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38호
‘’청렴계약, 미래교육을 위한 깨끗한 약속‘’
용역계약 입찰공고 (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하 “지방계약법 시행령”이라 한다.)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의 규정에 따라 “2025년 글로벌 역사·문화탐방 위탁 용역”업체 선정을 위해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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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글로벌 역사 문화탐방 위탁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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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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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에 따름(별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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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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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일 ~ 2025. 9.30.(화) ※정산 보고 완료 시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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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요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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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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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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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제한·총액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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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산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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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300,428,000원(금삼억사십이만팔천원) ※ 부가가치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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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10%)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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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참가자격 (아래의 자격을 모두 보유한 업체)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 요건을 갖추고,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전북특별자치도에 있어야 합니다.
나.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5조에 따른 종합여행업 업종 또는 국내외여행업 업종을 등록한 업체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종합여행업(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1262)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집행되므로 나라장터(G2B)시스템 조달업체이용약관에 따라 입찰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만 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미등록 업체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또는 지방조달청 경영지원팀)에 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지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시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동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3. 사업참여방식 : 단독이행만 가능
※ 공동수급(컨소시엄) 및 하도급 불허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따른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한 기한 안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우리청에 현금으로 납부(귀속)하여야 합니다. 입찰보증금은 고창교육지원청에 귀속되며, 업체는 부정당업체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5. 입찰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협상에 의한 낙찰자 결정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규정에 의거 제안서를 제출받아 기술능력평가 (80%)와 가격평가(20%)에 대한 종합평가로 실시하여 고득점 순으로 선정하되 기술능력 평가, 제안서 평가결과 종합평가점수(기술능력평가+가격평가)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 평가항목별 배점 기준표는 제안요청서 참조
다. 협상순서는 기술능력평가 80% / 입찰가격평가 20%를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자순으로 진행하며,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우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합니다.
라. 해당 사업의 구매규격 사전공개일부터 제안서 평가일까지 입찰자 및 해당 입찰과 관련하여 입찰자와 이해관계를 같이 하는 자(제안서에 명시된 하도급자 등)의 소속 임직원이 해당 입찰과 관련하여 평가위원(전문인력 명부 또는 전문평가위원 명부에 등재된 자 포함)을 사전 접촉 ("접촉"은 SNS, 문자, E-메일 등을 활용하여 의도적으로 평가위원에게 입찰자를 인식시키는 행위를 의미한다)한 것이 사실로 확인된 경우 해당 제안서 평가 종합점수(기술점수와 가격점수를 합산한 총점 100점 만점 기준)에서 10점을 감점합니다.
마. 우선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합니다.
바. 합산 점수가 70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 또는 모든 협상적격자와 협상이 결렬 될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사. 기타 평가 관련 사항은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릅니다.
6. 입찰과 관련된 일시 및 장소
가. 제안서 제출
1) 제출방법: 인편제출(우편, 이메일 등 접수불가, 직접 방문 제출)
2) 제안서 제출 기간: 2025. 4. 21.(월) 10:00 ~ 2025. 4. 25.(금) 10:00
※ 평일 10:00~16:00 제출 가능 (단, 평일 점심시간 및 토요일과 공휴일 제출 불가)
※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3) 제출처: 고창교육지원청 2층 교육지원과(☎ 063-560-1682)
대리인 관련 제출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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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이 안 되어 있을 경우
- 신분증 지참, 위임장, 재직증명서 제출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제출 시에는 조달청에 등록된 사용인감으로 날인해주시기 바라며, 미등록된 경우에는 인감증명서와 사용인감계를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 상기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대리인으로 등록된 경우는 신분증만 지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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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참가업체 제안서 평가
1) 일시/장소(예정): 2025. 4. 29(화) 10:00 / 고창교육지원청 3층 정책협의실
※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음. 일정 변경 시 개별연락
2) 분량 : 업체별 15분(발표 10분, 질의응답 5분) 이내
3) 방법 : 가격평가 및 운영 능력 평가(발표 포함)
※ 제안서 설명 및 질의응답 시간 등은 참여업체 수 및 기타 사정에 따라 증감될 수 있음.
4) 유의사항: 설명회 순서는 제안서 제출 역순에 의하며 제안서 제출 시 교부된 접수증, 위임장(제안서 발표자 대표자의 위임장 필수)과 신분증을 반드시 지 참하여야 하며, 해당서류가 없거나 제안서 설명회에 참석하지 않은 경우(시간을 넘긴 후 도착한 업체 포함) 정성 평가에서 항목별 최저점을 부여합니다.
다. 가격제안서 제출
1) 제출방법: G2B 나라장터 전자 제출
2) 입찰서 제출 기간: 2025. 4. 21.(월) 10:00 ~ 2025. 4. 25.(금) 10:00
3) 개찰일시: 2025. 5. 1.(목) 15:00 이후 (※가격개찰은 제안서 평가 완료 후 개찰)
4) 개찰장소: 고창교육지원청 입찰집행관PC
5) 본 입찰은 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아니하며 가격제안서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6)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하기 바랍니다.
