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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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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84624-000 공고일시  2025/04/14 12:27
공고명 2025학년도 염창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업체 선정 공고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강서교육청 염창중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강서교육청 염창중학교
공고담당자 김일환(☎: 02-3664-288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14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5 15:00 개찰(입찰)일시 2025/05/07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2,293,000 원
   
배정예산
72,293,000 원
   
추정가격
65,720,909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염창중학교 공고 제2025-  호


2025학년도 염창중학교 2학년

 수련 활동 용역업체 선정 2단계 입찰공고

【 2단계(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2단계 경쟁 등의 입찰)에 의하여 2025학년도 염창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용역(숙식, 프로그램) 업체를 선정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모집 공고합니다.


※ 주의사항: 수련활동의 실시여부는 학사일정, 학교사정, 감염병발생 및 긴급재난,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활동을 하기에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으며, 취소에 따른 본 입찰 및 계약이 해지 될 수 있음을 숙지바랍니다.


2025. 04. 14.

염창중학교장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기초금액 등 입찰내역

용  역  명

 2025학년도 염창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용역업체 선정

수련활동 기간

2025.05.26.(월) ~ 05.28.(수) (2박 3일, 7식)

장     소

 인천광역시 소재 청소년 수련원 및 유스호스텔 (* 수련활동 일정표 참조)

예 정 인 원 

 학생: 260명  인솔교사: 13명  총 273명 (예정 인원은 변경될 수 있음)

기  초  금  액

금72,293,000원(일금칠천이백이십구만삼천원정)

  -부가가치세 포함, 교사 숙식 포함

학생: 272,000원×260명=70,720,000원

   [2박 7식(숙식비, 프로그램 및 시설이용료 등)]

교사: 121,000원×13명=1,331,000원

   [2박 7식(숙식비)]

입찰 및 계약방법

 ▪ 총액입찰(부가가치세 포함)

 ▪ 2단계(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

 ▪ 예정가격이하로써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

   (부적격업체 사전판정 시 입찰에서 제외)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접수 개시일

2025.04.14.(월)14:00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접수 마감일

2025.04.25.(금) 15:00

규격 입찰서

(제안서) 제출

염창중학교 1층 행정실

제안서 평가

2025.05.02.(금) 15:30

제안설명회는 실시하지 않음

가격 입찰서 제출

나라장터(G2B)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

개 찰 일 시

개 찰 장 소

2025.05.07.(수) 10:00이후

염창중 입찰 집행관 PC

특이사항

체험학습 시행 전 전염병 발생이나 긴급재난,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또는 상급기관의 체험학습 취소 공문이 접수된 경우 계약완료 이후일 지라도 본 용역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는 것으로 함.(본교 활성화위원회에서 체험학습에 대한 학부모의 취소 동의율을 정하여 취소 가능)

 

나. 제안서 견적대상 항목

  1) 예상인원: 학생 260명, 인솔교사 13명(참가 인원은 변경될 수 있음)

  ※ 학생 중 생활수급자 등 면제대상 지원 사항은 추후 학교와 협의 후 지원해야 함

  2) 경비: 숙식비(2박 7식), 시설사용료, 수련활동비(공동체 의식 함양·진로탐색·바른 인성 함양·자연·문화체험 프로그램 등 포함), 기타 경비 포함한 경비 일체(부가가치세 포함, 전세 버스 임차료 제외)

    ○ 참가인원은 추후에 조정될 수 있으며, 숙식내역은 2박 7식(변경가능)

    ○ 숙식비, 수련활동 경비, 프로그램비, 부가세 등을 포함한 일체의 경비

    ○ 교사 참가비용은 학생과 동등한 숙식 금액으로 학교에서 부담(교사 면제 항목은 제외)

    ○ 1인당 경비를 산출하여 실제 참가인원 만큼만 지급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8조에 의거“2단계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로 집행하며,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인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나. 본 입찰은 총액입찰, 2단계(규격·가격분리동시)입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낙찰방식,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입니다.

