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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85194-000 (재입찰) 공고일시  2025/04/14 16:09
공고명 2025년 광주정신 역사탐방 프로그램 학생운송용역 수의계약 견적 제출 공고
공고기관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광역시교육청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수요기관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광역시교육청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공고담당자 이선아(☎: 062-221-551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14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4/17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1 18:00 개찰(입찰)일시 2025/04/22 09: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03,685,490 원
   
배정예산
103,685,490 원
   
추정가격
93,316,941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용역 수의계약 견적 제출 공고



▢ 용 역 명: 2025년 광주정신 역사탐방 프로그램 학생운송용역

 

▢ 개 찰 일 시: 2025. 4. 18.(금) 11:00


▢ 수 요 기 관: 광주광역시교육청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이 공고문은 광주광역시교육청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이 집행하는 수의계약에서 견적서 제출자와 계약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견적서 제출을 희망하는 자는 이를 열람하여 숙지하여야 합니다.

본 건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광주광역시교육청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관리과(이선아 062-221-5512)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1. 본 건과 관련하여 공고서와 과업지시서 등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2.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      (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광주광역시교육청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재무관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다음의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견적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다    음 -

 

 Ⅰ. 용역 수의계약 견적 제출 공고 및 과업지시서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 고시 제2024-23호, 2024. 12. 3.)

 

 Ⅲ.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청 고시 제2024-29호, 2024. 12. 9.)

 

 Ⅳ.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 2024. 3. 28.)

 

 Ⅴ.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 2024. 3. 28.)

 

 Ⅵ.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Ⅶ. 광주광역시교육청 용역계약 및 물품계약 특수조건

     (광주광역시교육청 재정과-7206, 2023. 5. 31.)

2025년 광주정신 역사탐방 프로그램 학생운송용역

수의계약 견적 제출 공고


광주광역시교육청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공고 제2025-18호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청렴서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하여 발주기관으로부터 계약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받더라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76조1항」[별표 2]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제1항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광주광역시교육청은 계약상대자와 함께하는 청렴 계약제도의 이행을 통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소통과 공감으로 모두가 행복한 광주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관계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광주광역시교육청 청렴게시판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 앱-광주광역시교육청(익명신고)

  실행 또는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신고서 작성

그림입니다.

 

 

 

 

 

 

다음과 같이 수의계약 견적 제출 공고를 안내합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2025년 광주정신 역사탐방프로그램 학생운송용역

  나. 용역현장: [붙임1] 과업지시서 및 [붙임2] 세부일정표 참조

  다. 용역내용: [붙임1] 과업지시서 및 [붙임2] 세부일정표 참조

  라. 승차정원 및 대수: 40인승 이상 버스 260대(학교별, 역사탐방지별로 실시)

  라. 용역기간: 2025. 4. 28. ~ 10. 22.

  마. 기초금액: 금103,685,490원(금일억삼백육십팔만오천사백구십원)

    ※ 붙임 버스 운송 일정 반드시 필독

    ※ 감염병 등 국가적 재난상황 또는 학교 사정에 따라 역사탐방프로그램이 일부 운영되지 않거나 취소될 경우 본 계약내용의 일부 또는 전체가 취소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위약금 등을 요구할 수 없음

    ※ 부가가치세, 통행료, 주차료, 기사식대, 기타 일체의 경비 포함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견적제출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함


2. 견적서 제출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견적방식의 수의계약입니다.

  나. 광주광역시 지역제한 경쟁에 의한 총액견적입니다.

  다. 공동도급계약(공동이행방식)을 허용합니다.

  라. 수의계약대상 용역으로 적격심사를 하지 않습니다.

  마.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바. 계약상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통한 전자계약을 실시합니다.

  

3. 견적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한 배제사유가 없어야 합니다.

  나.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제5조에 의한 여객자동차운송사업(구역여객자동차운송사업-전세버스, 업종코드 5805)의 업종을 등록한 업체로서, 안내공고일 전일 [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 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견적서 제출일(다만, 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서·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 광주광역시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지사투찰 불허)

사각형입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계약체결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로서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기타도로여객운송서비스 (세부품명번호: 7811189904)]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견적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바. 본 견적 제출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 업체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견적서 제출

  가. 견적서 제출기간: 2025. 4. 14.(월) 17:00 ~ 2025. 4. 18.(금)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견적서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나. 본 견적서 제출은 전자견적으로만 집행하며,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고, 한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 전자견적서 제출확인은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마감시간이 종료되어 투찰을 할 수 없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가급적 마감시간을 충분히 남겨둔 상태에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라.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견적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견적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마. 기초금액 및 견적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면세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개찰 결과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5. 공동도급계약(공동수급으로 견적에 참가하는 경우에 한하며, 단독으로 견적참가도 가능함.)

