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산고등학교 공고 제2025- 3호
2025학년도 지산고등학교 현장체험학습(현장체험학습) 용역 2단계 입찰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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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학년도 지산고등학교 2학년 현장체험학습(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나. 현장체험학습기간 : 2025. 5. 12.(월) ∼ 2025. 5. 15.(목) 3박4일
다. 여행장소 : 경주월드, 스마트에어돔, 시네Q, 경주문화탐방, 로봇융합연구원, 가속기연구소 등
라. 참가예정인원 : 학생 122명, 인솔자 9명 총 131명 (참가인원은 증감할 수 있음)
마. 기초금액 : 금71,896,500원 (부가가치세 포함)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시 또는 착수계 제출 시 위탁 여행알선수수료와 그 외 여행경비를 구분한
“세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 학교장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이를 계약서의 일부로 본다. 또한 용역 수행 후 정산을 통해 대금을 청구할 시에는 다음 사항을 반드시 이행하여야 한다.
1. 여행알선수수료에 대한 대금청구는 국세청 부가가치세법 기본통칙17-0-10【여행업의 매입세액 공제 범위】에 따라 낙찰자가 발급한 세금계산서를 학교에 제출한다.
2. 여행알선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 항목(버스대여료, 숙박료, 현지식사비, 관람료 등)에 대해서는 대금 청구 시 실제 사용업체와의 거래내역이 기록된 세금계산서(과세 특례자의 경우 간이영수증)를 발급받아 제출하여야 한다.
바. 여행경비 항목 및 내용
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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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 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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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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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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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박비 및 식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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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주 내의 호텔 4성급이상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
- 3박 10식 (숙소 조,석식 및 밀쿠폰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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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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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장료, 관람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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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주월드(자유이용권), 루지체험, 서바이벌게임 체험, 관람료(일정표상에 있는 관람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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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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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임차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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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신형 대형버스 45인승(또는 44인승) 4대, 연식5년이내 권장
- 도로비, 주차비, 봉사료 등 일체 비용 포함, 지입차량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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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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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자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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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대보상한도 1억원 이상
※ 특히, 학교안전공제회 보상에서 제외되는 항목인‘여행 중 발생한 질병’
‘배상책임’,‘휴대품손해’,‘레저활동상해’등에 관한 내용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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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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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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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긴급 구급약품 구입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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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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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잡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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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요원 4명(주간2명,야간2명) , 가이드 비용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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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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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이윤 및 일반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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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알선수수료 포함(여행경비 총액의 10%를 초과하지 못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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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계약 시 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을 적용하며, 천재지변, 전란, 정부명령, 운송업체, 숙박기관 등의 파업 및 휴업시 또는 신종플루, 코로나19 등 법정 감염병 발생 및 긴급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인 경우 현장체험학습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에 따른 위약금 등을 요구할 수 없음
아. 특기사항
1) 참가학생, 인솔교사 인원수는 증감이 있을 수 있음
2) 교사참가비용은 학생과 동일금액으로 산출하며, 인솔교사 무료인 항목은 제외
※ 낙찰자는 산출내역서 제출 시 학생과 교직원 1인당 금액을 명기하여야 함
3) 낙찰자는 숙박(식사포함)시설 및 차량용역 계약서를 계약서류 제출시 지산고등학교에 제출하여야 함
4) 낙찰자는 제안서의 내용을 지산고등학교의 사전동의 없이 변경할 수 없음
5) 낙찰자는 교육부에서 인정하는 안전교육을 이수한 안전요원 4명(주간2명,야간2명)을 배치하여야 함
※ 안전요원 자격요건 : 국내여행안내사, 국외여행인솔자, 응급구조사, 간호사, 청소년지도사, 소방안전교육사, 경찰‧소방 경력자, 교원자격증 소지자 중 일정한 안전교육을 이수한 자
6) 차량 출발전 낙찰자(계약업체) 주관으로 안전교육 실시
2. 입찰 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의거 ‘2단계입찰
【규격가격분리】’로 규격(제안서평가)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 결과(또는 평가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제안서(규격입찰)는 우리 학교에 집적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가격입찰)는 반드시 국가 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로만 제출하여야 하며, 가격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2단계입찰(규격가격분리), 제한경쟁 용역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의 규정에 의한 요건으로서, 관광진흥법 제4조(관광사업의 등록) 및 같은법 시행령 제2조(관광사업의 종류)에 의한 종합여행업(구,일반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써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며, 입찰공고일 전일로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계속 부산광역시에 주된 영업소를 두고 있는 업체
나.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하여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다.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미등록 업체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마. 「부산광역시교육청 현장체험학습 ․ 수련활동 등 현장체험학습 운영 매뉴얼」에 의거 공고일 기준 6개월 이내에 부산시내 소재 학교의 학생 수송 중에 경상 이상의 인사 사고가 있었던 업체는 견적서 제출을 제한합니다.(운송업체의 무사고 운행실적 확인서 제출하여야 함)
4. 과업설명 : 과업설명은 생략하되, 반드시 붙임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제안서 제출 및 효력
가. 제출기간 : 2025.04.22.(화) 10:00 ~ 2025.04.25.(금) 12:00
☞ 이 기간 동안 나라장터를 통하여 가격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함
☞ 단, 제안서 접수는 평일 09:00∼16:00까지(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제외)
나. 제출방법 : 직접제출 (우편제출 불가)
1) 봉투에 봉합 후 인감(사용인감)으로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2)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원본대조필” 날인
다. 제출장소 : 부산광역시 금정구 오륜대로 50(부곡동) 지산고등학교 행정실
라. 유의사항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우리 학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 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3)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마. 제출서류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 공개하지 않음)
1) 입찰참가신청서(붙임4) 1부
2) 현장체험학습 용역 제안서(붙임5) 10부
- 규격 A4 크기로 편철하여 제출, 바인더형태 제출 금지
- 여행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3) 최근 3년 이내 현장체험학습 용역 실적증명서(붙임9, 중․고 실적만 해당) 1부
※ 해당기관 및 조달청에서 발급한 실적증명서(중․고등학교)가 첨부된 경우만 인정(계약서 사본 등 기타서류 불인정)
4)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5) 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시 사용인감계 포함)
6) 일반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
7)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1부.