     1단계(규격입찰)은 규격입찰서(제안서)를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2단계(가격입찰)는 반드시 G2B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기간 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지역제한(인천광역시 소재 청소년 수련원 및 유스호스텔)경쟁입찰이며,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추정가격 1억원 미만인 경우 판로지원법 시행령 제2조의 2 제1항에 의거 입찰참가자격을 소기업,소상공인으로 제한해야 하나, 수련활동의 경우 판로지원법 시행령 제2조의3 제1항 제4호(중소기업자와의우선조달계약에대한예외)에 의거하여 학생 안전 및 교육프로그램 질 저하방지 등을 위해 참가 자격을 제한하지 않습니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조달청 나라장터 전자계약 체결 대상입니다.

 

 ※「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른 준수 사항 안내

○ 계약자는 계약 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 여건, 과업 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 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 수요기관은「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 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률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지 않는 자

   ※「지방계약법」제31조의5(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나. 청소년기본법 제18조 및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1조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수련원 또는 유스호스텔) 등록을 필하고 나라장터(G2B)에 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수련원(업종코드 3251),청소년수련관(업종코드 3249) 또는 유스호스텔(업종코드 3254)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않아야 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해야합니다.

   ※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되어 있어야 하며 참가 학생 수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강당․시설을 보유해야 함.

   ※ 프로그램 세부 진행이 효율적이고 원활하게 진행 될 수 있도록 활동 공간을 보유해야 함.

다.「청소년활동진흥법」제35조에 따라 청소년수련활동인증위원회에 등록 인증된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 보유한 업체

   - 여성가족부의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적정”등급이상을 받은 업체이어야 함(평가를 받지 못한 신규시설은 지자체의 시설 안전점검 결과(최근1년 이내)를 제출하여야 함)

 라.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마.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제1항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용역업체 선정 절차

 - 제안서(염창중학교 행정실) 및 가격입찰서[G2B(나라장터)] 제출 → 제안서 평가(활성화위원회) → 적격업체 선정(평가점수 80점 이상인 업체) → 가격 개찰(부적격 업체는 G2B 사전 판정에서 제외) → 낙찰자결정(예정가격이하로 최저가 제출 업체 결정) → 전자계약 체결


5. 입찰서(제안서 포함) 제출 및 개찰

 가.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1) 제출일시: 2025.04.14.(월) 14:00~ 2025.04.25.(금) 15:00

  ※ 접수시작일과 마감일을 제외하고 제안서 접수기간 중 09:00~16:00 제출 가능

  ※ 토, 일요일 및 공휴일은 접수를 하지 않습니다.

  2) 제안서 등록장소: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67가길 83,

                      염창중학교 1층 행정실(☎02-3661-9756, 내선번호 2)

  3) 제출방법: 직접접수 (우편 및 팩스 접수 불가, 신분증 지참 인편 제출)

   ※ 봉투에 봉한 후 도장 날인하여 지정시간 내 “입찰서류”표기하여 제출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신분증 필수

   ※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인감(사용인감)으로 “원본 대조필”날인


나. 가격입찰서(G2B 전자입찰서) 제출

   1) 제출일시: 2025.04.14.(월) 14:00~ 2025.04.25.(금) 15:00

   2)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수정하거나 변경 제출할 수 없습니다.

      단, 입찰서의 취소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 유의서에 의합니다.

   3)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보낸 문서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다. 제안 설명회 및 제안서 평가

  1) 제안 설명회: 제안 설명회는 생략함. 반드시 공고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2) 제안서 평가 일시:2025.05.02(금) 15:30 (학교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

  3) 제안서 평가방법과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활성화위원회에서 평가항목 및 배점 기준에 따라 평가

  4) 적격업체 판정: 평가 결과 평균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판정함.

 

. 개찰일시 및 장소

 1) 일시: 2025.05.07.(수) 10:00이후

  2) 장소: 염창중학교 입찰집행관 PC (학교 사정에 따라 개찰시간이 연기될 수 있음.)

 

.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붙임4] 1부.

   2)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교육프로그램 포함) - [붙임5] 총9부.