  가. 지원가능 차량대수가 부족할 경우 공동도급계약(공동이행 방식)의 방법으로 이행가능하며, 공동수급대표자는 분담비율이 높은 업체로 하고, 공동수급 대표자가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모두 수의계약 안내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광주광역시에 둔 자이어야 하며, 여객자동차운송사업(구역여객자동차운송사업-전세버스, 업종코드 5805)의 업종을 등록한 업체여야 하고,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모두「3. 견적 참가자격」항의 참가 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다.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2인 이내로 합니다.

  라.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G2B상에서 전자문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공동수급협정서 접수마감일시: 2025. 4. 17.(목) 18:00

    ※ 견적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승인하거나 제출할 수 없습니다.

  바. 기타 공동계약에 따른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의합니다.


6. 입찰보증금

  수의계약 안내공고로 입찰보증금은 납부하지 않습니다.


7. 과업설명

 가. 첨부된 과업지시서, 운행 일정표, 특수조건을 숙지하시고 견적에 응해 주시기 바랍니다.


8. 견적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9조 및「같은 법 시행규칙」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전자견적서가 제출마감시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에 도착하지 아니하거나, 컴퓨터 인식불능으로 인한 견적서는 무효로 처리합니다.

 다.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대표자, 상호)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시행규칙」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9. 개찰

  가. 개찰 일시: 2025. 4. 18.(금) 11:00

  나. 개찰 장소: 광주광역시교육청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집행관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10.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

 가. 본 견적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작성된 기초금액 ±3%내의 복수예비가격 15개중 추첨된 4개를 산술평균한 예정가격의 88%이상 최저가 견적서 제출자로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 1>의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와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계약 체결 전 확인서 징구)를 계약상대자로 선정합니다.

 나.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견적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규정에 의하여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다. 개찰 결과 1순위 업체라도 계약체결에 응하지 않거나 견적 참가자격 요건에 충족되지 않는 등 기타 배제사유에 해당할 경우 차순위자 순으로 배제 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라. 계약은 전자계약에 의하며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날로부터 5일 이내에 필요한 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수의계약 배제업체로 등록됩니다. 


11. 재입찰(견적제출)

  가. 입찰이 성립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제19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6조 등 관련 규정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같은 날 재견적을 실시합니다.

  나. 재견적서 제출 마감 일시: 2025. 4. 18.(금) 14:00

  다. 개찰 일시: 2025. 4. 18.(금) 15:00


12. 청렴계약제에 관한 사항

  가. 견적제출에 참여하는 업체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 및 간은 법 시행령 제5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서를 의무적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서식 및 절차에 따름)

  나. 청렴계약서(서약서)는 계약의 일부로써 효력을 갖습니다.


13. 안전ㆍ보건 확보 의무

  가. 본 계약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적용되는 건입니다.

  나. 계약업체는 「중대재해처벌법」 제5조 및 동법 시행령 제4조, 제9조(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규정에 따라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다. 계약업체는 발주처의 안전 및 보건 확보를 위한 조치사항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안전·보건관리계획서」관리 대책 이행여부 점검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14. 기타사항

 가. 견적에 응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 등 지방계약 관련 법령 및 회계 예규 등 입찰에 관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견적서 제출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및 기타 사유로 공급업체등록 및 견적서 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견적서 접수기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서 제출자가 부담합니다.

 다. 관련 회계예규 및 조달청 집행기준을 인터넷을 통하여 열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국가법령정보센터(http://law.go.kr) “법령, 행정규칙, 자치법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e-고객센터 – 법령정보”, 광주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en.go.kr)의「행정마당」-「입찰정보」-「입찰정보자료실」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기타 견적 제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과업 내용 관련 문의: 선양과 (평생교육사 서유선 062-221-5537)

   2) 입찰공고 관련 문의: 관리과 (주무관 이선아 062-221-5512)




2025년 4월 14일


광주광역시교육청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재무관