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나. 협상적격자의 협상순위는 제안서의 기술능력평가(90%)와 가격평가(10%)를 종합평가한 결과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 중 고득점자 순으로 결정됩니다. 다만,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합니다. (나라장터 동가추첨 시스템 이용)

  다. 제안서 평가 결과 70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라.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예정가격(예정가격 작성을 생략한 경우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협상적격자에서 제외됩니다.

  마. 입찰과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거짓 서류를 제출한 자, 정당한 이유 없이 낙찰된 후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 체결 이후 계약을 부실하게 하거나 조잡하게 하거나 부당하게 하거나 부정한 행위를 하는 등「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제2항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1. 입찰의 무효 및 취소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9조,「지방계약법 시행규칙」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 등의 입찰 무효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무효로 하고,「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3조에 따라 입찰 취소에 해당하는 입찰은 취소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을 말함)의 성명,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라.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무효 입찰에 해당하며,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12. 청렴서약제 적용

  가.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나.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하며, 이 청렴 서약 사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서울특별시교육청의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등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3. 기타사항

  가.제출된 제안서의 모든 권리는 서울특별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에 귀속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전에 다음의 내용을 반드시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전자입찰 공고문 및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3)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자치부 예규)

    4)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

    5)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6)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등 포함)

      ※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다.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으며, 최저임금법 제6조 제1항·제2항과 근로기준법 제43조를 준수해야 합니다.

  라.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제안요청서 [서식5]를 제출해야 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 동법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등 관련 법령을 준용하여 작성하여야 합니다.

  마. 문의사항 안내 및 전화번호

   1) 제안서 관련 문의: 강동송파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02-3434-4486)

   2) 입찰에 관한 문의: 강동송파교육지원청 재정지원과(☎ 02-3434-4445)

   3)등록절차와 나라장터 이용안내,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사항에 관한 문의 :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평일 09:00~18:00)



붙임  1. 위임장 <별지 1> 1부.

      2. 확약서 <별지 2> 1부.

      3. 평가위원 예비명부 고유번호 선택 확인서 <별지 3> 1부.




















<별지 1>

위 임 장

입찰참가

신청인

상호또는

법 인 명

 

법인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주    소

 

연 락 처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대리인

성    명

 

주민등록번호

 

소    속

(업체명)

 

연 락 처

 

주    소

 

 

  서울특별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에서 시행하는 『잠실동 중학교 과밀해소 및 통학여건 개선을 위한 도시형캠퍼스 설립 등 타당성 검토 연구용역』 입찰에 응모함에 있어 상기인을 업체의 대표자 또는 제안공모 신청자의 대리인으로 위임하였음을 증명합니다.

 

2025.     .      .

 

대표자 :                (인)

대리인 :                (인)

 

서울특별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  귀하

 ※ 지참서류 : 참석자 신분증, 재직증명서, 4대보험가입증명(3개월 이내)

 ※ 위임장에 사용하는 도장은 대표자 인감도장과 같아야 함.

 ※ 대리 접수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대표자 및 응모자 본인이 모든 책임을 짐.


<별지 2>

확    약    서


 

1. 접수번호 :

 

2. 입찰건명 : 잠실동 중학교 과밀해소 및 통학여건 개선을 위한 도시형캠퍼스 설립 등 타당성 검토 연구용역

 

 

 위 사업을 위한 사업자 선정 방식 및 제안요청서 내용과 본 입찰에 관한 귀 기관의 제안 내용에 이의가 없음을 확약합니다.

 

 

2025년     월     일

 

 

                   입찰참가 신청   기관명 :    

                                   소재지 :

                           사업자등록번호 :

                                   대표자 :                     (인)

강동송파교육지원청재무관 귀하




<별지 3>


평가위원 예비명부 고유번호 선택 확인서



입찰건명 : 잠실동 중학교 과밀해소 및 통학여건 개선을 위한 도시형캠퍼스 설립 등 타당성 검토 연구용역

선택 고유 번호

 

 

 

 

 

 

 

 

      평가위원 선정을 위한 고유번호를 위와 같이 선택하여 제출하며

   이로 말미암은 평가위원의 선정에 이의가 없음을 확약합니다.

 

2025년    월    일

 

 

                   입찰참가 신청   기관명 :    

                                   소재지 :

                                   대표자 :                  (인)

 

  


  ※ 유의사항

   ○ 평가위원 예비명부 고유번호는 1~21번까지임

   ○ 1~21번까지 고유번호 중 7개의 번호를 기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