     - 작성 유의서를 필히 숙지하여 기재하며, 기타 증빙서류 포함하여 A4사이즈(바인더 형태

       제출 불가, 상철 제본)

      - 질병 또는 사고 시 학생후송대책(병원명 등), 재난 및 안전·위생사고 발생 시의 처리방안 포함

   3)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4) 공고일 기준 최근 4년 이내 수련활동 용역 실적증명서 1부.(100명이상 중·고등학교 실적만 인정)

   5) 청소년수련시설등록증 사본 1부.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적정’이상 관련 증빙자료 포함)

   6) 각서[붙임7] 1부.

   7) 법인 인감 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부.

   8) 법인등기부등본(법인) 1부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9) 수련시설 전체 시설배치도(객실 및 비상구 표시) 1부. 

   10) 지도자 명단 및 자격증 사본(청소년 지도사 및 안전요원 배치 현황 포함) 1부.

       (직원여부 증명할 서류제시(재직증명서,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등))

   11) 숙박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전경, 전·후·좌·우, 침실 내부, 복도, 식당 내부, 강당 내부 등)

   12) 각종 보험증권 사본 각 1부.

       (영업배상책임보험, 생산물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가스배상보험 등)

   13) 소방, 전기, 가스, 승강기, 소독, 수질검사 등 안전점검 서류 사본 각 1부.

   14) 집단급식시설 설치 신고증 사본 및 식단표 1부.

   15) 영양사, 조리사 면허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16) 제안업체 경영상태 평가자료(최근년도 표준재무제표, 세무서발행 등)

   17)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18)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4대보험 완납증명서 각 1부.

   19) 청렴계약 이행서약서(각서)[붙임12] 1부.(낙찰자만 제출)

   20) 입찰가격 산출기초자료[붙임13] 1부.(낙찰자만 제출)

   21)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관련 전력 조회 동의서[붙임14] 1부(낙찰자만 제출)

  ※ 제출되는 사본에는 “원본과 같음”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하고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 미제출 서류가 없도록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제3항 제7호에 따라 납부를 면제할 수 있으며, 면제할 경우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 단, 위의 예외 조항이 아닌「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제1항과 제2항에 따라, 각 기관에서는 업체로 하여금 입찰금액의 5/100 이상(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 기간 중에는 25/10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보증서 등을 통하여 제출하게 할 수 있음.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거 우리학교회계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등 입찰관계 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8.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규격․가격 분리 동시제출) 입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본교 활성화위원회에서 제안서 심사 및 현장답사를 실시하여 안서 평가 결과 80점 이상의 적격업체를 선정하고 적격 업체 중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니다. (부적격 업체는 사전 판정시 입찰에서 제외)

 나. 가격입찰 기준 및 낙찰자 결정: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제출 업체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 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제안서 평가 점수가 높은 업체를 결정하고, 제안서 평가 점수가 동일한 경우 추첨에 의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9.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본교에서 필요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내용을 발주자의 동의 없이 수정․삭제․추가할 수 없으며, 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의 잘못으로 발생된 불이익은 제안업체가 감수하여야 합니다.(단, 제안서내 프로그램은 학교와 협의하여 수정)


10. 계약체결

 가.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낙찰금액의 10/100 이상(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 기간 중에는 100분의 5 이상)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 계약이행보증보험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54조에 의거 계약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처분을 받게 됩니다.


11.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붙임8]를 반드시 우리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유의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계약특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하고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라. 제안서 작성과 관련한 용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2학년부 교무실(☎02-3661-9756, 내선번호 4),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행정실 담당자(☎02-3661-9756, 내선번호 2)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원본과 같음"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확인·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바.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수련활동 용역 과업 설명서 1부.

      2. 수련활동 용역계약 특수조건 1부.

      3. 2025학년도 염창중 2학년 수련활동 일정표 1부.

      4. 입찰참가신청서 서식 1부.

      5.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서식 1부.

      6. 수련활동 실적 증명서 1부.

      7. 각서 1부.

      8. 확인서 1부.

      9.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 1부.

      10.제안서 평가등급 및 배점 기준 1부.

      11.신용평가등급에 따른 경영상태 평가 기준 1부.

      12.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낙찰자에 한함)

      13.가격제안서 1부.(낙찰자에 한함)

      14.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1부.(낙찰자에 한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