7) 유의 사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제26조에 의거한 전자조달시스템 장애로 인한 입찰의 연기공고의 경우 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라. 제안서 평가 결과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개별 통보 등
7. 제출 서류 : 제안요청서 참조
8. 청렴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제출
가. 본 공고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 2에 따른 청렴서약서 제출 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자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 보호를 위하여「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 중대 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된 업체는 계약 체결 전 종사자의 안전․보건 조치 의무 확보를 위하여 [안전보건관리계획서]와 [위험성 평가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체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안전보건관리계획서]와 [위험성 평가표]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에는 안전ㆍ보건관리 준수 이행이 어렵다고 판단되어 계약 체결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마. 계약 이후 사업수행 시에도 발주처의「안전․보건관리 활동 및 점검」에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9. 입찰의 무효 및 취소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이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에 따라 입찰 취소에 해당하는 입찰은 취소할 수 있습니다.
10. 기타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및 동 시행 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여 제안서와 가격제안서(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 처리됩니다.
나. 제안요청서 작성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별도로 지불하지 않으며, 본 입찰 건에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제안자는 계약일반조건, 제안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제안자에게 있습니다.
라. 제안서는 계약체결 시 계약서의 일부로 인정되니 유의하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마. 이 제안과 관련된 모든 비용은 제안업체가 부담하여야 하며, 제안서 평가 결과에 대하여 공개하지 않습니다.
바. 사업자 선정결과는 서면으로 통보합니다.
사. 청렴계약의 실효성 제고를 위해 계약상대자에 대한 계약관련 정보를 아래와 같이 공개할 예정이오며, 계약체결 시「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계약이 체결되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개인정보는 제외)
- 계약금액, 계약기간, 계약상대자, 대가지급내역 등 계약체결 현황
아. 입찰참가자는 지방계약법 등 입찰관련 법령과 입찰공고문 등 입찰에 관한 서류를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해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2)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3)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5)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조달청 고시)
6)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등
자. 공고 및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에서 확인 바랍니다.
차. 문의사항(이의신청) 안내 및 전화번호
1) 제안서 관련 문의: 고창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 사업담당(☎ 063-560-1680 / 1682)
2) 입찰에 관한 문의:고창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계약담당(☎ 063-560-1652)
3) 입찰관련 비리 및 불공정행위의 신고에 관한 사항: 고창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 063-560-1624)
4) 등록절차와 나라장터 이용안내,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사항에 관한 문의: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 평일 09:00~18:00)
2025. 4. 14.
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재무관
[붙임 1]
안전보건관리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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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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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용역 사업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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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관명 :
2. 작업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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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업체명 :
4. 현장책임자:(성명)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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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현황
1. 계약금액 :
2. 작업기간 :
3. 안전보건관리비(편성금액): 원 ※사후정산서 제출
∙ 개인보호구 지급, 안전보건교육비, 안전조치 및 보건조치 비용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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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보건관리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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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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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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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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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 (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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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안전보건관리 인력의 구성 및 운영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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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관리담당자 지정 및 활동 계획
·현장 종사자 세부작업별 적정 인력 배치
·이행계획 추진을 위한 구성원의 역할 분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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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관리담당자: (성명) (연락처)
- 활동계획: 주 회 이상
·현장 종사자 수: 명
- 세부작업별: 명
- : 명
※작업관련 실적, 작업자 이력·경력 현황 상세기록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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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안전보건관리활동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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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재해예방 활동에 대한 수급인의 이행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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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기계・기구 및 설비의 종류 및 관리계획
- 기계・기구 및 설비 대장 작성
- 기계・기구 및 설비별 사용전 안전점검 실시
(사용전 점검항목 리스트 작성)
- 기계・기구 및 설비별 주기적 점검실시
(권장: 월별 1회 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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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위험성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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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업 중 유해·위험 사항
1. 작업명:
①
②
2. 작업명:
①
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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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보건 관리 대책
1. 작업명:
①
②
2. 작업명:
①
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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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험성평가 (예정)일: 202 년 월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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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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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안전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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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이행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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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점검 및 모니터링(보호구 착용 확인 포함)
- 개인보호구 지급현황(대장) 및 착용 여부
- 작업장 안전수칙 준수 여부
- 도급업체의 시정상황 조치 여부
- 기타 안전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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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조치 이행여부
(도급업체의 지도조언에 대한 이행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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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 안전보건교육 계획: 회 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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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육 일자 및 주요 내용 또는 교육자료 첨부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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⑦ 신호 및 연락체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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⑧ 위험물질 및 설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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⑨ 비상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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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망사고 발생위험, 산업재해(중대재해 포함) 발생 -> 작업중지 -> 초기대응(필요시) -> 긴급 대피 -> 재해자 응급처치 및 신고(병원,소방서,고용노동부 등) -> 현장보존 -> 원인조사 및 대책수립
◎ 비상연락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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⑩ 재해발생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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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3년간 산업재해 발생 현황 건
※ 재해율 확인서(기업용) 또는 공표대상 확인(정부기관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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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추가 및 특이사항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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