8) 등기사항전부증명서(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9)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닐 때)
10) 중소기업확인서 사본 1부
11) 각서(붙임10)
12) 안전요원의 자격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자격증 및 연수이수증) 1부
13)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14) 신분증 지참
※ 구비서류 제출 시 번호 순서대로 제출, 첨부되는 서류가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할 것
6.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기준 : 붙임7 참조
7. 제안설명회 : 제안설명회는 별도로 시행하지 않으나, 제안서평가위원회에서 별도로 요구할 경우 시행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공지함
8. G2B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 2025.04.22.(화) 10:00 ~ 2025.04.25.(금) 12:00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만 입찰서에 기재한 중요부분에 오기가 있음을 이유로 당해 입찰의 최소신청의 경우 개찰시간 전 또는 개찰현장에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8조에 의거 “전자입찰 취소신청서”를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취소의사를 표시한 자는 당해 용역에 재입찰을 할 수 없습니다.
다.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 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마. 입찰서 제출시 제출 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면 입찰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투찰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9. 가격개찰 예정일시 및 장소 : 2025. 04. 28.(월) 10:00 이후, 지산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규격입찰의 개찰결과(또는 평가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정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하며, 규격(제안서) 평가일정에 따라 가격입찰서 개찰 일정이 조정될 수 있으며,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입찰보증금) 및 제38조(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전자입찰서상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8조에 의거 우리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11.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입찰서의 제출․접수 및 입찰의 무효) 및 동 시행규칙 제42조(입찰무효)의 규정에 의합니다.
12.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작성은 예정가격 작성기준에 의거 기초금액의 ±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학교 자체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후, 평가점수 80점 이상의 업체를 적격자로 확정하고, 확적된 적격자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실시하여,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제안서 평가결과 평가점수 80점 미만인 업체에 대해서는 사전판정(정상)에서 부적격 처리하여 가격개찰을 하지 않음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 제5호에 따릅니다.
라.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마.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10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 보증금을 보증증권으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3. 유의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 제14장 용역계약 일반조건), 과업설명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 시 입찰참가자는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참가할 때에는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및 신분증 사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제안서는 명시된 제출기한 내에 접수 장소에 직접 제출하여야 합니다.(우편접수 불가)
라.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거나 공개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14. 청렴서약서 제출 : 본 입찰은 청렴서약서 제출대상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본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하거나 계약관련 규정 및 이의 해석에 관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계약법령, 행정안전부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반드시 “원본과 같음”을 증명하는 문구와 인감(사용인감)으로 확인․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본 공고내용은 부산광역시교육청홈페이지(http://www.pen.go.kr)-행정마당-입찰정보,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 사항은 우리학교 행정실(☎ 051-580-261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바. 낙찰자는 개인정보 보호 관련법규에 따라 여행자보험 가입 등을 위해 제공받은 개인정보가 외부에 유출되지 않도록 관리에 만전을 기하여야 합니다.
※ 최종 낙찰자는 개인정보처리 위탁계약서【붙임21】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부산광역시교육청에서는 교직원의 부패행위에 대한 신고가 가능한 <교육비리고발센터(핫라인)>을 홈페이지에 운영하고 있습니다. 입찰 및 계약 운영과정에서 부패행위 등이 발생했을 경우 아래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부산광역시홈페이지(http://www.pen.go.kr/) → 전자민원창구 → 교육비리고발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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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1. 과업설명서 1부
2. 현장체험학습 일정표 1부
3. 현장체험학습 용역계약 특수조건 1부
4. 입찰참가 신청서 서식 1부
5. 현장체험학습 용역 제안서 서식 1부
6.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1부
7.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기준 1부
8. 제안서 평가 증명자료 제출 목록 1부
9. 현장체험학습 용역 계약 실적증명서 서식 1부
10. 각서 서식 1부
11. 청렴서약서 1부
12. 현장체험학습 경비산출내역서 1부
13. 출발전 확인서 1부
14. 무사고운행실적확인서 1부
15. 전세버스교통안전정보조회결과 통보서 1부
16. 차량별 운전자연락체계
17. 현장총괄책임자 지정서
18. 학생 현장교육차량 보호 표지
19. 현장체험학습 출발전 교육 및 차량안전점검표 1부
20. 안전운전서약서 1부
21. 개인정보처리 위탁계약서 1부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04. 14.
지 산 고 등 학 교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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